브루클린의 오아시스

브루클린의 오아시스

브루클린의 오아시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삭막해진 뉴욕에서 오이시스 같은 아우터 스페이스가 오픈했다. 식물과 아메리칸 스타일의 멕시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이곳은 멀리 휴양지에 온 듯한 착각이 들게 한다.

 

CTeddy Wolff

 

전 세계 도시가 그랬듯 뉴욕의 식당들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암흑과도 같은 시간을 보냈다. 긴 줄이 이어지며 인산인해를 이뤘던 식당들도 4개월간 굳게 문을 닫았을 뿐만 아니라 50년 이상 한자리를 지켰던 역사적인 식당도 견디지 못하고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코로나19의 상황이 개선되는 듯한 6월을 기점으로 레스토랑의 실외 영업이 전격 허용되었으며(실내 영업은 여전히 중단되었다), 이로써 뉴욕의 다이닝 신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새롭게 오픈한 레스토랑이 브루클린 부시윅 Bushwick에 있는 아우터스페이스 Outerspace다. 원래 이곳은 스페이스 스콧 99 Space Scott 99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곳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수많은 행사가 취소되어 문을 닫을 위기에 놓이자 이곳의 대표인 몰리 Molly와 웰스 Wells는 식당의 용도를 과감히 바꾸기로 했다. 많은 뉴요커들이 당분간 여행을 갈 수 없다는 현실을 감안해 잠시나마 뉴욕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한 듯한 공간을 만들기로 결정한 것. 이곳은 마치 리조트의 식당처럼 여름 하늘 아래 채도높은 주황색 파라솔이 펼쳐져 있고, 야자수와 초록의 식물이 그 주변에 가득하다.

강렬한 주황색 파라솔이 이국적인 휴양지를 떠올리게 하는 아우터스페이스. Scott Lynch Gothamist

 

바질과 치커리, 에이지드 치즈를 곁들인 서머 볼.

 

회색의 공장 건물들과 대조를 이루며 더욱 오아시스처럼 느껴진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진정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외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대나무로 만든 간이 파티션이 테이블을 둘러싸고 있어 방처럼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테이블 간격 또한 2m이상 떨어져 있다. 메뉴는 멕시칸에서 영향을 받은 아메리칸 스타일로 브루클린의 저명한 식당인 블랑카 Blanca 등에서 경력을 쌓은 코너 Corner와 루이스 Luis가 주방을 책임진다. 특이하게도 매주마다 로컬 재료에 따라 메뉴가 달라지며 문화생활이 전면 중단된 뉴요커들을 위해 매주 화요일에는 야외에서 영화도 상영한다. 유흥을 즐기는 뉴욕커들에게 찾아온 아우터스페이스는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는 오아시스와 같다.

add 99 Scott Ave UnitG, Brooklyn, NY 11237
tel 17183863482
web 99outerspace.com/

 

멕시칸 옥수수구이인 엘로데에서 영감을 받은 콘 디시

 

칠리와 라임을 가득 넣은 로티세리 치킨.

 

CREDIT

에디터

신진수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추석 명절을 위한 아이템

추석 명절을 위한 아이템

추석 명절을 위한 아이템

음식을 만들고, 담아내고, 처리하기까지 올 추석 명절에 꼭 필요한 세 가지 주방 아이템.

 

 

브레빌, 스마트 오븐 BOV820

세밀한 온도 조절과 조리 매뉴얼을 탑재해 다양한 한식 메뉴를 구현할 수 있어 구이나 조림 등 명절 음식 준비에 제격이다. 50°C부터 230°C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10가지 스마트한 조리 매뉴얼이 세팅되어 있어 원하는 메뉴에 따라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tel 02-3452-212

 

 

코렐, 코렐쿡 세라믹 냄비

350°C에 이르는 고온에도 끄떡없는 우수한 내열성과 탁월한 내구성으로 식기세척기와 냉장고, 냉동실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흡수 차단율이 무려 99.9%에 달해 세제나 음식물 찌꺼기가 냄비 본체에 흡수되지 않는다. 신제품 ‘베리 화이트’는 모던한 화이트 컬러에 감각적인 디자인을 살려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tel 02-2670-7800

 

 

에코체, 음식물 처리기

세상의 모든 음식물 쓰레기는 고민이다. 에코체는 최대 처리 용량이 4L로 음식물쓰레기를여러번처리해야하는번거로움을줄였다.고강도3단 임펠러 파쇄 구조에 고온건조 분쇄 방식으로 음식물의 부피를 77% 내외로 감량시키며 건조통 내부의 공기순환 시스템으로 습기를 제거해 부패와 악취 없이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 tel 1577-4720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
채소 전문가가 알려주는 비트 레시피

채소 전문가가 알려주는 비트 레시피

채소 전문가가 알려주는 비트 레시피

빨간 무로 불리는 비트는 영양의 보고다. 기왕이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는 없을까. 3인의 채소 전문가가 비트 맛을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비법 레시피를 소개한다.

 

 

RECIPE by 송호윤 양출서울 셰프

 

비트 카르파치오

비트는 생으로 먹으면 자체의 흙 맛이 느껴져 익혀 먹는 것이 좋다. 비트가 가지고 있는 자연의 단맛과 고소함에 토마토의 상큼함을 더하면 훌륭한 애피타이저로 손색없다.

재료(1인분) 비트 1/4개, 토마토 1개, 라임 제스트 1/4작은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비트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190°C의 오븐에서 속까지 부드럽게 익힌다.
2 1의 비트와 토마토는 얇게 슬라이스한다.
3 접시에 비트와 토마토를 번갈아 담고 소금, 후춧가루, 라임 제스트, 올리브유를 뿌린다.

 

 

RECIPE by 남정석 로컬릿 셰프

 

비트 리조토

비트 퓌레로 만든 건강한 리조토다. 톡톡 씹히는 식감을 위해 보리를 곁들였다. 새빨간 리조토에 하얀 리코타 치즈를 올리면 비주얼까지 근사해진다.

재료(1~2인분) 비트 1개, 양파 1/4개, 쌀 100g, 찰보리 50g, 화이트와인 50ml, 치킨스톡1500ml, 버터 15g, 파르메산 치즈 30g, 리코타 치즈 15g,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30ml, 타임·민트적당량씩,소금·후춧가루조금씩

1 비트는 반으로 잘라 절반은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유를 뿌려 170°C의 오븐에서7분간 굽고, 나머지 절반은 푹 삶는다.
2 삶은 비트는 물을 넣고 곱게 갈아 퓌레를 만든다.
3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다진 양파를 볶다가 쌀과 30분 정도 불린 찰보리를 넣고 볶는다.
4 쌀이 투명해지면 화이트와인을 넣고 볶다 치킨스톡과 비트 퓌레를 넣고 쌀을 익힌다.
5 4에 버터, 파르메산 치즈, 타임을 넣고 소금으로 간한다.
6 접시에 비트 리조토와 구운 비트, 채 썬 민트, 리코타 치즈를 담고 올리브유를 뿌린다.

 

 

RECIPE by 김니노 폴베리 채소 소믈리에

 

비트 대파 수프

냉장고 구석에 언제 구매했는지도 모르는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비트가 있다면 간편하게 수프를 만들어보자. 비트 특유의 맛을 없애고 싶다면 단맛이 우러나는 채소를 활용하는 게 포인트다.집에감자가있다면추가해농도를맞춘뒤딥소스로활용해도좋다.

재료(2~3인분) 비트 1개, 대파(흰 부분) 3대, 당근 2개, 커큐민 가루 · 올리브유 1큰술씩, 소금 조금, 고명용재료(대파·비트잎·커큐민가루·올리브유·잣적당량씩)

1 비트를 깍둑 썰어 끓는 물에 완전히 익힌다.
2 대파 흰대는 차가운 얼음물에 30분 정도 담가 아린 맛을 뺀다.
3 2의 대파와 당근을 적당히 잘라 끓는 물에 20~30분 정도 익힌다.
4 모든재료를블렌더에넣고곱게갈아볼에담는다.
5 모양대로 자른 고명용 대파, 비트 잎, 약간의 커큐민 가루, 올리브유, 잣으로 장식한다.

tip 대파의 아린 맛을 찬물로 뺀 다음 조리해야 단맛이 더 우러난다. 대파의 단맛으로 비트 특유의 흙 냄새와 맛을 잡아줄 수 있다. 대파 대신 양파 1개를 사용해도 좋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포토그래퍼

이현실

stylist

민들레(세븐도어즈)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