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강민경 콘텐츠 고독한 생파. 이번 생일에는 화려한 파티대신 조용하고 여유로운 1박 2일 제주 여행을 택했는데요. 감성 숙소부터 말차카페, 미식 탐방기까지. 그가 직접 선보인 유튜브 영상에서 제주 여행 팁을 얻어보세요.
01 제주 감성 숙소, 눈먼고래

©︎눈먼고래

©︎눈먼고래

©︎눈먼고래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단순함이 주는 평온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 푸른 바다와 오름이 어우러진 조천리에서 가장 제주다운 집을 만들기 위해 제주 전통 돌집의 가치를 담아 완성된 숙소 ‘눈먼고래’를 주목해보자. 눈먼고래의 마당에는 별다른 꾸밈이 없지만, 날씨에 따라 변하는 빛, 머물수록 더 선명해지는 제주의 공기를 전한다.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제주 전통과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끼고 싶다면 ‘눈먼고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강민경이 직접 피드백한 소주잔도 빠르게 준비해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
위치 제주시 조천읍 조천7길 19-12
02 말차 덕후라면 이곳!

©︎무상찻집

©︎글로시말차

©︎글로시말차
강민경은 자신을 신흥 말차 덕후라고 소개하며 우연히 말차 맛집 두 곳을 방문했다. 제주공항 근처에서 지나가다 가볍게 들르기 좋은 ‘무상찻집’과 조천읍에 위치한 ‘글로시 말차’는 제주 자연을 담은 신선한 녹차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명소다. 무상찻집은 단독주택 공간에서 말차라떼, 호지차, 영귤차 등 건강한 유기농 차와 다식을 제공하며, 글로시 말차에서는 오션뷰를 감상하며 말차 테린느, 말차 라떼, 말차 버터 토스트, 말차 모히또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위치 무상찻집, 제주 제주시 서광로5길 10 단독주택
GLOSSY MATCHA,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112
03 제주 미식 탐방

©︎강민경유튜브
한 입 먹자마자 강민경이 자신의 소울 푸드로 꼽은 ‘각지불’ 들깨 아구탕. 매콤한 육수에 부드럽고 쫄깃한 아구 살이 어우러져 감칠맛이 폭발한다고 표현했다. 반찬으로 곁들여진 김치와 알곤이의 식감도 일품. 제주 조천읍을 방문한다면 반드시 들려야 할 맛집이 하나 더 생겼다.

©︎강민경유튜브
또한 ‘조천수산’ 사장님이 추천한 ‘송송김밥’도 눈여겨보자. 마치 후토마키처럼 김밥 위에 회를 올려 먹는 방법이 제주 미식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강민경은 한치와 김밥에 성게알을 더해 풍미를 한층 끌어올리는 조합으로 먹었다.

©︎강민경유튜브
제주 여행 중 당이 떨어질 때 아담한 동네 빵집 분위기를 풍기는 오누이 찐빵을 방문해 보자. ‘오누이 찐빵’은 현지인들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곳이다. 탱글탱글하고 쫀득한 반죽에, 양갱처럼 달콤하고 부드러운 단팥소가 듬뿍 들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을 자랑한다. 오누이 찐빵 사장님 가족이 운영하는 아라찐빵, 제주인화찐빵, 인화빵집이 비슷한 맛을 선보이고 있으니 참고할 것.
위치 각지불, 제주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1751
조천수산, 제주시 조천읍 조천북1길 35-8
송송김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함덕7길 15
오누이찐빵, 제주 제주시 공설로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