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휴식을 위해

편안한 휴식을 위해

편안한 휴식을 위해

이탈리아 디자이너 카를로 콜롬보 Carlo Colombo가 플렉스폼을 위해 디자인한 신제품 ‘앨리슨 Alison’ 암체어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서도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

 

앨리슨 암체어

 

단단한 나무로 만든 프레임과 널찍한 패브릭 소재의 좌석에 가죽으로 등 부분을 덧대 나무, 패브릭, 가죽의 3가지 소재가 잘 어우러진 점이 특징이다. 게다가 낮은 높이로 다리가 공중에 뜰 염려가 없어 편안한 착석감를 자랑한다.

tel 02-512-2300

CREDIT

에디터

TAGS
규칙적인 생활의 미학

규칙적인 생활의 미학

규칙적인 생활의 미학

꾸준히 반복되는 일상이 모여 결국 거대한 업적이 탄생한다. 이악 크래프트의 전현지 실장은 성실한 삶의 가치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전현지 작가

이악 크래프트 전현지 작가.

 

이악 크래프트

 

한남동 이악

 

한남동 주택가에서 세라믹 스튜디오 ‘IAAC’의 간판을 보곤 잠시 서성였던 적이 있다. 시간이 한참 흐른 뒤 그것이 ‘이악’이라 읽히며 ‘I am a ceramist’의 약자라는 것을 알았다. 그렇다면 세라미스트란 뭘까. 도예가를 부르는 또 다른 이름인가? 의문이 또다시 꼬리를 물었을 때 이악 크래프트의 전현지 작가는 쉬운 말로 친절하게 답해주었다. “도예가가 조금 더 작가의 영역에 가깝다면, 세라미스트는 ‘흙’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식기, 조형 작품, 인테리어 오브제 등 다양한 영역으로 선보이는 사람을 뜻해요.” 즉 세라미스트는 흙으로 많은 것을 해보겠다는 그녀의 열정이 담긴 단어다. 그녀는 패션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캔들 오브제를 만들고, 제로컴플렉스와 라피네 등 유명 레스토랑을 위한 그릇을 제작할 뿐 아니라 다양한 클래스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런 그녀의 일상이 보통 어떻게 흐르는지 물었다. “보통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스튜디오에 있어요. 퇴근 시간은 늘 다르고요(웃음). 규칙을 정해서 꾸준히 생활하려고 하는 편이에요. 아니면 쉽게 나태해지는 편이라서요.” 으레 예술가 하면 야행성에 불규칙하게 생활하는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그녀는 의외로 이에 반하는 규칙적인 삶을 살고 있었다. “작업이란 게 체력적으로 되게 많이 부담되는 일이에요. 미리미리 해놓지 않으면 나중에 수습하기도 힘들더라고요. 한번에 몰아서 하려면 꼭 탈이 나고, 예상치 못한 사고가 터질 때도 많고요.” 반복되는 일상을 싫어했던 그녀도 불규칙한 삶을 살았던 적이 있었다. 하지만 우연찮게 본 다큐멘터리 한 편을 통해 일상을 재정비하게 되었다고. “그래픽, 인테리어 등 다양한 디자이너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봤어요. 그중 한 분이 창의력도 연습이다. 그래서 자기는 매일 작업실에 나와 스케치를 연습한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규칙적인 일상을 갖는 게 생각해보면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그것 때문에 지칠 때도 있지만요.” 그래서 그녀는 프랑스와 영국으로 보름간의 출장 겸 휴가를 다녀왔다. 프랑스에서 메종&오브제를, 영국에서 런던 디자인 위크를 보고 휴식도 취하기 위함이다. 그녀는 이악 크래프트를 오픈한 뒤로 이렇게 장기간 여행을 다녀온 것은 처음이라고 했다. “올해는 조금 슬럼프였던 것 같아요. 이번에 잠시 들른 프랑스 남부가 니체가 책을 집필한 동네였거든요. 그래서 니체의 명언집을 가져가 읽었는데, 고민했던 부분에 대한 답을 얻고 왔어요. 이번 여행을 통해 충분히 쉬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도 많이 느꼈네요.” 편안한 미소를 띠며 인터뷰에 응하는 전현지 실장의 머리 위로 ‘Makes Life’라는 이악 슬로건이 눈에 띄었다.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다양한 세라믹 작업뿐 아니라, 작업을 통해 자신의 인생도 만들어가겠다는, 그녀가 오랫동안 고민한 인생관이 돋보이는 문구였다. 오랫동안 꾸준하기 위해 그녀는 자신의 호흡을 조절하며 페이스를 맞출 줄 안다. 전현지 작가의 10년, 20년 후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시나지나 분재

선적인 느낌이 살아 있는 시나지나 분재는 에세테라에서 구매한 것. 일본의 모던 분재 전문가인 코바시나의 작품이다.

 

니체의 말

슬럼프였던 삶의 중심을 잡아준 책. 종종 자기계발서 같은 책을 읽으며 일상을 다잡는 편이다. 어렵지 않고 쉽게 읽힌다.

 

뱅앤올룹슨의 베오플레이 A1

피크닉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쓰기 좋은 뱅앤올룹슨의 베오플레이 A1. 사운드도 좋고 휴대도 편리하며 디자인도 아름답다.

 

병따개

여행지에서 구매한 병따개. 공구처럼 생긴 디자인이 재미있어 구매했다.

 

대나무 올리브 집게

홍콩의 라이프스타일 매장인 홈리스에서 구매한 대나무 소재의 올리브 집게.

 

보토 치약

친구에게 선물 받아서 쓰게 된 보톳 치약. 패키지 디자인도 클래식하고, 사용 후의 느낌이 개운하다. 최초의 치약이라는 스토리도 재미있다.

 

치즈 그레이터

제스퍼 모리슨 숍에서 산 치즈 그레이터. 디자인이 아름답다.

 

토마토 나이프

역시나 제스퍼 모리슨에서 구매한 토마토 나이프. 톱날이 있어 표면이 무르지 않고 깔끔하게 잘린다.

 

보타라보 빠삐용

플라워숍 보타라보의 정희연 실장님의 추천으로 기르게 된 난 ‘빠삐용’. 보통 한 계절에 꽃이 피고 지는 다른 난에 비해 사계절 내내 아름답게 핀다.

 

마이 롤러 폼롤러

마이 롤러의 폼롤러는 마사지용으로 자주 사용한다. 작업을 하다 보면 종일 구부리고 있어서 체형 교정을 위해 요가나 스트레칭, 웨이트 같은 운동을 하는 편이다.

 

제네바 스피커

스튜디오에서 사용하는 제네바 스피커. 항상 음악을 틀어놓는다.

 

티콜렉티브 호박차

 

플람보얀트 얼그레이 티

 

떼오도르 크리스마스 컬렉션

떼오도르와 플람보얀트, 티콜렉티브의 차들. 커피가 몸에 맞지 않아 차를 즐기는 편이다. 호박차의 경우 아침에 마시면 속이 든든하며, 떼오도르의 크리스마스 컬렉션은 겨울에 특히 잘 어울린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일오스튜디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
달나라 소파

달나라 소파

달나라 소파

‘문 시스템 소파 Moon System Sofa’는 몇 년 전 유명을 달리한 여성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자하 하디드 Zaha Hadid가 디자인한 소파다.

 

문 시스템 소파

 

디자인 소파

 

그녀의 디자인은 유기적이고 곡선을 강조한 것이 특징인데 ‘문 시스템 소파’ 역시 달의 표면을 보는 듯 움푹 패인 부분과 원만한 곡선, 굴곡진 모서리로 이뤄져 있다. 앉는 좌석부터 팔걸이와 등받이가 하나의 형태로 이어져있어 건축적인 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 B&B 이탈리아의 제품으로 인피니에서 만나볼 수 있다.

tel 인피니 서울 02-3447-6000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