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의 만찬

파리 디올 부티크에서 즐기는 만찬

파리 디올 부티크에서 즐기는 만찬

스스로를 미식가라 칭하며 미식가의 취향을 기르고 연마한 크리스찬 디올.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오픈한 파리 몽테뉴 가의 디올 부티크에서 맛있는 만찬을 즐겨보자.

예술가와 진정한 미식가를 위해 피터 마리노가 디자인한 두 곳의 특별한 공간.

 

예술가와 진정한 미식가를 위해 피터 마리노가 디자인한 두 곳의 특별한 공간.

1947년 몽테뉴 가 30번지 살롱에서 첫 오트 쿠튀르 컬렉션을 선보이며 서막을 열었던 디올이 75년 만에 자신의 안방에 혁신적인 공간을 선보였다. 2년간의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새롭게 선보인 이곳은 디올 부티크와 더불어 갤러리, 3개의 정원 그리고 놀랍게도 레스토랑이다. 무슈 디올이라는 이름으로 탄생한 레스토랑은 프랑스 톱 셰프에서 우승을 차지한 장 앙베르가 이끈다. 그는 2021년부터 알랑 뒤카스의 뒤를 이어 파리 최고 호텔 중 하나인 플라자 아테네의 주방을 책임지고 있는 파리에서 가장 핫한 셰프다. 디올의 창립자가 가장 좋아했던 요리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선보이며, 요리의 이름도 브랜드 이미지를 가득 담았다. 트뤼플을 곁들인 요리는 뉴 룩, 캐비아 요리는 크리스찬 디올 등으로 부르고 있다.

 

예술가와 진정한 미식가를 위해 피터 마리노가 디자인한 두 곳의 특별한 공간.

 

중정 파티세리에서 맛 볼 수 있는 디저트.

레스토랑 바의 배경이 되는 곳에는 베를린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현대 공예가 클라우디아 비서의 기하학적인 거울을 설치했으며, 벽면은 수많은 이미지를 이용한 콜라주 기법의 작품을 선보이는 기리몬의 대형 작품이 눈에 띈다. 식당에서 건물의 중정으로 들어서면 작은 파티세리가 마련되어 있다. 가장 프랑스의 전통을 따르면서도 디올의 상징을 녹여 재창조한 디저트와 최고급 원두로 내린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더불어 카니예 웨스트의 저택 정원을 담당했던 벨기에 조경가 피터 워츠가 건물 내부에 평화로운 정원을 꾸며 놓아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선물한다. 파리에서 디올을 만날 수 있는 부티크는 여러 곳이 있지만, 몽테뉴 가 30번지를 방문해 브랜드의 모든 철학을 느껴보길 추천한다.

 

ADD 32 Avenue Montaigne 75008
TEL 33 1 40 73 53 63
WEB www.dior.com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통신원)

TAGS
Spring Camping

봄맞이 캠핑을 위한 아웃도어 아이템 리스트

봄맞이 캠핑을 위한 아웃도어 아이템 리스트

본격적인 아웃도어 라이프를 위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하이브로우의 툴 캔버스는 수납공간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접이식 형태로 수납이 번거로운 차박 캠핑 환경에서도 손쉽게 보관할 수 있다. 하이브로우에서 판매. 8만9천원.

접고 펴기 편리해 수납과 보관이 용이한 하이브로우의 플립 박스는 내구성이 좋아 실내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하이브로우에서 판매. 3만7천원.

따스한 색감과 패턴이 인상적인 슬로우다운 스튜디오의 헤이즐 우드 스로우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챕터원에서 판매. 30만9천원. 

티크 오일로 마감해 나무의 결을 살린 더콘란샵의 데크 체어는 견고한 패브릭으로 내구성이 강해 비바람에도 안전하다. 28만원.

팻보이 제품의 볼레케 Bolleke는 휴대가 편리한 충전식 램프로 실내와 실외 어디서나 원하는 곳에 걸어 사용할 수 있다. 세그먼트에서 판매. 20만8천원.

뛰어난 내구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젠틀맨스 하드웨어의 골프 멀티 툴은 남녀노소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더콘란샵에서 판매. 6만5천원.

럼퍼스6는 널찍한 크기로 앞뒤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우수한 통풍을 자랑한다. 켈티코리아에서 판매. 43만9천원.

스노우피크의 커뮤니케이션 테이블 화로는 모두 둘러앉아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더콘란샵에서 판매. 40만8천원.

굵은 헤링본 짜임의 캔버스 천으로 제작된 하이브로우의 이지롤 매트는 압축 폼이 내장돼 있어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하이브로우에서 판매. 9만7천원.

오픈형 웨건으로 큰 물건도 간편하게 운반할 수 있다. 접이식으로 제작되어 휴대가 편리하며 브레이크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디어디어에서 판매. 11만9천원.

팻보이의 오리지널 빈백은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변형이 가능하며, 오염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세그먼트에서 판매. 49만8천원.

CREDIT

assistant editor

이유정

TAGS
에그 테이블의 재탄생

자연과 유기적인 구조를 합친 아르네 야콥센의 에그 테이블

자연과 유기적인 구조를 합친 아르네 야콥센의 에그 테이블

아르네 야콥센은 1952년, 일상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줄 테이블을 구상하며 에그 Egg™를 탄생시켰다. 군더더기는 없지만 정교한 만듦새를 특징으로 한 건축을 주로 선보이던 그지만, 이 테이블만큼은 자연에서 발견되는 유기적인 구조를 접목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르네 야콥센은 1952년, 일상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줄 테이블을 구상하며 에그 Egg™를 탄생시켰다. 군더더기는 없지만 정교한 만듦새를 특징으로 한 건축을 주로 선보던 그지만, 이 테이블만큼은 자연에서 발견되는 유기적인 구조를 접목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그™ 테이블이 탄생한 지 70년이 지난 지금, 프리츠한센이 150주년을 맞이하며 오리지널 디자인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한 에그™ 테이블의 신작을 선보다. 티크와 로즈우드로 제작되었던 초창기 테이블과 달리 현재는 FSC 인증을 거친 월넛 베니어 소재를 활용했다. 다리는 은은한 광택이 나는 크롬을 사용해 한층 더 모던한 매력을 발산한다. 유려한 곡선형으로 부엌용 테이블, 다이닝, 홈 오피스 데스크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에그 테이블은 프리츠한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2백84만원.

WEB www.fritzhansen.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