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와 주인 모두를 위한 가구

작은 공간에도 배치할 수 있는 반려묘 가구

작은 공간에도 배치할 수 있는 반려묘 가구

 

일룸이 펫 가구 시리즈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기존의 인기 제품이었던 ‘커스텀 캣타워’의 콤팩트 버전 ‘커스텀 캣타워 미니’와 숨숨집과 캣타워를 접목시킨 ‘클로캣’이다. 커스텀 캣타워 미니는 기존 커스텀 캣타워보다 미니 사이즈로 출시해 1인 가구 혹은 소형 평형대의 공간에도 부담 없이 배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클로캣은 수납장 상단과 측면, 문에 이동 통로를 만들어 반려묘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선반에 물결형 디자인을 더해 오르내리는 재미를 더했다. 높이와 폭에 따라 6가지 모듈로 선보여 취향껏 조합도 가능하다.

 

 

WEB www.iloom.com

CREDIT

에디터

TAGS
2023 로에베 재단 공예상

제6회 로에베 재단 공예상 최종 후보자

제6회 로에베 재단 공예상 최종 후보자

매해 열리는 로에베 재단 공예상이 제6회 최종 후보자 30명의 작품을 발표했다. 올해 선정된 최종 후보자는 비정형화된 형태와 컬러를 사용해 신선하고 재미있는 요소가 어우러진 작품을 선보다.

특히 실제의 것으로 착각할 정도로 세밀하게 묘사하는 기법을 뜻하는 트롱프뢰유 기법이 다수의 작품에 적용되었다는 점이 흥미롭다. 하나의 소재 같지만 면밀히 들여다보면 완벽하게 다른 성질을 지닌 소재가 뒤섞여 있어 관람객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긴다. 올해 최종 후보자는 총 117개 국가 및 지역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제출한 2,700여 점이 넘는 작품 중 전문 패널이 고심해 선정한 것.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선정된 30명의 작품은 도자, 목공품, 섬유, 가구, 종이, 바구니 세공, 유리 금속, 장신구 칠, 가죽공예, 책 제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예 장르를 아우른다. 한국 작가로는 신혜림, 이인진, 이재익, 이규홍, 천우선 작가가 선정되어 관심을 모은다. 최종 후보작 30점은 5월 17일부터 6월 18일까지 뉴욕 노구치 미술관의 이사무 노구치 스튜디오에서 전시될 예정. 지난해 한국인 최초로 최종 우승을 거둔 정다혜 작가에 이어 올해 역시 한국 작가의 쾌거를 기대해본다. WEB www.loewe.com

CREDIT

에디터

TAGS
디자인의 세계

DDP 디자인 매거진 라이브러리

DDP 디자인 매거진 라이브러리

세상 모든 정보가 온라인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지금, 오프라인 서점이 갖는 의미는 무엇일까.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행위뿐만 아니라, 향기를 맡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감각이 전하는 생생한 체험일 것이다. 서울디자인재단 DDP가 세계 디자인 트렌드를 오프라인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디자인 매거진 라이브러리를 열었다. 그래픽, 산업디자인, 건축 및 인테리어, 패션과 라이프스타일까지 디자인 관련 분야 107종의 국내외 매거진이 마련되어 있다. 잡지 열람 외에도 정보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의 장소로 전시, 북토크 등 다양한 행사를 겸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운될 예정이다. 산책하기 좋은 3월, 모두에게 무료로 개방되는 디자인 매거진 라이브러리에서 디자인의 세계로 빠져보길.
WEB ddp.or.kr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강성엽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