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디니가 남긴 유산

멘디니의 디자인 아카이브

멘디니의 디자인 아카이브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두 딸 풀비아와 엘리사가 아버지에 대한 경의를 표현하는 마음으로 포로 Porro와 함께한 작업을 공개했다. 멘디니의 디자인 아카이브에서 찾은 세 가지 디자인의 사이드보드다. 문을 열어 책상처럼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서랍이 달린 사이드보드 등 각각 50개 한정으로 선보이며, 멘디니 특유의 풍부한 색채와 기하학적 구조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WEB www.porro.com

CREDIT

에디터

TAGS
FASHION LIVING, MARNI

마르니의 새로운 벽지 컬렉션

마르니의 새로운 벽지 컬렉션

 

 

이번 시즌 마르니는 런던 아트 London Art와 함께 새로운 벽지 컬렉션을 선보였다. 각기 다른 14종의 벽지에는 그동안 마르니가 패션 브랜드로 추구해 온 디자인 철학을 고스란히 담았다. 특유의 감각적인 컬러 팔레트와 핸드 드로잉을 통해 거침없이 그려나간 플라워, 스트라이프 패턴 등을 벽지에 옮겨놓은 것. 이번 프로젝트를 지휘한 마르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프란체스코 리소 Francesco Risso는 우리 몸을 감싸는 피부 위에 옷을 입히는 것처럼 공간의 피부라고 할 수 있는 벽에 마르니의 패턴을 입힐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즌 마르니는 벨기에 디자인 브랜드 세락스와도 또 하나의 협업을 진행했다. 세락스의 식기 위에 마르니의 자연 감성을 듬뿍 담은 미드나이트 플라워 Midnight Flower 컬렉션이다. 새로운 벽지를 길게 드리워 연회장 컨셉트로 꾸민 뒤 새로운 식기와 꽃, 식물 장식을 더한 마르니 쇼룸은 그 어느 곳보다 싱그러움이 느껴졌다는 후문.

 

뉴 컬렉션을 이용해 연회장 같은 분위기로 연출한 밀라노 마르니 쇼룸.

 

데이지 꽃을 떠올리게 하는 패턴이 사랑스러운 유포리아 Euphoria 라인.

CREDIT

에디터

,

TAGS
펜디의 조각 아카이브

펜디와 아르날도 포모도로의 전시

펜디와 아르날도 포모도로의 전시

 

조각가 아르날도 포모도로가 설립한 폰다치오네 아르날도 포모도로 재단과 펜디가 대규모의 <아르날도 포모도로, 문명의 대극장> 전시를 개최한다. 10월 1일까지 펜디 본사 팔라초 델라 치빌타 이탈리아나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로마와의 관계 속에서 피어난 아티스트의 실험정신과 작품이 이야기 가득한 극장처럼 펼쳐진다. 1950년대 후반부터 2021년 사이에 제작한 약 30점의 작품부터 미공개 사진, 문서, 스케치, 드로잉을 총망라하며 역사와 신화에 관한 방대한 작품을 둘러볼 수 있다. 카탈로그 구매와 전시 방문 등록은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WEB www.arnaldopomodoro.fendi.com

CREDIT

assistant editor

홍수빈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