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혹적인 크리스마스 선물

매혹적인 크리스마스 선물

매혹적인 크리스마스 선물

예상치 못한 디자인으로 매번 놀라움을 안기는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르나세티가 1년 중 가장 매혹적인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무한한 상상력으로 마치 꿈의 장면을 포착한 듯한 포르나세티의 크리스마스 컬렉션은 테이블웨어부터 조명, 쿠션, 우산, 케이크 박스 등 다채롭다.

고혹적인 빨간색 립스틱을 칠한 여성을 그려 넣은 레드 립 플레이트, 연극 무대에서나 사용될 법한 멋스러운 우산 시리즈, 밀라노의 다비데 롱고니 베이커리와 협업해 만든 스페셜 크리스마스 케이크 박스 등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아이템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포르나세티의 독창적인 세계가 깃든 크리스마스 컬렉션으로 1년간 수고한 나를 위해 선물하고 싶다.

WEB www.fornasetti.com

CREDIT

에디터

TAGS
파리 백화점의 연말 파티 테이블

파리 백화점의 연말 파티 테이블

파리 백화점의 연말 파티 테이블

파리를 대표하는 사마리텐 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새로운 옷을 갈아입었다. 천장에는 사탕으로 장식한 샹들리에를 달고 노엘드 부쉬, 오이스터, 칠면조 등 연말 파티 테이블의 주 메뉴를 반짝이는 주얼리와 액세서리로 장식한 것. 이 달콤한 장식은 독특한 발상으로 주목받는 포토그래퍼 갑 부아 Gab Bois의 작품. 사이트에서 캠페인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WEB france.fr/ko (프랑스 관광청)

CREDIT

에디터

TAGS
패브릭으로 그리는 세상

패브릭으로 그리는 세상

패브릭으로 그리는 세상

천을 이어 붙이고 당기며 그리는 패브릭 드로잉 작가 정다운. 그녀는 끊임없이 다양한 소재와 색감에 도전하며 세상을 그려 나간다.

다채로운 색감의 패브릭이 가득한 정다운 작가의 작업실.

높은 층고의 갤러리 공간을 가득 채우는 패브릭. 다채로운 색상의 천이 높은 기둥 사이를 가로지르는 모습이 마치 거대한 숲을 연상시킨다. 공간에 제약을 두지 않고 캔버스를 벗어나 다양한 규모의 작품에 도전하는 정다운 작가. 패브릭을 다루는 설치 작품을 주로 선보이지만 그녀는 자신을 서양화가로 소개했다.

 

그녀는 패브릭으로 캔버스를 감싸 그림을 그리듯 레이어를 만들며 작업하고 있다.

 

“패브릭을 공부했을 거라고 많이 생각하는데 서양화를 전공했어요. 페인팅을 할 때도 재료의 질감 표현에 관심이 많았어요. 대학원 시절 물감이 묻어 작업복으로 버려지는 옷을 활용하면서 옷의 패턴이나 질감이 제게 새로운 표현의 가능성을 보여줬죠.”

 

그녀는 패브릭으로 캔버스를 감싸 그림을 그리듯 레이어를 만들며 작업하고 있다.

 

패브릭 소재가 지닌 색감, 촉감, 직조 방법에 따라 페인팅하는 것처럼 그림을 그릴 수 있겠다고 생각한 것. 천으로 그림 그리는 회화인 ‘패브릭 드로잉’이라는 그녀만의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특히 어느 공간이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패브릭에 매료된 그녀는 평면과 공간의 경계를 규정하지 않고, 작품 세계를 무한하게 확장하고 있다. 전북도립미술관에서의 대규모 설치 작품부터 빈티지 가구숍 무제움과의 콜라보레이션까지 그녀의 작업 방식은 다양하다.

 

전북도립미술관에서 선보인 <Turn of Sense(2023)>. 초록색 패브릭이 기둥 사이를 교차하는 모습에서 푸른 숲이 연상된다.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작품이 설치될 장소를 먼저 둘러봐요. 작품을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나기 힘드니 좋은 곳을 보면 순간적으로 욕심이 생겨요. IFC몰이나 뮤지엄산 같은 경우는 초기 제안과 달리 현장을 보고 ‘이곳에 설치하고 싶다’고 먼저 제안했어요. 단순히 벽면에 작품을 거는 형식이었는데 공간을 만난 뒤 설치 작품으로 제작하게 되었죠.”

 

빈티지 가구숍 무제움과 콜라보레이션한 베르토이아 체어.

 

벽면을 채우는 캔버스보다 여러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는 작품을 구상하고 있다. 갤러리의 높은 기둥이나 정다면체 같은 프레임을 활용한 아이디어 역시 작가가 먼저 제안한 것. 넓은 갤러리를 재미있게 활용하고 싶은 마음에 시작했다. 그녀의 과감한 도전은 작품의 소재에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작업 방식에 대해 고민하면서 작년부터 여러 공방에 다니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도전하고 싶었던 도자기와 레진 공방을 다니며 실험 작품을 만들고 있다. 작업에 필요한 재봉틀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패브릭 위에 문장도 수놓고 있다. 무제움과 콜라보레이션한 해리 베르토이아의 다이아몬드 체어에는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문장을 새겼다.

 

작업실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클래식 LP판을 재생한다.

 

“‘걸을 권리 The Right to Walk’라는 글을 작품에 자주 새기곤 해요. 우리 모두는 발자취를 남기면서 삶을 이끌어가고, 그러한 흔적이 모여 삶이 된다고 생각해요. 타이틀로 정한 ‘My Answer’도 새겨 넣었어요. 다른 이의 작품인 빈티지 의자가 제게 주어졌을 때 저의 흔적을 남겨 그에 대한 대답을 한 셈이죠.”

 

11월에 오픈할 전시를 작업 중인 작가의 작업실.

 

자신만의 발자취를 남기고 있는 그녀는 내년 하반기까지 많은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11월에 오픈 예정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를 시작으로 세라믹과 레진을 활용한 신작도 준비 중이라고. 다음에는 그녀가 어떤 도전을 할지 기대되는 순간이다.

 

SPECIAL GIFT

 

 

정다운 작가에게 증정한 끌레드뽀 보떼의 더 세럼은 피부 본연의 힘을 일깨워 생기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완성시켜준다. 또한 피부에 고르게 퍼지고 빠르게 흡수되어 24시간 보습 효과를 유지시키고 피부의 길을 열어 다음 단계 제품의 흡수를 높여준다. 50ml, 30만원.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현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