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층 한옥을 개조한 ‘친친함박’

복층 한옥을 개조한 ‘친친함박’

복층 한옥을 개조한 ‘친친함박’

꽃피는 5월, 한옥에서 즐기는 음식과 낭만에 대하여. 마지막은 서촌의 ‘친친함박’이다.


서촌에 위치한 복층 구조의 한옥을 개조한 이탤리언 셰프 이재훈의 함박스테이크 전문점. 적정 비율로 섞은 다진 쇠고기와 다진 돼지고기에 대파를 듬뿍 넣어 누린내가 나지 않는 함박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 겉면을 바싹 익힌 다음 저온에서 속까지 고루 익혀 부드러운 식감 또한 매력적이다. 대표 메뉴인 수제 데미글라스 소스를 곁들인 오리지널 함박스테이크 외에 갖은 향신료를 더한 인도풍 카레 함박스테이크, 청양고추를 넣은 로제 크림을 곁들인 함박스테이크도 있다. 최근엔 간장 소스에 곱게 썬 대파채를 곁들인 함박스테이크도 선보인다. 모두 주먹밥과 달걀구이, 샐러드 등의 가니시가 한 접시에 같이 나와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누상동 50 

tel 02-720-0682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안종환, 이향아, 차가연, 이병주

TAGS
한옥 속 빈티지 ‘송스키친’

한옥 속 빈티지 ‘송스키친’

한옥 속 빈티지 ‘송스키친’

꽃피는 5월, 한옥에서 즐기는 음식과 낭만에 대하여. 맥주 칵테일이 맛있는 누하동의 ‘송스키친’을 들려보자.



100년 된 한옥을 개조한 송스키친. 한옥의 원래 기둥과 골조를 그대로 살리되 철제 캐비닛과 의자, 테이블을 배치하고 조명, 컵, 접시, 커튼 등의 빈티지 소품을 군데군데 배치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간이다. 빈티지 컬렉터의 집을 찾은 듯 보는 재미도 쏠쏠한 이곳의 대표 메뉴는 퓨전 떡볶이와 씬피자. 직접 발표시킨 숙성 도우에 신선한 루콜라와 그라나 파다노 치즈를 듬뿍 올린 피자와 단호박 한 통에 새우, 홍합, 오징어 등이 듬뿍 들어간 해물 떡볶이를 채우고 피자 치즈를 듬뿍 올린 메뉴가 인기가 높다. 10여 종의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과 맥주와 커피를 섞고 풍부한 거품을 올려 만든 특제 맥주 칵테일로 운치 있는 분위기를 벗 삼아 기분 좋은 한잔을 기울이기에 좋다. add 서울시 종로구 누하동 145 tel 02-725-1713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안종환, 이향아, 차가연, 이병주

TAGS
주먹밥 레시피

주먹밥 레시피

주먹밥 레시피

기분 좋은 바람에 도시락을 싸서 떠나고픈 요즘, 고추장부터 된장과 젓갈까지 집에 있는 각종 장과 소스를 활용해 간단하면서도 식어도 맛있는 주먹밥을 소개한다.


두부 견과쌈장 주먹밥

현미밥 1공기, 아몬드 · 호두 7~8개씩, 두부 쌈장(부침용 두부 1/4모, 된장 1큰술, 고추장 · 다진 양파 · 올리고당 1/2큰술씩, 다진 마늘 1/2작은술), 포도씨유 1작은술

 

1 아몬드와 호두는 굵직하게 다진다.

2 달군 팬에 1의 견과류를 노릇하게 볶는다. 

3 분량의 두부 쌈장 재료에 2의 견과류를 3분의 2만 넣고 고루 섞는다.

4 따뜻한 밥에 남은 견과류와 포도씨유를 넣고 고루 섞는다.

5 밥을 한입 크기로 뭉치다가 가운데를 움푹하게 만들어 4를 적당량씩 채운다. 남은 밥을 덮어 둥글게 뭉친다.


약고추장 케일 주먹밥

현미밥 1공기, 케일 2장, 다진 쇠고기 4큰술, 밑간 양념(간장 · 맛술 1큰술씩, 다진 마늘 1/2큰술. 설탕 1작은술, 후춧가루 조금), 다진 파 1큰술, 다진 양파 2큰술, 고추장 양념(고추장 4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작은술, 통깨 조금), 참기름 적당량

 

1 다진 쇠고기에 분량의 밑간 양념을 넣고 버무린다.  

2 달군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1의 고기, 다진 파, 다진 양파를 넣고 볶는다. 

3 2에 분량의 고추장 양념을 넣고 한소끔 끓여 약고추장을 만든다.

4 끓는 물에 굵은 줄기를 잘라낸 케일을 살짝 데치고 바로 찬물에 헹군다.

5 따뜻한 현미밥에 3의 약고추장 1큰술과 참기름을 넣고 고루 섞는다.

6 밥을 한입 크기로 뭉치고 데친 케일에 올려서 돌돌 만다.

 

게살볶음 주먹밥

밥 1공기, 시판 게살 · 달걀 1개씩, 쪽파 1뿌리, 굴소스 1큰술, 양파 절임(채 썬 적양파 1/4개분, 식초 1/2큰술, 소금 조금), 식용유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분량의 양파 절임 재료를 고루 섞고 10분간 재운다. 

2 게살은 사방 1cm 크기로 썰고 쪽파는 송송 썬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푼 달걀을 저어가며 볶아 스크램블 에그를 만든다. 

4 2의 게살을 넣고 볶다가 따뜻한 밥과 굴소스를 넣고 마저 볶는다. 

5 한 김 식혀 2의 송송 썬 쪽파를 넣어 섞고 한입 크기로 둥글게 뭉친다.

6 물기를 짠 1의 양파 절임을 곁들인다.

 

카레 돼지고기볶음 주먹밥

밥 1공기, 다진 돼지고기 2큰술, 카레가루 1과1/2큰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명이나물 장아찌 2장, 식용유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다진 돼지고기에 카레가루 1/2큰술, 다진 마늘,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버무린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1의 고기를 넣어 달달 볶는다.

3 고기가 익으면 따뜻한 밥과 남은 카레가루 1큰술을 넣고 고루 볶는다.

4 한 김 식혀 한입 크기로 뭉치고 물기를 짠 명이나물 장아찌로 감싼다.

 

창난젓 삼겹살 주먹밥

밥 1공기, 돼지고기 삼겹살 1줄, 창난젓 2큰술, 대파(10cm) 1토막, 후춧가루 조금

 

1 창난젓은 굵직하게 다지고 대파는 곱게 채 썰어 찬물에 담근다.

2 돼지고기는 1cm 두께로 썰고 후춧가루를 뿌린다.

3 달군 팬에 2의 고기를 볶는다.

4 고기가 익으면 1의 창난젓을 넣고 마저 볶는다.

5 따뜻한 밥에 4를 넣고 고루 섞는다.

6 한입 크기로 뭉치고 물기를 제거한 1의 대파채를 곁들인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안종환

요리&스타일리스트

김선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