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담은 솥밥

봄 담은 솥밥

봄 담은 솥밥

각종 식재료가 풍요로운 계절, 살 오른 해산물과 싱싱한 나물 등 제철 진미를 한데 넣어 밥을 지은 영양 만점 솥밥으로 봄철 입맛을 살려본다.

토마토 베이컨 솥밥

쌀 · 물 2컵씩, 대저토마토(작은 것) 4개, 베이컨 4장, 마늘 3쪽, 올리브유 2큰술, 바질 잎 6장,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쌀은 깨끗이 씻은 다음 체에 밭쳐 30분 동안 불린다. 

2 대저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씻는다. 

3 베이컨은 1cm 폭으로 자르고, 마늘은 성글게 다진다. 

4 달군 솥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3의 마늘과 베이컨을 볶다가 불린 쌀과 물을 넣는다. 맨 위에 토마토를 얹는다. 

5 솥 뚜껑을 덮고 중간 불로 끓이다가 밥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15분 동안 끓인다. 

6 불을 끄고 5분 동안 뜸 들인 다음 마지막에 바질 잎을 올리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다. 

 

 

스타우브 시스테라 브레제 전골냄비 바질그린은 전국백화점에서 판매.

 

구운 연어 솥밥

쌀 2컵, 연어 2토막, 꽃소금 1작은술, 우엉(10cm) 1토막, 실파 2뿌리, 밥물(가쓰오부시 육수 2컵, 간장 1/2큰술, 소금 1/2작은술, 맛술 2큰술), 완두콩싹 1줌, 연어알 3큰술, 식용유 적당량

 

1 쌀은 깨끗이 씻은 다음 체에 밭쳐 30분 동안 불린다. 

2 연어는 3등분해 꽃소금을 뿌려 간한 다음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노릇하게 굽는다. 

3 우엉은 어슷하게 썰고 실파는 송송 썬다. 

4 분량의 재료를 모두 섞어 밥물을 만든다. 

5 솥에 쌀과 밥물을 넣고 우엉과 구운 연어를 올린다. 

6 솥 뚜껑을 덮고 중간 불로 끓이다가 밥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15분 동안 끓인다. 

7 불을 끄고 5분 동안 뜸 들인 다음 마지막에 완두콩싹과 연어알을 뿌린다. 

 

루콜라 오리엔탈 샐러드

루콜라 80g, 래디시 2개, 금귤 5개, 아스파라거스 3대, 드레싱(참기름 2큰술, 다진 양파 4큰술, 식초 3큰술, 물 · 매실청 · 간장 1큰술씩, 후춧가루 조금)

 

1 루콜라는 5cm 길이로 썬다. 래디시는 0.3cm, 금귤은 0.5cm 두께로 슬라이스한다. 

2 아스파라거스는 질긴 섬유질을 벗겨서 끓는 물에 데친 다음 찬물에 헹궈서 5cm 길이로 썬다. 

3 분량의 재료를 모두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4 접시에 루콜라, 래디시, 금귤, 아스파라거스를 보기 좋게 담고 드레싱을 곁들인다. 

 

 

취나물 주꾸미 솥밥 

쌀 2컵, 주꾸미 3마리, 취나물 60g, 밥물(물 2컵, 다시마(10x10cm) 1장, 청주 1큰술, 소금 1작은술), 크러시드 페퍼 조금

 

1 쌀은 깨끗이 씻은 다음 체에 밭쳐 30분 동안 불린다. 

2 주꾸미는 내장을 제거하고 손질한다.

3 냄비에 분량의 밥물 재료를 모두 넣고 끓인다. 

4 3이 끓어오르면 주꾸미를 살짝 데쳐서 건진다. 주꾸미 데친 물을 체에 걸러 밥물을 만든다. 

5 솥에 불린 쌀, 취나물, 4의 밥물을 넣는다. 

6 솥 뚜껑을 덮고 중간 불로 끓이다가 밥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15분 동안 끓인다. 

7 불을 끄고 5분 동안 뜸 들인 다음 데친 주꾸미를 올리고 크러시드 페퍼를 살짝 뿌린다.

 

봄 죽순 솥밥

쌀 2컵, 죽순 100g, 표고버섯 2개, 쪽파 2뿌리, 다시마 육수 2컵

 

1 쌀은 깨끗이 씻음 다음 체에 밭쳐 30분 동안 불린다. 

2 죽순은 0.5cm 두께로 슬라이스한다. 표고버섯은 기둥을 가늘게 찢고 갓은 0.3cm 두께로 슬라이스하고 쪽파는 송송 썬다. 

3 분량의 재료를 모두 섞어 밥물을 만든다. 

4 솥에 불린 쌀과 2의 죽순과 표고버섯을 넣고 다시마 육수를 붓는다. 

5 솥 뚜껑을 덮고 중간 불로 끓이다가 밥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15분 동안 끓인다. 

6 불을 끄고 5분 동안 뜸 들인 다음 마지막에 쪽파를 올린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Cook

김정은

TAGS
남산 자락의 ‘캐비닛 커피’

남산 자락의 ‘캐비닛 커피’

남산 자락의 ‘캐비닛 커피’

리빙 제품도 판매한다.


주거 공간과 유명 게스트하우스가 즐비한 남산 자락, 이곳의 아침을 향긋한 커피 향으로 물들이는 캐비닛 커피가 오픈했다. 나무와 돌 등 자연 소재로 꾸며 아늑함을 자아내는 이곳은 라바차 원두를 비롯해 유명 산지의 생원두를 직접 로스팅해서 판매하는 향 좋은 커피와 레드 벨벳, 브라우니 등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또 아침에는 커피 한잔과 함께 토스트, 요거트 등의 간단한 식사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숍 한쪽에는 주방 패브릭과 식기 등을 판매하는 코너가 마련돼 컬처커넥션, 폴리빙, 티앤블라썸 등의 리빙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제 분위기 좋은 테라스석을 오픈할 예정이니 남산에서 산책을 즐기다가 이곳에 들러 커피 한잔을 마시며 쉬어 가도 좋겠다.add 서울시 중구 퇴계로 20나길 9 tel 070-4112-4628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
피에르 에르메의 기프트 패키지

피에르 에르메의 기프트 패키지

피에르 에르메의 기프트 패키지

사랑을 전하는 마카롱 기프트 패키지 잼므를 선보인다.


피에르 에르메가 프랑스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솔다드 브라비와 콜라보레이션해 디자인한 귀여운 마카롱 기프트 패키지 잼므 J’aime 두 가지를 선보인다. 솔다드 브라비는 모두에게 마카롱에 담긴 사랑을 전하고 싶다는 의미로 박스 이름을 I Love를 의미하는 잼므라고 지었으며, 문장을 일부러 끝마치지 않았다. 주변에 있는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기 쑥스럽다면 솔다드 브라비가 수줍게 전하는 잼므로 대신해보면 어떨까. 마카롱 3개 세트 1만7천원.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과 무역센터점, 판교점에서 판매. 

tel 02-3449-5457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