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촌에 자리한 ‘플로이’

서촌에 자리한 ‘플로이’

서촌에 자리한 ‘플로이’

유로피언 컨템포러리 퀴진으로 플라워 클래스를 즐길 수 있다.


경리단길의 쁘띠발롱, 디뮤지엄의 스티키팟 등을 선보인 외식 전문 브랜드 엘브이아이 파트너스 LVI Partners가 서촌에 새롭게 플로이 Ploi를 열었다. 모던클래식을 컨셉트로 유로피언 컨템포러리 퀴진이자 가드닝과 플라워 클래스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복합 공간이다.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인 셈. 요리는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일본 등에서 경험을 쌓은 메뉴 개발팀과 셰프 군단이 합작하여 만든 메뉴를 선보인다. 도미와 리코타 치즈, 차이브로 만든 속을 채우고 레몬 버터 소스를 곁들인 라비올리, 색 고운 오렌지 당근 퓌레와 관자를 곁들인 리소토 등은 담음새에 반하고 재료 본연의 풍미를 살린 맛에 빠지게 한다. 라귀올의 커트러리, 로모노소프의 플레이트 등 엄선된 식기 또한 매력적이다. 오후 1시 30분부터는 애프터눈을 즐길 수 있고 6월부터는 청담동의 플라워 스쿨인 아네트 Anette가 꾸민 야외 가든과 클래스도 즐길 수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필운동 90-1

tel 02-725-2900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
가지 맛있게 먹기

가지 맛있게 먹기

가지 맛있게 먹기

한창 제철인 보랏빛 가지. 늘 나물로만 먹던 가지를 색다른 요리로 즐길 수 있는 법.


일본식 가지 간장절임

가지 · 연근(5cm) · 피망 1개씩, 노랑 파프리카 · 빨강 파프리카 · 양파 1/2개씩, 식용유 3큰술, 절임 간장(간장 · 식초 · 올리고당 2큰술씩, 청주 · 맛술 1큰술씩, 마른 고추 1개)

 

채소는 모두 한입 크기로 자른다.

2 1의 채소 중 연근은 끓는 물에 데쳐 부드럽게 익힌다.

3 분량의 절임 간장 재료 중 마른 고추는 가위로 잘라 씨를 털어낸다.

4 마른 고추와 나머지 재료를 모두 섞어 절임 간장을 만든다.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연근과 양파를 넣고 볶는다.

6 가지, 파프리카, 피망을 넣고 마저 볶다가 4의 절임 간장을 붓고 바로 불을 끈다.

7 한 김 식으면 그릇에 담아낸다. 

 

 

가지 냉국

가지 2개, 밑간 양념(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식초 2큰술, 소금 조금), 청고추 1개, 다시마 우린 물 3컵, 얼음 적당량

 

1 가지는 4등분한다.

2 1의 가지를 김이 오른 찜통에 넣고 5분간 찐다.

3 한 김 식힌 다음 먹기 좋게 찢는다.

4 3의 가지에 분량의 밑간 양념을 넣고 버무린다.

5 청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털어내고 송송 썬다.

6 4의 가지에 다시마 우린 물을 붓는다. 얼음을 넣고 송송 썬 청고추를 뿌린다. 

 

 

가지 고추장 강정

가지 2개, 전분 3큰술, 식용유 적당량, 소금 조금, 고추장 소스(고추장 · 물엿 2큰술씩, 맛술 · 청주 1큰술씩, 참기름 · 다진 마늘 · 생강청 1작은술씩)

 

1 가지는 길이로 반 자르고 사선으로 얇게 칼집을 넣는다. 

2 1의 가지를 한입 크기로 썰고 옅은 소금물에 담가 20분간 절인 다음 물기를 꼭 짠다.

3 비닐봉투에 가지와 전분을 넣고 흔들어 튀김옷을 입힌다.

4 170℃로 달군 식용유에 넣고 바삭하게 튀긴다.

5 달군 팬에 분량의 고추장 소스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6 튀긴 가지를 넣고 고루 버무린다. 

TIP 반으로 자른 가지 양옆으로 젓가락을 나란히 붙인 다음 칼집을 넣으면 가지의 끄트머리까지 잘릴 염려가 없다. 

 

 


가지 라타투이

가지 · 새송이버섯 · 파프리카 1개씩,애호박 1/2개, 올리브유 1큰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시판 베샤멜 소스 1/2컵, 오레가노 가루 · 바질 가루 · 파슬리 가루 1/2작은술씩, 파르메산 치즈 가루 3큰술

 

1 가지, 새송이버섯, 파프리카, 애호박은 둥근 모양을 살려 0.5cm 두께로 썬다.

2 1의 채소에 올리브유,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버무린다. 

3 오븐용 내열 용기에 베샤멜 소스를 고루 깐다.

4 2의 채소를 고루 채우고 오레가노 가루와 바질 가루를 뿌린다.

5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25분간 굽고 파르메산 치즈 가루와 파슬리 가루를 뿌린다. 

 

 


중국식 가지 돼지고기볶음

가지 2개, 홍고추 1개, 다진 양파 1/2개분, 다진 마늘 · 고추기름 · 참기름 1큰술씩, 다진 대파 · 녹말물 2큰술씩, 다진 생강 1작은술, 다진 돼지고기 200g, 두반장 소스(두반장 1과1/2큰술, 굴소스 1큰술, 청주 2큰술, 후춧가루 · 설탕 1/2큰술, 진간장 1작은술), 식용유 6큰술 

 

1 가지는 한입 크기로 자른다.

2 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털어내고 송송 썬다. 

3 달군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1의 가지를 볶은 다음 꺼낸다.

4 3의 팬에 다시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다진 양파, 다진 마늘, 다진 대파, 다진 생강을 볶는다. 

5 매운 향이 돌면 돼지고기를 넣고 볶는다.

6 돼지고기가 익으면 가지, 고추, 분량의 두반장 소스를 넣고 한소끔 볶는다.

7 녹말물을 섞어 걸쭉한 농도를 맞추고 불을 끈 다음 고추기름과 참기름을 넣고 섞는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
복층 한옥을 개조한 ‘친친함박’

복층 한옥을 개조한 ‘친친함박’

복층 한옥을 개조한 ‘친친함박’

꽃피는 5월, 한옥에서 즐기는 음식과 낭만에 대하여. 마지막은 서촌의 ‘친친함박’이다.


서촌에 위치한 복층 구조의 한옥을 개조한 이탤리언 셰프 이재훈의 함박스테이크 전문점. 적정 비율로 섞은 다진 쇠고기와 다진 돼지고기에 대파를 듬뿍 넣어 누린내가 나지 않는 함박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 겉면을 바싹 익힌 다음 저온에서 속까지 고루 익혀 부드러운 식감 또한 매력적이다. 대표 메뉴인 수제 데미글라스 소스를 곁들인 오리지널 함박스테이크 외에 갖은 향신료를 더한 인도풍 카레 함박스테이크, 청양고추를 넣은 로제 크림을 곁들인 함박스테이크도 있다. 최근엔 간장 소스에 곱게 썬 대파채를 곁들인 함박스테이크도 선보인다. 모두 주먹밥과 달걀구이, 샐러드 등의 가니시가 한 접시에 같이 나와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누상동 50 

tel 02-720-0682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안종환, 이향아, 차가연, 이병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