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파랑 2.0

석파랑 2.0

석파랑 2.0

갤러리와 레스토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현대식 복합 문화 공간이다.


흥선대원군의 별서인 석파정을 현대식으로 가꿔 전통 음식을 정갈하게 선보이는 한정식집 석파랑에서 본채 옆에 모던한 현대식 건물인 ‘석파랑 2.0’을 지었다. 본채가 한옥으로 꾸며진 소담스러운 분위기면 석파랑 2.0은 갤러리와 레스토랑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현대식 복합 문화 공간이다. 지하 갤러리부터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돌은 건물을 지을 당시 깎아낸 것으로, 유리로 막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바위 언덕에 순응하는 석파랑과 조화를 이루는 건물을 짓기 위해 10년의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그동안 해외 인사 접대나 상견례, 돌잔치로 사랑받아온 석파랑은 앞으로 웨딩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 본채 앞마당에서 석파랑만의 퓨전 스타일로 소규모 웨딩을 열 수 있으며 석파랑 2.0에서 피로연을 할 수 있어 프라이빗하고 고급스러운 웨딩을 꿈꾸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조선시대의 전통 건축양식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석파랑의 다채로운 모습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기회다. 

tel 02-395-2500

CREDIT

에디터

TAGS
소면을 비빈다

소면을 비빈다

소면을 비빈다

파스타보다 얇아 더욱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소면. 소면을 맛있게 비벼 먹을 수 있는 다섯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두반장 돼지고기 비빔 소면

소면 200g, 돼지고기 등심 100g, 마늘종 4대, 셀러리 1대, 홍고추 2개, 고기 양념(청주 1작은술, 간장 1/2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볶음 양념(두반장 · 청주 · 물 1작은술씩, 간장 2작은술, 다진 생강 1/3작은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다진 파 · 식초 1큰술씩, 후춧가루 조금씩), 포도씨유 적당량, 소금 조금

 

1 돼지고기는 5cm 길이로 채 썰고 분량의 고기 양념에 버무려 20분간 재운다. 

2 마늘종은 4cm 길이로 썰고 끓는 물에 데친다. 

3 셀러리는 질긴 섬유질을 제거하고 어슷하게 썬다. 홍고추는 송송 썬다. 

4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소면을 삶는다. 한소끔 끓으면 찬물 1컵을 넣고 저어가며 끓인다. 한소끔 끓으면 이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한 다음 찬물에 헹군다. 

5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분량의 볶음 양념을 넣고 볶는다. 

6 매운 향이 돌면 1의 돼지고기, 마늘종, 셀러리, 홍고추를 넣고 볶는다. 

7 삶은 소면에 6의 볶음을 듬뿍 올린다. 

TIP 돼지고기를 볶을 때 마른 고추를 부셔 넣어 매운맛을 더해도 좋다.

 

 

시금치 페스토 버섯 비빔소면

소면 250g, 느타리버섯 · 양송이버섯 200g씩, 마늘 슬라이스 3쪽분, 시금치 페스토(시금치 100g, 잣 3큰술, 올리브유 8큰술, 파르메산 치즈 간 것 1/2컵,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조금),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 조금

 

1 분량의 시금치 페스토 재료 중 시금치는 밑동을 잘라내고 굵직하게 썬다. 잣은 달군 팬에 노릇하게 볶는다. 믹서에 시금치, 잣, 나머지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 시금치 페스토를 만든다. 

2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소면을 삶는다. 한소끔 끓으면 찬물 1컵을 넣고 저어가며 끓인다. 한소끔 끓으면 이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한 다음 찬물에 헹군다. 

3 느타리버섯과 양송이버섯은 한입 크기로 얇게 썬다. 

4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 슬라이스를 볶는다. 

5 매운 향이 돌면 3의 버섯을 넣고 노릇하게 볶는다. 

6 삶은 소면에 시금치 페스토를 넣고 고루 섞은 다음 볶은 버섯을 듬뿍 올린다.

 

 


쇠고기 표고버섯 비빔소면

소면 200g, 다진 쇠고기 100g, 표고버섯 3개, 오이 1/2개, 고기 양념(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다진 파 2작은술, 다진 마늘 · 깨소금 · 참기름 1작은술씩, 후춧가루 조금), 비빔 양념(간장 · 깨소금 2큰술씩, 설탕 1큰술, 참기름 1과1/2큰술), 소금 조금

 

1 표고버섯은 기둥을 떼고 얇게 썬다. 

2 오이는 얇게 썰고 소금을 뿌려 살짝 재운 다음 물기를 꼭 짠다. 

3 다진 쇠고기는 분량의 고기 양념에 버무려 20분간 재운다. 

4 달군 팬에 3의 쇠고기와 1의 표고버섯을 볶는다. 

5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소면을 삶는다. 한소끔 끓으면 찬물 1컵을 넣고 저어가며 끓인다. 한소끔 끓으면 이 과정을 한 번더 반복한 다음 찬물에 헹군다. 

6 삶은 소면에 볶은 고기와 버섯, 오이를 올리고 분량의 비빔 양념을 고루 끼얹는다.

 

 

칠리소스 돼지고기 볶음 비빔소면

소면 200g, 돼지고기 등심 · 양배추 100g씩, 칵테일새우 10마리, 다진 마늘 4쪽분, 대파(5cm) 4토막, 쪽파 2줄, 닭 육수 4큰술, 칠리소스 2큰술, 간장 1과1/3큰술, 견과유 적당량, 소금 조금

 

1 돼지고기는 잘게 썬다. 

2 양배추와 대파는 곱게 채 썬다. 쪽파는 4cm 길이로 썬다. 

3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소면을 삶는다. 한소끔 끓으면 찬물 1컵을 넣고 저어가며 끓인다. 한소끔 끓으면 이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한 다음 찬물에 헹군다. 

4 달군 팬에 견과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볶는다. 

5 매운 향이 돌면 1의 돼지고기를 넣고 볶는다. 

6 고기가 익으면 칵테일새우, 양배추, 대파, 쪽파를 넣고 볶는다. 

7 고루 볶이면 닭 육수, 칠리소스, 간장을 넣고 자작하게 끓인다. 

8 삶은 소면에 7의 볶음을 듬뿍 올린다. 

 

 

동남아식 닭고기 비빔소면

소면 · 닭 가슴살 200g씩, 셀러리 2대, 그린빈스 10줄기, 동남아식 비빔 소스(스위트 칠리소스 3큰술, 피시소스 · 라임즙 2큰술씩, 설탕 · 다진 고수 잎 1큰술씩, 다진 청양고추 · 다진 셜롯 1개분씩, 소금 조금), 소금 조금

 

1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소면을 삶는다. 한소끔 끓으면 찬물 1컵을 넣고 저어가며 끓인다. 한소끔 끓으면 이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한 다음 찬물에 헹군다. 

2 가슴살은 한입 크기로 썰고 끓는 물에 데친다. 

3 셀러리는 질긴 섬유질을 제거하고 송송 썬다. 그린빈스는 3등분한다. 

4 분량의 동남아식 비빔 소스 재료를 섞는다. 하루 전에 만들어 두면 더욱 맛있다.

5 삶은 소면에 데친 닭 가슴살, 셀러리, 그린빈스를 올리고 4의 동남아식 비빔 소스를 고루 끼얹는다. 

TIP 동남아식 비빔 소스에 들어가는 셜롯 1개 대신 양파 1/4개를 다져 넣어도 무방하다.


* 모두 2인분 기준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쿡&스타일리스트

김윤정

TAGS
이태원의 ‘러스티 스모크 하우스’

이태원의 ‘러스티 스모크 하우스’

이태원의 ‘러스티 스모크 하우스’

부드러운 미국식 바비큐를 맛볼 수 있다.


미국 정통의 바비큐를 맛볼 수 있는 이태원의 러스티 스모크 하우스. 돼지고기 어깨살, 양지머리 등의 고기를 소금물에 오랫동안 담갔다 말려 시즈닝한 다음 미국에서 공수한 2톤의 스모커에서 훈연의 향을 입힌다. 낮은 온도에서 오랫동안 구워 육즙이 그대로 살아 있고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이다. 세트 메뉴는 물론 단품으로 따로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디시도 다양하다. 양배추, 당근, 양파에 마요네즈와 레몬즙을 버무린 코울슬로, 매시트 고구마, 감자와 양파튀김, 다진 고기와 강낭콩, 칠리 파우더를 끓인 스튜 등 입맛대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잘게 찢은 풀드 포크를 듬뿍 채운 샌드위치는 사이드 디시라고 하기엔 아까울 정도. 속살까지 향긋한 훈연의 향이 더해지고 칼이 필요 없을 만큼 부드러운 미국식 바비큐를 양껏 즐길 수 있는 장소다.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118-72 tel 02-790-2820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