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아우어 베이커리’

감각적인 ‘아우어 베이커리’

감각적인 ‘아우어 베이커리’

고소한 베이커리로 여는 아침


1 바닐라 더블. 2 아우어 에어. 3 더티초코.

 

아침부터 풍기는 고소한 버터 향과 쌉싸름하고 진한 에스프레소 향에 이끌려 발길이 멈추는 곳, 요즘 SNS에 자주 등장하는 도산대로에 위치한 ‘아우어 베이커리’다. 외식업 브랜딩에 매진해온 CNP F&B 노승훈 대표와 유명 연예인들의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해온 서한영 실장이 의기투합하여 만들어낸 감각적인 공간이다. 시간대별로 다양한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는 이곳은 18시간 동안 내린 과테말라 더치 커피에 질소를 주입해 풍부한 크림을 만들어 목 넘김이 부드러운 ‘허니 니트로’와 초콜릿 본연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크루아상 ‘더티초코’가 시그니처 메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신당동 648-14 JYC2빌딩

tel 02-545-5556 

open 오전 10시~오후 10시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
기다렸다, 쉑버거

기다렸다, 쉑버거

기다렸다, 쉑버거

국내 1호점인 강남점에서 쉑버거와 프렌치프라이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 2004년 뉴욕 매디슨 스퀘어 공원에서 탄생한 이후 전 세계를 쉑버거 열풍으로 몰아넣은 쉐이크쉑이 드디어 국내에도 입성했다. ‘스탠드 포 썸씽 굿 Stand for Something Good’을 모토로 건강하고 안전한 식재료 선택과 친환경적 인테리어, 사회 공헌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표방해온 이곳은 국내에서도 같은 톤 앤 매너를 유지할 계획이다. 오픈한 이래 이미 아침부터 엄청난 줄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국내 1호점인 강남점에서는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쉑버거를 비롯해 베이컨, 머시룸 등이 들어간 다양한 햄버거를 판매하며 바삭한 맛의 크링클컷 프렌치프라이도 인기다. 또한 쉐이크쉑을 대표하는 다양한 맛의 셰이크와 커스터드 등의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다. 

web www.shakeshack.kr

 

CREDIT

에디터

TAGS
올리브절임 레시피

올리브절임 레시피

올리브절임 레시피

시중에 판매되는 올리브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허브와 향신료 등 다양한 식재료를 더해 절이면 보다 색다른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한 끼 샐러드는 물론 와인이나 위스키 안주로 활용할 수 있는 올리브절임 레시피.


마늘 오일 그린 올리브절임

마늘 3쪽, 로즈마리 2줄기, 올리브유 · 그린 올리브 1/2컵씩, 통후추 조금 

 

1 마늘은 얇게 슬라이스하고 로즈마리는 마디마다 뗀다.

2 볼에 올리브유, 그린 올리브, 통후추, 1의 마늘과 로즈마리를 넣고 버무린 다음 하루 동안 상온에서 절인다. 

 

 


레몬 오일 블랙 올리브절임

레몬 1개, 굵은소금 적당량, 올리브유 · 블랙 올리브 1/2컵씩, 후춧가루 조금 

 

1 레몬은 굵은소금으로 박박 문질러 씻은 다음 껍질을 제스트로 만든다. 레몬 과육은 레몬즙을 짠다.

2 볼에 올리브유, 1의 레몬 제스트와 레몬즙을 넣고 섞는다.

3 블랙 올리브와 후춧가루를 넣고 버무린 다음 하루 동안 상온에서 절인다. 

 

 

 

자몽 올리브절임

자몽 1개, 굵은소금 적당량, 그린 올리브 · 올리브유 1/2컵씩

 

1 자몽은 굵은소금으로 박박 문질러 씻은 다음 껍질을 제스트로 만든다. 자몽은 과육만 발라낸다. 

2 볼에 올리브유, 1의 자몽 제스트와 과육을 넣고 고루 섞는다. 그린 올리브를 넣고 버무린 다음 하루 동안 상온에서 절인다. 

 

 


 

 

셜롯 올리브절임

셜롯 2개, 올리브유 · 칼라마타 올리브 1/2컵씩, 발사믹 식초 2큰술, 후춧가루 조금

 

1 셜롯은 껍질을 벗기고 링 모양으로 얇게 슬라이스한다.

2 볼에 올리브유, 발사믹 식초, 1의 셜롯, 후춧가루를 넣고 고루 섞는다.

3 칼라마타 올리브를 넣어 버무린 다음 하루 동안 상온에서 절인다. 

 

 


페타 치즈 올리브절임

올리브유 · 자이언트 그린 올리브 1/2컵씩, 페타 치즈(주사위 모양) 12개, 크러시드 레드 페퍼 1작은술, 바질 잎 8장

 

1 볼에 올리브유, 페타 치즈, 크러시드 레드 페퍼를 넣고 고루 섞는다.

2 자이언트 그린 올리브와 바질 잎을 넣어 버무린 다음 하루 동안 상온에서 절인다. 

 

 


슈퍼 곡물 올리브절임

주황 렌틸콩 · 갈색 렌틸콩 · 병아리콩 2큰술씩, 어린잎 채소 · 후춧가루 조금씩, 블랙 올리브 · 올리브유 1/2컵씩 

 

1 렌틸콩과 병아리콩은 씻어 각각 15분, 25분 동안 삶은 다음 체에 밭쳐 식힌다. 어 린잎 채소는 깨끗하게 씻는다.

2 볼에 올리브유, 1의 렌틸콩과 병아리콩, 후춧가루를 넣고 고루 섞은 다음 블랙 올리브를 넣고 버무린다.

3 2를 하루 동안 상온에서 절이고 먹을 때 어린잎 채소를 곁들인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요리

황규정(101recipe)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