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새들의 아지트

참새들의 아지트

참새들의 아지트

2층 가정집을 개조해 연남동에 새로운 터를 마련한 연남방앗간은 이름부터 심상치 않은 곳이다.

창작자를 위한 동네 편집 상점이라는 취지에 맞게 문화 예술 콘텐츠 전반을 다루고 있으며, 누구나 와서 소통하고 영감을 얻어 갈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는 데 주력했다. 1층은 식음료 편집숍이자 카페로 쓰인다. 양갱과 티, 벌꿀 등 동네 창작자와 장인이 만든 수제 식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한쪽 벽면을 차지하는 장식장의 보틀은 모두 참기름병! 연남참기름은 전문가가 직접 까다롭게 고르고 가져온 만큼 인기가 좋다. 정감이 가는 나무 계단을 올라가면 나오는 2층 공간은 책방, 쇼룸, 워크룸으로 쓰이며 공간이 특색 있게 나눠져 있어 구경하는 맛이 있다. 동네 프로젝트로 나오고 있는 매거진 <아는 동네>나 쇼룸에 전시된 빌라레코드의 가구는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다. 지하 공간은 앞으로 콘텐츠 기획 전시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볼거리가 한층 풍부해질 듯. 참새가 방앗간을 지나치지못하듯 곧 연남방앗간으로 많은 이들이 모일 듯하다.
add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29길 34 tel 010-8287-8510 open 평일 낮 12시~ 오후 9시, 주말 낮 12시~오후 10시, 월요일 휴무

국내산 참깨로 짠 연남참기름.

인기 메뉴인 참깨라테.

음료와 잘 어울리는 금옥당 양갱.

CREDIT

에디터

박명주, 신진수, 문은정, 조정연(프리랜서)

포토그래퍼

유라규, 이예린, 이현실

TAGS
올모스트홈 카페 By 에피그램

올모스트홈 카페 By 에피그램

올모스트홈 카페 By 에피그램

단순히 쇼핑만을 위한 매장이 아닌 문화를 담은 복합공간을 선보이는 것이 대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이 용산 아이파크몰 매장에 오픈한 올모스트홈 카페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멋진 공간이다.

올해 초 경리단길 매장에 ‘올모스트홈 쉐어’를 선보인 이후 두 번째 공간 프로젝트로, 포근한 나무 소재의 인테리어와 경주 ‘어서어서’ 책방 양상규 대표가 큐레이팅한 서적 코너가 눈길을 끈다. 향기로운 차 한잔과 함께 여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고 ‘에피그램 큐브라떼’, ‘올모스트홈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데이트 장소로도 훌륭하다.

tel 02-2012-4502

 

CREDIT

에디터

이지언(Jedition)

TAGS
뻔하지 않은 빵집

뻔하지 않은 빵집

뻔하지 않은 빵집

호주 출신 오너가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카라반서울에서 한남동 유엔 빌리지에 Bakery&Coffee Bar ‘카라반 베이커리 CARAVAN Bakery’를 오픈 했다.

 

 

 

카라반 베이커리는 신선한 제철 재료들로 만들어진 베이커리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카라반만의 감성을 바탕으로 기존 카라반서울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들과는 달리 좀더 경쾌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숙성과 발효를 거친 클래식&허니오트 샤워도우 브래드, 샤워도우 바게트, 쿠루아상 등이 있으며 대추야자 타르트, 패션푸르트 타르트, 차이티 시폰 등 다른 곳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메뉴들도 만나볼 수 있다. 카라반 베이커리에서는 메뉴의 신선함을 위하여 당일의 재료를 사용하여 요일 별로 다른 메뉴들을 제공할 예정이며, 가장 특별한 점은 레시피 또한 원하는 손님들에게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add 서울특별시 용산구 유엔빌리지길 14

open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instagram @caravanbakery

web www.caravanseoul.co.kr

 

카라반 추천 베스트 3 메뉴

숙성과 발효를 거친 클래식 사우도우는 샌드위치나 다른 메뉴로 활용하기 좋은 빵으로 이곳의 대표 메뉴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쫄깃해 단백한 맛을 내는 사우도우 클래식 쿠루아상. 또한 이곳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이다. 

 

가볍게 런치메뉴로 즐길 수 있는 망고 패션푸르트 그래놀라는 카라반 베이커리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이다. 

 

CREDIT

에디터

이미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