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릇의 이론

그릇의 이론

그릇의 이론

본래 네프 Neff는 냉장고나 인덕션처럼 덩치 큰 가전을 턱턱 내놓는 주방 가전 브랜드다. 그런 네프가 이번에는 조금 다른 행보를 선보였다.

 

 

도예가 레이코 가네코 Reiko Kaneko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한 아기자기한 그릇이 그것인데, ‘더 플레이버 부스팅 플레이트 The Flavour Boosting Plates’라는 과학적인 이름처럼 음식 맛을 극대화하는 기능을 갖췄다. 은하계 물리학을 연구하는 찰스 스펜스 Charles Spence 교수에게 자문을 받아 탄생한 이번 컬렉션은 그릇의 색과 모양, 질감, 무게가 맛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해 적용했다고 한다. 그는 인터넷에서 ‘썰’처럼 떠도는 이야기를 과학적으로 풀어냈다. 예를 들면 팝콘을 먹을 때 하얀색보다 파란색 볼에 담긴 것이 더욱 짜게 느껴진다거나 비대칭에 각이 진 그릇에 담긴 음식이 더욱 산미가 살아난다는 식이다. 궁극의 맛을 찾아 헤매는 미식가들에게 각광받을 만한 이 그릇은 리미티드 에디션이라 더욱 소장 가치가 있다. 사실, 네프가 언제 또 이런 딴짓을 하겠는가.

 

 

 

1 스타터 플레이트 하얀색과 푸른색 컬러와 생선의 비늘 같은 질감, 각진 모양이 짠맛을 강화한다. 해산물이나 생선 베이스의 애피타이저에 어울린다. 2 메인 디시 볼 사포처럼 까끌거리는 질감이 생강 맛을 강화해 태국의 그린 커리 같은 음식을 담으면 좋다. 특히 각이 지고 까만 스톤웨어 볼이 매운맛의 인지를 강화한다고 하니 참고하자. 3 디저트 볼 라즈베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분홍색이 달콤한 맛을 강화해 디저트의 과일 맛을 강하게 느끼게 한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

TAGS
협업의 맛

협업의 맛

협업의 맛

에우로루체 관에서 ‘Ak 주방 시스템’으로 주목받은 브랜드 아리탈 Arrital의 부스가 유독 돋보였던 것은 다른 브랜드와 달리 조명의 역할이 컸기 때문이다.

 

라이트 드롭 디자인의 신제품 조명을 설치한 아리탈 부스

미니멀하고 남성적인 주방 시스템은 은은하게 불을 밝힌 펜던트 조명 덕분에 한층 부드러운 분위기로 바뀌었다. 이번 아리탈 부스와 협업한 조명은 라이트 드롭 디자인 Light Drop Design의 제품으로 살짝 휜 듯한 물방울 모양의 LED 펜던트 조명을 비롯해 튜브 형태와 비행접시 모양의 조명 등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였다. 투명한 유리로 만든 조명은 어두운 색의 돌, 금속의 주방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샹들리에 못지않은 존재감을 뽐냈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

TAGS
My Elegant Dining Time

My Elegant Dining Time

My Elegant Dining Time

오늘은 뭘 먹으면 좋을까. 요리를 시작하기 전 그에 어울리는 근사한 그릇부터 꺼내놓고 본다.

 

NOODLE

 

1시원한 블루 컬러의 사각 매트. 2만5천원. 모두 광주요 제품. 면 요리에 곁들이는 자그마한 반찬을 담기에 좋은 월백 시리즈 흰빛 연화접시. 13cm 3만1천원, 21cm 5만7천원. 은은한 백자의 매력이 살아 있는 면기는 월백 시리즈 달형볼 제품. 5만2천원. 4고운 컬러의 채색 수저 세트. 3만9천원.

 

 

BRUNCH

 

차분한 컬러의 매트는 Alt729. 2개 3만3천2백원. 블루 메가 모던 저그는 로얄코펜하겐. 14만5천원. 3 세련된 디자인의 커틀러리 ‘아르틱’은 이딸라. 포크 2만5천원, 나이프 2만9천원.  4 요리를 담았을 때 더욱 예뻐지는 블루 메가 플레이트는 로얄코펜하겐. 노릇하게 구운 팬케이크를 올려 메이플 시럽을 듬뿍 뿌려 먹어보자. 27cm, 16만원. 5 작은 디저트 담기 좋은 블루 메가 수플레 디시는 로얄코펜하겐. 2개 12만9천원

 

 

PASTA

 

시원한 질감의 테이블 매트는 Alt729. 2개 3만3천2백원. 2 양식 커틀러리 ‘라륀’은 유기가 이렇게 멋스러울 수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한다. 서울번드에서 판매. 9만2천원. 3 크리스털 디캔터 마개 모양을 본뜬 리 브룸의 와인 글라스는 챕터원. 18만5천원.  4 파스타처럼 근사한 양식에 활용하기 좋은 라지 라운드 접시는 에르메스. 음식이 비워질 때마다 드러나는 정교한 일러스트를 감상하는 재미가 있다. 가격 미정.

 

 

SALAD

 

1  둥근 사각 옻칠 트레이는 허명욱 작가의 작품으로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 갤러리. 가격 미정. 2,5  신선한 샐러드에 따듯한 차 한잔 곁들이면 가볍게 한 끼 해결하기 좋다. 차노유 티컵과 티포트는 모두 챕터원. 2만8천원, 7만8천원. 3 샐러드 서버는 비츠 리빙 제품으로 챕터원. 2개 8만9천원. 4 유리 볼에 샐러드를 담으면 채소의 고운 컬러를 다각도로 감상할 수 있다. 이센도르트 제품으로 챕터원. 18만2천원.

 

KOREAN DISHES

1 35원형 컬러 옻칠 매트의 그레이 컬러는 허명욱 작가의 작품. 가격 미정. 모두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 갤러리에서 판매. 2 소박한 맛이 살아 있는 이능호 작가의 높은 굽볼. 가격 미정. 3 2가지 소재를 접목한 허명욱 작가의 옻칠 유기 수저. 가격 미정. 4,5,6  5첩 반상을 차리기 좋은 윤상현 작가의 뚜껑합과 종지. 가격 미정. 7  반상에 빠질 수 없는 국그릇은 이능호 작가의 것. 가격 미정.

CREDIT

에디터

문은정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