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토끼의 그릴

옥토끼의 그릴

옥토끼의 그릴

요괴라면으로 주목받은 옥토끼 프로젝트에서 도산공원에 비스포크 420을 오픈했다.

 

도산공원 비스포크 420
국내에선 흔치 않은 프라임 립을 메인으로 각종 육류, 해산물 등의 재료를 화덕에서 바로 구워주는 가스트로 그릴이다. 오후 9시 이전에는 코스로만 운영되며, 그 이후에는 다양한 단품 메뉴도 맛볼 수 있다. 특히 30%가량 저렴한 주류 리스트는 애주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부띠끄 블루밍의 총괄 셰프이기도 했던 현정 셰프가 코스 메뉴를 구상했는데, 두 달간 직접 부품 하나하나를 수작업으로 만들어 화로를 완성했다. “비스포크 420은 저녁 시간에만 운영하는데, 낮 시간에는 옥토끼 프로젝트의 R&D 센터로 운영할 계획이에요.” 박리안 부사장의 설명이다. 참고로 비스포크 420은 본래 양복점으로 운영되었던 공간을 영화 <킹스맨>을 컨셉트로 비밀스러운 아지트처럼 꾸몄다고 한다. 젠틀한 공간에서 현란하게 구워내는 그릴 요리를 감상하며 술 한잔 기울여보자.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8-7 2층

tel 02-3448-9929

open 오후 5시 30분~밤 12시(단품 요리는 오후 9시 이후부터)

 

도산공원

 

도산공원 비스포크

 

도산공원 맛집

파프리카와 보드카, 레드 페퍼로 마리네이드한 뒤 숯불에 구운 디아볼라.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원지은·이지선(어시스턴트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이예린·이현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
주방계의 트랜스포머

주방계의 트랜스포머

주방계의 트랜스포머

현존하는 최고가 주방으로 꼽히는 미노티쿠치네는 많은 이들이 꿈꾸는 드림 키친이다.

미노티쿠치네

 

가공, 세공 면에 있어 접근이 쉽지 않은 대리석 소재를 전체 주방 시스템에 적용한 브랜드이기 때문. 여기에 100년 이상의 세월을 견뎌낸 최고급 목재를 미노티쿠치네만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탈바꿈시켰다. 특히 미노티쿠치네의 주방은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트랜스포밍 주방이라 할 만하다. 목재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최고급 에보니로 마감한 테라 Terra를 살펴보자. 키큰장 도어 안쪽에 취향에 따라 나만의 공간으로 배치할 수 있는 공간이 구성되어 있다. 베이킹, 홈 카페뿐 아니라 꽃과 식물을 사용해 미니 홈 가드닝 공간으로 꾸민 뒤 손님이 오면 개방하는 등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도 있다. 아일랜드의 경우, 정확한 계산으로 디자인된 장방형의 큐브 디자인 안쪽에 서랍마다 내부 조명이 설치된 다양한 수납 공간이 숨겨져 있다. 주방에서의 시간을 더욱 근사하게 만들어주는 이유다.

tel 넥시스 02-6951-5350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콩 볶는 연구소

콩 볶는 연구소

콩 볶는 연구소

한적한 신사동 뒷골목에 커피 마니아를 위한 스페셜티 커피 전문 카페 그레이그리스트밀이 오픈했다.

 

카페 그레이그리스트밀

 

카페 그레이그리스트밀

 

신사역 카페

 

깔끔한 정장을 차려입은 바리스타에게 오늘의 기분 상태, 선호하는 향미 또는 취향을 얘기하면 원두와 음료 타입을 찾아줘 나만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진공 포장된 로스팅 원두를 고르면 그 즉시 바에서 원두를 갈아주는데,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 방준배 바리스타가 직접 개발한 블렌딩 원두 ‘웨이크업’과 ‘드링크업’ 외에도 10여 가지의 ‘스페셜티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오랜 시간 편하게 쉴 수 있는 카페는 아니지만, 다른 카페에 비해 바의 높이가 낮아 바리스타가 나만의 위한 커피를 정성스레 브루잉하는 과정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 카페 뒤편에 넓게 자리한 커피 로스팅 기계실에서는 정해진 시간마다 가운을 입은 바리스타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마치 커피를 연구하는 연구소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다. 커피뿐 아니라 밀도가 살아 있는 수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아포가토도 이곳의 인기 메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22 28-2 지하 1층 tel 02-546-8902 open 평일 11시~21시 30분, 주말 12시~21시 30분

 

가로수길 카페

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커피 컵.

 

가로수길 커피

진공 포장된 로스팅 원두. 원두의 이름과 품종, 맛, 설명이 함께 들어 있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원지은·이지선(어시스턴트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이예린·이현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