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IRST KITCHEN

MY FIRST KITCHEN

MY FIRST KITCHEN

신혼 생활을 시작하는 초보 주부, 갓 독립한 싱글에게 첫 주방은 특별하다. 꿈꿔온 나만의 주방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이니 말이다. 요리나 살림살이가 서툰 이들에게는 특히 뛰어난 기능의 가전이 필요하다. 조리 과정부터 식사 후 마무리까지 손쉽게 도와주는 삼성전자의 인덕션, 식기세척기가 주방에 대한 로망을 채워줄 것이다.

 

삼성 식기세척기

기사에 연출된 모델은 삼성전자 인덕션 NZ63R7757SR, 식기세척기 DW50R4055FS.

 

요리 시간이 즐거워지는 가전

부모님으로부터 독립할 즈음이면 마음속으로 키워온 나만의 공간, 주방에 대한 기대로 한껏 부풀어 오른다. 하지만 한 해 두 해 살림을 하다 보면 ‘먹고 치우는 게 일’이라며 입버릇처럼 말하던 어머니의 이야기에 공감하게 된다. 주방에서 일어나는 노동을 도와주는 인덕션과 식기세척기는 생활의 즐거움을 되찾게 해주는 가전이다. 화력이 좋은 인덕션이 조리 시간을 단축해주고, 식기세척기가 식사 후 설거지를 대신 해주니 맞벌이 주부나 경제 활동을 하는 1인 가구에게는 더없이 유용하다. 특히 전기로 음식을 조리하는 인덕션은 화재, 화상 같은 안전 사고에 대한 염려가 적고 청소나 관리가 손쉬워 신혼 가전으로 각광받고 있다.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인덕션(모델명: NZ63R7757SR)은 모든 화구에 빠르게 온도를 높여주는 파워부스트 기능이 있어 음식을 빠르게 요리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파스타나 면 요리를 위한 물 끓이기는 2분 40초 만에 가능하다. 인덕션은 자기장을 이용해 용기를 가열하는 방식으로 인덕션 내부의 자기장이 조리 용기의 철 성분과 반응해 용기를 뜨겁게 만든다. 가스레인지에 비해 열 전달 효율이 높아서 조리 시간을 단축해주는 것이다. 또한 인덕션은 가스를 연소하며 조리 용기를 데우지 않기 때문에 일산화탄소 배출이 없고 화재의 위험이 적어 안전하다. 불꽃이 없으니 조리하는 도중 열감이 덜 느껴져서 여름에 주방에서 음식을 만들 때 훨씬 쾌적하다. 삼성 인덕션의 왼쪽에는 촘촘한 4개의 코일이 적용된 ‘콰트로 플렉스 존’이 있어 조리 도구의 크기나 형태에 상관없이 여러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코일이 촘촘하게 설계되어 사각지대 없이 고르게 열을 전달하는데, 조리 도구의 모양대로 화구 크기를 자동으로 맞춰주기 때문에 원형이나 사각 팬으로 스테이크, 계란 등을 익힐 때 팬을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아도 된다.

 

삼성 인덕션

강한 화력을 구현한 삼성 인덕션.

 

삼성 인덕션

콰트로 플렉스 존은 냄비나 팬의 크기를 인식한 후 그 모양대로 열을 골고루 전달한다.

 

삼성 인덕션

각 화구 마다 개별적으로 15단계까지 열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사용성과 안정성이 뛰어난 삼성 인덕션

화구마다 온도를 개별적으로 15단계로 설정 가능해 높은 화력이 필요한 튀김, 볶음 요리부터 은은하게 가열해야 하는 소스류, 죽 요리를 한번에 조리하기 좋다. 삼성 인덕션은 내구성과 안정성도 높였다. 인덕션 테두리를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마감해 조리 용기와 부딪혀 깨지는 확률을 줄였으며, 제품 상판은 강화유리로 유명한 독일 브랜드 쇼트 세란 Schott Ceran의 글라스를 적용해 생활 스크래치를 방지했다. 삼성 인덕션은 빌트인 타입과 프리스탠딩 타입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주방 가구와 일체 된 깔끔한 인테리어를 선호한다면 빌트인 타입을, 별도의 주방 공사 없이 간편하게 설치하기를 원한다면 전용 케이스가 있는 프리스탠딩 타입을 추천한다.

 

삼성 식기세척기

오목한 한식기를 수납하고 세척하기 좋은 한국형 바스켓이 적용된 삼성 식기세척기.

 

소형 가구를 위한 한국형 식기세척기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한국형 식기세척기(모델명: DW50R4055FS)는 4인 이하의 소형 가구에 최적화된 용량으로 출시되었다. 식기를 쌓아두지 않고 식사 후 곧바로 세척하기에 가장 적합한 사이즈이며,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 대비 폭을 15cm가량 줄여 45cm의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해냈다. 또한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적용했다. ‘자동 세척’은 물로 애벌 세척을 하며 식기의 오염 정도를 파악하고 세척 시간과 물 온도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기능으로 식기의 상태에 따라 복잡한 모드를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자동 열림 건조’ 기능은 세척이 끝난 후 문을 자동으로 열어 내부 증기를 빠르게 배출시켜 식기를 보송보송한 상태로 만든다. 그 밖에 눌어붙은 밥풀이나 양념 등을 세척하는 데 필요한 ‘불림’ 기능, 75℃의 고온으로 기름까지 말끔하게 세척해주는 ‘고온 헹굼’ 기능 등이 탑재되었다. 삼성 식기세척기는 손 설거지를 할 때와 비교해 물을 1/6 정도만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이다. 오목한 밥그릇과 국그릇 등 한국형 식기를 넉넉하게 넣어 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한국형 바스켓’은 이번에 출시된 삼성 식기세척기의 특징 중 하나다. 수저통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어 프라이팬, 냄비 등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조리 도구를 효과적으로 배치하고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주말에 집에서 삼시세끼를 해결하면 약 30분씩 세 번 설거지를 하게 되는데, 식기세척기가 있다면 그 시간을 1/3 정도 줄일 수 있다. 남은 시간에 나만의 휴식을 취하거나 남편과 오붓하게 데이트를 할 수 있으니 설거지는 식기세척기에 맡겨보자. 삼성 인덕션과 식기세척기는 혼수용으로 적합할 뿐 아니라 그동안 살림을 하느라 고생한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로도 제격이다.

 

*삼성 인덕션, 식기세척기 체험단 모집 

모집 내용: “Change Your Kitchen! 갖고 싶던 삼성 인덕션과 식기세척기를 모두 체험해 볼수 있는 기회”

모집 일정: 2019년 5월 27일 (월) ~ 6월 3일 (월)

당첨자 발표: 2019년 6월 5일 (수) 17시, 네이버 체험단 모집 게시판에서 확인

모집 인원 : 10명 * 1인당 인덕션 1대 + 식기세척기 1대 (총 2대 지급)

참여 하기 : https://shopping.naver.com/play/stores/1000022786/news/2000895925

 

CREDIT

에디터

최고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이병주

모델

강다솜

set stylist

배지현(디플로어)

fashion stylist

백재영

TAGS
한국의 꽃

한국의 꽃

한국의 꽃

로얄코펜하겐에서 덴마크 정원을 모티프로 한 ‘블롬스트’ 라인을 출시했을 때, 내심 부러운 마음이 들었더랬다. 우리나라의 꽃도 그에 못지않게 아름다운데…. 그런 에디터의 마음을 알았는지, 로얄코펜하겐에서 25주년을 맞아 국내 한정판 ‘플로라 코리아니카’를 출시했다.

 

플로라 코리아니카

 

‘플로라 다니카’는 1790년 출시된 최상위 라인으로 덴마크 식물도감에 수록된 수천여 종의 꽃과 양치류 세밀화를 정교한 수작업으로 옮겨 담은 시리즈다. ‘플로라 코리아니카’는 덴마크의 페인트 명장이 우리 땅에 자생하는 야생화를 자기에 담아냈다. 한국 세밀화 1대 작가인 송훈 선생의 <우리 식물 세밀화> 중 자운영, 꿩의 비름, 참나리, 금낭화, 원추리의 5점을 선정해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킨 것. 모든 제품은 전국 백화점 로얄코펜하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tel 02-749-2002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COZY HOME CAFE

COZY HOME CAFE

COZY HOME CAFE

<메종> 5월호 멤버 표지는 드롱기의 전자동 커피 머신 ‘프리마돈나 엘리트’와 디스틴타 퓨어 화이트 전기주전자, 토스터, 미니 오븐으로 꾸민 홈 카페 테이블이다.

 

드롱기 프리마돈나 엘리트

 

인더스트리얼한 바 테이블과 선반은 하우스라벨. 오돌토돌한 도트 장식이 돋보이는 화병은 테루스카 Teruska 제품으로 데이글로우에서 판매. 1980년대 디자인된 아라비아핀란드 커피잔 세트와 빈티지한 커피 스푼, 나무 손잡이가 돋보이는 버터 나이프, 스테인리스 플래터는 모두 노르딕파크. 독특한 흑갈색이 돋보이는 피스커 월넛 테이블은 도이치 우드 아키텍쳐. 벽면 페인트는 던에드워드 페인트 DE5818. 촛대와 책, 접시는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