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VOICE 이달의 숍

EDITOR’S VOICE 이달의 숍

EDITOR’S VOICE 이달의 숍

일이 일인지라 힙스터처럼 흥미로운 장소에 가볼 일이 잦다.  이번 달에도 많은 곳을 바삐 돌아다녔다. 마음에 콕 박힌 곳을 하나 꼽자면 동부이촌동의 봄파스다.

 

봄파스, 동부이촌동, 식재료 편집숍, 오크통, 발사믹 식초

 

인도 암리타, 스웨덴 발보, 틸링 증류소, 쿨일라위스키

 

“해외에 있는 봄파스에 우연찮게 갈 일이 있었는데, 무척이나 매력적이었어요. 우리나라에도 이런 가게가 하나쯤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죠.” 김기용 대표가 과거를 회상하며 말했다. ‘나무통에서 바로’를 뜻하는 봄파스는 술과 오일, 식초를 다루는 식재료 편집숍으로, 오크통이나 로마식 항아리에 담아 유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방식으로 맛과 신선도를 지킬 수 있다고 했다.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다양한 종류와 희귀성이다. 오일만 해도 프랑스 장인인 윌레리 보졸레의 월넛 · 헤이즐넛 오일뿐 아니라 아몬드, 블랙 커민, 살구 등 신기한 것이 즐비했다. “저희가 파는 발사믹 식초는 크게 전통적인 식초와 과일 식초로 나뉘어요. 과일 발사믹 식초는 모데나의 전통 방식에 포도 대신 과일을 사용해 만든 거예요. 저렴한 식초는 빙초산에 과일 농축액을 섞기도 하는데, 처음부터 과일을 넣어 발효시켜 만들죠.” 전반적으로 모두 훌륭했지만, 청포도로 만든 화이트 발사믹은 혀가 놀랐다. 하지만 가장 궁금했던 것은 역시 술 코너. 힐끗거리는 에디터의 마음을 알아챈 김기용 대표가 웃으며 시음을 권했다.

 

쿨일라 위스키, 인치고어 위스키, 더 프라이빗 캐스크

 

코냑, 아르마냑, 위스키, 럼, 리큐르 등 종류가 많았는데, 모두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희귀한 것들이었다. 위스키만 봐도 세계 최대 위스키 생산량을 자랑하는 인도의 ‘암리타’와 해외 이케아에서도 판매되는 스웨덴의 ‘발보’,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틸링 증류소의 위스키 등 캬(!) 하는 소리가 절로 나는 것들이 많았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을 하나 꼽자면, 쿨일라 위스키와 인치고어 위스키를 블렌딩한 ‘투 캐스크’다. 스모키함과 상쾌한 시트러스, 바닐라 향이 순차적으로 인상을 남기며 사라졌다. 식초, 오일처럼 원하는 분량대로 조금씩 사보고 싶었지만, 우리나라 법규상 술은 본토에서 병입을 해서 들여와 용량이 제한적이라고. 고민하다 봄파스의 보틀링 시리즈인 ‘더 프라이빗 캐스크’ 한 병을 사들고 밖으로 나왔다. 이유 없이 허전한 밤, 조금씩 홀짝대며 마음을 달래야지.

CREDIT

에디터

EDITOR'S VOICE 이달의 숍

TAGS
겨울엔 달달한 디저트에 차 한잔

겨울엔 달달한 디저트에 차 한잔

겨울엔 달달한 디저트에 차 한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이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테마를 담은 ‘홀리데이 애프터눈 티 세트’를 준비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갤러리에서 즐길 수 있는데 딸기와 체리, 라즈베리 등의 제철 과일을 주재료로 만든 디저트부터 한입 크기의 카나페까지 풍성하게 구성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3단 트레이에는 산딸기 귀리 스콘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딸기 콤포트, 시나몬잼, 클로티드 크림과 몽블랑, 다크 초콜릿이 있어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사한다. 여기에 어울리는 티 메뉴도 다양하다. TWG의 얼그레이 및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티, 제주산 녹차, 캐모마일 등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12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매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tel 02-799-8165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
‘재미’를 먹는 #가잼비 편의점 음식 3

‘재미’를 먹는 #가잼비 편의점 음식 3

‘재미’를 먹는 #가잼비 편의점 음식 3

펀슈머들의 애정템, 먹는 즐거움이 배가 되는 편의점 음식을 소개한다.

펀슈머들의 애정템, 먹는 즐거움이 배가 되는 편의점 음식을 소개한다.

 

요즘 식품업계에서는 재미와 즐거움을 더한 일명 ‘가잼비’ 식품들이 대활약을 하고 있다. 이제는 맛으로 승부하던 시대는 끝이 났다는 이야기. ‘펀슈머’가 소비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식품업계에서는 마케팅뿐만 아니라 식품 개발에도 활용하고 있다. 이 중 최근 일상 속 작지만 소소한 행복을 가져다 주는 펀슈머 식품들을 모아봤다.

 

몰래먹는떡볶이, 탐탐떡볶이, 떡볶이

@cu_official / 3천 3백원.

 

몰래 먹는 떡볶이,
CU 탐앤탐스 계란이 들어간 국물떡볶이

요즘 SNS에서는 ‘몰래 라면 먹기’, ‘몰래 치킨먹기’ 등 ‘몰래먹기 챌린지’가 이슈다. 이 트렌드를 이어 CU가 탐앤탐스와 기발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였다. 겉은 탐앤탐스 커피의 테이크 아웃 종이컵인데 안을 열면 빨간 국물 떡볶이가 담겨 있다. 국민 간식 떡볶이를 회사에서도, 길을 걸으면서도 눈치 보지 않고 먹을 수 있다. 그러나 냄새는 거짓말을 못하니 완벽한 위장은 어려울 것 같다. 2만개 한정이라고 하니 편의점 컵 떡볶이가 있는 가판대로 달려가보자. 유일하게 커피가 놓여져 있다면 그것이 탐탐 떡볶이!

 

DIY케이크, 케이크

GS25 / 4천8백원

 

나만의 스페셜 케이크,
GS25, DIY미니케잌

다가오는 연말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 직접 꾸미고 만든 케이크라면 더 특별함을 더해준다. GS25에서 가성비와 가잼비를 겸비한 DIY 케이크를 출시했다.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있는 화이트 크림의 미니케이크에 딸기, 초코 시럽 펜과 초가 구성되어 있다. 원하는 레터링이나 그림을 그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젤리, 과일, 과자 등을 이용해 데코레이션도 할 수 있다. 특별한 날, 정성과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선물이 될 수도 있겠다.

 

젤리, 블럭젤리,

@cu_official / 2천5백원

 

쌓아 먹는,
CU 블럭젤리

하나씩 쏙 집어 먹기 좋은 국민간식 젤리. 해외에서만 볼 수 있었던 블록젤리를 한국에서도 만날 수 있다. CU에서 새롭게 출시한 블럭젤리! 어린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재미 삼아 쌓아 놓고 쏙쏙 빼먹기에 아주 훌륭한 간식이다. 가까운 CU에서 만나보자.

CREDIT

에디터

권아름

포토그래퍼

인스타그램 @cu_official, GS25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