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칵테일

홈메이드 칵테일

홈메이드 칵테일

간편하게 만들어서 폼나게 즐기는 홈메이드 칵테일 레시피.

 

 

진저 파인애플 모히토
진저와 파인애플이 만났다. 굳건한 마니아층을 가진 진저에 달큰한 파인애플을 더해 청량감과 달큰함을 가득 담은 모히토를 완성하자.

재료 : 껍질 벗긴 파인애플 80g, 애플민트 1줄기, 생강즙 1과1/2작은술, 라임즙 1/2개분, 설탕 2작은술, 럼 60ml, 탄산수 1컵, 얼음 적당량

1 파인애플을 잘게 썬다.
2 유리잔에 1과 애플민트를 넣고 짓이긴다.
3 2에 생강즙, 라임즙, 설탕, 럼을 넣고 고루 섞는다.
4 얼음을 넣고 탄산수를 붓는다.

 

 

수박 블루베리 모히토
수박을 갈아 넣어 만든지라, 한 입 넘기면 샤벳인 것 같은 착각을 자아낸다. 부드럽게 넘어가지만 칵테일 속 블루베리로 씹는 맛까지 즐길 수 있는 칵테일이다.

재료 : 껍질 벗긴 수박 70g, 블루베리 20g, 라임즙 1/2개분, 레몬밤 1줄기, 설탕 2작은술, 럼 60ml, 탄산수 1컵, 얼음 적당량

1 수박은 씨를 발라내고 믹서에 곱게 간다.
2 유리잔에 1과 레몬밤을 넣고 짓이긴다.
3 2에 라임즙, 설탕, 럼을 넣고 고루 섞는다.
4 얼음과 블루베리를 넣고 탄산수를 붓는다.

 

 

 

레몬 드롭 칵테일
달콤한  술이 싫다면 추천한다.  보드카에 레몬을 살짝 섞어 새큼한 향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목 넘김을 부드럽게 만들어 부담없이 접할 수 있다.

재료 : 보드카 30ml, 레몬즙 1/2개분, 레몬 조각 1개, 얼음 · 설탕 적당량씩

1 온더락 잔에 얼음을 채우고 보드카와 레몬즙을 넣는다.
2 취향에 따라 레몬 조각을 올리고 설탕을 조금 뿌린다.

 

 

유자 하이볼
화요41에 유자, 허브 향이 가미되어 보다 산뜻하고 부드러운 칵테일. 반주용으로도 제격이다.

재료: 화요41 45mL /유자청 2tsp / 유자 스파클링 워터 Fill Up

1 글라스에 얼음을 가득 담은 후 화요41 45mL를 따른다.
2 유자청 2 스푼을 넣고 저어준다.
3 스파클링 워터를 천천히 가득 채운 후 허브가 있다면 간단히 장식한다.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
요지부동 체지방 길들이기

요지부동 체지방 길들이기

요지부동 체지방 길들이기

지방 연소에 좋은 식재료로 만들어 다이어트를 돕는 요리를 제안한다.

다이어트 식단, 체지방다이어트

추운 겨울 동안 유난히 증가하는 식욕을 참지 못하고 열량이 높은 음식들을 먹어왔다. 이제는 그럴 수 없다. 화사한 예쁜 옷들이 쏟아져 나오고 겨우내 찌웠던 살을 빼야할 때다.  몸속에 쌓여 영역을 확장하는 체지방을 그대로 둘 순 없다. 굶는 다이어트는 몸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사실상 어렵다. 먹는 즐거움을 어찌 참으리. 그렇다면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인 식재료를 섭취하면 어떨까? 우선, 하루 3~4잔 정도 따뜻한 차를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다. 중국인이 기름에 튀기고 볶는 음식을 먹으면서도 뚱뚱하지 않은 건 식전 또는 식후는 물론이고 일상에 차를 가까지 두기 때문이다. 체온을 올려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차는 특히 식후에 뱃살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찻잎은 지방 산화를 촉진시키고, 찻물에 우러난 떫은맛의 타닌은 지방 분해 효과가 매우 높다. 겨우내 한창 제철인 귤은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비타민 C의 흡수를 도와 노화 및 산화를 방지할뿐더러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 지방의 축적을 막는다. 야채로는 양파가 좋다. 매끼 식사마다 생양파 한 개를 먹는 속성 다이어트법이 있을 정도로 양파는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다. 고추를 먹으면 소화기관이 자극되고 대사가 활성화되는데 이는 섭취한 지방이 빨리 연소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한다. 특히 매운맛의 캡사이신 성분이 더해져 빠른 속도로 체지방을 분해한다. 마늘은 특유의 향을 내는 유화일린이라는 성분이 혈행을 촉진하고 체온을 올려 체지방을 분해한다. 양파, 김치, 마늘 등 매운 야채가 한데 모인 김치가 다이어트에 좋은 것이 바로 이런 이유다. 그러나 염분은 다이어트의 적이므로 김치라 해도 과다 섭취는 금물이다. 입이 허전하다면 주전부리로 견과류를 즐겨 먹는 게 좋다. 호두, 잣, 아몬드 등의 견과류는 체지방의 분해를 돕는 불포화지방산과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비타민 E가 풍부하기 때문. 콩의 펩타이드 성분이 기초대사량을 늘려 체지방의 연소를 촉진하기 때문에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두유나 두부를 먹는 것도 좋다. 이 밖에 지방과 염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역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다. 당장에 거창한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기보단 다이어트의 기본 상식을 지켜나가는 것이 좋다. 짠 음식, 빵, 과자 등의 가공된 탄수화물을 줄인다.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이 다량 들어간 고칼로리 음식은 피한다. 또 충분히 영양을 섭취하는 동시에 체지방의 축적을 막는 데 효과적인 식재료를 섭취한다. 당장에 몸이 가벼워 지진 않아도  갑자기 다가오는 여름 날씨에 다이어트로 고생할 염려를 줄일 수 있다.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식재료를 두루 활용하고 만들어 먹기에도 간편한 체지방 분해 음식을 소개한다. 이와 같은 다이어트 효자 음식들은 널리 알려졌던, 그러니까 하늘 아래에 새로운 것은 아니다. 그러나 뻔한 얘기로 넘기지 않고 실행 파일에 옮긴 용자들에게는 행복한 봄과 여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미역 초무침
재료 생미역 150g, 오이 1/2개, 레몬 1조각, 무순 · 레몬 조금씩, 초무침장(간장 1큰술, 다시마 우린 물 2큰술, 레몬즙 1/2큰술)
1 미역은 뜨거운 물에 데쳐 헹군 다음 3cm 길이로 썬다.
2 오이는 잔칼집을 넣고 소금을 뿌려 15분간 절인다. 부드러워지면 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 다음 2cm 길이로 썬다.
3 그릇에 미역, 오이, 무순, 레몬을 담고 초무침장을 곁들인다.

 

호두 두유 카푸치노
재료 호두 20g, 두유 2컵, 생식 두부 1/4컵
1 호두는 마른 팬에 살짝 볶아서 식힌다.
2 믹서에 호두, 두유, 생식 두부를 넣어 곱게 간다.

 

귤 닭가슴살 냉채
재료 닭가슴살 1조각, 삶음물(물 적당량, 대파 1/5대, 마늘 2쪽, 청주 1큰술), 양파 1/4개, 적채 2장, 양배추 3장, 깻잎 5장, 귤 1개, 귤 소스(껍질 벗긴 귤 과육 1개, 올리고당 · 포두씨유 2큰술씩, 소금 조금)
1 냄비에 닭가슴과 삶음물 재료를 넣고 30분간 팔팔 끓여 충분히 삶은 다음 한 김 식히고 결대로 찢는다.
2 양파와 적채, 양배추, 깻잎은 곱게 채 썰고 귤은 껍질을 벗기고 얇게 저민다.
3 믹서에 귤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곱게 간다.
4 1의 닭가슴살에 2의 야채와 귤을 올리고 귤 소스를 곁들인다.

다이어트, 체지방다이어트,

연두부 냉채
재료 연두부 1모, 어린잎 채소 1/2컵, 간장 소스(간장 1큰술, 다시마 우린 물 1/2컵, 다진 마늘 1/2작은술, 식초 1큰술)
1 그릇에 먹기 좋게 자른 연두부를 담고 어린잎 채소를 올린 다음 간장 소스를 만들어 곁들인다.

적셔 먹는 쇠고기 양파 샐러드
재료 쇠고기(불고기용) 100g, 양파 1개, 참기름 1/2작은술, 양념장(간장 2큰술, 다시마 우린 물 1/4컵)
1 쇠고기는 끓는 물에 데쳐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 참기름을 두르고 버무린다.
2 양파는 곱게 채 썬다.
3 그릇에 양파와 쇠고기를 담고 양념장을 곁들인다.

김치 녹차말이밥
재료 가루녹차 1/2큰술, 현미밥 2공기, 배추김치 4장, 김밥용 김1장, 오이 1/4개, 깨소금 1/2큰술, 참기름 1/2작은술, 물3컵
1 김치는 소를 털어내고 잘게 썬 다음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린다.
2 오이는 곱게 채 썰고 김은 살짝 구워 잘게 부순다.
3 그릇에 밥을 담고 오이, 김치, 김가루를 얹은 다음 먹기 직전에 가루녹차를 푼 따뜻한 물을 붓는다.

고추 잡채
청고추 3개, 홍고추 1개, 곤약면 1봉, 표고버섯 2개, 양파 1/4개, 참기름 1작은술, 간장 1/2큰술, 깨소금 조금
1 청고추와 홍고추는 길이로 반 잘라 씨를 빼고 곱게 채썬다.
2 기둥을 뗀 표고버섯과 양파는 굵직하게 썬다.
3 곤약면은 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4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표고버섯과 양파, 간장을 넣고 볶는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고추를 넣고 고루 섞이면 곤약면을 넣고 볶는다.
5 고추가 익으면 깨소금을 섞는다.

 

CREDIT

에디터

Maison Korea

포토그래퍼

김도원

요리

김외순(쿠티프)

TAGS
터널 샌드위치

터널 샌드위치

터널 샌드위치

늘상 먹는 식빵 샌드위치가 지겨웠다. 궁극의 맛을 찾아 눈을 크게 뜨니 세계 각국에는 바게트로 만든, 터널 샌드위치가 있다. 그래서 만들어보았다. 식빵 대신 쫄깃한 바게트가 조연이 되니 포만감이 좋아 쉽게 배가 꺼지지 않는다. 식빵과 바게트의 차이를 아는 당신이라면 한 치의 의심 말고 만들어보길 권한다.

샌드위치, 터널샌드위치, 샌드위치 레시피

✱샌드위치 레시피는 2인분 기준입니다

이탈리아식 프리타타 샌드위치
폭신한 치아바타 대신 바게트 속에 이탈리아식 오믈렛인 프리타타와 토마토 슬라이스를 넣은 샌드위치. 고소하고 부드러운 프리타타, 바삭한 바게트, 신선한 토마토의 담박한 조화가 일품이다.

재료 바게트(길이 20cm) 2개, 토마토 1개, 올리브오일 1큰술, 시금치 40g, 양파 1/4개, 베이컨 2장, 양송이버섯 2개, 달걀 반죽(달걀 2개, 생크림 5큰술, 피차 치즈 50g, 슬라이스 치즈 1장, 소금 1/4작은술, 후춧가루 조금)
1 시금치는 5cm 길이로 썰고 양파는 채 썬다. 베이컨은 1cm 두께로 썰고, 양송이버섯은 얇게 썬다.
2 약한 불로 달군 팬에 베이컨을 볶는다. 베이컨을 덜어내고 남은 기름기를 닦아낸 다음 올리브오일을 두르고1의 양파, 시금치, 버섯 순으로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3 달걀 반죽 재료를 고루 섞은 다음 2를 섞는다.
4 오븐 용기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3을 넣은 다음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15~20분간 굽는다.
5 바게트를 가로로 반 가른 다음 얇게 썬 토마토와 바게트 길이에 맞춰 자른 프리타타를 올린다.
TIP 시금치 대신 취향에 따라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감자 등을 넣어도 좋다.

 

바질 레모네이드

재료 레몬 1개, 사이다 2컵, 바질잎 6장, 설탕 1큰술, 얼음 적당량
1 레몬은 반으로 잘라 즙을 짠다.
2 바질과 설탕을 넣고 잎이 완전히 뭉개지도록 찧는다.
3 잔에 얼음을 넣고 레몬즙, 바질과 설탕 으깬 것, 사이다를 넣고 섞는다.

 

샌드위치, 샌드위치레시피, 터널샌드위치

스페인식 오징어튀김 샌드위치
여느 지중해 연안처럼 해물 요리가 많은 스페인. 그중 마드리드 지역에서는 오징어튀김을 곁들인 샌드위치 즉 ‘보카디요’가 유명하다. 기다란 빵 속에 소금을 뿌린 오징어튀김을 넣은 샌드위치로 식사 대용이나 스낵처럼 즐겨 먹는 길거리 음식이다. 오징어튀김의 느끼한 맛이 걱정된다면 요구르트 소스를 곁들이기를 추천한다. 담백한 바게트, 갓 튀긴 오징어튀김의 고소함, 상큼한 요구르트 소스의 삼박자가 환상적인 궁합을 선사한다.

재료 바게트(길이 17cm) 2개, 오징어 1마리, 튀김가루 · 얼음물 1/4컵씩, 파슬리가루 1/4작은술, 여분의 튀김가루 조금, 튀김기름 적당량, 요구르트 소스(플레인 요구르트 1개, 다진 오이 · 레몬즙 1큰술씩, 다진 마늘 1/4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오징어는 몸통을 가르지 말고 다리 부분을 잡고 잡아당겨 내장을 빼내고 깨끗이 씻는다. 몸통은 링 모양으로 자르고 다리는 긴 다리만 반으로 자른다.
2 볼에 튀김가루와 얼음물, 파슬리가루를 넣고 섞어 튀김옷을 만든다.
3 손질한 오징어에 여분의 튀김가루를 얇게 묻히고 2의 튀김옷을 입힌다.
4 180℃의 튀김기름에 3의 오징어를 노릇하게 튀긴다.
5 요구르트 소스 재료를 모두 섞어 소스를 만든다.
6 바게트를 길이로 반 가른 다음 한쪽 면에 요구르트 소스를 바른다. 오징어튀김을 넉넉히 넣는다.
TIP 바게트 사이에 넣기 좋은 작은 오징어나 한치를 이용한다. 오징어에 여분의 튀김가루를 얇게 묻힌 다음 튀김옷을 입혀야 오징어의 튀김옷이 분리되지 않는다.

 

토마토 올리브 마리네이드

재료 칼라 방울토마토 15개, 블랙 올리브 · 그린 올리브 10개씩, 절임장(올리브오일 3과1/2큰술, 레드 와인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소금 2/3작은술, 다진 양파 1큰술, 채 썬 바질잎 4~5장분)
1 방울토마토는 끓는 물에 10초 정도 데쳐서 찬물에 담갔다가 껍질을 벗긴다.
2 절임장 재료 중 레드 와인 식초에 설탕과 소금이 녹도록 섞은 다음 올리브오일, 다진 양파, 채 썬 바질을 넣고 섞어 절임장을 만든다.
3 볼에 방울토마토, 블랙과 그린 올리브를 넣고 2의 절임장을 넣고 냉장고에 30분간 보관한다.

 

 

샌드위치, 샌드위치 레시피

베트남식 반미 샌드위치
프랑스의 통치를 받았던 베트남에서 생긴 이색 샌드위치. 쌀로 만든 바게트를 사용해 반미(Bahn Mi) 샌드위치라고 불린다. 구운 고기나 갈아서 볶은 고기와 향신채, 야채 절임 등을 넣은 샌드위치다. 고수가 들어간 베트남식 쌀국수나
볶음국수를 선호한다면 추천한다.

재료 바게트(길이 17cm) 2개, 홍고추 1개, 오이 1/2개, 고수 조금, 마요네즈 적당량, 불고기용 돼지고기 150g, 고기 양념장(굴소스 · 피시소스 · 황설탕 1작은술씩, 다진 마늘 1/2작은술, 다진 레몬 껍질 1/4작은술, 후춧가루 조금), 올리브오일 적당량, 채 썬 무 70g, 채썬 당근 50g, 초절임장(식초 · 설탕 1/4컵씩, 소금 1/4작은술)
1 채 썬 무와 당근은 분량의 초절임장에 30분간 절인다.
2 홍고추는 송송 썰고, 오이는 채 썬다. 고수는 굵직하게 썬다.
3 돼지고기에 양념장을 넣어 버무린 다음 중간 불로 달궈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볶는다.
4 바게트를 가로로 반 가른 다음 마요네즈를 바르고 2의 고수와 채 썬 오이, 3의 돼지고기, 1의 무당근절임, 2의 홍고추 순으로 넣는다.
TIP 돼지고기 대신 닭가슴살을 이용해도 좋다. 무당근절임은 하루 전에 만들어 냉장 보관해서 만들면 더 맛있다.

쌀국수 샐러드

재료 버미셀리 40g, 칵테일새우 8마리, 오이 · 양파 1/4개씩, 방울토마토 5개, 드레싱(라임즙 3큰술, 피시소스 · 설탕 1과1/2큰술씩, 다진 청양고추 · 다진 홍고추 1/2개씩)
1 칵테일새우는 끓는 물에 빨갛게 삶는다.
2 오이는 길이로 반 갈라 어슷하게 썬다. 방울토마토는 4등분하고, 양파는 채 썬다.
3 끓는 물에 버미셀리를 삶은 다음 찬물에 헹군다.
4 그릇에 3의 버미셀리와 1의 새우, 2의 채소를 담고 드레싱을 만들어 뿌린다.

 

 

샌드위치, 샌드위치 레시피

한식 바게트 샌드위치
달걀과 버터가 들어가지 않고 밀가루와 물, 소금으로만 만드는 바게트는 맵거나 짭짤한 한식을 접목시키기에 좋다. 고추장 불고기나, 청양고추로 알싸한 맛을 더한 참치 감자 샐러드를 넣은 바게트는 쉽게 물리지 않는다. 편의점의 일명 ‘고추장 주먹밥’, ‘참치 마요 주먹밥’과 같은 메뉴로 친숙하고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다.

고추장 불고기 샌드위치
바게트(길이 17cm) 2개, 불고기용 돼지고기 150g, 채 썬 깻잎 4장분, 양파 1/2개, 식용유 적당량, 불고기 양념장(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 간장 · 설탕 · 물엿 · 다진 파 · 파인애플즙 1작은술씩, 청주 1/2큰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후춧가루 조금)

1 돼지고기는 불고기 양념장에 버무려 20분간 재운다.
2 양파는 채 썰고 약한 불로 달궈 식용유를 두른 팬에 볶는다.
3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1의 고추장 불고기를 넣어 볶는다.
4 바게트를 가로로 반 가른 다음 채 썬 깻잎을 깔고 3의 고추장 불고기와 2의 양파를 올린다.
TIP 고기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파인애플즙을 넣는데 키위나 사과 간 것으로 대체해도 좋다.

 

청양고추를 넣은 참치 감자 샐러드 샌드위치

재료 바게트(길이 17cm) 2개, 참치 통조림 200g, 상추 4장, 감자 1개, 청양고추 2개, 드레싱(다진 양파 · 다진 오이 2큰술씩, 마요네즈 4큰술, 레몬즙 1큰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감자는 사방 1.5cm 크기로 깍둑썰기해 끓는 물에 푹 삶는다.
2 청양고추는 잘게 다지고 상추는 한입 크기로 뜯는다.
3 볼에 기름을 짠 참치, 1의 감자, 2의 청양고추를 넣고 드레싱 재료를 넣고 버무린다.
4 바게트를 가로로 반 가른 다음 상추를 깔고 2의 참치 감자 샐러드를 넣는다.
TIP 다 익은 감자는 삶은 물을 버리고 다시 불에 올려 냄비째 흔들어 물기를 날린다. 포슬포슬한 상태가 되어야 드레싱에 버무려도 물이 생기지 않는다.

CREDIT

에디터

Maison Korea

포토그래퍼

오승현

요리

신미정

어시스턴트

강희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