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REVIEW

FOOD REVIEW

FOOD REVIEW

이번 달엔 어떤 신제품이 출시됐을까. 새로 나온 먹거리를 씹고 뜯고 맛보고 리뷰했다.

 

듁스 커피 커피백
“드립커피 내리기가 귀찮을 때”

 

드립 커피를 몹시 좋아하는 1인이지만 솔직히 준비 과정이 번거롭긴 하다. 주전자에 물을 올려 끓이고, 드립 도구를 준비하고, 원두도 갈아야 한다. 이런 과정이 즐거울 때도 있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을 때는 커피백을 활용하곤 한다. 호주의 유명한 커피 로스팅 브랜드 듁스커피의 커피백은 정말 간편하다. 차를 마시듯 우리기만 하면 드립 커피 못지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물양으로 진하게, 때론 연하게 조절할 수 있고, 냉침도 가능한 커피백이어서 미온수에 커피백을 넣은 후 냉장실에서 2시간 정도 우렸더니 맛있는 콜드브루 커피를 마실 수 있었다. 회사에서 일을 하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손쉽게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시음해본 것은 3가지 원두 중에 에티오피아 수케 쿠토였는데, 조금 더 산미가 풍부했다면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마켓컬리에서 판매 1만2천원.

 

SG 다인힐 진지아 직화차돌우육탕면
“후끈한 불 맛 그대로”

 

 

코로나19도 미식의 즐거움은 막을 수 없다. 많은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배달 서비스에 뛰어들어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도 셰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꼭 가봐야지 하고 아카이브해두었던 중국 가정식 레스토랑 진지아의 요리도 드디어 집에서 즐길 수 있게 된 것. 창작 중식 요리로 유명한 이곳은 최형진 셰프가 이끌고 있는데, 그중 직화차돌우육탕면은 기존 우육탕과 달리 한국인의 취향에 맞게 재해석했다. 우선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밀키트로 출시돼 면을 삶고 건더기가 들어 있는 육수를 데워 넣기만 하면 끝. 면기에 담아내니 중식당에서 먹는 것처럼 어엿했다. 조리를 하면서도 불 맛이 느껴질 만큼 직화한 소고기의 불 맛이 셌는데, 온통 입안이 불 맛으로 후끈거렸다. 뒤이어 오는 알싸하면서도 불 맛을 살린 차돌과 소뼈 육수가 어우러지며 이내 감칠맛으로 이어진다. 하지만 아쉬운 것은 오직 불 맛만 느껴져 다른 맛을 음미한다는 게 어려웠다. 또 하나, 청경채가 조금 더 풍성했으면 좋겠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며 8천5백원.

 

풀무원녹즙 핸디밀 프로틴 PRO
“출근길 건강과 포만감을 위해”

 

 

건강과 체력 관리에 지출을 늘리는 덤벨 경제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풀무원이 매일 아침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고칼슘 프로틴 음료를 선보였다. 핸디밀 프로틴 PRO는 아침 식사 대용은 물론 운동 전후 즐기기 좋은 프로틴 제품이다. 한 병에 125ml 우유 2팩과 비슷한 양의 단백질이 들어 있어 근력에 좋은 단백질을 매일 신선하게 보충할 수 있다. 사실 콩이 우리의 몸에 좋다는 것은 알지만 매일 콩을 챙겨 먹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핸디밀 프로틴 PRO는 검은약콩과 참깨가 들어 있어 고소한 맛은 물론이거니와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다. 더욱이 장 건강을 책임지는 프리바이오틱스도 들어 있어 더욱 건강까지 책임진다. 핸디밀 프로틴 PRO는 휴대하기 편한 사이즈로 출시돼 바쁜 아침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150ml, 2천4백원.

 

청정원 안주야(夜) 홈펍 튀김 안주
“술술 풀리는 안주”

 

 

양반 장조림 4종
“입맛 없을 때를 대비한 비상식품”

 

동원F&B의 한식 브랜드 양반에서 출시한 양반 장조림 4종은 전자레인지에 그대로 데워 먹을 수 있는 전용 용기에 담긴 쇠고기 장조림과 돼지고기 장조림, 메추리알 장조림으로 구성됐다. 재료 본연의 맛을 추구하는 양반의 브랜드 철학이 반영된 제품으로 고온 처리 공법으로 재료가 물러지지 않으며 맛을 최대한 보존한 것이 특징. 밥에 쇠고기 장조림과 곤약을 덜고, 국물을 부은 뒤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리고 버터와 달걀 프라이를 올려 먹어보았다. 유독 피곤하고 밥 차리기 귀찮았는데, 꽤 맛있고 건강하게 한 끼를 해결한 느낌! 쇠고기 장조림에 힘입어 도전한 건 문어통살 장조림이다. 표고버섯과 꽈리고추, 문어 통살이 조화로운 장조림으로 간단한 안주나 밥반찬으로 먹기 좋았다. 4종의 장조림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다. 입맛 없을 때를 대비해 몇 개 쟁여둘 예정이다. 양반 문어통살 장조림, 양반 쇠고기 장조림 모두 4천9백80원.

 

노티드 이즈니 AOP 버터식빵
“테두리가 맛있는 식빵”

 

 

핫하다는 카페를 찾아 다니지만, 대부분 한 번 이상은 가지 않게 되더라. 그러나 유일하게 생각이 나서, 먹고 싶어서 일부러 찾아가는 곳이 있는데, 바로 노티드다. 사랑스러운 패키지가 아닌 오직 맛 때문에 자주 찾게 된다. ‘믿고 먹는 노티드에서 만든 식빵 또한 맛있으리라!’ 귀여운 패키지는 덤이고, 식빵의 두께가 예사롭지 않다. 두툼해서 샌드위치용으로 제격이겠다는 생각으로 한입 베어 물었는데 아니, 이렇게 맛있을 수가. 생산 당일에만 판매하는데 버터와 휘핑크림만 넣어 발효 버터 특유의 고소함이 느껴졌다. 일반적인 퍽퍽한 식빵과 달리 쫀득하고 차지다. 더욱이 식빵의 테두리가 맛있는 빵은 처음이다. 사실 식빵이라 하면 잼이나 다른 재료를 곁들여 먹어야 맛있지만 노티드의 버터식빵은 고유의 맛이 있어 별다른 곁들임 재료가 필요 없이 자체로 즐기길 추천한다. 토스터에 구우면 또 다른 느낌이었다. 식빵이 겉바속촉이 가능했던가. 우유와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며 9천2백원.

 

풀무원 황금밥알 200℃ 중화풍 불맛 볶음밥
“한입에 훅 들어오는 강한 불 맛”

 

 

풀무원식품은 중국 정통 라유 소스를 넣고 200℃에서 볶아 불 맛이 그대로 살아 있는 황금밥알 200℃ 중화풍 불맛 볶음밥을 출시했다. 볶음밥의 본고장인 중국 스타일로 라유를 넣어 볶음밥에 가장 잘 어울리는 매운맛을 구현했다. 개인적으로 볶음밥 레디밀은 간편해서 밥하기 귀찮을 때 찾는 편인데, 어딘가 2% 부족한 맛으로 늘 별도의 부재료를 첨가하거나 달걀 프라이, 김을 곁들여 먹었다. 하지만 황금밥알 200℃ 중화풍 불맛 볶음밥은 강한 화력에서 재료를 단숨에 볶아 밥과 채소가 뭉치지 않고 고슬고슬한 식감이 살아 있으며 강한 불 맛으로 별도의 반찬 없이도 한 그릇 뚝딱 비울 수 있었다. 풀무원식품은 중화풍 불맛 볶음밥 외에도 포크&스크램블과 새우&갈릭 맛도 출시해 가족 모두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요즘, 엄마들의 수고를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필수 식품이 될 수도 있겠다. 420g, 6천9백원대.

 

SPC 삼립×허쉬 초콜릿 베이커리 4종
“달콤함 만취 상태”

 

 

엄청난 집중력을 요하는 마감 때가 되면 어김없이 단 음식이 당긴다. 아무래도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초콜릿을 자주 먹게 된다. 그런 내게 허쉬는 한 달에 한 번 만나는 친구 같은 존재다. 그런 허쉬가 삼립과 손을 잡고 진한 초콜릿이 담긴 4개의 베이커리를 선보였다. 초코 식빵 사이에 초코 크림을 넣은 허쉬 포켓샌드, 쿠키 크럼블과 초콜릿 커스터드를 넣은 허쉬 초코 크럼블 브레드, 빵 위에 초코 크림과 초코칩, 초코시럽을 쌓아올린 허쉬 트라이플 그리고 3가지 맛을 자랑하는 허쉬 마카롱까지 모두 허쉬가 선보인 고유의 맛이 느껴진다. 인상적인 것은 허쉬 마카롱. 캐러멜, 쿠앤크 크림, 초코의 3가지 맛으로 출시돼 물리지 않고 한입 베어 문 순간 두께감 있는 꼬끄와 묵직한 필링이 입안 가득 부드럽게 다가온다. 개인적으로는 진하게 내린 홍차와 함께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홍차 향과 마카롱의 달콤한 필링이 탁월한 합을 이룬다. 가격 문의.

CREDIT

에디터

신진수 · 권아름 · 원지은 · 이호준

TAGS
새 술은 새해에

새 술은 새해에

새 술은 새해에

신년을 맞은 기쁨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술 네 가지.

 

 

클라우디 베이 ‘2020 빈티지 소비뇽 블랑’

코로나19로 자연이 회복되면서 완벽에 가까운 상태의 포도 열매를 수확해 만든 와인. 농축되고 정제된 와인은 와이너리 최고의 빈티지 중 하나다. 아름다운 감귤류와 햇과일의 생동감 넘치는 풍미, 섬세한 균형미를 담고 있다. 5만원대.

tel 02-2188-5100

 

 

화요 ‘화요 봉봉’

프리미엄 증류주 화요가 해태음료 포도봉봉을 만나 ‘화요 봉봉’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일반 소주잔 기준으로 화요 1잔과 포도봉봉 3잔을 섞고 얼음을 넣어 달콤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포도봉봉의 포도 알갱이를 가니시 삼아 레몬즙, 토닉워터 등 칵테일 부재료를 섞어 취향껏 홈 칵테일을 즐겨보자. 1만2천원대.

tel 02-3442-2730

 

 

글렌모렌지 ‘2021 기프트 에디션’

글렌모렌지를 상징하는 기린을 모티프로 한 기프트 에디션. 위스키 애호가의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이번 에디션은 야생 기린의 보호와 함께 이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자 한다. 부드럽고 균형 잡힌 풍미의 10년 숙성 싱글 몰트위스키인 글렌모렌지 오리지널과 세트다. 10만원대.

tel 02-2188-5100

 

발렌타인‘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15년·18년’

깊어진 달콤함과 풍부한 향을 자랑하는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8년을 출시함으로써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 15년,18년 라인업이 완성됐다. 싱글 몰트 글렌버기 18년은 사과와 레드베리의 향, 달콤한 오렌지와 블랙 커런트가 18년간 숙성되어 깊은 풍미와 오랜 여운을 선사한다. 32만원대.

tel 02-3466-5700

CREDIT

에디터

권아름, 윤다해

TAGS
Bon Appetit at Shack

Bon Appetit at Shack

Bon Appetit at Shack

파리에서 예기치 못한 장소를 발견하는 건 큰 행운이다. 즐거운 만남을 갖고 기운을 북돋을 수 있는 도심의 오아시스 같은 곳을 소개한다.

 

 

파리 오페라 L’Opera에서 가까운 골목 모퉁이에 자리한 이곳의 이름은 르 섁 Le Shack이다. 다양한 면모를 지닌 이곳의 창업자 에밀리 바즈퀘의 꿈은 ‘도시의 오아시스’, 즉 도심에서 숨 쉴 수 있는 장소를 만드는 것이었다. 그 꿈이 지금 이루어진 것이다. 출판사였던 오래된 건물의 문을 열고 들어가 웅장한 계단을 내려가면 살롱에 다다른다. 그리고 자리를 잡고 앉아 아침식사를 하거나 비즈니스 미팅을 겸한 식사를 하거나 친구들과 술 한잔 마시며 즐기는 것이다. 이곳은 다양하게 활용되기도 하는데 소모임을 할 수 있는 작은 공간을 빌려주기도 한다. 세계 각국의 디자이너 옷을 판매하는 작은 부티크도 있고 웰빙을 주제로 하는 모임이 열기도 한다. 에밀리 바즈퀘가 여행을 다니며 생각해낸 혁신적인 아이디어다. 그녀는 유명 셰프인 베트남계 프랑스인 남매인 폴과 프리실라 고베르에게 공개한 적 없는 특별한 6가지 레시피를 부탁했다. Bon appetit!

 

 

RECIPE

 

 

연어와 아보카도, 망고를 올린 세비체

4인용
준비 시간 15분
마리네이드 15분
난이도 ★

유기농 연어살 300g, 석류(또는 새큼한 과일) 1개, 망고 1개, 아보카도 2개, 해초와 참깨, 설탕, 소금을 섞은 후리가케 60g, 레몬즙 2개 분량, 코코넛 밀크 6큰술, 소금 약간

1 연어를 얇게 자른다. 망고는 껍질을 벗겨 씨를 빼고 주사위 모양으로 자른다. 아보카도도 껍질을 벗겨 씨를 빼고 슬라이스한다. 석류는 알갱이를 모두 뗀다.
2 레몬즙에 코코넛 밀크와 소금을 약간 넣어 페루 음료 레체 데 티그레 Leche de Tigre를 만든다.
3 연어를 4개의 접시에 나누어 담고 레체 데 티그레를 붓는다. 15분 정도 마리네이드한 다음 각각의 접시에 망고, 아보카도, 석류를 조금씩 나눠 담는다.
4 후리가케를 뿌리고 식탁에 낸다. 후리가케가 없으면 신선한 민트와 볶은 참깨를 뿌린다.

 

 

호박과 표고버섯을 넣은 블루테 수프

4~6인용
준비 시간 15분
블루테 조리 시간 30분
버섯 조리 시간 180°C의 오븐에서 8분
난이도 ★

단호박 1개, 양파 1개, 표고버섯 80g, 코코넛밀크 350ml, 코코넛오일 2큰술, 래 도르 Lait d’Or(커리, 큐민, 카다멈 가루를 동량으로 섞은 것) 1작은술, 트러플오일 1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코리앤더 잎 1큰술, 참깨 20g

1 호박은 껍질을 벗겨 씨를 빼고 같은 크기로 자른다. 표고버섯은 씻어 얇게 자른다. 오븐을 180°C로 예열한다.
2 양파는 껍질을 벗겨 다진 다음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옅은 갈색이 날 때까지 가볍게 볶는다. 5~6분 정도 볶은 다음 호박 조각과 래 도르를 넣고 4분간 잘 섞은 다음 코코넛밀크와 코코넛오일을 붓고 20분간 졸여 부드럽게 익히고 잘 섞어 수프를 만든다.
3 표고버섯에 소금을 살짝 넣고 오븐에서 8분 정도 굽는다.
4 접시에 표고버섯, 고수 잎, 참깨 약간, 트러플오일을 뿌려 낸다.

 

 

두부와 참깨, 채소를 올린 소바

4인용
준비 시간 20분
조리 시간 10분
난이도 ★

소바 300g, 두부 100g, 볶지 않은 참깨로 만든 참기름 4큰술, 빨강(또는 주황) 피망 2개, 고수 잎 2큰술, 아몬드 버터 4작은술, 일본 간장 4큰술, 쌀식초 4작은술

1 아몬드 버터에 간장, 쌀식초, 참기름 2큰술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2 끓는 물에 소바를 넣어 2분간 삶은 다음 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3 채소는 씻어 작게 썰고 두부는 주사위 모양으로 자른다.
4 채소는 큰 냄비에 넣어 참기름 2큰술을 두르고 4~5분간 볶은 뒤 두부를 넣고 4분간 더 익힌 다음 소바를 넣는다. 소스를 뿌리고 고수 잎을 올려 식탁에 낸다.

 

 

인도 향신료를 뿌린 오리 가슴살

4인용
준비 시간 20분
조리 시간 당근 15분, 오리 가슴살 20분
난이도 ★★

오리 가슴살 2조각, 어린 당근 16개, 자색 당근 2개, 미소된장 2큰술, 오렌지 주스 100ml, 꿀 4큰술, 참깨 40g, 후추 40g, 소금 40g, 올리브오일 2큰술

1 오리 가슴살은 60°C의 오븐에서 15분간 구운 다음 쿠킹포일에 올려 20분간 휴지시킨다. 뜨거운 팬에 놓고 껍질이 금색이 될 때까지 재빨리 구운 다음 10분간 휴지시킨다.
2 어린 당근은 껍질을 벗기지 않고 깨끗이 씻고, 자색 당근은 껍질을 벗겨 어슷하게 썬다. 끓는 물에 당근을 넣고 10분 정도 부드럽게 삶은 다음 물기를 뺀다. 당근을 냄비에 넣고 꿀 2큰술과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옅은 금색이 날 때까지 볶는다.
3 오리 가슴살과 껍질에 인도 향신료 믹스(소금, 후추, 참깨)를 뿌리고 오븐에서 갈색이 될 때까지 재빨리 굽는다. 오렌지 주스에 미소된장과 남은 꿀을 넣고 끓여 졸인다. 오리 가슴살 2조각을 길게 올리고 당근과 졸인 주스를 얹어 낸다.

 

 

레몬과 양귀비 씨를 넣은 케이크

8인용
준비 시간 15분
조리 시간(180°C 오븐) 40분
난이도 ★

달걀 3개, 그릭 요거트 220g, 흑설탕 150g, 코코넛슈거 50g, 아보카도(호두 또는 올리브오일) 120g, 유기농 레몬 제스트 2개 분량, 바닐라 익스트랙 1작은술, 메밀가루 150g, 코코넛가루 50g,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소금 1꼬집, 양귀비 씨 2큰술, 석류알과 호두 약간(선택 사항), 유기농 라임 제스트 1개 분량, 아이싱용 레몬 주스 25g+아이싱슈거 130g

1 오븐은 180°C로 예열한다. 달걀을 잘 푼 다음 그릭 요거트와 흑설탕을 넣고 섞는다.
2 바로 오일을 넣고 레몬 제스트, 메밀가루, 바닐라 익스트랙, 코코넛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넣고 재빨리 잘 섞은 다음 양귀비 씨를 넣는다.
3 케이크 틀에 오일을 바르고 2에서 준비한 반죽을 붓고 35~40분간 오븐에서 굽는다. 다 구워지면 틀에서 케이크를 빼고 그릴에 올려 식힌다.
4 레몬 주스와 아이싱 슈거를 섞어 케이크에 뿌린다. 석류알과 다진 호두를 흩뿌리고 약간의 라임 제스트로 장식한다.

 

 

치아 시드 푸딩과 삶은 배

4인용
준비 시간 20분 배 요리 치아 시드 요리
난이도 ★
작은 배 4개, 흑설탕 200g, 물 400ml, 치아 시드 12큰술, 계핏가루 4작은술, 유기농 카카오 4작은술, 꿀(또는 메이플시럽) 4작은술, 아몬드 밀크 400ml, 호두(또는 아몬드) 40g, 다진 코코넛 40g

1 물에 흑설탕을 끓이는데 약간 줄어들 때까지 끓인다. 배는 껍질을 벗겨 시럽이 끓기 시작하면 바로 넣는다. 약 불에서 10분 정도 배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히다 시럽에 넣는다.
2 샐러드 그릇에 치아 시드, 계핏가루, 카카오, 꿀(또는 메이플시럽), 아몬드 밀크를 넣고 포크로 섞는다. 농도가 젤라틴 상태가 되면 냉장고에 넣어 15분간 휴지시킨다.
3 2에서 만든 치아 시드 푸딩을 오목한 접시 4개에 나누어 담는다. 각각의 접시에 코코넛, 호두(또는 아몬드)와 기호에 따라 석류알을 뿌리고 꿀이나 메이플시럽을 뿌려 낸다.

CREDIT

포토그래퍼

발레리 롬므 Valerie Lhomme

Recipe by

폴&프리실라 고베르 Pol et Priscillia Gobert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