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ifornia Almonds Snack Week 2023

메종과 함께하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스낵 위크

메종과 함께하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스낵 위크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와 <메종>이 약 2주간 캘리포니아 아몬드를 활용해 다양한 한정판 아몬드 간식을 선보이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스낵 위크 2023’의 시작을 알리는 뜨거운 오프닝 현장을 생생히 담았다.

 

 

지난 2월 13일, 한남동 타르틴 베이커리가 분주한 움직임으로 들썩였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와 <메종>이 함께하는 ‘아몬드 스낵 위크 2023’의 오프닝 날이었기 때문. 엄선한 카페와 베이커리숍 9곳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2월 13일부터 28일까지 약 2주간 아몬드를 주제로 만든 특별 한정 메뉴를 맛볼 수 있었다.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양질의 아몬드를 많은 사람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최한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오픈 파티인 셈. 타르틴 베이커리 공간 곳곳에 아몬드를 활용한 테이블 데코와 케이터링이 세팅되고, 행사에 초대받은 인플루언서가 하나둘 모여들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김민정 이사의 환영 인사말로 행사가 시작됐다. 아몬드가 지닌 다채로운 효능과 흥미로운 설명이 이어졌다. 국내에서 소비되는 아몬드의 무려 99% 이상이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라는 점과 전 세계 캘리포니아 아몬드 수입국 중 한국이 무려 9위를 차지한다는 사실에 모두가 놀란 듯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는 역시 한국인들이 즐기고 좋아하는 견과류이자 영양 간식이라는 점.

 

 

머스터드와 함께 준비한 케이터링에서도 아몬드의 다채로운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었다. 서양배와 로즈마리를 올린 아몬드 크림 타르트부터 바삭하게 레이즈드한 슬라이스 아몬드를 올린 아몬드 살구 플로랑탱 스퀘어, 가나슈 위에 아몬드와 금귤절임을 올린 봉봉 쇼콜라, 아몬드 초코 파운드, 불린 아몬드에 설탕과 카다멈을 넣어 만든 바담 밀크가 모두의 눈과 입을 즐겁게 했다. 이뿐 아니라 타르틴 베이커리와 함께 개발한 비건 아몬드 크림 케이크까지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후문. 하지만 모든 참석자의 눈을 사로잡은 것은 아몬드 뷰티 키트. 아몬드와 손거울, 파우치의 조합이라니, 문득 아몬드와의 연관성이 궁금해졌다.

 

하루 한 줌 아몬드로 시작하는 데일리 뷰티 루틴
캘리포니아 아몬드는 그 자체로도 맛있고 영양가가 높은 원물 간식이지만, 다른 재료와도 잘 어울리는 이상적인 간식이다. 아몬드 한 줌(약 23알, 30g)에는 비타민E(7.3mg), 식이섬유(4g), 식물성 단백질(6g),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15g) 등 11가지 필수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아몬드는 다양한 활용도뿐 아니라 영양학적으로도 뛰어난 식품이다. 모든 장점을 나열하기에 지면이 부족할 정도. 몇 가지 간추리면 먼저 아몬드는 나무 견과류 중 가장 많은 양의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으며, 알파-토코페롤 형태로 존재하여 체내 흡수율이 합성 식품 대비 두 배 이상 높다. 이는 일반적인 보조식품으로 섭취하는 비타민E에 비해 더욱 강력한 항산화와 항노화 효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이야기. 이뿐 아니라 면역력과 근육, 피부 건강, 체중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아몬드가 ‘뷰티 간식’이라는 별명이 붙은 이유다. 또한 섭취가 용이하고 휴대가 간편하여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데일리 간식으로도 그만이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오늘부터 당장 하루 한 줌 아몬드 섭취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쎄쎄종
휘낭시에, 마들렌 등 간단하게 먹기 좋은 구움 과자를 비롯해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타르트를 선보이는 디저트숍. 맛은 물론 섬세한 케이크 디자인으로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킨다.
임프레스 아몬드 아몬드 초콜릿 로쉐 위에 아몬드와 카라멜을 갈아 만든 아몬드 프랄리네를 올리고 다크 초콜릿 무스와 크럼블 그리고 얇고 바삭한 카라멜 크런치로 마무리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46길 39 주영빌딩 1층 INSTAGRAM @cettesaison_official

 

 

르솔레이
프랑스의 아침 햇살이 떠오르는 다채로운 베이커리와 꼼빠니 꼴로니알 티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카페. 품질 좋은 재료로 만든 실험적인 메뉴를 매 시즌 선보인다.
라즈베리 아망드 마들렌 아몬드 베이스로 만든 마들렌 안에 아몬드 크림과 라즈베리를 넣어 고소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조화롭게 구현했다. 표면에 구운 아몬드 슬라이스를 얹어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ADD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맛로 7-29 INSTAGRAM @lesoleil_official

 

 

타르틴 베이커리
미국 최고의 베이커리로 불리는 샌프란시스코의 아티잔 베이커리. 올데이 브런치 델리와 디너, 베이커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다.
비건 아몬드 크럼 케이크 캘리포니아 홀 아몬드를 이용해 만든 수제 아몬드 크림 반죽에 반건시와 타르틴 스파이스 애플 잼을 넣고 다진 아몬드와 비건 버터로 만든 크럼블을 가니시로 올렸다.
ADD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68길 24 INSTAGRAM @tartinebakeryseoul

 

 

BNHR
성수동 라떼 맛집으로 소문난 벤허커피. 특히 우유와 크림이 들어간 메뉴를 꼭 맛봐야 한다. 넓은 공간과 반려견 동반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크림 커피 아몬드 시럽과 2가지 생크림을 배합해 달콤하고도 밀도 있는 크림을 묵직한 블랙 커피 베이스 위에 올렸다. 크러쉬드 아몬드 토핑으로 마무리해 고소한 풍미가 느껴진다.
ADD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5길 9-16 1층 INSTAGRAM @bnhrcoffee

 

 

머큐리 에스프레소바
다양한 크림을 올린 에스프레소 메뉴를 비롯해 들고 먹을 수 있는 가벼운 디저트를 판매한다. 따스한 햇살과 함께 커피 한잔의 여유로운 하루를 만끽할 수 있다.
몬드크림 에스프레소 부드러운 아몬드 크림을 듬뿍 올린 에스프레소. 아몬드 시럽을 이용해 만든 크림을 에스프레소에 가득 얹고 으깬 아몬드 가루를 토핑으로 올려 완성했다.
ADD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1길 30 102호 INSTAGRAM @mercury_espresso_bar

 

 

도토리가든
지브리 애니메이션 속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동화적인 카페. 도토리를 닮은 마들렌과 건강한 토핑이 올라간 그릭 요거트 등 다양한 베이커리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아몬드 리얼 허니 그릭 요거트 손으로 직접 만든 신선한 그릭 요거트에 천연 벌꿀을 듬뿍 올렸다. 그 위에 구운 아몬드 홀과 아몬드 슬라이스를 뿌려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계동길 19-8 INSTAGRAM @dotori__seoul

 

 

새들러하우스
바삭한 페이스트리로 만든 다채로운 빵을 맛볼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 특히 크로플과 다양한 토핑으로 채운 번이 인기 메뉴. 달달한 냄새에 행복이 밀려온다.
아몬드 프랄린 바삭하게 구운 페이스트리 번 안에 아몬드 프랄리네 크림, 생크림과 커스터드 크림을 꾸덕하게 섞은 크림 레제를 층층이 쌓고 달콤한 카라멜리제 아몬드를 올려 마무리했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7길 10 B1 INSTAGRAM @saddlerhaus_bakery

 

 

루트에브리데이
필수영양소를 세심하게 고려해 건강한 재료를 한 그릇에 담은 샐러드바. 각종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철 채소와 슈퍼 푸드를 맛볼 수 있다.
할라피뇨 후무스와 구운 야채 병아리콩으로 만든 후무스, 매콤한 하리사 소스의 구운 가지 위에 아몬드 슬라이스를 곁들였다. 입안에서 다채로운 식감과 맛의 향연이 펼쳐지는 메뉴.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5가길 26-4 2층 INSTAGRAM @rooteveryday

 

 

젠제로
언제나 신선한 제철 과일과 채소, 견과류를 사용해 젤라토를 만드는 젤라테리아. 원재료가 지닌 맛과 풍미를 진정성 있게 담아내며, 계절감 있는 젤라토를 맛볼 수 있다.
아몬드 카라멜 캘리포니아 아몬드를 직접 구워 만든 페이스트와 우유로 젤라토를 만들고 버터 카라멜과 아몬드 조각을 올려 마무리한다. 밀도감 있는 고소함과 단짠 버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26길 14 예우빌딩 1층 INSTAGRAM @zenzero.seoul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요셉, 정택

TAGS
장미의 이름으로

다채롭게 응용해 맛보는 유기농 장미, 콘피처

다채롭게 응용해 맛보는 유기농 장미, 콘피처

 

청정 국가로 잘 알려진 핀란드의 유기농 로즈 페탈 콘피처는 북유럽 최대 유기농 식용 장미 농장인 코타야 농장에서 채취한 장미 꽃잎으로 만든다. 조금 생소할 수 있는 콘피처는 잼이랑 비슷한 음식인데, 잼보다 훨씬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빵에 발라 먹는 것은 물론, 탄산수나 생수로 에이드 만들기, 샐러드 드레싱, 카나페, 요거트나 아이스크림의 토핑, 육류나 생선 요리 등에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다.

 

 

유기농 장미 꽃잎을 15%나 함유하고 있어 장미 본연의 향과 색,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코타야 농장의 장미꽃은 남쪽에서 자라는 장미보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향과 색에 깊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기농 로즈 페탈 콘피처는 한국 정식 수입처인 노르딕하우스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한다.

INSTAGRAM @nordiquehouse_official

CREDIT

에디터

TAGS
도약하는 파란 토끼

소장 가치 높아 선물하기 좋은 조니워커 블루 토끼띠 에디션

소장 가치 높아 선물하기 좋은 조니워커 블루 토끼띠 에디션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조니워커 블루 토끼띠 에디션이 출시됐다. 조니워커가 2018년부터 매년 한정으로 출시하고 있는 12간지 에디션 시리즈로 소장 가치가 높다. 이번 에디션은 런던에서 활동하는 패션 디자이너 엔젤 첸 Angel Chen이 디자인에 참여했다. 장수와 건강을 의미하는 산과 잉어, 구름 사이로 힘차게 도약하는 토끼의 모습을 담았다.

 

 

조니워커 블루는 스코틀랜드 전역 1만 개 오크통 중 오직 하나의 오크통에서 선별한 원액으로만 블렌딩했다. 꽃과 과일 향 그리고 다크 초콜릿이 어우러진 깊은 풍미를 선사하고 하몽, 프로슈토, 블루치즈, 다크 초콜릿과 페어링하면 조화로운 향을 즐길 수 있다. 토끼해를 맞은 부모님이나, 새 출발을 앞둔 사람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담아 선물하기 제격이다.

WEB diageo.com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강성엽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