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에 핀 작은 숲

실내에 핀 작은 숲

실내에 핀 작은 숲

실내 분위기와 공기의 질을 모두 업 시켜주는 플랜테리어로 봄 맞이 거실 풍경을 바꿔보자.

<사진 출처: 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보타니스크 화분

식물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화분을 고르는 것도 좋지만 라탄 소재의 바구니를 활용하면 더욱 이국적인 무드를 완성할 수 있다. 장인의 손길로 탄생한 이케아의 보타니스크 컬렉션은 화분과 바구니를 비롯해 실내에 싱그러움을 더해줄 수 있는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구성된다. 특히 라탄 소재의 화분은 패브릭 혹은 소품을 담거나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어 활용도가 높다. 보타니스크 화분은 이케아에서 판매. 35cm 3만9천9백원, 14cm 1만4천9백원


<사진출처: 챕터원>

챕터원, 워터라이프 볼

실내에서 식물을 키울 때 가장 우려되는 점은 혹여 수분 부족으로 죽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다. 분무기를 활용하거나 화분을 통째로 욕실에 옮겨와 물을 주기도 하는데, 이때 화분 급수기 ‘워터라이프 볼’을 사용하면 화분을 옮기지 않고 늘 정확한 양의 물을 줄 수 있어 싱싱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하지만 급격한 온도 변화와 강한 충격에 의해 파손될 수 있어 사용 시 주의해야 한다. 워터라이프 볼은 글라스웨어 브랜드 이첸도르프 제품으로 챕터원에서 판매. 3만6천원

 

<사진출처: HPIX>

에이치픽스, 그린 듀오

작은 공간만 있으면 나만의 작은 정원을 연출할 수 있는 플랜터 ‘그린 듀오’는 양쪽에 손잡이가 달려있어 이동에 용이하며 모듈 시스템으로 높이를 확장할 수 있다. 실내, 외 겸용 제품으로 어떠한 날씨와 환경에도 강한 내구성과 지속성을 갖고 있다. 특히 자칫 방치해 골머리를 앓게 될 수 있는 발코니에 화려함과 싱그러움을 줄 수 있다. 그린 듀오는 마이오리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65만원

 

 

 

 

 

 

CREDIT

에디터

TAGS
작은방 인테리어 TIP 3

작은방 인테리어 TIP 3

작은방 인테리어 TIP 3

한정적인 공간을 보다 똑똑하고 실용성있게 꾸밀 수 있는 작은방 인테리어 팁 세가지.

<한샘, 빌트인플러스 패키지>

맞춤형 가구와 거울을 활용해 볼 것

작은방일수록 각기 다른 형태나 사이즈의 가구를 배치하기 보다 맞춤형 가구로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도 작은방의 최대 고민은 수납일 터. 빌트인 책장은 넉넉한 수납 공간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정리 정돈 등 관리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으며 동선을 최소화해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허전한 벽에는 전신 거울을 부착해보는 것도 좋다. 공간이 반사되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메종 마리끌레르 2019년도 2월호 발췌>

분위기 전환에 도움이 되는 일러스트 패브릭 및 포스터

작은방은 공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부피가 큰 가구 혹은 벽지 교체 등 노동이 필요한 변경이 어렵다. 계절과 기분에 따라 작은 변화를 주고 싶다면 포스터나 패턴이 들어간 러그, 일러스트레이션이 그려진 패브릭 쿠션 등을 선택하면 큰 노력 없이 효과적으로 방 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벽에 그림을 걸기 어렵다면 무심한 듯 바닥에 내려 놓아도 좋다.

<에싸, 델라루나 카시미라 패브릭 소파>

낮은 가구로 시야 넓혀주기

키가 크거나 부피가 큰 가구는 좁은 공간을 더욱 답답하게 만든다. 방 한 쪽 면에 창이 있다면 가구를 벽 쪽으로 배치하고 낮은 가구를 선택해 시야를 널혀보자. 또 때에 따라 모양 변형이 가능한 모듈형 가구를 고르는 것도 좋다.

 

CREDIT

에디터

TAGS
SPRING TREND ①

SPRING TREND ①

SPRING TREND ①

보기만 해도 봄이 느껴지는 화려한 자연 모티프, 모던하고 미니멀한 무채색 아이템 그리고 최근 유행하는 뉴트로 스타일까지 봄을맞아 집 안 분위기를 단숨에 바꿀 수 있는 세 가지 스타일의 가구와 소품을 모았다.

 

COLORFUL NATURE
자연 모티프를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화려한 무늬나 컬러풀한 아이템을 골라볼 것. 통통 튀는 색감의 가구와 함께 연출하면 집 안을 화사하게 바꿀수있다.

 

정글과 동물의 모습을 표현한 벽지 익스팅트 애니멀스는 모오이 제품으로 비비통에서 판매. 폭 130cm.

 

잔잔한 식물 무늬가 서정적인 그릇은 모두 정원으로의 산책 컬렉션으로 에르메스에서 판매.

 

물감을 묻힌 붓질 패턴이 산뜻한 꽃병 스플래시 베이스 라지는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독특한 색감의 블랭킷 에이프릴 스로는 슬로우다운 스튜디오 제품으로 챕터원에서 판매.

 

퍼즐처럼 한 조각씩 연결해서 완성하는 월 데코 패널 옐로우 피쉬는 익시에서 판매. 180×100cm.

 

광활한 자연의 풍경을 섬세한 스케치로 담은 뮤럴 벽지 트로피컬 스윔 월 데코는 에르메스에서 판매. 342.5×200cm.

 

빛바랜 듯한 꽃무늬 패턴의 벽지 페이디드 패션 베이지 는 샌드버그 제품으로 다브에서 판매. 폭 270cm.

 

알록달록 귀여운 컬러와 패턴이 돋보이는 산드브레단 샤워 커튼은 포랭 마차도가 디자인했다. 이케아에서 판매.

 

나비와 새, 잎사귀 등 컬러풀한 자연 모티프가 그려진 조쉬 소파는 모로소 제품으로 디사모빌리에서 판매.

 

보라색 패브릭으로 커버링한 암체어 637 위트레흐트는 까시나 제품으로 크리에이티브랩에서 판매.

 

반으로 쪼갠 듯한 AT하이브리드 트레이는 동양과 서양으로 나눠진 패턴이 특징이다. 셀레티 제품으로 라이프앤스타일에서 판매.

 

수많은 꽃이 만개한 듯한 펜던트 조명 블룸 라운드는 카르텔 제품으로 한국가구에서 판매.

 

원하는 형태로 조합할 수 있는 모듈 시스템 가구는 몬타나 제품으로 에스하우츠에서 판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