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을 사랑하는 부부의 집

클래식을 사랑하는 부부의 집

클래식을 사랑하는 부부의 집

클래식 스타일을 좋아하는 부부는 주방에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주방과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해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집을 완성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남편의 데커레이션은 이 집의 깨알같은 요소다.

 

제작한 샹들리에 조명과 블루 컬러의 장식장이 어우러진 다이닝 공간. 식탁은 심플한 디자인의 월넛 소재로 선택했고, 바닥에는 기하학적인 패턴의 타일을 깔았다.

 

둥근 아치형 입구가 매력적인 주방과 다이닝 공간. 주방은 거실에서 보이는 뒷산에서 영감을 얻어 짙은 녹색으로 만들었다.

 

세 식구가 사는 이 집을 설명하는 키워드가 있다면 클래식이다. 애주가인 이들 부부가 좋아하는 것은 클래식 디자인과 유럽 여행이다. 부부가 서로 좋아하는 스타일이 비슷하기도 쉽지 않고, 대부분 남편은 인테리어에 관심이 별로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동현 · 방지예 씨 부부의 집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다. 4살 된 우주와 부부의 집은 아파트 제일 위층이다. 오래된 아파트를 리모델링해서 입주했는데, 이 집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마치 거대한 액자처럼 거실 창문을 가득 메우는 뒷산이다. 지금은 초여름을 향해 가는 계절이라 짙은 녹음이 우거졌지만 눈이나 비가 올 때처럼 날씨나 계절에 따라 거실의 풍경이 달라진다. 집을 리모델링한 마리스지니의 윤서진 실장은 거실에서 보이는 산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 집의 중심은 주방인 것 같아요. 싱크대를 반대편으로 옮기고 그곳을 다이닝 공간으로 바꾸었어요. 거실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주방을 지나면 아늑한 다이닝 공간이 나오죠. 지인들을 초대하는 일이 잦은 부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기도 했어요. 주방 가구는 제작했고, 거실을 통해 보이는 산과 이어지는 느낌을 주고 싶어서 짙은 녹색을 선택했어요. 다이닝 공간의 가구는 어두운 파란색으로 제작했고요. 만드는데 시간이 걸린 식탁 샹들리에도 확실한 포인트가 되었죠.” 부부는 다이닝 공간에서 손님들을 맞이하거나 때로는 단 둘이 많은 시간을 보낸다. 폭이 좁기는 하지만 좋아하는 그릇을 수납할 수 있는 장식장도 만들었다. 색감이 과감해서 시간이 지나면 질리지 않을지 궁금해하는 이들도 있지만 방지예 씨는 오히려 흰색 주방에 비해 덜 지루할 수 있다.

 

추억의 순간을 기록한 가족 사진으로 꾸민 침실 벽.

 

다른 방에 비해 가장 클래식한 분위기가 살아있는 부부 침실. 천장과 벽에 설치한 조명은 모두 제작한 것이다.

 

몰딩을 살린 클래식한 방 문.

 

곳곳에 장식한 귀여운 오브제들. 

 

침실에 딸린 욕실은 세로형 타일을 이어붙여 모던하게 마감했다.

 

클래식 스타일을 좋아하는 취향은 집 안 곳곳을 보면 알 수 있다. 침실로 들어가는 입구나 다이닝 공간의 입구를 아치형으로 만들었고 묵직한 무게가 느껴지는 현관 중문 또한 아치형 프레임이다. 리모델링을 하면서 진행한 미팅에 늘 함께했을  정도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남편은 작은 소품들로 집 안을 꾸미곤 한다 . “저보다 남편이 더 열성인 부분이 있어요. 아치형 코너에 매달아둔 원숭이 오브제나 나무 인형, 침실 벽에 장식한 사진 액자들도 남편의 손길이에요” 라며 방지예 씨가 남편의 집에 대한 애정을 소개했다. 부부 침실은 집에서 가장 클래식한 방이다. 침대가 놓인 벽도 몰딩을 제작했고 양쪽에 설치한 벽 조명도 제작한 것이다. 여기에 가족사진을 정성스럽게 끼워 넣은 액자 장식까지 더해져 유럽의 클래식한 분위기를 재현했다. 이 집은 디자인적인 면에서 균형을 잘 잡은 좋은 예가 될 수 있다. 큼직한 샹들리에 조명을 달았지만 바닥에는 그래픽적인 무늬의 타일을 깐 다이닝 공간, 아치형 입구와 어우러진 미니멀하고 모던한 벽시계, 집 안의 바닥재와 가구는 나무의 색감처럼 월넛 계열로 맞췄고 채도가 낮은 컬러를 사용해 무엇 하나 튀지 않고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고전적인 분위기를 좋아하는 이들 혹은 클래식한 것은 좋지만 너무 화려하거나 장식적인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이들에게 이 집은 좋은 가이드가 될 것이다.

 

가구를 최소화 한 거실. 뒤에 보이는 산이 거실 풍경에 큰 역할을 한다.

 

침실 입구에는 선이 강조된 간결한 벽시계를 달았고, 현관 입구는 금색 철재 프레임으로 만들어 화려한 느낌을 더했다.

 

파스텔 컬러로 마감한 딸 우주의 방. 아이의 방에서도 뒤에 산 풍경이 보여 한층 운치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OLD & NEW

OLD & NEW

OLD & NEW

까르띠에 창립자인 루이 까르띠에의 고손녀이자 부동산 전문가인 마리-앙주 드 샤리는 특별한 공간에 익숙하다. 그녀는 아늑한 이곳을 자신의 스타일로 바꾸었다. 다양한 스타일이 뒤섞인 색다른 공간의 이 집은 그녀에게 참 잘 어울린다.

 

컬러와 소재의 믹스&매치. 벨벳 의자와 태피스트리는 AM. PM. 검은색 래커를 칠한 의자는 CFOC. 타부레와 조명은 생투앙 벼룩시장에서 구입. 커튼은 파리의 생피에르 시장에서 구입한 패브릭으로 만들었다. 투우사의 핑크색 망토 ‘엘 코르도베 El Cordobes’는 로스앤젤레스 옥션에서 구입.

 

패로&볼 Farrow&Ball의 ‘세팅 플래스터 Setting Plaster’로 칠한 파우더 핑크색 벽은 1층을 부드러운 분위기로 만들어준다. 에로 사리넨 Eero Saarinen의 ‘튤립 Tulip’ 테이블은 놀 Knoll에서 구입. 의자는 AM. PM. 도자 샐러드 그릇은 인디아 마다비 India Mahdavi. 터쿠아즈 블루 카라페는 이케아. 기다란 흰색 도자 수납장은 펜던트 조명과 마찬가지로 1950년대 빈티지. 루이 까르띠에의 조명은 가족 대대로 내려온 유산이다. 동물 조각상은 디자인&네이처 Design&Nature. 가면은 소피 세귀엘라 Sophie Seguela에서 구입. 유리 단지는 되 밀 위 Deux Mille Huit에서 구입. 사진은 플로리안 드 라세 Floriane de Lassee의 작품. 오른쪽 벽에 걸린 큰 사진은 장-프랑수아 로지에 Jean-Francois Rauzier의 작품.

 

“ 처음 클라이언트와 함께 이 집에 와봤어요. 그때 입이 떡 벌어졌죠. 하지만 다행히 클라이언트한테는 이 집이 맞지 않았어요”라고 마리-앙주 드 샤리가 말한다. 재미있고 독특한 집을 애정하는 그녀는 파리의 부동산 에이전시 리외 파티퀼리에 Lieux Particuliers를 설립했으며, 항상 특이한 집을 보러 다닌다. “전에는 천장이 아주 높은 고급 아파트에서 살았어요. 그런데 이 동네 분위기와 일렬로 늘어선 방들, 완전한 고요함 그리고 파리 7구 가운데에 자리한 정원에 사로잡혔어요.” 이런 경험이 한두번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녀에게는 이 집을 리노베이션할 아이디어가 넘쳐났다. 이런 작업이 그녀의 직업은 아니지만 집 꾸미는 일을 정말 좋아한다. 피는 못 속이는 법일까. 까르띠에 창립자인 루이 까르띠에의 고손녀인 마리-앙주 드 샤리는 아름다움에 대한 감각을 타고났다. 그렇지만 그녀의 스타일을 한마디로 정의할 수는 없다.

 

거실 벽은 패로&볼의 ‘세팅 플래스터’로 칠했다. 암체어는 크리스토퍼 파 Christopher Farr의 패브릭으로 다시 커버링했다. 쿠션은 엘리티스 Elitis. 낮은 테이블은 생투앙의 폴베르 시장에서 구입. 태피스트리는 AM. PM. 플로어 조명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긴 수납장은 생투앙의 세르페트 Serpette 시장에 있는 아트&디자인 Arts&Design에서 구입. 종려나무 모양의 조명은 생투앙의 스티비 풀랭 Steeve Poulain에서 구입. 조각 작품은 가족 대대로 내려온 가보다. 2004년 쓰나미 생존자를 담은 사진 작품은 드루오 Drouot에서 구입. 복도 벽에 걸린 등나무 거울은 생투앙의 메종 존느 디자인 Maison Jaune Design에서 구입.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것을 섞어요. 지금까지 정해진 틀에서 벗어난 조합을 시도하는 인테리어 데커레이터를 본 적이 거의 없어요!” 어떤 시대도, 어떤 스타일도 그녀의 집에서는 주인공이 되지 않는다. 그녀의 유일한 관심사는 과거를 존중하는 것이다. “공간을 왜곡하고 분위기를 망치는 것에 정말 화가 나요.” 실제로 그녀는 이 집의 구조에는 전혀 손을 대지 않았다. 단지 욕실을 바꾼 것만으로 만족한다. 그녀는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새로운 가구를 알아보고, 예전에 살던 집에 있었던 집안 대대로 내려온 소중한 가구와 오브제 몇 점만 가지고 왔다. 이 집을 포근한 안식처로 만들기 위해 파우더 핑크 컬러를 골랐는데 1층의 거의 모든 벽을 이 색으로 마감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가미했다. “전에 살던 사람은 이 집을 너무 좋아해서 18년이나 살았어요!” 여행벽이 있는 그녀 역시 이 집에서 오래 머물지는 두고 볼 일이다.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큰 벤치는 맞춤 제작해서 크리스토퍼 파의 패브릭으로 커버링했다. 쿠션은 인디아 마다비. 대나무 쪽을 이어붙여 만든 거울은 생투앙의 세르페트 시장에서 구입. 테이블은 맞춤 제작했고 타부레는 1950년대 빈티지로 라 르두트 La Redoute에서 구입. 태피스트리는 카라반 Caravane. 펜던트 조명은 생투앙의 폴베르 시장에서 구입.

 

컬러에 대한 관심이 드러나는 침실. 핑크색 조명은 생투앙의 폴베르 시장에서 구입했고 겨자색 담요는 소사이어티 Society. 노란색 쿠션은 AM. PM, 나머지 쿠션은 생-장-드-뤼 St-Jean-de-Luz의 센 다이외르 Scenes d’Ailleurs에서 구입. 블랙&화이트 모티프의 패브릭은 크리스토퍼 파 제품으로 커버링한 침대 헤드보드와의 컬러 매치가 돋보인다. 침대 옆 테이블은 생투앙의 시모네 앙티키테 Simonet Antiquites에서 구입.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베네딕트 드뤼몽 Benedicte Drummond

stylist

stylist 비르지니 뤼시-뒤보스크 Virginie Lucy-Duboscq

TAGS
Ocher&Water

Ocher&Water

Ocher&Water

부드러운 아쿠아 블루와 아몬드색이 파우더 톤과 만나 편안한 분위기를 만든다. 여기에 코럴색과 테라코타가 따스함을 더한다. 일본식 정원과 사막의 오아시스를 오가는 다양한 스타일이 자연스러운 색감과 어우러진다.

 

 

IN THE WATER GREEN

1 매트한 페인트 ‘베르 아망드 Vert Amande S76’는 르수르스 Ressource. 리터당 35유로부터.
2,3 래커를 칠한 알루미늄 프레임과 아크릴 줄로 된 아웃도어 암체어 ‘코도 코쿤 Kodo Cocoon’과 면 쿠션은 스튜디오 세게르 Studio Segers 디자인으로 벵상 셰파드 Vincent Sheppard에서 판매. 45×45cm, 1235유로부터.
4 순모로 만든 벽돌색 담요 ‘텔 스로 Tel Throw’는 소사이어티 리몬타 Society Limonta. 180×130cm, 390유로.
5 벽지 ‘살랑그로 코라이유 Salengro Corail’는 마뉘엘 카노바스 Manuel Canovas. 10m×68.5cm, 218유로.
6 면 쿠션은 홈 오투르 뒤 몽드 Home Autour du Monde. 50×40cm, 28유로.
7 파이앙스 접시 ‘뷔 도리앙 Vue d’Orient’은 레 데파레이에 Les Depareillees 컬렉션으로 지앙 Gien. 6개 세트 156유로.
8 래커를 칠한 메탈 테이블 조명은 플뢰 Fleux. 높이 25cm, 160유로.
9 황동 사이드 테이블은 홈 오투르 뒤 몽드. 높이 55cm, 275유로.
10 티베트 염소털 쿠션은 메종 드 바캉스 Maison de Vacances. 50×50cm, 297유로.
11,12 테라코타와 녹색 세라믹 꽃병 ‘혼 Horn’은 플뢰. 각각 19.90유로, 26.90유로.

 

 

ALIGNMENT OF PLANETS

1 벽에 칠한 매트한 페인트 ‘SC230’는 르수르스. 리터당 35유로부터.
2,3,10 다양한 크기의 볼 형태 전등갓은 라이트 Light 컬렉션으로 라 카사 드 쿠생 폴 La Casa de Cousin Paul. 글로브 라이트 M Globe Light M 지름 36cm 59.90유로, 글로브 라이트 XXL 지름 67cm 179.90유로, 글로브 라이트 XL 지름 50cm 99.90유로.
4 도자 꽃병 ‘애슐리 Ashley’는 유로디프 Eurodif. 각각 10유로, 13유로.
5 녹색 테라초 북엔드 ‘아크 Arc’는 플뢰. 57.80유로.
6 다리 디자인이 독특한 터쿠아즈 블루 컬러의 원형 테이블은 홈 오투르 뒤 몽드. 255유로.
7 도자 꽃병은 플뢰. 높이 18cm 28유로, 높이 25cm 35유로.
8 카키색 세라믹 스툴은 플뢰. 지름 45×45cm, 219유로.
9 양모 담요 ‘니드 블랭킷 Nid Blanket’은 소사이어티 리몬타. 220×240cm, 455유로.
11 블로잉 기법으로 만든 샌드 글라스 꽃병 ‘바즈 테 Vase T’는 마리 크리스틴 도르네 Marie Christine Dorner 디자인으로 치나 Cinna. 높이 32cm, 236유로.
12 접시 ‘레노세로 Rhinoceros’는 플뢰. 지름 27cm, 9.90유로.
13 꽃 그림이 있는 거울 ‘플라워 Flower’는 플뢰. 지름 61cm, 139유로.
14 양모, 면, 마 소재로 만든 태피스트리 ‘그라머시 Gramercy’는 더 재즈 에이지 The Jazz Age 컬렉션으로 마뉘팍튀르 드 코골랭 Manufacture de Cogolin. 12950유로.

 

 

A POWDER VEIL

1 벽에 칠한 매트한 페인트 ‘SC230’는 르수르스. 리터당 35유로부터.
2 짚으로 만든 펜던트 조명 ‘프리므베르 Primevere’는 3가지 크기로 출시됐으며 사라 라부안 Sarah Lavoine. 390유로부터.
3 충전할 수 있는 자가전력 조명은 홈 오투르 뒤 몽드. 높이 28cm, 145유로.
4 새 그림이 그려진 초 ‘선셋 라군 Sunset Lagoon’은 플뢰. 39.90유로.
5 매트한 빨간색 래커를 칠한 원형 테이블 ‘보울러 테이블 Bowler Table’은 다리를 테라초 소재로 만들었으며 플뢰. 높이 70cm, 215유로.
6 암체어 ‘외이 Oeil’는 홈 오투르 뒤 몽드. 375유로.
7 일본풍 꽃이 프린트된 면 쿠션은 홈 오투르 뒤 몽드. 50×35cm, 48유로.
8 꽃이 프린트된 트레이는 홈 오투르 뒤 몽드. 지름 40cm, 37.50유로.
9 스트라이프 텍스타일을 입은 도자 꽃병 ‘올리브 Olive’는 생귈리에-오리진 Singulier-Origine. 높이 30cm, 90유로.
10 유리 꽃병 ‘옹댕 Ondin’은 에노스튜디오 ENOstudio. 높이 70cm, 79유로.
11 프린지 장식의 자수 쿠션 ‘아마존 위프 Amazon Whiff’는 보키아 아틀리에 Bokia Atelier. 50×50cm, 290유로.
12 기다란 자수 쿠션 ‘해피 펌 Happy Ferm’은 보키아 아틀리에. 80×25cm, 410유로.

 

 

FRINGE ZONE

1 매트한 페인트 ‘베르 아망드 Vert Amande S76’는 르수르스. 리터당 35유로부터.
2 테이블 조명 ‘포르토피노 Portofino’는 사라 라부안. 360유로.
3 황동 원형 테이블은 홈 오투르 뒤 몽드. 지름 45cm, 175유로.
4 세라믹 촛대 ‘슬라브 Slave’는 사라 라부안. 44유로.
5 벨벳으로 커버링한 의자 ‘두블 죄 Double Jeu’는 사라 라부안. 490유로.
6 프린지 장식의 자수 쿠션 ‘행킹 온 Hanking on’은 보키아 아틀리에. 50×50cm, 275유로.
7,11,12 접시 ‘플라워 오텀 Flower Autumn’은 E. 르클레르 Leclerc. 각각 3.20유로, 3.90유로.
8 조각이 새겨진 베르베르족의 메탈 트레이는 플뢰. 지름 60cm, 39.90유로.
9 프린트가 돋보이는 실크 쿠션은 르 몽드 소바주 Le Monde Sauvage. 40×50cm, 56유로.
10 세라믹 촛대는 사라 라부안. 46유로.
13 양모 태피스트리 ‘코르코뤼 Corchorus’는 르 몽드 소바주. 250×150cm, 780유로.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디디에 들마 Didier Delmas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