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D & NEW

OLD & NEW

OLD & NEW

까르띠에 창립자인 루이 까르띠에의 고손녀이자 부동산 전문가인 마리-앙주 드 샤리는 특별한 공간에 익숙하다. 그녀는 아늑한 이곳을 자신의 스타일로 바꾸었다. 다양한 스타일이 뒤섞인 색다른 공간의 이 집은 그녀에게 참 잘 어울린다.

 

컬러와 소재의 믹스&매치. 벨벳 의자와 태피스트리는 AM. PM. 검은색 래커를 칠한 의자는 CFOC. 타부레와 조명은 생투앙 벼룩시장에서 구입. 커튼은 파리의 생피에르 시장에서 구입한 패브릭으로 만들었다. 투우사의 핑크색 망토 ‘엘 코르도베 El Cordobes’는 로스앤젤레스 옥션에서 구입.

 

패로&볼 Farrow&Ball의 ‘세팅 플래스터 Setting Plaster’로 칠한 파우더 핑크색 벽은 1층을 부드러운 분위기로 만들어준다. 에로 사리넨 Eero Saarinen의 ‘튤립 Tulip’ 테이블은 놀 Knoll에서 구입. 의자는 AM. PM. 도자 샐러드 그릇은 인디아 마다비 India Mahdavi. 터쿠아즈 블루 카라페는 이케아. 기다란 흰색 도자 수납장은 펜던트 조명과 마찬가지로 1950년대 빈티지. 루이 까르띠에의 조명은 가족 대대로 내려온 유산이다. 동물 조각상은 디자인&네이처 Design&Nature. 가면은 소피 세귀엘라 Sophie Seguela에서 구입. 유리 단지는 되 밀 위 Deux Mille Huit에서 구입. 사진은 플로리안 드 라세 Floriane de Lassee의 작품. 오른쪽 벽에 걸린 큰 사진은 장-프랑수아 로지에 Jean-Francois Rauzier의 작품.

 

“ 처음 클라이언트와 함께 이 집에 와봤어요. 그때 입이 떡 벌어졌죠. 하지만 다행히 클라이언트한테는 이 집이 맞지 않았어요”라고 마리-앙주 드 샤리가 말한다. 재미있고 독특한 집을 애정하는 그녀는 파리의 부동산 에이전시 리외 파티퀼리에 Lieux Particuliers를 설립했으며, 항상 특이한 집을 보러 다닌다. “전에는 천장이 아주 높은 고급 아파트에서 살았어요. 그런데 이 동네 분위기와 일렬로 늘어선 방들, 완전한 고요함 그리고 파리 7구 가운데에 자리한 정원에 사로잡혔어요.” 이런 경험이 한두번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녀에게는 이 집을 리노베이션할 아이디어가 넘쳐났다. 이런 작업이 그녀의 직업은 아니지만 집 꾸미는 일을 정말 좋아한다. 피는 못 속이는 법일까. 까르띠에 창립자인 루이 까르띠에의 고손녀인 마리-앙주 드 샤리는 아름다움에 대한 감각을 타고났다. 그렇지만 그녀의 스타일을 한마디로 정의할 수는 없다.

 

거실 벽은 패로&볼의 ‘세팅 플래스터’로 칠했다. 암체어는 크리스토퍼 파 Christopher Farr의 패브릭으로 다시 커버링했다. 쿠션은 엘리티스 Elitis. 낮은 테이블은 생투앙의 폴베르 시장에서 구입. 태피스트리는 AM. PM. 플로어 조명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긴 수납장은 생투앙의 세르페트 Serpette 시장에 있는 아트&디자인 Arts&Design에서 구입. 종려나무 모양의 조명은 생투앙의 스티비 풀랭 Steeve Poulain에서 구입. 조각 작품은 가족 대대로 내려온 가보다. 2004년 쓰나미 생존자를 담은 사진 작품은 드루오 Drouot에서 구입. 복도 벽에 걸린 등나무 거울은 생투앙의 메종 존느 디자인 Maison Jaune Design에서 구입.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것을 섞어요. 지금까지 정해진 틀에서 벗어난 조합을 시도하는 인테리어 데커레이터를 본 적이 거의 없어요!” 어떤 시대도, 어떤 스타일도 그녀의 집에서는 주인공이 되지 않는다. 그녀의 유일한 관심사는 과거를 존중하는 것이다. “공간을 왜곡하고 분위기를 망치는 것에 정말 화가 나요.” 실제로 그녀는 이 집의 구조에는 전혀 손을 대지 않았다. 단지 욕실을 바꾼 것만으로 만족한다. 그녀는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새로운 가구를 알아보고, 예전에 살던 집에 있었던 집안 대대로 내려온 소중한 가구와 오브제 몇 점만 가지고 왔다. 이 집을 포근한 안식처로 만들기 위해 파우더 핑크 컬러를 골랐는데 1층의 거의 모든 벽을 이 색으로 마감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가미했다. “전에 살던 사람은 이 집을 너무 좋아해서 18년이나 살았어요!” 여행벽이 있는 그녀 역시 이 집에서 오래 머물지는 두고 볼 일이다.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큰 벤치는 맞춤 제작해서 크리스토퍼 파의 패브릭으로 커버링했다. 쿠션은 인디아 마다비. 대나무 쪽을 이어붙여 만든 거울은 생투앙의 세르페트 시장에서 구입. 테이블은 맞춤 제작했고 타부레는 1950년대 빈티지로 라 르두트 La Redoute에서 구입. 태피스트리는 카라반 Caravane. 펜던트 조명은 생투앙의 폴베르 시장에서 구입.

 

컬러에 대한 관심이 드러나는 침실. 핑크색 조명은 생투앙의 폴베르 시장에서 구입했고 겨자색 담요는 소사이어티 Society. 노란색 쿠션은 AM. PM, 나머지 쿠션은 생-장-드-뤼 St-Jean-de-Luz의 센 다이외르 Scenes d’Ailleurs에서 구입. 블랙&화이트 모티프의 패브릭은 크리스토퍼 파 제품으로 커버링한 침대 헤드보드와의 컬러 매치가 돋보인다. 침대 옆 테이블은 생투앙의 시모네 앙티키테 Simonet Antiquites에서 구입.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베네딕트 드뤼몽 Benedicte Drummond

stylist

stylist 비르지니 뤼시-뒤보스크 Virginie Lucy-Duboscq

TAGS
Ocher&Water

Ocher&Water

Ocher&Water

부드러운 아쿠아 블루와 아몬드색이 파우더 톤과 만나 편안한 분위기를 만든다. 여기에 코럴색과 테라코타가 따스함을 더한다. 일본식 정원과 사막의 오아시스를 오가는 다양한 스타일이 자연스러운 색감과 어우러진다.

 

 

IN THE WATER GREEN

1 매트한 페인트 ‘베르 아망드 Vert Amande S76’는 르수르스 Ressource. 리터당 35유로부터.
2,3 래커를 칠한 알루미늄 프레임과 아크릴 줄로 된 아웃도어 암체어 ‘코도 코쿤 Kodo Cocoon’과 면 쿠션은 스튜디오 세게르 Studio Segers 디자인으로 벵상 셰파드 Vincent Sheppard에서 판매. 45×45cm, 1235유로부터.
4 순모로 만든 벽돌색 담요 ‘텔 스로 Tel Throw’는 소사이어티 리몬타 Society Limonta. 180×130cm, 390유로.
5 벽지 ‘살랑그로 코라이유 Salengro Corail’는 마뉘엘 카노바스 Manuel Canovas. 10m×68.5cm, 218유로.
6 면 쿠션은 홈 오투르 뒤 몽드 Home Autour du Monde. 50×40cm, 28유로.
7 파이앙스 접시 ‘뷔 도리앙 Vue d’Orient’은 레 데파레이에 Les Depareillees 컬렉션으로 지앙 Gien. 6개 세트 156유로.
8 래커를 칠한 메탈 테이블 조명은 플뢰 Fleux. 높이 25cm, 160유로.
9 황동 사이드 테이블은 홈 오투르 뒤 몽드. 높이 55cm, 275유로.
10 티베트 염소털 쿠션은 메종 드 바캉스 Maison de Vacances. 50×50cm, 297유로.
11,12 테라코타와 녹색 세라믹 꽃병 ‘혼 Horn’은 플뢰. 각각 19.90유로, 26.90유로.

 

 

ALIGNMENT OF PLANETS

1 벽에 칠한 매트한 페인트 ‘SC230’는 르수르스. 리터당 35유로부터.
2,3,10 다양한 크기의 볼 형태 전등갓은 라이트 Light 컬렉션으로 라 카사 드 쿠생 폴 La Casa de Cousin Paul. 글로브 라이트 M Globe Light M 지름 36cm 59.90유로, 글로브 라이트 XXL 지름 67cm 179.90유로, 글로브 라이트 XL 지름 50cm 99.90유로.
4 도자 꽃병 ‘애슐리 Ashley’는 유로디프 Eurodif. 각각 10유로, 13유로.
5 녹색 테라초 북엔드 ‘아크 Arc’는 플뢰. 57.80유로.
6 다리 디자인이 독특한 터쿠아즈 블루 컬러의 원형 테이블은 홈 오투르 뒤 몽드. 255유로.
7 도자 꽃병은 플뢰. 높이 18cm 28유로, 높이 25cm 35유로.
8 카키색 세라믹 스툴은 플뢰. 지름 45×45cm, 219유로.
9 양모 담요 ‘니드 블랭킷 Nid Blanket’은 소사이어티 리몬타. 220×240cm, 455유로.
11 블로잉 기법으로 만든 샌드 글라스 꽃병 ‘바즈 테 Vase T’는 마리 크리스틴 도르네 Marie Christine Dorner 디자인으로 치나 Cinna. 높이 32cm, 236유로.
12 접시 ‘레노세로 Rhinoceros’는 플뢰. 지름 27cm, 9.90유로.
13 꽃 그림이 있는 거울 ‘플라워 Flower’는 플뢰. 지름 61cm, 139유로.
14 양모, 면, 마 소재로 만든 태피스트리 ‘그라머시 Gramercy’는 더 재즈 에이지 The Jazz Age 컬렉션으로 마뉘팍튀르 드 코골랭 Manufacture de Cogolin. 12950유로.

 

 

A POWDER VEIL

1 벽에 칠한 매트한 페인트 ‘SC230’는 르수르스. 리터당 35유로부터.
2 짚으로 만든 펜던트 조명 ‘프리므베르 Primevere’는 3가지 크기로 출시됐으며 사라 라부안 Sarah Lavoine. 390유로부터.
3 충전할 수 있는 자가전력 조명은 홈 오투르 뒤 몽드. 높이 28cm, 145유로.
4 새 그림이 그려진 초 ‘선셋 라군 Sunset Lagoon’은 플뢰. 39.90유로.
5 매트한 빨간색 래커를 칠한 원형 테이블 ‘보울러 테이블 Bowler Table’은 다리를 테라초 소재로 만들었으며 플뢰. 높이 70cm, 215유로.
6 암체어 ‘외이 Oeil’는 홈 오투르 뒤 몽드. 375유로.
7 일본풍 꽃이 프린트된 면 쿠션은 홈 오투르 뒤 몽드. 50×35cm, 48유로.
8 꽃이 프린트된 트레이는 홈 오투르 뒤 몽드. 지름 40cm, 37.50유로.
9 스트라이프 텍스타일을 입은 도자 꽃병 ‘올리브 Olive’는 생귈리에-오리진 Singulier-Origine. 높이 30cm, 90유로.
10 유리 꽃병 ‘옹댕 Ondin’은 에노스튜디오 ENOstudio. 높이 70cm, 79유로.
11 프린지 장식의 자수 쿠션 ‘아마존 위프 Amazon Whiff’는 보키아 아틀리에 Bokia Atelier. 50×50cm, 290유로.
12 기다란 자수 쿠션 ‘해피 펌 Happy Ferm’은 보키아 아틀리에. 80×25cm, 410유로.

 

 

FRINGE ZONE

1 매트한 페인트 ‘베르 아망드 Vert Amande S76’는 르수르스. 리터당 35유로부터.
2 테이블 조명 ‘포르토피노 Portofino’는 사라 라부안. 360유로.
3 황동 원형 테이블은 홈 오투르 뒤 몽드. 지름 45cm, 175유로.
4 세라믹 촛대 ‘슬라브 Slave’는 사라 라부안. 44유로.
5 벨벳으로 커버링한 의자 ‘두블 죄 Double Jeu’는 사라 라부안. 490유로.
6 프린지 장식의 자수 쿠션 ‘행킹 온 Hanking on’은 보키아 아틀리에. 50×50cm, 275유로.
7,11,12 접시 ‘플라워 오텀 Flower Autumn’은 E. 르클레르 Leclerc. 각각 3.20유로, 3.90유로.
8 조각이 새겨진 베르베르족의 메탈 트레이는 플뢰. 지름 60cm, 39.90유로.
9 프린트가 돋보이는 실크 쿠션은 르 몽드 소바주 Le Monde Sauvage. 40×50cm, 56유로.
10 세라믹 촛대는 사라 라부안. 46유로.
13 양모 태피스트리 ‘코르코뤼 Corchorus’는 르 몽드 소바주. 250×150cm, 780유로.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디디에 들마 Didier Delmas

TAGS
Mind-Blowing Stay

Mind-Blowing Stay

Mind-Blowing Stay

높고 푸른 하늘과 짙은 녹음이 우거진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세이지우드 홍천은 고품격 객실과 골프클럽을 갖춘 럭셔리 복합 레저시설이다.

 

최대 6인까지 머무를 수 있는 프레스티지 펜트하우스는 세이지우드 홍천에서 단 하나뿐인 객실로 더욱 특별하다. 프라이빗하게 설계해 보다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창 너머로 펼쳐지는 숲과 하늘을 감상하며 사색에 잠기기에 좋다.

 

높은 천고로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하는 프레스티지 스위트룸의 거실. 나무로 마감한 경사진 천장으로 깊은 산골짜기 별장에 들어온 듯 아늑한 느낌이다.

 

피톤치드가 뿜어져나오는 편백나무로 시공한 프레스티지 펜트하우스의 욕실은 에르메스의 어메니티가 비치되어 있다.

 

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은 매일같이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행을 꿈꾼다. 더구나 요즘처럼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야외 활동이 어려울 때는 더하다. 괜스레 우울감도 높아지고 맑은 공기의 자연이 그리울 때 찾아가고 싶은 청정 자연 속의 복합 레저시설을 다녀왔다. 지난 4월 강원도 홍천에 오픈한 세이지우드 홍천은 해발 765m에 위치한 고품격 객실과 다채로운 부대시설을 갖춘 럭셔리 복합 레저시설이다. 홍천에 다다라서도 한적하고 굽이진 도로를 따라 달려가서야 도착한 세이지우드 홍천은 지저귀는 새소리만 울려퍼질 뿐 고요했다. 얼마만의 쾌적한 공기인지, 한참을 들이마셨다. 족히 3m는 되어 보이는 높은 천고의 로비 입구가 특히 인상적이었는데, 이는 순수한 자연과 어우러져 살던 옛 그리스 산악지방 사람들을 일컫는 아카디안에서 모티프를 가져왔다고 한다. 또 캐나다산 원목과 제부도에서 직접 공수한 돌 등 최대한 가공하지 않은 건축자재를 사용해 건물 내부와 외관에서 자연스러움과 포근함을 느낄 수 있었다 . 이는 세이지우드 홍천의 객실과 라이브러리, 실내 수영장 등 모든 부대 시설에도 동일하게 설계되어 이곳의 시그니처 인테리어처럼 다가왔다.

 

 

세이지우드 홍천에서 가장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498㎡의 프레스티지 펜트하우스를 먼저 둘러봤다. 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펼쳐지는 경관에 그야말로 감탄이 절로 나왔다. 시원한 개방감이 느껴지는 나무로 마감한 높은 천고는 고급 별장을 연상시켰으며 테라스 쪽을 바라보니 골프 코스가 한눈에 내다보이는 탁 트인 전경이 펼쳐졌다. 151평의 넓은 규모를 가득 채우고 있는 카키, 베이지, 브라운, 버건디 등 중후한 컬러를 입은 가구와 소품은 분위기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완성시켰으며 거실과 다이닝룸 곳곳을 아름답게 비추는 개성 넘치는 조명도 한몫했다. 프레스티지 펜트하우스는 2개의 더블룸과 1개의 트윈룸, 3개의 욕실과 테라스, 거실 그리고 야외 수영장으로 구성된다. 펜트하우스에서만 볼 수 있는 히노키 욕실은 피톤치드가 뿜어져 나오는 최고급 편백나무로 시공해 그간 묵혀왔던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수 있다. 또한 소뿔산을 향해 열려 있는 넓은 테라스에는 야외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어 일상에서의 번잡함을 잠시 내려놓고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펜트하우스의 바로 아래 격인 프레스티지 스위트는 290㎡ 규모로 3개의 룸과 침대 4개, 거실, 주방, 테라스로 구성되며 174㎡의 로얄 스위트도 마찬가지다. 이외에도 2인을 위한 76㎡의 주니어 스위트와 52㎡의 주니어 디럭스로 숙박 인원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규모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세이지우드 홍천의 부대시설 중 가장 큰 존재감을 지닌 인도어 풀. 커다란 창 넘어 펼쳐지는 소뿔산의 전경을 바라보며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인도어 풀은 수심 1.2m로 신장 140cm 이하의 유아는 이용이 불가하며 4월부터 11월까지 한정 운영된다.

 

자유롭게 사색하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라운지는 24시간 운영되며 예술과 문화, 과학, 인문 등의 다양한 서적이 비치되어 있다.

 

숲속의 서재를 컨셉트로 한 북카페는 1800여 권에 달하는 다양한 장르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사실 세이지우드 홍천의 부대시설 중 백미는 인도어 풀이다. 프라이빗함을 강조한 실내 수영장은 산봉우리와 싱그러운 골프 코스가 전면 창을 가득 채우고 있어 꼭 수영을 즐기지 않더라도 아름다운 자연을 벗 삼아 평생 기억할 만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나무로 마감한 천장 사이로 사계절 내내 따사로운 햇살이 실크처럼 드리워져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며 추운 겨울철에는 양쪽 벽면에 설치된 벽난로로 한껏 아늑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소뿔산의 전경을 품은 야외 수영장도 빼놓을 수 없다. 파노라마 온수 풀에서 푸른 산의 청량함을 느끼며 낮에는 야외 선베드에서 여유롭게 선탠과 수영을 할 수 있으며 밤에는 낭만적인 풀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정통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의 가정식을 기본으로 한 레스토랑과 1800권 규모의 서적이 비치된 투숙객 전용 북카페, 커피와 디저트와 함께 사색을 즐길 수 있는 라이브러리, 피트니스클럽, 사우나 그리고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산책로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실외 수영장 인피니티 풀은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푸른 산의 청량함을 한껏 느낄 수 있다. 5월부터 10월까지 한정 운영된다.

 

골프의 거장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세이지우드CC에서는 자연과 함께 그림 같은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세이지우드 홍천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골프클럽이다. 세이지우드의 오픈과 함께 기존 블루마운틴CC에서 세이지우드CC로 이름을 변경한 이곳은 사람이 가장 쾌적함을 느끼는 해발 765m에 위치한다. 27홀 규모의 골프 코스는 세계적인 명성의 잭 니클라우스 aJck Nicklaus의 구상으로 설계되었는데 하늘과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자연 그대로의 골프장에서 그림 같은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완벽한 골프 코스와 그 무엇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최고급 시설을 갖춘 세이지우드 홍천. 미세먼지로부터 벗어나 자유로운 청정 자연 속에서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고 바쁜 일상에서 잠시 여유를 되찾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add 강원도 홍천군 두촌면 광석로 898-87
tel 033-439-1234
web www.sagewood.co.kr

 

캐나다산 원목과 돌 등 가공하지 않은 건축자재를 사용해 자연스러움이 느껴지는 로비 입구.

 

라운지의 테라스에는 아웃도어 가구를 비치해 자연 풍경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총 5개 타입의 객실을 갖춘 세이지우드 홍천은 울창한 삼림 속에 자리하고 있어 계절의 변화에 따른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