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tainment in House ①

즐겁고 감각적인 엔터테인먼트 하우스로 바꿔줄 12가지 아이디어 ①

즐겁고 감각적인 엔터테인먼트 하우스로 바꿔줄 12가지 아이디어 ①

우리의 집을 보다 즐겁고 감각적인 요소가 가득한 엔터테인먼트 하우스로 변신시키고 싶은 이들을 위해 12개의 상업 공간에서 발견한 12가지의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보다 활동적이고 재미있는 요소로 채색될 집에서 매일이 다채로운 삶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라며.

일렉트로룩스 청담 플래그십 02-3446-1238

HYGGE AT HOME

외곽에 자리한 오두막집과 오래된 나무 천장, 불꽃이 타는 벽난로 그리고 따뜻한 퍼 러그. 왠지 북유럽의 겨울을 떠올리면 연상되는 풍경이다. 집 안에서도 이색적인 겨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실내와 실외 모두 사용가능한 에탄올 난로를 활용해 안락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거실을 연출해볼 것. 실내 온도를 따스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요즘 유행하는 불멍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폭스더그린 070-8821-1727

GREENARY INNERPEACE

식물의 생명력은 집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매력적인 요소다. 몇 가지 식물만 창가에 두어도 충분히 그 효과를 실감할 수 있다. 만약 식물이 전하는 안정감과 차분함을 적극 활용하고 싶다면, 홈 가드닝을 통해 식물이 가득한 그린룸을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다른 인테리어적인 요소 대신 각기 다른 종류의 화분과 여러 수형, 높낮이를 지닌 식물을 균형감 있게 레이어링해 가드닝하는 것만으로도 충만한 생기와 다채로움을 꾀할 수 있다.

 

강한 내구성과 자외선 차단력을 지닌 수퍼비 해먹, 튼튼한 플라스틱으로 만든 닥스훈트 풍선 모양의 어태클 벤치, 와인 칠링을 위한 아이스 버킷으로도 사용 가능한 사이드 테이블 배크스, 호랑이 패턴이 새겨진 러그 카프리티 쁘띠 노타제브로, 에디슨 더 자이언트 토프 플로어 조명, 3가지 타입으로 설치 가능한 펜던트 TJOEP, 벽 조명 에드 더 월리는 모두 팻보이. 세그먼트에서 판매. 세그먼트 0507-1421-2012

VACANCE AT TERRACE

올여름 역시 멀리 떠나기보다 집에서 보내는 홈캉스를 추천한다. 넓은 정원이 딸린 단독주택이라면 더없이 완벽하겠지만, 2~3평 남짓한 테라스가 있는 아파트도 충분히 바캉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비록 휴양지에서 느낄 수 있는  따스한 햇빛과 청량한 바람은 없을지라도 해먹에 누워 신나는 음악과 함께 와인 한잔 기울인다면 여행지가 부럽지 않을 것이다.

 

아이들용 침대 쿠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토끼인형 CO9XS 벨벳, 원형의 접이식 가든 테이블과 암체어 토니 비스트로는 팻보이. 두 가지 앵글을 담을 수 있는 빈클 미러는헴. 선 정리함 플러그 트럭은 디테일스. 비비드한 색채가 돋보이는 도어 커튼과 눈 일러스트가 새겨진 욕실 매트 배스 매트아이는 키치 키친. 모두 세그먼트에서 판매.

KID’S PLAYGROUND

호기심이 많고 활동적인 아이들을 위해서는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만한 공간이 필요할 것이다. 집 안에 방치된 창고 방이나 자투리 공간이 있다면 그들만의 작은 우주를 만들어주는 건 어떨까. 쉽게 바꾸기 어려운 벽지나 러그 등은 베이식한 색감으로 선택하되 아이의 성장시기에 따라 작은 소품으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CREDIT

에디터

,

포토그래퍼

박상국, 이예린

TAGS
Warm in My Bed

이국적이면서 에스닉한 침실 인테리어 아이템

이국적이면서 에스닉한 침실 인테리어 아이템

이국적인 동물 오브제, 에스닉한 섬유와 패턴이 여행을 직접 떠나지 않아도 우리를 다른 곳으로 데려다준다.

 

Virtual Safari

뉴욕 디자이너 조나단 애들러 Jonathan Adler는 자신의 비치 하우스에 직접 디자인하고 컬렉션한 작품을 매치했다. 나이트 블루 컬러의 세라믹으로 마감한 벽에는 멕시코 아티스트 세르지오 부스타만테의 금색 구리 코뿔소를 걸었다. 침구와 담요는 조나단 애들러. 거울은 의자 다리를 재활용해 만든 것이다.

Well Squared

패브릭 태피스트리 ‘수바스 카로 Subas Karo’는 세바스티안 헤르크너 디자인으로 ames. 300×200cm, 1665유로.

Oh, Hippo!

재활용 메탈로 만든 하마상 ‘히포포탐 Hippopotame’은 마하사라 Mahatsara. 20×19×26cm, 99유로.

Golden Spikes

금색 메탈 거울 ‘서니 스피겔 Sunny Spiegel’은 카사. 지름 25cm, 4.95유로.

Melancholy

비닐 벽 마감재 ‘칸초니 론타네 Canzoni Lontane’는 탈라몬 컬렉션으로 엘리티스. 10×1m, 172유로.

 

Sun Rays

고색의 브론즈와 매끈한 황동으로 만든 플로어 조명 ‘네그레스코 Negresco’는 다리를 검은색 나무로 만들었다. 피에르 뒤부아&에메 세실 디자인으로 로쉐 보보아. 80×20×155cm, 2440유로.

Precious Totem

세라믹 박스 ‘세라믹 컨테이너 No. 1’과 ‘세라믹 컨테이너 No. 2’는 알렉산더 지라드 디자인으로 비트라. 18×33cm 169유로, 16×26.5cm 149유로

 

 

마름모 문양과 프로방스 스타일의 꽃무늬, 예술적인 아라베스크 장식이 어우러진 유쾌한 만화경 같은 공간.

Mediterranean Cocoon

프랑스 아를에 있는 호텔 라르라탕 L’Arlatan의 객실은 쿠바계 미국 아티스트 호르헤 파르도 Jorge Pardo가 장식했다. 조명과 타일, 가구, 침대 헤드보드, 거울은 모두 이 멋진 호텔을 위해 디자인되었다.

Openwork

메탈 프레임에 유리 상판을 얹은 사이드 테이블 ‘아프리카 사이드’는 해밀튼 콘트 Hamilton Conte. 60×62cm, 1648유로.

Multifaceted Ball

금도금한 크리스털 벽 조명 ‘로열’은 생루이 Saint-Louis. 11×15cm, 90유로.

Rare Mushroom

묵직한 너도밤나무 프레임과 파티클보드, 폴리에스테르 솜으로 덮은 폼으로 구성된 푸프 ‘루드밀라 론드 Ludmila Rond’는 포퓌 에디시옹 Popus Editions. 60×40cm, 465유로부터.

Soft Shells

면 새틴 쿠션 ‘플로리분다 뤼소 Floribunda Ruisseau’는 크리스찬 라크루아 메종. 디자이너스 길드. 지름 45cm, 140유로.

Pointillist

워시드 새틴 소재의 이불 커버 ‘도미노’는 올리비에 데포르주 Olivier Desforges. 140×200cm, 119유로부터.

 

 

트위드, 스트라이프, 타탄을 살짝 비틀어 재해석한 컨템퍼러리 오두막집.

Mountain House

쿠르슈발에 있는 아모 뒤 메르캉두 Hameau du Mercandou의 이 객실은 오래전 알프스 스타일을 재해석했다. 원 아틀리에에서 색을 칠한 밤나무 기둥은 스키 회전 활강의 스틱처럼 보인다. 조명 ‘그라 Gras’는 DCW 에디션. 패브릭 쿠션 ‘레 3 발레 Les 3 Vallees’는 피에르 프레이. 벽지 ‘더비’는 엘리티스. 담요는 팡들통 Pendleton. 바닥의 시멘트 타일은 비사자.

Ball Play

단풍나무 촛대 ‘오로라’는 루도비카+로베르토 팔롬바 디자인으로 자나 Zanat. 9.5×19cm, 115유로.

Rose Gold

매트한 구리로 마감한 스틸 테이블 조명 ‘앰빗 Ambit’은 케이브 홈. 18×45cm, 69.99유로

Cover Me!

새틴과텐셀로된이불커버‘K브러시’는겐조. 140×200cm, 145유로부터.

Keep the Lines

유리잔은 트레세 Tresse. 9.5×9.5cm, 19유로.

Land of Sun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마이크로 섬유로 된 베드 스프레드와 베개 커버는 베케 Becquet. 180×240cm, 60×60cm. 89.90유로.

 

평온한 수생 식물로 둘러싸인 전망 좋은 이 방의 끝없는 풍경이 수평선을 한없이 확장시킨다.

Interior Panoramas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근처에 있는 헛베이 Hout Bay의 호텔 빌라 베르트. 인테리어 디자이너 트레빈과 줄리언 맥고완(서던 길드 Southern Guild)은 유럽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리넨 침대보는 라 르두트 앵테리외르 La Redoute Interieurs. 담요는 소사이어티 리몬타 Society Limonta. 침대 헤드보드와 쿠션은 디자인 사무소 FFDA에서 디자인. 조명 ‘톨로메오’는 아르떼미데.

Under the Pine Parasols

주문 제작하는 파노라마 벽지‘라고디가르다그린 Lago di Garda Green’은 레 도미노티에 Les Dominotiers. 오 피 데 쿨뢰르 Au Fil des Couleurs. 평방미터당 65유로.

Water Lines

합판 프레임에 패브릭이나 가죽으로 커버링한 벤치 ‘퀸시 세브론 Quincy Chevron’은 로돌포 도르도니 디자인으로 미노티. 168/139/86×52×38cm, 2580유로부터.

Free Figure

등나무 거울은 홈 오투르 뒤 몽드-벵시몽 61×118cm, 235유로.

In a Straight Line

양모 태피스트리 ‘지 Jie’는 네리&후 디자인으로 나니마르키나 Namimarquina. 실베라 Silvera. 200×300cm, 4104유로.

Patchwork

친환경 면과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로 만든 쿠션 셰이 퀼트’는 펌 리빙. 60×40cm, 79유로.

CREDIT

SHOPPING SELECTION

마틸드 빌 Mathilde Bill

TAGS
Narae’s WONDERLAND

자신만의 색깔로 가득 채운 개그우먼 박나래의 새로운 집

자신만의 색깔로 가득 채운 개그우먼 박나래의 새로운 집

개그우먼 박나래는 집을 하얀 도화지 삼아 자신만의 색깔로 가득 채웠다. 혼자 살지만 외롭지 않고, 넓지만 비어 있지 않은 나래’s 하우스는 그녀의 성격처럼 많은 것을 포용하는 넉넉함을 지녔다.

나비와 꽃, 새가 그려진 모로소의 조쉬 Josh 패브릭 소파는 동화적인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쉬는 날에는 채광이 좋은 거실 소파에 앉아 커피도 마시고, 책도 읽으며 시간을 보낸다는 개그우먼 박나래. 꾸밈by www.ccumim.com 02-324-3535

취재했던 몇 년치의 집을 모아놓고 보면 그 당시 유행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비슷한 요소나 가구 등이 눈에 밟히기 마련이다. 한 시기의 유행을 살펴볼 수 있어 좋은 점도 있지만 종종 집주인만의 개성이 느껴지는 집에 대한 갈증을 느낀다. 공간 디자이너인 꾸밈by 조희선 대표가 “굉장히 강하고 독특한 집이에요”라며 언지를 줬을 때만해도 사실 무덤덤했는데 직접 마주한 이 집은 예상보다 강한 개성을 지니고 있었다. 집만 보고 집주인을 예측해볼 수 있을까. 컬러가 넘실대는 이 집의 주인공은 개그우먼 박나래 씨다. TV 화면을 통해 그녀가 컬러를 몹시 사랑하는 사람이란걸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지만 집전체가 거대한 물감 팔레트 같을 줄은 몰랐다.

 

“40년이나 된 단독주택이에요. 처음에는 인테리어 공사만 하려고 했었는 데요, 철거를 하다 보니 오래 묵은 집의 문제점이 하나 둘씩 드러나더군요. 철거를 하고, 가벽을 세우고, 구석구석 손을 봤죠”라며 조희선 대표가 길었던 여정의 시작을 설명했다. 집주인이자 스타일에 대한 주장이 확고했던 박나래 씨는 오랫동안 살 생각으로 그동안 꿈꿔왔던 것을 이 집에 담아내고자 했다. “일을 시작하고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않았던 시절에는 아주 작은 집에서도 살았고, 이사도 참 많이 다녔어요. ‘나래’s 하우스’라는 이름을 붙인 이 집은 언젠가 집을 갖게 되면 꼭 해보고 싶었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컨셉트예요.” 박나래는 TV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를 통해 친분을 쌓은 조희선 대표에게 집을 의뢰했고, 많은 셀러브리티의 집을 디자인한 경험이 있는 그녀라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제대로 반영해줄 수 있을 거란 믿음이 있었다고 말했다.

 

오래된 단독주택의 섀시는 그대로 두고 대신 아치 형태의 프레임을 만들어 색다른 공간이 됐다. 페인트는 모두 던에드워드, 벽지는 개나리벽지 제품.

 

레어로우의 선반을 시공해 깔끔하게 마감한 작은 서재. 바닥재는 구정마루의 원목마루로 시공했다.

이 집은 거대한 체스판을 떠올리게 하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거실과 주방 바닥의 타일, 미로의 문을 떠올리게 하는 아치 형태의 프레임, 마블링처럼 물감이 섞여 있는 듯한 벽, 마치 벽지가 작품이 된 듯 천장에 액자 몰딩을 설치한 다이닝 공간, 동화 속에 나올 법한 새와 나비의 모습을 담은 패브릭 소파 등 왜 컨셉트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인지 알 수 있을 만한 독특한 요소들이 혼재해 있다. 지하부터 이어지는 계단도 층마다 컬러와 패턴을 달리해 공간을 이동할 때도 재미가 있다. 가장 개인적인 공간인 침실은 화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에서 볼 수 있는 컬러를 반영했는데, 노란색 침대 헤드보드와 보라색 벽지의 매치가 산뜻하고 욕실로 가는 벽에는 류종대 작가의 올록볼록한 거울 작품을 달아 안쪽 공간을 화사하게 밝힌다. “저는 컬러를 정말 사랑해요. 무채색 공간에 가면 편안하기보다 오히려 답답하더라고요. 제일 싫어하는 색깔이 블랙&화이트일 정도예요(웃음). 집에 컬러가 많으니 어떤 가구나 소품을 두어도 비슷한 컬러가 있어서 매치가 잘 되고요, 조금 어질러져 있어도 티가 덜 나요. 쉬는 날 거실에 앉아 집을 둘러보고 있으면 정말 행복해요”라는 말에서 개그우먼 박나래가 얼마나 컬러를 좋아하는 사람인지 느낄 수 있었다. 남들은 불멍을 하며 마음의 안정을 얻는다고 하지만 그녀는 ‘컬러멍’으로 위안을 받는 셈이다.

 

레드 컬러의 타일이 포인트인 계단.

 

최근 박나래 씨가 유독 좋아하는 오렌지색으로 천장을 마감한 주방. 녹색 타일과의 대비가 강렬하다. 리모델링을 진행하면서 가구재와 하드웨어, 현장 자재 등은 모두 예림에서 구입한 것.

사실 집에 컬러를 반영하고 싶은 이들은 많지만 막상 시도하려고 하면 이런저런 이유로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 좋아하는 컬러를 그냥 늘어놓는 것만으로는 괜찮은 인테리어가 되기 어렵다. 꾸밈by 조희선 대표와 오수미 선임 디자이너가 쌓은 내공과 노하우는 그래서 더 빛을 발한다. 컬러가 지나치게 많으면 어지러울 수 있기 때문에 주방과 다이닝 공간 사이의 벽은 블랙&화이트 패턴을 넣었고, 많은 술잔과 테이블웨어를 보관할 붙박이장의 도어는 블랙 유리로 마감했다. 공간을 묵직하게 잡아주는 요소이 기도 하고 조명을 켰을 때도 화려하지만 힘이 느껴진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공간은 높은 천고의 장점을 살려 블랙&하이트의 줄무늬 벽지를 발랐는데, 덕분에 시원스럽게 뻗은 패턴의 힘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또 대부분의 수납 공간을 붙박이 형식으로 마감해 컬러 외에 산만해보일 수 있는 물건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박나래 씨의 많은 짐을 제자리에 완벽하게 수납하면서 오롯이 컬러를 감상하는 데 집중할 수 있는 집이 된 것. “조희선 대표 님이 계속 강조하신 것이 수납이었어요. 집에 컬러가 많으니 짐을 최대한 숨겨야 컬러가 더욱 돋보일 수 있다고요. 캠핑 장비부터 옷, 그릇 그리고 엄마와 할머니도 손이 크셔서 한번 보내주실 때마다 양이 엄청나거든요. 웬만한 영업장만큼 짐이 많았는데, 집 안 곳곳에 마련한 수납공간으로 짐을 잘 정리할 수 있었어요.” 박나래 씨가 이전 집의 짐이 모두 잘 수납된 것이 신기할 정도라고 말했다.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나래바이자 다이닝 공간. 그림을 그린 것 같은 벽지는 레벨월스 제품이다. 천장을 액자 몰딩처럼 만든 부분에서 위트가 느껴진다.

 

데이비드 호크니의 색감을 지닌 침실. 보라색과 노란색의 보색대비가 눈길을 끈다.

해가 잘 드는 거실에 앉아 쉴 때를 위해 잘 마시지도 않는 커피를 왠지 마셔야 할 것같아 커피머신을 구입했다는 박나래 씨의 말에서 새 집에 대한 설렘이 느껴졌다. 그녀의 본업은 개그우먼이자 방송인이지만 시간이 날 때 마다 인테리어를 찾아보거나 새로운 가구나 소품을 둘러보는 것이 취미다. 집 공사를 앞두고 래퍼런스 자료로 찾은 사진만 100장이 넘을 정도다. “저도 개성 강한 집을 많이 해봤지만 나래 씨는 정말 색다른 것을 원했어요. 뭐든 유행이거나 많이 판매된 제품에는 관심이 없었고, 남들이 선택하지 않은 것을 골랐죠(웃음). 조금 과한 부분은 서로 절충하면서 최대한 나래 씨가 생각한 집에 가깝게 디자인했어요.” 조희선 대표의 말처럼 박나래 씨는 거실의 빈 벽에 핫 핑크 벽난로를 두는 것이 다음 목표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집 공사가 그렇듯 우여곡절도 있었고 다들 고생이 많았어요. 그래도 생각했던 집이 완성돼서 만족하고 감사해요. 옷처럼 집도 나를 표현하는 요소라고 생각해요. 누군가 이 집에 놀러왔을 때 ‘박나래, 너 답다’라고 말해준다면 최고의 칭찬일 것 같아요. 사람마다 편하다고 느끼는 기준이 다르듯 저는 다양한 컬러에 둘러싸여 있을 때 편안함을 느껴요. 박나래의 집에는 연예인의 집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큼직한 셀프 포트레이트나 트로피는 볼 수 없다. 오직 집 안에 넘실대는 컬러만이 박나래를 대변한다. 그녀는 컬러와 산다.

 

셀레티의 암체어가 맞이하는 2층. 오크 색상의 원목 마루는 더존마루 제품이다.

 

게스트 화장실도 신경 썼다. 물이 많이 튀는 하단부는 타일을 시공하고 윗부분은 벽지를 발라 완성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과용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