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Workspace

능률이 상승하는 인테리어 아이템 8

능률이 상승하는 인테리어 아이템 8

 

영감이 샘솟고 능률이 상승하는 1인 데스크를 소개한다.

 

 

하나의 상판과 두 개의 선반으로 구성된 우니카 데스크는 간결한 디자인과 우아한 원목이 돋보인다. 노몬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3백10만원.

 

 

상판 두 개로 이뤄진 나뭇잎형의 책상 안텔라는 한쪽 상판을 닫으면 업무를 볼 수 있는 데스크로 사용 가능하고 상판을 모두 펼치면 다이닝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다. 까시나 제품으로 비블리오떼끄에서 판매. 6백42만5천원.

일에 집중하고 싶을 때 시각적, 청각적으로 불편한 요소를 차단하는 알코브 플러스 데스크는 개인적인 공간을 보장하고 다른 모듈과 연결해 공동 작업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비트라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1천1백42만원.

 

 

 

아르네 야콥센이 디자인한 AJ52 소사이어티 테이블은 가죽을 덧댄 상판과 날렵한 스테인리스 다리, 원목으로 만든 6단 서랍의 조화가 멋스럽다. 일체형 테이블 조명으로 깔끔한 인상을 자랑한다. 칼한센앤선 제품으로 비블리오떼끄에서 판매. 1천3백21만원.

 

 

 

 

 

얇은 금속 다리가 책상을 지지하는 독특한 디자인의 그로스만 62 데스크는 특유의 가벼운 디자인과 월넛의 중후한 매력이 조화롭다. 구비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5백49만9천원.

 

 

 

V자 모양으로 꺾인 상판에 책을 진열하거나 태블릿 PC를 올려두는 등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칸트는 무어만 제품으로 짐블랑에서 판매. 3백41만원.

디자이너 조지 넬슨의 유니크한 디자인이 엿보이는 넬슨 스웨그 데스크는 작고 귀여운 칸막이가 있어 깔끔하게 책상을 사용할 수 있다. 허먼밀러 제품으로 스페이스로직에서 판매. 5백75만원.

 

 

 

4단 선반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책상이 특징인 랙+테이블S는 단단한 강철 프레임과 알록달록한 색감의 상판이 조화롭다. 뮬러 반 세베렌 제품. 가격 문의.

CREDIT

assistant editor

강성엽

TAGS
‘공간력’ 있는 집을 위한 ‘원앤온리’ 선택, 어반베이스

'공간력' 있는 집을 위한 '원앤온리' 선택, 어반베이스

'공간력' 있는 집을 위한 '원앤온리' 선택, 어반베이스

 

바쁜 하루를 마치고 돌아와 편하게 쉬고 싶은 집. 오래 머물고 싶을 뿐 아니라 가족 각자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즐길 수 있는 집. 어느 하나 허투루 쓰지 않은 ‘공간력’ 탄탄한 감각적인 집을 원한다면 ‘어반베이스’를 만나야 한다.

 

왼쪽부터 어반베이스의 인테리어 총괄 최재환 교수와 하진우 대표.

 

요즘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를 꼽으면 바로 공간에 대한 고민이다.
‘사람을 모으고, 머물게 하는 공간의 힘’이라는 의미를 품고 있는 ‘공간력(Magic of Real Spaces)’이 최근 들어 집으로 들어왔다. 팬시하고 코지한 카페를 찾아다니는 사람들도 가장 오랜 시간 머무는 공간인 집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집이라는 공간에 대한 토털 솔루션이 필요한 때 어반베이스가 이를 해결해줄 것이다.

 

‘원앤온리’ 어반베이스

공간 솔루션에 대한 3D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있어 홈퍼니싱, 가전업계에서 ‘원앤온리’라고 할 정도로 유명한 업체다. 홈 인테리어 및 스타일링 솔루션을 전문으로 선보일 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맞춘 인테리어 스타일과 프리미엄 가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가구 전시(어반베이스 동탄)도 선보여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어반베이스. 최근 신규 입주 아파트를 대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오픈한 어반베이스 논현 사옥에서 하진우 대표와 인테리어 총괄 최재환 교수를 만났다.

 

인터뷰로 만나는 어반베이스

어반베이스만의 강점은 무엇인가? 

어반베이스는 모두가 자신한테 어울리는 취향과 이야기를 반영한 공간을 만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개개인의 삶을 온전히 담은 공간이 많아질수록 도시는 행복해진다고 믿고 있다. 하지만 고객은 신뢰할 수 있는 업체인지, 예산에 맞출 수 있는지, 디자인 역량이 뛰어난지 등 홈 인테리어, 스타일링 업체라면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을 확인하느라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된다. 사전에 개인의 취향과 의도에 집중하지 못할 경우 어디서 본 듯 비슷한 공간으로 만들어지게 된다. 어반베이스는 실내건축공사업 면허 보유를 시작으로 홈 인테리어, 스타일링 전문 디자이너가 고객과 일대일로 만나 이야기에 집중하는 것은 물론, 라이프스타일에 알맞은 공간 구성과 가구 배치를 제안한다. 이때 데이터 기반의 AI, 원천 기술인 3D 시뮬레이션을 통한 실시간 3D 모델링 등을 통해 고객의 취향이 담긴 공간을 완성할 수 있게 한다. 가장 현실적인 조건이라 할 수 있는 예산에 따라 홈 스타일링, 주방&욕실, 전체 인테리어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고객의 상황에 맞춰 이용할 수 있으며, 준공까지 이어지는 체크 시스템을 통해 견적, 상담부터 시공 과정을 상시 공유함으로써 불투명성, 정보의 불균형을 해결하고 있다.

 

개인의 취향과 이야기에 집중하는 점이 흥미롭다. 

아파트는 대한민국 주거 형태에서 65%를 차지하고 있다. 대부분 비슷한 공간 구성 속에서 살고 있다는 말이다. 하지만 비슷한 공간에서 누군가는 TV를 보는 시간이 중요하고, 또 누군가는 서재가 중요할 수도 있으며, 아이와 함께하는 거실이 중요하다고 말하기도 한다. 이처럼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홈 인테리어, 스타일링의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다. 고객의 의견에 집중하는 상담에 주목하는 것이 바로 그런 이유 때문이다. 앞서 말한 업체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에 대한 고객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실내건축면허 보유와 전담 디자이너가 상담부터 준공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상시 리포트하는 것을 기본으로 삼고 있다.

 

어반베이스 동탄에서 선보이고 있는 ‘어반베이스전’ 1층의 스타일룸 모던코티지, 어반앤시크, 컬러즈인화이트.

 

어반베이스 동탄에서 선보이고 있는 ‘어반베이스전’ 1층의 스타일룸 모던코티지, 어반앤시크, 컬러즈인화이트.

 

어반베이스 동탄에서 선보이고 있는 ‘어반베이스전’ 1층의 스타일룸 모던코티지, 어반앤시크, 컬러즈인화이트.

 

‘어반베이스전’이 이슈다. 

어반베이스 동탄에서 선보이고 있는 ‘어반베이스전’은 상설 전시로,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과 스토리텔링을 쉽게 찾고, 트렌디한 인테리어 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약 800평에 달하는 이곳은 경기도 용인 한화리조트 베잔송에 위치해 기존 복합 문화 시설과 달리 숙박까지 선보인다는 점이 특별하다. 지난해 12월에 문을 연 ‘어반베이스전’은 지하 1층에 캠프티, 루밍, 아템포, 삼성전자 등 17개의 국내외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가구 쇼룸으로 구성된다. 지상 1층에는 20평대, 30평대 주거 모습을 재현한 어반&시크, 컬러즈 인 화이트, 모던 코티지, 모던&럭셔리, 컬러의 파도 같은 스타일 공간을 어반베이스가 엄선한 가구와 조명, 소품 등으로 꾸며 프리미엄 인테리어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이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나아가 증강현실(AR) 서비스를 이용해 귀가 후 가구 배치를 통한 집 안 연출을 실시간으로 확인 후 구매할 수 있다.

 

신규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새로 오픈한 ‘프리오더 서비스’는 무엇인가? 

지난해 12월부터 홈 인테리어와 스타일링을 상담하는 고객과 ‘어반베이스전’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규 아파트 입주 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한곳에서 해결하고 싶다는 문의가 많았다. 기존 신규 입주 시 고객은 입주청소, 탄성코트, 줄눈 시공인 홈 케어를 시작으로 홈퍼니싱, 빌트인 수납, 인테리어까지 발품을 팔아 여러 업체를 찾아다니면서 상담하고 계약이나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한 기존의 해외 수입 제품은 할인율을 제공하지 않고 대부분 정가로 판매해서 구매하기까지 불편함이 뒤따랐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어반베이스는 신규 아파트 입주민 인증을 한 고객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폐쇄몰 운영과 사전 공동 구매 방식을 통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할인율을 제공한다. 5월 12일에 프리오픈한 프리오더 서비스는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 수준에 맞는 해외 수입 홈퍼니싱 500여 개 제품과 빌트인 수납 제품, 원베일리 공간 특화 상품인 우물 천장, 냉장고 리폼, 홈 케어, 리모델링 서비스를 선보여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 프리오더 서비스는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아파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신축 아파트와 기축 아파트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프리오더 서비스에서 선보이는 브랜드는 어떻게 선정하는가? 

프리오더 서비스에서 다양한 가구 브랜드와 업체를 선보이는 만큼 정품과 가품, 진위 여부를 판가름하고 업체를 인증할 수 있는 체제가 중요하다. 따라서 브랜드 본사 또는 브랜드가 인증한 딜러와 계약을 통해서만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홈퍼니싱 제품뿐만 아니라 빌트인, 홈 케어, 리모델링 서비스는 구매, 계약이 끝이 아닌 배송, A/S까지 책임질 수 있어야 한다. 때문에 철저한 업체 체크를 통해 구매부터 A/S까지 고객 후기를 파악하여 선정하고 있다.

 

앞으로 어반베이스만의 또 다른 계획이 있다면? 

대부분 홈 인테리어, 스타일링 서비스는 공간을 새로 구축하거나 스타일링하는 데 서비스가 그친다. 하지만 어반베이스는 공간 구축 이후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신축, 기축에 제한을 두지 않고 주거 생활의 질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이를 위해 항상 고객 지향적으로 고민할 수 있도록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어반베이스전’ 지하 1층의 브랜드 쇼룸 어반×캠프티, 클린업키친×삼성전자, 아템포, 블라노스, 어반×루밍, 취향발견룸.

 

‘어반베이스전’ 지하 1층의 브랜드 쇼룸 어반×캠프티, 클린업키친×삼성전자, 아템포, 블라노스, 어반×루밍, 취향발견룸.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를 시작으로 신규 아파트 입주민 인증을 한 고객만을 위해 오픈한 프리오더 서비스몰.

CREDIT

에디터

writer

최세진

TAGS
종킴디자인스튜디오, 공간으로 응원하기

자립 청년들을 위한 공간 리모델링

자립 청년들을 위한 공간 리모델링

 

양육 시설의 아동은 만 18세가 되면 국가의 보호가 종료돼 시설을 떠나야만 한다.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종킴디자인스튜디오가 발벗고 나섰다. 공간 디자인의 힘을 믿는 이들이 함께 모여 자립 청년들의 공간을 무료로 리모델링하는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사연을 응모 받고, 공간을 선정하고, 시공하는 데에만 두 달여의 시간이 소요됐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공간은 동작구 청운보육원에서 운영 중인 임시 청년거주시설.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잠시 거쳐가는 곳으로, 현재는 세 명의 청년이 거주 중이다.

 

 

“보호종료 아동들이 시설을 떠나 집을 얻는 과정이 현실적으로 쉽지 않아요. 저희는 거주 공간을 원동력으로 삼아 사회에 첫발을 잘 내디딜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으로 프로젝트를 준비했습니다. 일회성이 아닌 정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프로젝트를 총괄한 김종완 대표의 말이다. 기존 공간은 노후화가 심한 욕실, 곰팡이 핀 벽지 등으로 인해 다소 열악한 환경이었던 것이 사실. 3천만원이라는 한정된 예산에서 공간 리모델링과 가구까지 바꿔주기 위해 오랜 시간 발품을 팔았고,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과감한 컬러 사용을 택했다. 입주 당일에는 스튜디오 문을 닫고 25명의 팀원이 총출동했다. 아침부터 시작된 고된 스케줄이었음에도 팀원들의 표정은 어느 때보다 밝았고, 문 밖으로 끊임없이 웃음소리가 새어나왔다. 이케아에서 픽업한 가구를 조립하고 청소를 하는 데만 반나절이 소요됐다. 공간 곳곳 패브릭과 식물로 포인트를 더하자 집 안에 온기가 제법 돌기 시작했다. 환골탈태한 공간을 처음으로 마주한 청년들의 얼굴에도 환한 웃음꽃이 피었다. 좋은 공간이 이룩할 변화의 시작이 벌써부터 전해지는 듯했다.

 

CREDIT

에디터

photographer

이현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