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Holic

Black Holic

Black Holic

모든 빛을 흡수하는 검정은 가장 포용력 있는 색이 아닐는지. 검은색의 무한한 표현력에 주목한 이색적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바자르 누아’를 소개한다.


1,2 바자르 누아 숍 내부. 3 각국에서 수집한 물건들. 4 바자르 누아의 첫 번째 컬렉션 ‘다크 매터스’. 5 베를린 디자인 스튜디오인 부로 파모스 Buro Famos가 디자인한 수납 시리즈 ‘코페아우 Copeau’는 다크 매터스 컬렉션 중 하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의 생명은 정체성이다. 베를린에도 많은 편집숍이 있지만 유독 눈길을 끄는 곳이 검은색을 주제로 한 ‘바자르 누아 Bazar Noir’다. 프랑스 태생의 캐서린 피스터러 Catherine Pfisterer는 예술과 철학을 공부한 후 집을 꾸미기 위해 이야기가 있는 작품과 물건을 찾기 시작했는데, 이를 계기로 베를린의 떠오르는 지역인 크로이츠베르그 Kreuzberg 중심에 그녀만의 공간을 마련했다. 그녀는 여행 가서 발견한 물건이나 중고 시장 등에서 골라 온 골동품 등 국적과 배경을 가리지 않고 자신을 사로잡는 물건이면 무엇이든 놓치지 않는 열정으로 이 공간을 꾸렸다. 예술 작품부터 디자인 아이템 등 어디에서 왔고, 누가 만들었는지 그 사연이 궁금해지는 물건들로 가득 채워놓은 것. 바닥부터 벽, 천장까지 모두 검은색으로 칠한 매장은 들어서자마자 강렬한 인상을 준다. 여기에 나무 마감재와 소품을 더해 자칫 무겁고 답답해 보일 수 있는 올 블랙 인테리어를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중화시켰다. 올 4월에 선보인 바자르 누아의 첫 번째 제품 컬렉션 ‘다크 매터스 Dark Matters’는 ‘우리 주위의 모든 물건에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라는 컨셉트 아래 8개의 에디션을 구성했다. 그녀의 아방가르드적 취향과 여러 디자이너, 예술가의 아이디어를 적절히 녹여내 간결함과 절제미가 돋보이는 컬렉션으로 완성했다. 시크한 이미지인 검은색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보여주는 편집숍 바자르 누아는 블랙 마니아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add Kreuzbergstrasse 78, 10965, Berlin tel +49-(0)30-640-767-33

web www.bazar-noir.com

CREDIT

에디터

writer

이상혁

TAGS
위트 있는 덴마크 감성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

위트 있는 덴마크 감성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

위트 있는 덴마크 감성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

명동에 이어 판교에 2호점을 열었다.


북유럽판 다이소로 불리는 덴마크 디자인 스토어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이 명동에 이어 판교에 2호점을 열었다. 100여 평의 규모를 자랑하며, 매장에 들어서면 계산대까지 가는 동안 매장 전체를 둘러볼 수밖에 없는 원웨이 One Way 동선에서도 브랜드의 색깔을 느끼게 한다. 덴마크 현지의 디자인과 품질, 문화까지 그대로 살린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인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은 합리적인 가격에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 제품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귀여운 콧수염 모양의 문구와 재미있는 파티 용품, 봉제 인형까지 이곳의 유명 제품은 이미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무엇보다 이곳의 제품은 실용성은 물론 알록달록한 색감과 위트 있는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We Sale the Fun’이라는 모토에 걸맞게 패턴이나 카피 하나까지 범상치 않아 눈길을 끌며, 못을 박지 않아도 벽에 붙여서 쓸 수 있는 선반은 사용이 간편하고 예쁘기까지 해 추천하고 싶다.

tel 031-5170-1442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
<도시-사라지는 풍경>전

<도시-사라지는 풍경>전

<도시-사라지는 풍경>전

선화랑에서 11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정영주 작가의 <도시-사라지는 풍경>전이 선화랑에서 열린다. 정영주 작가는 도시의 빌딩 숲에 숨겨진 판자촌의 모습을 포착해 풍경으로 표현하는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작가는 캔버스에 한지를 붙여 형태를 만들고 그 위에 채색을 입히는 ‘파피에콜레’ 기법을 응용한 작품을 선보이는데, 재료가 갖는 독특한 물성과 부조 기법을 감상할 수 있다. 때문에 더욱 촉각적이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 “소외된 것과 잊혀진 것들을 끄집어내 그들의 파라다이스로 바꿔보고 싶다”고 전한 작가는 마음속 고향과 같은 따뜻한 마을의 모습을 통해 관람객에게 안정감을 전한다. 우리에게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주변을 되돌아보게 하는 이번 전시는 11월 22일까지 진행된다. 

tel 02-734-0458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