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 Spirit

Asian Spirit

Asian Spirit

파리에서 해석한 태국 스타일은 어떤 모습일까? 1910년대 태국의 옛 모습을 재현한 레스토랑 밤부로 들어가보자.

 

500㎡가 넘는 여유로운 공간의 밤부 내부

포켓볼을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

파리는 메트로폴리스다. 프랑스 경제와 문화의 중심이며 국제적으로 허브가 되는 도시가 분명하다. 2차 세계대전 이후 뉴욕에 많은 것을 양보해야 했지만, 17세기부터는 유럽의 중심에서 한번도 벗어난 적이 없었다. 우리보다 다섯 배 넓은 국토에 차갑고 온화한 바다와 평야 그리고 산간 지방까지 다양한 지역이 속한 곳인 만큼 식재료가 풍부하다. 이를 바탕으로 하는 프랑스 요리는 지금도 많은 미식가가 엄지를 치켜세우고 있다. 하지만 파리가 진정 멋진 이유는 프랑스 것만 고집하지 않고 다양성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면서 발전해가는 모습이다. 파리의 20개 지역 중 4구에서는 유대인 요리를, 5구는 학생들을 위한 세계 각국의 요리를, 7ㆍ8ㆍ16구에서는 고급스러운 프랑스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13구에서는 아시아의 어느 도시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다. 이번에 소개할 ‘밤부 Bambou’는 태국 요리를 선보이는 고급 레스토랑으로, 19세기 초반 태국에 유럽인을 위한 레스토랑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배경이 다른 나라이기는 하지만 마르그리트 뒤라스의 소설 <연인> 속의 인물이 된 듯한 느낌이라고 한다면 과하지 않은 비유일 것 같다. 500㎡가 넘는 공간에 들어서면 은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은 작은 살롱, 서로의 대화가 넘나드는 주 식사 공간, 사교와 사업 이야기가 오가는 흡연실과 당구대 그리고 테라스까지 완벽하게 1910년대 모습을 재현하고 있어 눈과 입이 모두 즐겁다. 셰프 안톤닌 보네는 미쉘린 별 3개의 전설적인 프랑스 셰프 미셸 브라에게서 요리를 배우고 오랜 시간 태국에서 경험을 쌓았다. 또한 부인이 한국인이라 프랑스 전통 요리와 아시아 요리에 대한 이해가 넓은 셰프로 평가 받고 있다. 파리에서 과연 프랑스는 아시아 음식과 문화를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 궁금하거나 19세 초반의 중절모와 포마드, 시거를 물고 다니는 푸른 눈의 남자들을 만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영업 시간은 월~토요일 낮 12시~오후 3시, 오후 5시~새벽 2시이며 일요일은 휴무다.

add 23 Rue des Jeûneurs, 75002 Paris tel +33-(1)-01-40-28-98-30

web www.bambouparis.fr

 

프렌치 스타일과 아시아풍을 믹스&매치해 인테리어한 공간.

프랑스인들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태국 요리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
신제품 테크 세 가지!

신제품 테크 세 가지!

신제품 테크 세 가지!

디자인도 성능도 모두 만족스러워 지갑을 열게 할 테크 신제품 세 가지를 소개한다.

베오비전 이클립스 TV는 사운드 시스템이 통합된 스마트 TV로 사운드바를 닮은 3채널 사운드 센터로 스테리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6개의 앰프를 장착했으며 플로어 스탠드는 좌우로 90까지 회전 가능해 완벽한 시청각을 선사한다. 올레드 패널을 채택해 자연색 그대로의 화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디오 스트리밍 환경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tel 뱅앤올룹슨 압구정 본점 02-518-1380

 

비파에서 출시한 5번째 무선 스피커 ‘레이캬비크’는 지금까지 비파 스피커 중 가장 작지만 풍부하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아이슬란드 천혜의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레이캬비크는 360도로 사운드를 전달하며 크바드랏 원단으로 마감했다. 특히 ‘라바스톤 블랙’ 컬러는 아노다이즈드 알루미늄 소재를 처음으로 사용해 아이슬란드의 거친 대자연을 시각화했다.

tel 02-541-9946

 

라이카가 렌즈 교환식 카메라 ‘라이카 CL’을 출시했다. 라이카 특유의 클래식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라이카 CL은 2400만 화소의 고성능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초당 30프레임의 고해상 4K 비디오 기능도 지원해 뛰어난 영상미를 자랑한다. 특히 라이카 SL렌즈를 공유할 수 있으며 함께 출시된 신형 렌즈는 지금까지 라이크 렌즈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의 렌즈로 휴대성이 간편하다.

web leica-store.co.kr

CREDIT

에디터

TAGS
이서의 공예

이서의 공예

이서의 공예

얼마 전 막을 내린 ‘2017 공예트렌드페어’ 전시장에서 에디터가 주목한 것은 갤러리 플래닛 부스에서 선보인 이서 라이브의 제품들이다.

 

컬러 비즈 팔찌

이불장 티 매트

인테리어 디자이너 윤이서가 만든 크라프트 브랜드인 이서라이브는 ‘산’을 주제로 만든 아트 팔찌와 테이블 소품 그리고 핸드메이드 캘린더 등을 선보였다. 그녀의 추종자가 있을 만큼 팬층이 두터워서 가지고 나온 물건이 모두 조기 품절돼 미처 보지 못한 이들이 꽤 있을 듯. 그때 만나지 못했다면 이 지면을 통해 그녀의 손끝 감각을 느껴보시길.

tel 갤러리플래닛 02-540-4853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