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같은 삶

영화 같은 삶

영화 같은 삶

영화처럼 살고 싶은 4명이 의기투합해 만든 국내 가구 브랜드 비 아인 키노 wie ein kino가 청담동에 쇼룸을 새롭게 오픈했다.

 

4층 규모의 건물에는 서점과 카페가 함께 들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1층 라이프 북스에서는 매달 새로운 작가들이 큐레이팅한 책을 만나볼 수 있으며, 2층에서는 비 아인 키노가 디자인한 캐주얼한 펫 가구를 볼 수 있다. 2, 3층에 놓여 있는 메이드 인 비 아인 키노 제품은 북유럽의 어느 매장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디스플레이로 시선을 끈다. 밝은 색감의 모던 가구를 선호하는 이들이라면 발걸음해볼 것.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741 tel 1899-6190 open 오전 10시~오후 7시

2층에서는 비 아인 키노가 디자인한 캐주얼한 펫 가구를 볼 수 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 차가연 · 유라규 · 이예린

TAGS
뉴욕에서 온 플로리스트

뉴욕에서 온 플로리스트

뉴욕에서 온 플로리스트

최근 가장 핫한 장소 중 하나인 모스가든에 위치한 제나 스튜디오 Zinna Studio를 찾았다.

 

제나 스튜디오는 모스가든의 정원과 내부 식물 연출을 담당했고 자체 플라워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곳이다. 이곳의 운영자이자 플로리스트 겸 공간 디자이너이기도 한 제나 제임스 Zinna James는 뉴욕의 럭셔리 레스토랑 및 스파, 갤러리, 패션쇼를 비롯해 패션 매거진 촬영과 쇼룸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재능을 인정받고 있다. 그런 그가 한국에 정착해 지난해 9월 이태원에 오픈한 쇼룸을 시작으로 최근 모스가든에서 새로운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겨울 해변가를 컨셉트로 한 모스가든의 정원은 메마른 풀과 돌을 사용해 아직은 녹색 풀과 꽃이 피지 않았지만, 그 자체로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내부에는 다양한 제품과 식물이 어우러지며, 제나 제임스의 안목으로 연출한 스튜디오는 바로 옆에 자리한 레스토랑 ‘굿 사마리안 레서피’와도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지금 요리하는 냄새가 느껴지나요? 전 이 냄새를 정말 좋아해요. 전체적인 공간 분위기가 캘리포니아를 떠올리게 하거든요.” 레스토랑을 비롯해 모스가든 곳곳에는 제나 제임스가 선별한 올리브나무부터 구아바나무, 파인애플나무, 유칼립투스 등이 멋스럽게 자리한다. 제나 스튜디오에서는 크고 작은 식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내추럴하고 인위적이지 않은 스타일의 주문 제작 플라워 어레인지먼트도 선보인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제나 스튜디오를 마주할 것 같은 기분 좋은 예감이 든다.

add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39길 12 1층 tel 02-6085-4662
open 화~토요일 오전 11시~오후 9시 30분, 일 · 월요일 휴무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 차가연 · 유라규 · 이예린

TAGS
디자이너의 세계

디자이너의 세계

디자이너의 세계

컬쳐앤아이리더스는 2018년 3월 4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3층에서 <알렉산더 지라드, 디자이너의 세계 展>을 개최한다.

전시장 전경

 

세련된 감각으로 한 세기를 감동시킨 디자이너 이자, 20세기 모더니즘 디자인을 대표하는 예술가 알렉산더 지라드는 인테리어, 건축, 가구, 소품, 텍스타일 등 폭 넓은 디자인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했던 상업디자이너이다. 그의 삶과 업적을 아우르는 700여 점의 작품을 총 4부로 구성한 이번 전시는 20세기 미국의 모던디자인을 대표하는 알렉산더 지라드를 조명하는 국내 첫 대규모 회고전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지라드의 사진과 텍스타일, 가구, 수집품, 장식소품 등 5,000여 점 이상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비트라디자인미술관 Vitra Design Museum이 세계순회전시의 일환으로 기획한 것으로, 미국 크랜브룩미술관 전시 다음으로 서울에서 개최되며 이후 다시 미국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국내에 베어브릭과 목각인형 컬렉션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알렉산더 지라드의 디자인은 이번 전시를 통해 국내의 많은 인테리어 디자인 애호가는 물론이고 전 세대를 아울러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한다.

add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3층(5,6전시실)

tel 02-6273-4242

web www.sac.or.kr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