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정겨운 바

우리 동네 정겨운 바

우리 동네 정겨운 바

월드클래스 2011에서 우승하고, W호텔의 우바, JW 메리어트 호텔의 더 그리핀 바에서 경력을 다진 바텐더 이민규, 쉐라톤 호텔에서 실무 총괄을 맡았던 이은지 부부가 연남동에 정겨운 바를 오픈했다.

 

연남동 연남마실

 

연남마실이 그 주인공이다. 이곳은 마치 친구의 집을 방문한 듯 코지한 분위기가 특징인데 동남아, 남미, 유럽 등을 돌며 재충전 시간을 가진 부부가 여행 중 머문 에어비엔비에서 큰 영감을 받았기 때문이다. 호스트가 집을 내주며 지역의 술과 음식, 더 나아가 문화를 공유하는 것처럼 이곳 연남마실에서도 응접실을 방문한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 메인 바를 한 켠으로 몰고 인더스트리얼 스타일, 라탄, 나무 소재의 가구, 여행 중 구입한 소품을 적절히 믹스&매치했다. 연남마실의 시그니처 칵테일은 할라피뇨와 파인애플로 매콤달콤한 맛을 살린 스파이시 마가리타, 대중적인 모히토를 연남마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러브 포션 모히토를 꼽을 수 있다. 조만간 앞마당을 개방해 바비큐 메뉴를 시작할 예정인데 손님이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장비를 갖춰 교외로 놀러 간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반려견을 위한 ‘멍테일’ 또한 준비 중이니 연남동에 산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슬쩍 들르기 좋을 듯.

add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51길 129-2

tel 070-7527-6590

open 오후 5시~새벽 1시(월요일 휴무)

 

연남동 칵테일

 

연남동 바

러브 포션 모히토.

안티파스티 스타일의 모둠 안주 마실 플래터.

CREDIT

에디터

김수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김태유 · 유라규 · 차가연

TAGS
Sight, Taste, Sound and Scent

Sight, Taste, Sound and Scent

Sight, Taste, Sound and Scent

복합 리테일 공간 ‘블루 마운틴 스쿨’은 힙스터들의 성지인 이스트 런던에 위치한다. 런던은 대체로 날씨가 흐리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도시 특유의 감성이 묻어 있다. 이곳 역시 평범하기 그지없는 외관처럼 보이지만, 내부는 즐길 거리로 가득하다.

 

BDDW 쇼룸

미국 하이엔드 크라프트 가구 브랜드 BDDW의 쇼룸. ⒸBlue Mountain School

 

블루 마운틴 스쿨은 지난해 4월, 의류 브랜드 호스템 Hostem의 창업자 제임스 브라운 James Brown과 크리스티 펠스 Christie Fels의 기획으로 런던 쇼디치에 오픈한 복합 리테일 공간이다. 쇼디치는 소위 런던의 힙스터들이 모이는 곳으로 빈티지하고 현대적인 스타일이 뒤섞인 레스토랑, 바, 카페, 갤러리, 편집숍 등이 즐비하다. 블루 마운틴 스쿨은 호스템의 아카이브 쇼룸과 더불어 레스토랑 마오스 Mãos, 예술 전시 공간 블루 프로젝트, 인테리어 브랜드 BDDW의 쇼룸, 음악 감상실 그레이스 Grace’s, 향수 브랜드 퍼퓨머까지 6개 층에 달하는 규모로 방문객들의 시각, 청각, 미각을 모두 사로잡는다. 이곳의 건축은 런던 기반의 6A 아키텍츠가 맡았으며, 은빛을 띠는 건물 내부는 현대적인 동시에 내공이 느껴지는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강철과 견고한 나무, 유리를 주재료로 투명하게 공간을 비춰 각기 다른 공간이 연결되어 보이도록 했다. 이곳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수공예 제품이 곳곳에 자리해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하며 독특한 디자인의 아름다운 수공예 도자와 오브제도 감상할 수 있다. 블루 마운틴은 호스템의 기업 철학이 반영돼 있다. 유행을 좇기보다 실험적인 발상과 개성 그리고 퀄리티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무엇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와의 협업을 중시한다. 각기 다른 배경과 분야에 종사할지라도 공통의 예술적 가치관을 지녔다면, 공간 그 이상의 시간을 나누는 장소가 될 듯하다.

add 9 Chance Street London, E2 7JB

tel 44 020 7739 9733

web www.bluemountain.school

 

호스템 아카이브

ⒸBlue Mountain School

핸드 메이드 브랜드

ⒸBlue Mountain School

호스템 아카이브 쇼룸

핸드메이드 의류 브랜드 호스템 아카이브. ⒸBlue Mountain School

 

블루 마운틴 스쿨

독특한 형태의 계단이 설치된 뷰잉 룸. ⒸBlue Mountain School

 

퍼퓨머 H 쇼룸

향수 브랜드 퍼퓨머 H의 쇼룸. ⒸBlue Mountain School

CREDIT

에디터

원지은

writer

조수민(런던 통신원)

TAGS
친구 손 잡고 듀펠 센터

친구 손 잡고 듀펠 센터

친구 손 잡고 듀펠 센터

장안동 주민들이 애용했던 목욕탕 청호탕이 ‘듀펠 센터’로 변신했다. 이곳은 디자이너 안태옥이 자신의 취향을 반영해 완성한 복합 문화 공간이다.

 

장안동 듀펠 센터

 

안태옥은 자신의 안목으로 고른 브랜드를 한데 모았는데 1층부터 3층까지 총 15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듀펠 센터가 직접 운영하는 3층 편집숍 ‘네버 그린 스토어’는 본래 목욕탕을 운영하던 가족이 살던 집의 구조를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 거실과 각 방에 스펙테이터, 파쉬몽트, 수주란 등 각기 다른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데, 마치 언니나 동생의 방을 슬쩍 구경하는 것처럼 친근하다. 2층은 남탕으로 사용됐던 공간이라 별도의 구획 없이 시원스럽게 연출했다. 듀펠과 어울리는 의류와 소품을 태국에서 바잉한 제이 바인야드 그리고 이제는 우리에게 친숙한 프라이탁까지 비교적 캐주얼한 브랜드가 주를 이룬다. 1층의 분위기는 좀 더 역동적이고 활기차다. 원색의 타일로 다채롭게 연출했기 때문. 카페 파운틴, 코너의 작은 서가까지 자유롭게 배치된 벤치에 걸터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날이 좋으면 야외석에 앉아도 좋다. 꼭 쇼핑이 아니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패션 브랜드를 편히 둘러보고, 각기 다른 분위기로 연출한 층을 둘러보며 새로운 영감을 받기에 충분하지 않을까.

add 서울시 동대문구 한천로26길 48-12

tel 02-797-4268

open 낮 12시~오후 9시(월요일 휴무)

 

듀펠 센터

카페 파운틴

네버 그린 스토어

CREDIT

에디터

김수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김태유 · 유라규 · 차가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