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hroom Inspiration

개성을 더해 줄 하이엔드 욕실

개성을 더해 줄 하이엔드 욕실

우리에게 가장 친하고 내밀한 삶의 공간인 욕실. 디자인, 소재, 기능성 등 저마다의 개성을 지닌 하이엔드 욕실 브랜드의 대표 컬렉션에서 발견한 영감을 모았다.

갤러리 같은 욕실

아트 디렉터 안드레아 파리시오 Andrea Parisio와 주세페 페자노 Giuseppe Pezzano가 시엘로 Cielo를 위해 디자인한 이 칸티니 I Catini 컬렉션은 전통과 혁신 사이를 오간다. 금속 받침대 위에 놓인 신제품 세라믹 욕조 오펠리아 Ofelia도 그중 하나. 고전 욕조 형태를 모던하게 재해석해 풍성한 볼륨과 편안한 등받이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욕조 끝부분의 얇고 섬세한 디테일에 우아함이 깃들어 있다.

색감이 주는 활력

집 안에 과감한 컬러를 들이기 다소 부담스럽다면 욕실부터 찬찬히 시작해보자. 1873년부터 이탈리아에서 세라믹을 생산해온 아피아니 Appiani의 파스텔리 Pastelli는 여덟 가지 파스텔 톤으로 욕실에 화사함을 더해주는 모자이크 타일. 1.25×1.25cm, 1.25×3.75cm, 2.5×2.5cm의 세 가지 사이즈가 각기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

현대인의 웰니스를 위해 설계된 제시 Gessi의 오리지니 Origini 컬렉션은 가장 순수한 형태와 원초적인 소재에서 인간의 내면을 발견했다. 황토, 벽돌, 황동, 구리, 강철 등 원초적 색과 상징적인 소재에서부터 영감받아 디자인한 것. 단순한 형태와 색상, 소재, 마감의 조화로 제품보다는 사람을 중심에 두며, 시각뿐 아니라 촉각까지 포괄한다. 절대적 자유 속에서 마침내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타임리스 디자인

시대와 유행을 뛰어넘는 타임리스 디자인을 선보이는 아르마니 로카 Armani Roca.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함이 깃든 바이아 Baia 컬렉션은 고전에서 찾은 욕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생각하는 욕실에 대한 철학이 오롯이 담겨 있다. 넓은 욕실 중앙에 욕조를 놓고 양쪽에 세면대를 배치해 사용하도록 고안된 것이 특징. 세면기와 수전, 샤워기, 변기는 물론 각종 액세서리까지 취향에 맞게 비스포크가 가능하다.

치유의 방

테헤란 출신의 독일 건축가 하디 테헤라니 Hadi Teherani가 악소르 Axor와 선보인 디스팅티 Distinctive 욕실 컬렉션은 예부터 목욕을 치유의 상징으로 여겼던 중동의 고대 목욕탕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마주보는 네 개의 창과 둥근 아치는 서로 대칭을 이루고, 그 중앙에는 유기적 형태의 욕조와 넓은 샤워 공간, 타원형의 세면대를 배치했다. 바닥에서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눈부신 은색 유리 모자이크와 밝은 대리석 욕조는 공간에 온기와 관능을 불어넣으며, 우아함을 잃지 않는다.

예술 입은 욕실

스위스 욕실 브랜드 라우펜 Laufen은 올해 마르셀 반더스 Marcel Wanders, 스위스 아티스트 모니크 바우만 Monique Baumann 등 다양한 예술 분야와의 협업을 선보다. 그중에서도 밀라노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NM3 디자인 스튜디오와 함께 선보인 뉴 스페이스 New Space 라인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가 돋보이는 캡슐 컬렉션. 욕실 가구부터 스툴, 거울 등 액세서리로 선보이며 기존 모습에 국한되지 않은 새로운 생명력이 느껴진다.

빛과 소재의 결합

안토니오 루피 Antonio Lupi가 AL 스튜디오와 함께 선보인 알붐 럭스 Albume Lux는 2018년 선보인 베스트셀러 알붐을 한 단계 진화시킨 신제품이다. 크리스털, 대리석, 유리 등 다양한 소재의 세면기와 조명 역할을 하는 하부를 결합한 독립형 세면대인 것.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개발한 반투명 수지 소재는 어두운 곳에서 마치 세면기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욕실 전체에 빛이 은은하고 균일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돕는다.

욕실도 비스포크

이탈리아 천연 대리석 브랜드 루체 디 까라라 Luce di Carrara는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욕실을 위해 튜브 Tube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다. 벽에 고정된 금속 튜브로 지탱하는 나무 선반에는 대리석 세면대를 올려 배치하거나 욕실 트레이 등을 원하는 대로 조합할 수 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욕실 분위기를 한층 미니멀하게 변화시킨다.

미니멀리즘 건축의 정수

노먼 포스터가 이끄는 런던 기반의 건축 스튜디오 포스터+파트너스 Foster+Partners와 팔퍼 Falper의 협업으로 새롭게 탄생한 MA 라인은 공간과 요소 사이의 조화로운 균형을 강조한다. 구조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욕조와 세면대, 수전, 거울 등은 마치 가늘고 섬세하면서도 우아함과 기능성을 잃지 않았다. 세면대 하부장은 정교한 목공 기술을 통해 완성되며 생활 공간에 맞는 다양한 추가 모듈 구성이 가능하다.

CREDIT

에디터

TAGS
북극에서 온 그림

북극 이누이트의 삶을 담은 전시

북극 이누이트의 삶을 담은 전시

우리에게 에스키모로 잘 알려진 북극 이누이트의 삶과 자연을 바탕으로 역사와 예술, 문화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스토리를 전하는 대규모 기획 전시 <해초 먹는 토끼: 이누이트 아트>가 개최된다. 한-캐나다 수교 60주년을 기념한 이번 전시는 앞서 열린 제14회 광주 비엔날레 캐나다 파빌리온에서 선공개되며 미술 애호가들에게 호평을 받기도 했다. 북극의 신비로운 풍경과 일상, 고래와 북극곰, 이누이트 전통 신화까지 신비로운 이야기로 가득한 전시는 10월 3일까지 롯데갤러리 아트홀 잠실점 에비뉴엘에서 만나볼 수 있다.

 

TEL 02-3213-2606

CREDIT

writer

류진영

TAGS
FRESH VEGGIE DAY

신선한 채식 레스토랑 두 곳

신선한 채식 레스토랑 두 곳

맛도 좋고 영양도 가득한 채식 레스토랑 두 곳에 다녀왔다.
지금이 바로 채소와 친해질 기회다!

 

주말 디톡스, 베지위켄드

 

에그플란트

 

지난달 TV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팜유 멤버 전현무가 건강한 밥상을 시도해보겠다며 채소 요리를 만드는 장면이 나왔다. 종종 채식 레스토랑을 찾아가곤 했는데, 최근에는 꽤 오랫동안 발길을 끊었다. 신선한 채소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을 물색했고 베지위켄드를 찾았다.

 

주키니

 

이곳은 몇 해 전 학동에 문을 연 채소 와인바 양출 서울에서 새롭게 전개하는 브런치 레스토랑이다. 이미 양출 서울에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경험했던 터라 믿음이 갔다. 게다가 알고 보니 전현무에게 요리를 가르쳐준 이도 양출이었던 것. 베지위켄드는 한 달에 여섯 가지 채소를 선정해 자유롭게 메뉴를 구성한다.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는 제철 채소 수프와 빵을 곁들인 조식 메뉴를 선보이며, 점심 시간부터는 2만5천원의 런치 코스가 준비된다. 코스는 두 가지 애피타이저와 메인 요리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7월에 선정된 채소는 가지, 근대, 그린빈, 감자, 토마토, 주키니다.

 

수박 샐러드

 

수박과 자두, 토마토를 버무린 샐러드와 햇감자를 큼지막하게 썬 감자 샐러드가 애피타이저로 준비되었다. 메인 메뉴는 구운 가지와 캐슈너트크림, 병아리콩이 들어간 에그플란트와 주키니와 튀긴 오징어에 바질 마요, 허브 샐러드를 곁들인 두 가지 요리를 주문했다. 전체적으로 신선한 제철 채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어 좋았으나, 가지나 감자처럼 에그플란트 큼지막한 채소에 간이 되어 있지 않아 심심한 맛을 선호하는 이들에겐 굿!

 

아보카도와 건새우

 

그리고 사이드로 주문한 아보카도는 건새우가 올려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크리미한 아보카도와 비릿한 건새우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소스나 간 등 맛의 밸런스에 조금 더 신경 썼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베지위켄드에서는 제철 채소로 음식을 만들어보는 클래스도 운영하고 있다. 그 달의 가장 맛있는 채소를 선별해 친근하면서도 색다른 식사를 만들어보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수업으로, 채소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는 캐치 테이블로도 예약을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INSTAGRAM @veggieweekend

 

비건으로 파인다이닝, 레귬 LÉGUME

 

콜리플라워

 

채식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 육류, 가금류, 어패류, 달걀, 유제품을 하나씩 배제하다 보면 결국 과일과 곡식만 섭취하는 비건에 당도한다. 올 4월에 가오픈을 시작한 레귬은 무려 100% 식물성 재료로 비건을 실천하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이다.

 

호박씨 커스터드

 

레귬은 불어로 채소를 뜻한다.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스와니예의 헤드 셰프였던 성시우가 같은 층에 자신만의 첫 레스토랑을 오픈한 것. 총 일곱 가지 런치 코스의 첫 시작은 호박씨 커스터드. 두부처럼 부드러운 식감에 아삭아삭한 샐러리를 더해 상큼했다. 탈곡 후 버려진 곡물의 껍질로 만들었다는 그릇에서 지속가능한 외식 문화에 대한 의지가 느껴졌다.

 

영실표고와 나물 파스타

 

두 번째 메뉴는 채수에 절인 오이 안쪽에 퀴노아 샐러드를 채운 전채요리. 제철을 맞은 멜론과 고수꽃 등 다양한 허브 향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직접 빚은 파바텔리 면으로 만든 세 번째 메뉴 나물 파스타는 식감이 마치 뇨키처럼 쫄깃했다.  표고버섯을 우린 채수에 방풍나물, 목이버섯, 돌미나리, 죽순 등 나물을 곁들여 슴슴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느껴졌다.

 

 

유독 기억에 남는 네 번째 메뉴는 바질과 주키니로 만든 수프. 초당옥수수를 볶아 올리고 살짝 그을린 사워도우를 곁들여 마치 여름을 먹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메인 메뉴인 콜리플라워구이가 등장하자 커리의 냄새가 강하게 풍겼다. 다듬고 남은 자투리 채소로 커리 페이스트를 만들어 콜리플라워에 발라 구운 뒤, 채소 껍질을 진하게 응축해 소스로 만든 것. 호박고구마 퓌레와 캐러멜라이징한 사과를 곁들여 단짠의 밸런스도 훌륭했다. 디저트로는 캐슈너트와 레몬 버베나로 만든 식물성 아이스크림이 등장했다. 리치와 망고로 만든 잼과 올리브유로 마무리했는데, 유제품을 쓰지 않고도 이렇게 풍미가 느껴지는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니 무척 놀라웠다. 코스의 마무리인 우롱 잎을 곁들인 신비복숭아조림과 작두콩차도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다. 섬세했던 여름 채소는 싱그러웠고, 이런 비건 음식이라면 언제라도 두 팔 벌려 대환영일 듯.

 

오이와 퀴노아

 

INSTAGRAM @legume.seoul

CREDIT

에디터

,

포토그래퍼

김민지, 원지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