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워진 요리 생활

쉬워진 요리 생활

쉬워진 요리 생활

식품 전문 기업 풀무원에서 주방 가전도 나오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기존 에어프라이어에 스팀 기능을 강화해 출시한 오븐형 요리 가전 ‘2023년형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는 100℃ 고온 스팀 분사 조리 기능이 특징. 이른 바 겉바속촉 요리를 완성해주는 이 제품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해 더욱 건강한 조리를 가능케 한다.

 

 

요즘처럼 더운 날에는 국이나 찌개보다 조금 더 색다른 요리가 생각나는 법.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는 찜 전용 자동 조리 모드로 채소찜, 찐달걀 등 손이 많이 가는 찜 요리를 쉽게 시도해볼 수 있다. 특히 건강관리에 힘쓰며 웰니스 라이프를 지향하는 이들을 위해 달걀찜 틀을 제공하고 반숙, 완숙 등 취향에 맞게 조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또 버튼 한번으로 조리실 내부의 기름때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스팀 세척 기능, 스팀 배관에 남아 있는 잔수를 제거하고 배관까지 세척하는 스팀 히터관 세척 기능을 추가해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외관 역시 모던한 디자인의 화이트와 옐로 컬러로 출시되어 더 이상 주방 저 깊숙이 숨겨둘 필요도 없다. 요린이는 물론 헬시 라이프를 꿈꾸는 이들이라면 마다할 이유가 없다.

 

 

WEB www.pulmuone.kr

CREDIT

에디터

TAGS
어린이를 위한 빅토리아 앤 앨버트 뮤지엄

어린이를 위한 빅토리아 앤 앨버트 뮤지엄

어린이를 위한 빅토리아 앤 앨버트 뮤지엄

런던 동북부 지역에 모든 것을 만질 수 있는 영국 최초의 어린이 박물관이 문을 열었다.

 

Young V&A 타운 스퀘어에 설치된 아트 피스 모습. © David Parry courtesy of Victoria and Albert Museum, London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박물관’이 탄생했다. 어렵고 엄숙한 곳이 아니라 직접 만질 수 있고 경험하고 체험하고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박물관, 바로 어린이를 위한 ‘영 빅토리아 앤 앨버트’ 뮤지엄이다. 이 미술관의 모체라 할 수 있는 빅토리아 앤 앨버트 뮤지엄은 지금 부산에서 유치하고자 하는 2030월드엑스포와도 관련이 깊다. 1851년 런던에서 열린 만국박람회의 성공을 기념하고 그 성과를 발전시키기 위해 행사 다음 해인 1852년 건립된 유구한 역사를 지닌 곳이기 때문이다. 또한 지난해에는 ‘한류’ 전시를 통해 한국 문화를 소개하기도 해서 많은 한국인이 방문하기도 했다. 붉은 벽돌로 지은 아름다운 건축물과 흥미로운 테마로 가득한 트렌디한 전시, 박물관 내부 중정 마당의 둥근 호수, 특히 애프터눈 티 세트가 유명한 카페로 한류 전시가 아니더라도 런던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뮤지엄이기도 하다.

 

Young V&A에 구현한 빌리지 인스톨레이션을 감상 중인 소년. © David Parry courtesy of Victoria and Albert Museum, London

 

영 빅토리아 앤 앨버트는 0세부터 14세까지의 어린이 관객을 위해 마련한 특별한 박물관으로 3년간의 준비 기간, 1300만 파운드(약 220억원)를 들여 지난 7월에 개관했다. 기원전부터 현재에 이르는, 본 뮤지엄의 2,000여 점의 예술 및 의식주와 관련된 다양한 컬렉션 중 일부가 이곳으로 순회 전시되며 ‘만지지 마세요’가 아니라 직접 모든 것을 만지고 체험해볼 수 있는 핸즈 온 Hands on을 지향한다. 또한 올라퍼 엘리아슨, 키스 해링, 데이비드 호크니 등 유명 작가들의 작품도 마련되어 있다.

 

유아를 위한 미니 뮤지엄 공간을 따로 만들어 낮은 눈높이에서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 David Parry courtesy of Victoria and Albert Museum, London 

 

어린이가 있는 가족 방문객뿐 아니라 공간 디자인 측면에서 디자인과 아트, 나아가 서비스와 공간 경험에 관심 있는 이들이 참고하면 좋을 곳이다. 150년 역사를 지닌 약 1,600평의 건물은 드 마토스 라이언 De Matos Ryan이 기본 건축 설계를, AOC 아키텍트가 인테리어를 맡아 리노베이션을 진행했다. 지붕의 자연 채광으로 공간 전체를 밝히고, 갤러리 바닥을 모자이크 타일로 통일감을 주어 한눈에 공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세 개의 갤러리 이름도 직관적인 플레이, 이매진, 디자인으로 붙였으며 거대한 글씨로 간판을 달아 효율성과 디자인의 효과를 높였다. 연극 무대가 있는 극장 등 창의적인 교육과 놀이, 호기심과 실험정신을 키울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가득하다. 뮤지엄 건립 전 약 10개월간 이 지역에서 레지던시를 하면서 2만2,000명의 학생, 관계자와 상담하여 그들이 가장 원하고,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연구를 토대로 디자인했다는 것도 놀랍다.

 

아이들의 모험심을 키워주는 어드벤처 디스플레이 섹션. © David Parry courtesy of Victoria and Albert Museum, London

 

이곳은 본 뮤지엄이 있는 사우스켄싱턴이 아니라 런던 동북부 베스털 그린 지역에 세워졌는데, 이로써 영국 최초의 어린이 박물관일 뿐 아니라 런던 동부에 처음으로 생긴 박물관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뮤지엄 등 문화적 접근성이 취약한 런던 동북부 지역을 발전시키려는 전략적 결정으로, 어린이 뮤지엄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에 곧 빅토리아 앤 앨버트 뮤지엄 이스트 및 연구센터도 개관할 예정이다. 초대 관장으로는 미국 워싱턴 스미소니언 아프리카 미술관 관장인 캐슬리 헤이포드가 부임하여 아프리카 컬렉션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한다. 소외된 지역, 어린이 관객뿐만 아니라 새로운 영역에 대한 컬렉션을 강화함으로써 끊임없이 변화하고 균형 잡힌 시각을 제시하고자 하는 런던 뮤지엄의 변화에 박수를 보낸다.

CREDIT

에디터

writer

김영애(롯데백화점 아트콘텐츠 상무)

TAGS
젊은 날의 초상

젊은 날의 초상

젊은 날의 초상

지금 가장 핫한 파리 9구에 젊은이들의 열정으로 똘똘 뭉친 레스토랑 쉐나팡이 문을 열었다.

 

© Papi aime Mamie

 

파리는 서울에 비해 풍경이 변하지 않는 편이다. 10년 전에 방문한 레스토랑이 여전히 성업 중이고, Since를 뜻하는 프랑스어 Depuis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매장만 쓸 만큼 오래된 가게들이 가득하다. 하지만 변화가 없어 보이는 이 도시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크고 작은 유행과 변화가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다양한 업종에서 특색 있는 매장을 운영하는 청년 소상공인들의 도전을 만날 수 있는 것. 특히 외식 업종은 가장 빠르게 트렌드를 좇아가며 두드러진 변화를 보여주는 산업으로 세계적으로 핫한 K-푸드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는 대표적인 도시이기도 하다. 이번에 소개하는 레스토랑 쉐나팡 Chenapan도 파리에서 뜨고 있는 9구 카데 지역에 자리한다.

 

 

말썽꾸러기 또는 나쁜 녀석 정도를 의미하는 쉐나팡은 이름만 들어도 젊은 기운이 느껴지는 듯하다. 하지만 실력만큼은 이미 검증됐다고 볼 수 있다. 미쉐린 원 스타를 받은 프렌치 레스토랑 제 키친 갤러리 Ze Kitchen Galerie에서 함께한 셰프 브루노와 파트너 플로랑탱이 힘을 합쳤기 때문이다.

 

© Papi aime Mamie

 

레스토랑은 친밀한 열여덟 석의 좌석과 오픈 키친으로 구성된다. 매일 산지에서 배송 받은 신선한 재료에 따라 그날의 메뉴가 정해지며 아시아 여행에서 영감을 받아 마늘과 생강을 베이스로 한 요리를 선보인다. 짙은 초록색 벽으로 꾸민 레스토랑 내부는 낮에는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지만 해가 진 저녁에는 고즈넉한 무게감으로 다가온다. 파리에서 나만 알고 싶은 작은 레스토랑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Papi aime Mamie

 

ADD 28 rue de la Tour d’Auvergne 75009 Paris
WEB www.chenapan-restaurant.fr
INSTAGRAM @chenapan.restaurant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