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의 서막

새로운 시대의 서막

새로운 시대의 서막

메르세데스 벤츠의 가장 상징적인 창조물 E클래스가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7년 만에 풀체인지 되어 올해 11세대 모델로 새로 출시된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E클래스 E300 4MATIC AMG 라인.

지금은 다이내믹한 주행으로 골목골목을 내달리는 ‘펀카’를 타고 있지만, 나중에 세단을 타게 된다면 가장 먼저 이 차를 떠올릴 것이다. 오랜 명성과 판매 기록이 입증하는 차, 바로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다. 최근 7년 만의 풀체인지 모델 출시로 장안의 화제인 11세대 신형 ‘더 뉴 E클래스’를 직접 만나고 왔다. 1946년 첫 탄생한 E클래스는 전 세계적으로 1700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대표 프리미엄 세단이다. 그 명성에 걸맞게, 이번 모델은 모든 영역에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친 티가 난다. 더 뉴 E클래스 변화의 핵심은 더욱 스포티하고 개성 강해진 외관 디자인, 몰입도를 한층 강화한 디지털 인터페이스, 향상된 주행 성능, 높은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사양이다. 이번에 살펴본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아방가르드 등 총 7개 라인업 중 E300 4MATIC AMG 라인.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더 뉴 E클래스.

사람처럼 첫인상이 중요하니, 우선 외관부터 꼼꼼히 살펴봤다. 스포츠카보다는 클래식한 위용을 뽐내고, 중후한 세단보다는 날렵한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램프의 변화다. 주변 크롬 트림에 탑재된 ‘발광 라디에이터 그릴’과 디지털 라이트의 조화가 우아하다. 이번 모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아무래도 후면부의 삼각별 리어램프일 것이다. 그냥 대놓고 삼각별을 새겨놓았으니 말이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벤츠 마니아라면 반길 만하다. 벤츠 고유의 삼각형을 형상화한 삼각별 디자인으로 더 뉴 E클래스만의 차별성과 새로운 스타일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냈다고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더욱 뚜렷해진 존재감은 도로 위에서 톡톡히 빛날 것이다.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긴 보닛의 조합, 이전 세대보다 20mm 더 길어진 휠베이스로 실내 공간이 여유롭게 느껴진다.

중앙과 동승자석 디스플레이가 이어진 MBUX 슈퍼스크린.

조수석 디스플레이에서 영화와 줌,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인테리어도 살펴보자. 아니 이게 진짜 E클래스 맞아? 운전석 보드를 가득 메운 디스플레이는 완전히 새로워졌다. 심지어 조수석까지 스크린을 설치하다니. 요즘 스크린 확대가 유행이라지만 이 정도일 줄이야. 디스플레이 비중을 크게 늘린 앞 좌석은 14.4인치 고해상도 LCD 중앙 디스플레이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MBUX 슈퍼스크린을 탑재했다. 특히 내년에 선보일 전용 운영 체제 MB.OS의 선행 버전이 포함된 MBUX 슈퍼스크린은 중앙 디스플레이와 이어진 새로운 형태의 스크린이다. 스마트폰처럼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하는 만큼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스포티파이 Spotify부터 애플 뮤직, 아마존 뮤직, 틱톡, 앵그리버드 등 제3자 개발 앱의 다운로드 및 구동이 가능해 마치 아이패드를 펼쳐놓은 듯하다. 이제 주행의 필수가 된 네비게이션 앱 또한 이번 모델에서 최초 지원된다. 인터넷만 연결하면 TMAP 사용이 가능하니 거추장스러운 휴대폰 거치대도 필요 없다.

이뿐 아니라 메르세데스 벤츠는 한국만을 위해 에센셜 Essential, FLO, 멜론, 웨이브 Wavve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중앙에 내장된 셀프 카메라를 통해 줌 화상 회의가 가능하고 휴대폰 만질 필요 없이 뉴스, 게임, 음악 등을 즐길 수 있으니 진정한 인포테인먼트 시대가 다가옴을 실감할 수 있다. 안전성을 고려해 드라이브 중에는 운전자 시야에선 콘텐츠가 보이지 않도록 하는 자동 스크린 시스템 또한 세심하다. 운전자가 즐길 수 있는 디지털 경험도 보물처럼 곳곳에 숨겨져 있다. 승차하면 몸으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것은 개인화된 차량 설정을 지원하는 ‘루틴 Routine’ 기능이다. 온도 설정, 앰비언트 라이트, 오디오, 주차 카메라 등의 기능을 원하는 대로 저장해 자리에 앉는 즉시 내 루틴대로 바뀐다. 하지만 가장 감동적인 것은 바로 공명을 통해 온몸으로 음악을 느낄 수 있는 ‘부메스터®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다. 차내 스피커로 만족하기 쉽지 않은데, 곡을 누르자마자 선명한 저음과 고음의 음색이 실내에 울려 퍼졌다. 돌비 애트모스 Dolby Atmos의 360° 사운드를 통한 총 17개 고성능 프리미엄 스피커가 울림을 인상적으로 묘사한다.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가 시시각각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시각적 즐거움까지 선사하니 청음실을 방불케 한다.

뉴 E클래스 AMG 라인과 익스클루시브.

E클래스가 오랜 기간 사랑받은 이유는 고급 세단으로서 당연히 갖추어야 하는 ‘정숙성’과 주행 능력의 밸런스를 지켜왔기 때문일 것이다. 더 뉴 E클래스가 완전 변경 속에서도 일관되게 가져가는 건 도로 위에서의 정숙성이다.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시동을 걸 때 최대 17kW의 힘을 추가로 제공해 부드럽고 신속한 엔진 시동을 돕는다. 그리고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 제동 등을 제공해 순수 전기 차량처럼 고요한 정숙성을 선사한다. 특히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세밀하게 설계된 차체 형태와 방음재도 동급 최고의 정숙성을 구현하는 데 한몫을 한다. ‘안전’에도 각별한 진심이 느껴지는 건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다. 앞차와의 간격 유지 및 자동 속도 조절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최대 100km/h의 속도 범위 내에서 도로 위 정지된 차량에 반응하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가 추가돼 안정성이 대폭 향상됐다. 아이폰 및 애플 워치로 문을 잠글 수 있는 디지털 키 기능 등 다채로운 편의 사양도 눈길을 끈다. 8년 연속 국내 수입차 베스트셀링 모델 1위의 자리를 지킨 10세대 E클래스의 바통을 이은 더 뉴 E클래스의 탄생은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CREDIT

에디터

TAGS
해산물 파티에 어울리는 테이블웨어

해산물 파티에 어울리는 테이블웨어

해산물 파티에 어울리는 테이블웨어

해산물 파티에 어울리는 테이블웨어 모음.

9개 꽃잎으로 이루어진 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디너 플레이트. 장인의 수작업으로 완성했다. 17만3000원.

작은 잎사귀들로 식탁 위 작은 정원을 선사하는 에르메스의 디너 플레이트. 25만원.

유선형 디자인이 돋보이는 조지 젠슨의 피쳐. 1.2L 용량. 가격 미정.

월넛 손잡이와 견고한 크롬 바디가 조합된 라뜰리에뒤뱅의 우에노 모션 오프너. 더콘란샵에서 판매. 20만원.

물고기에서 영감을 받은 알레시의 콜롬비나 피시 굴따개. 양쪽 날을 이용해 어떤 방향으로든 굴 껍데기를 쉽게 깔 수 있다. 9만원.

묵직한 황동 손잡이와 실버 바디의 대비가 매력적인 윤여동 작가의 가니메드 와인쿨러(L). 윤여동 스튜디오에서 판매. 45만원.

맑고 투명한 유리 소재로 만든 토요사사키의 레몬스퀴저. 바닥 안쪽으로 손가락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안정감 있게 잡을 수 있다. 호프라이프에서 판매. 1만3000원.

투명한 크리스털 유리로 제작된 랄프 로렌 홈의 레미 샴페인 플루트. 빛을 받으면 더욱 영롱하게 빛난다. 18만9000원.

빙하가 녹아 내리는 모습을 닮은 이딸라의 울티마 툴레 화이트 와인잔. 마우스 블로운 기법으로 제작했다. 2개입 8만2000원.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와 코르크 소재가 조화를 이루는 조지 젠슨의 와인스토퍼. 12만원대.

CREDIT

에디터

assistant

채민정

TAGS
Seafood Party

Seafood Party

Seafood Party

여럿이 둘러앉아 화이트 와인 한잔 곁들이기 좋은 제철 해산물 테이블.

올리브 페이스트와 펜넬 샐러드를
곁들인 도미레몬구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익혀 담백한 도미 맛을 살려주는 도미구이. 레몬과 라벤더를 넣어 비린내 없이 익히는 것이 핵심이다. 라벤더 대신 타임이나 로즈마리 등의 허브를 사용해도 좋다. 올리브 페스토는 별도로 간하지 않아도 올리브의 짭짤함과 마늘의 향, 레몬의 산미가 담백한 도미 맛과 잘 어우러진다. 곱게 갈아도 좋지만 굵게 다지면 풍미가 더 올라간다. 펜넬 샐러드는 파르메산치즈와 이탤리언 파슬리를 다져 넣는 것이 포인트.

재료(3인분)
도미 1마리, 레몬 2개, 라벤더 줄기 4줄기, 올리브유·소금 적당량씩

올리브 페이스트
그린올리브 30알, 마늘 10알, 페퍼민트 15줄기, 올리브유 1컵, 페페론치노 1개, 레몬즙 1개분

펜넬 샐러드
펜넬 1개, 파르메산치즈 50g, 레몬즙 1개분, 이탤리언 파슬리 5줄기, 올리브유 2큰술, 소금 약간, 굵은 후춧가루 약간

1. 깨끗이 손질한 도미에 슬라이스한 레몬, 라벤더 줄기를 넣고 실로 묶는다. 위에 올리브유와 소금을 앞뒤로 골고루 뿌린 후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40분,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 동안 익힌다.
2. 그린올리브와 마늘은 굵게 다지고, 페퍼민트는 잎을 떼내고 줄기만 굵게 다진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와 마늘을 넣고 휘젓다 냄새가 올라오면 2와 페페론치노를 부셔 넣은 후 불을 끈다. 그 위에 레몬즙을 뿌려 골고루 섞는다.
4. 펜넬은 얇게 채썰어서 레몬즙과 함께 골고루 버무린다.
5. 파르메산치즈는 강판에 곱게 갈고, 이탤리언 파슬리는 굵게 다져서 4에 넣어 소금, 굵은 후춧가루, 올리브유와 버무린다.
6. 구운 도미는 접시에 담은 후 올리브 페이스트와 펜넬 샐러드를 함께 곁들인다.

꼬막 샬롯 샐러드

양파에 비해 단맛이 강한 샬롯과 라임을 넣은 심플한 샐러드. 꼬막의 쫄깃함과 샬롯의 아삭함, 부라타치즈의 부드러움, 트러플식초의 풍부한 맛과 향을 경험해볼 수 있는 메뉴다.

재료(3인분)
새꼬막 20개, 피꼬막 10개, 샬롯 4개, 라임 1개, 부라타치즈 1개, 올리브유·트러플식초 4큰술씩, 소금 약간

1. 새꼬막과 피꼬막은 깨끗이 씻은 후 물에 넣어 끓기 시작하면 30초 후 불을 끈다. 꼬막 뒷부분을 숟가락으로 돌려 껍데기를 연다.
2. 샬롯은 2개는 링 모양으로 썰고, 나머지 2개는 굵게 다진다. 라임은 껍질은 갈아 제스트로 만들고 알맹이는 굵게 다진다.
3. 손질한 꼬막, 샬롯, 다진 라임, 라임 제스트, 올리브유, 소금을 골고루 섞어 30분간 재운다.
4. 그릇에 3을 담고 부라타치즈를 올린 후 그 위에 여분의 라임 제스트와 트러플식초를 골고루 뿌린다.

 

바지락살과 달래를 넣은 콜드 파스타

고소한 들기름과 향긋한 달래의 페어링에 바지락살을 더한 콜드 파스타. 포인트는 바로 얇은 면이다. 피시소스가 없다면 액젓으로 대체해도 좋은데, 감칠맛을 살리기 위해 반드시 넣을 것!

재료(3인분)
바지락 1kg, 엔젤헤어 파스타 200g, 달래 40g, 들기름 4큰술, 간장 3큰술, 피시소스 1큰술, 통들깨 2큰술, 소금 적당량

1. 바지락은 소금물에 넣어 충분히 해감한 후 끓는 물에 넣어 데쳐 살만 발라 준비한다.
2. 깨끗이 손질한 달래는 4cm 길이로 썰고, 엔젤헤어 파스타는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포장지에 적힌 시간만큼 삶은 후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3. 엔젤헤어 파스타에 간장, 피시소스, 바지락을 넣어 골고루 버무린 후 들기름과 통들깨를 넣고 한 번 더 버무려 그릇에 담아 낸다.

 

What’s in Season

도미

‘흰살 생선의 왕’이라고 불리는 도미는 봄철이 가장 맛있는 생선이다. 11월부터 3월까지 제철로 치는데 기름기가 적고 살이 단단해 찜이나 구이, 조림 등 어떤 식으로 조리해도 잘 어울린다. 참돔, 황돔, 감성돔, 옥돔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생선은 참돔이다. 봄철 싱싱한 참돔은 분홍빛을 띤다. 모든 생선이 그렇지만 신선한 도미를 고르기 위해서는 맑고 투명한 눈동자와 지느러미를 꼭 확인해야 한다. 눈빛이 탁하거나 하얗게 변했다면 그 생선만큼은 피할 것.

꼬막

꼬막은 크게 참꼬막, 새꼬막, 피꼬막 세 종류로 나뉜다. 이는 껍데기 크기와 주름골 개수로 구분하는데, 주름골이 17개 정도며 옅은 색을 띠면 참꼬막, 30여 개로 짙은 줄무늬를 지니면 새꼬막, 참꼬막과 새꼬막보다 크기가 훨씬 크고 붉은색을 띠면 피꼬막이다. 시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은 새꼬막이다. 주로 갯벌에 서식하지만 요즘에는 양식도 많이 하는 편이다. 삶아서 그대로 먹거나 무침, 전으로 조리해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오래 삶으면 질겨지기 때문에 적당히 익히는 것이 중요하며, 보관할 때는 삶아서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다.

바지락

바지락은 1년 내내 시장에서 만날 수 있지만 2월부터 4월까지인 봄에 가장 맛이 좋다. 이때가 살이 오동통하고 맛도 달다. 조개 가운데 가장 시원한 맛을 내서 국물요리 재료로 많이 쓰이지만, 살을 발라내 무침이나 전, 샐러드나 비빔밥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개흙 속에서 살았기 때문에 마트에서 판매하는 봉지 바지락이라도 해감을 한 번 더 하는 것을 추천한다. 굵은 소금을 넣은 물에 깨끗이 씻은 바지락을 넣고 까만 봉지나 그릇으로 덮은 뒤 냉장고에 넣어 2시간 정도 기다리면 된다.

달래

봄나물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는 달래. 원기회복과 자양강장에 효과 있어 불교에서는 수양에 방해되는 오신채 중 하나로 꼽는다. 주로 줄기와 뿌리를 먹는데 잎이 진한 녹색에 둥근 모양의 뿌리가 좋은 달래다. 알뿌리가 클수록 매운맛이 강한 편. 겉절이나 샐러드, 볶음, 튀김, 찜, 찌개 등 다양하게 조리하는데, 가열하면 영양소가 손실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생으로 먹는다. 보관할 때는 키친타월에 싸서 비닐팩이나 보관 용기에 넣은 뒤 냉장고에 보관한다. 냉동보관한 달래는 생으로 쓸 수 없으며 국이나 찌개 등에 넣어 활용한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food&styling

101recipe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