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탤리언 아메리칸 레스토랑 카페 마스

이탤리언 아메리칸 레스토랑 카페 마스

이탤리언 아메리칸 레스토랑 카페 마스

재치 넘치는 요소로 가득한 이탤리언 아메리칸 레스토랑 카페 마스가 브루클린에 문을 열었다.

영화 <세서미 스트리트>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색감에서 영감받아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브루클린의 고와누스 Gowanus 지역에 새롭게 문을 연 이탤리언 아메리칸 레스토랑 카페 마스 Café Mars는 이탤리언 감성을 재치 있게 재해석한 독특한 컨셉트로 주목받고 있다. 뉴욕 기반의 포맷 아키텍처 오피스 Format Architecture Office와 카페 마스의 오너셰프 호르헤 올라르테, 폴 다비노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탄생한 이 레스토랑은 과거 식료품점과 파스타 공장이었다. 이러한 건물의 역사를 기리는 동시에 다비노의 증조부가 1901년 이탈리아에서 미국으로 이민 온 후 처음 거주했던 장소로 더욱 의미가 깊다. 이곳은 우리가 미국에서 흔히 접해오던 기존 이탤리언 아메리칸 요리가 아닌 네그로니 젤리 올리브, 스파게티 샐러드, 블랙 올리브 케이크 등 기발한 아이디어를 곁들인 메뉴로 미식가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는 이민자 가정 출신으로 국제적인 배경을 가진 두 셰프가 이탈리아 요리가 전 세계적으로 어떻게 소비되는지에 대해 연구한 결과다. 카페 마스가 브루클린에서 입소문을 타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이곳의 감각적인 인테리어다.

밝은 컬러로 생동감을 부여한 점이 인상적이다.

1980년대 시작된 멤피스 밀라노 운동에서 영향을 받아 대담한 색상, 그리고 유머와 위트가 담긴 요소 등이 식당 곳곳에 녹아 있다. 특히 채도 높은 형형색색의 컬러가 눈길을 끄는데, 이는 카페 마스의 셰프들이 직접 고른 색상. 영화 <세서미 스트리트>에 등장하는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엘모의 빨강, 빅 버드 노랑, 쿠키 몬스터 파랑 등 위트 있는 이름을 붙여 구체적인 컬러 컨셉트를 결정했다. 레스토랑의 가구 역시 맞춤 제작한 것. 모듈식 테이블과 코발트블루 벤치는 유동적인 좌석 배치를 가능하게 하며, 약 1m 길이의 거대한 후추 그라인더는 이 식당의 재치 있는 면모를 다시 한 번 각인시킨다.

밝은 컬러로 생동감을 부여한 점이 인상적이다.

또한 네온 컬러의 벽 장식 조명은 생동감을 더하는 동시에 장난기 넘치는 분위기를 한껏 강조한다. 해가 지고 밤이 되면, 카페 마스는 한층 더 매력적으로 변신한다. 칠흑같이 어두운 밤 풍경에 네온 조명이 화려하게 발광하며, 식당이 문을 닫았을 때에는 흑백 롤러 셔터에 그려진 파스타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존재감을 톡톡히 발휘한다. 브루클린의 미식 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는 카페 마스에서 색다른 이탤리언 다이닝을 경험해보기 바란다.

네온 조명이 어둠 속 존재감을 발휘한다.

ADD 272 3rd Ave, Brooklyn, NY 11215
TEL 347 987 4225
WEB cafemarsbk.com

CREDIT

에디터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달의 빛깔

달의 빛깔

달의 빛깔

17세기 후반부터 18세기 중반 무렵에 유행한 조선시대 백자 항아리의 한 종류인 달항아리. 희고 깨끗한 색채와 둥근 생김새로 보름달을 연상케 하고, 순백의 아름다움을 지녀 현대까지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40년 이상 경력의 장인이 직접 손으로 빚은 달항아리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광주요가 박미란 작가와 협업한 미니 옻칠 달항아리 3점을 공개했다. 도자기 표면에 천연 마감재 옻칠을 적용한 도태칠기 기법이 특징. 각각 도도하고 높은 기상의 ‘나무’, 순수하고 깨끗한 ‘빛’, 인생의 순리와 같은 ‘파도’를 주제로 세 가지 빛깔을 입힌 항아리를 제작했다. 밤하늘에 떠 있는 달을 올려다보며 간절한 소망을 기원하듯 달항아리에 담긴 아름다운 달의 빛깔과 곡선을 일상 속에서 감상해보기 바란다.

WEB www.ekwangjuyo.com

CREDIT

에디터

TAGS
독립 시계 제작자를 위한 특별한 상

독립 시계 제작자를 위한 특별한 상

독립 시계 제작자를 위한 특별한 상

루이 비통이 독립 시계 제작자를 위한 ‘루이 비통 워치 프라이즈’의 첫 번째 수상자를 공개했다. 그 첫 번째 영예를 안은 주인공은 바로 스위스 뇌사텔의 작은 마을에 기반을 둔 라울 파제 Raul Pagès. 2012년, 독립 시계 제작자가 되기 전까지 마스터피스 시계들을 복원하는 기술을 배워온 그는 자신의 기술을 살려 매년 약 네 개의 시계를 만들며 디자인 및 부품 개발부터 제조, 조립, 마감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상을 받은 디자인인 ‘RP1-레귤라투르 아 데텅’은 회전식 멈춤쇠 탈진기가 장착된 캘리버를 사용하며, 스테인리스 스틸을 소재로 한 수동식 시계로 평가의 기준인 디자인과 미학, 창조성과 대담성, 기술적 혁신을 모두 만족시켰다. 지난 2월 6일, 파리 루이 비통 재단 미술관에서 시상식이 열렸으며 우아한 나선형 모양의 실버 트로피가 수여됐다. 루이 비통 워치 프라이즈는 전 세계의 독립 시계 디자이너, 장인, 그리고 기업가 등 워치 메이킹에 창의적인 비전을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WEB louisvuitton.com

라울 파제에게 수여된 나선형 모양의 실버 트로피.

 

수상을 받은 RP1-레귤라투르 아 데텅.

 

스위스 시계 제작사 라울 파제.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