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테이블의 주인공, 독창적 비주얼의 케이크 3

파티 테이블의 주인공, 독창적 비주얼의 케이크 3

파티 테이블의 주인공, 독창적 비주얼의 케이크 3

독특한 재료와 맛의 조화, 신선한 비주얼로 저절로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만드는 포토제닉한 디저트들을 소개한다.

@oafuoafu

@oafuoafu

@oafuoafu

@oafuoafu

@oafuoafu

@oafuoafu

01
오푸

성수동 뚝도시장에 자리 잡은 오푸는 성수의 다른 핫플레이스들과 약간의 거리가 있지만, 이곳을 꼭 찾아야 하는 이유가 있다. 이곳의 디저트는 바비 하우스의 아기자기한 장난감 같은 비주얼을 떠오르게 한다. 소파와 침대 모양의 케이크는 보기만 해도 카메라를 꺼내들게 만들 정도로 포토제닉하다. 살짝 구겨진 듯한 베개와 이불의 주름, 소파 팔걸이의 디테일한 장식까지 세심한 손길이 느껴진다. 겉으로는 사랑스러운 가구지만, 속은 티라미수 케이크로 꽉 차 있다. 진한 에스프레소와 마스카포네 크림치즈가 만나 한층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데, 그 위에 진한 초콜릿 소스까지 더해져 완벽한 ‘한 입 행복’을 선사한다.

ADD 서울 성동구 뚝섬로 408-7 3층
INSTAGRAM @oafuoafu

 

@uifield

@uifield

@uifield

@uifield

@uifield

@uifield

02
우이필드

케이크에 샐러리, 버섯, 트러플? 이태원 경리단길의 우이필드는 케이크에 대한 고정관념을 부숴줄 독특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크림치즈로 만든 폭신한 생크림 케이크 위에 무심하게 꽂힌 채소들이 채소밭을 연상시킨다. 메뉴 이름만 봐도 “이 조합, 대체 무슨 맛일까?”라는 궁금증이 생긴다. 파인애플 잼과 당귀잎이 올라간 파인당귀케이크, 트러플 감자 크림과 표고버섯 잼으로 고급스러운 풍미를 더한 트러플 케이크, 샐러리를 올린 상큼한 식감의 카삭카삭 케이크 등 이색적인 맛 조합이 가득하다. 시그니처 메뉴 두근두운 케이크는 하늘색 크림이 몽환적인 구름을 연상케 하고, 아스파라거스가 나무처럼 꽂혀 있다. 귀엽고 엉뚱한 비주얼에 한 입 베어 물면 진한 가나슈와 피스타치오 페이스트의 풍미가 입안을 가득 채우며 예상 밖의 깊은 맛을 선사한다.

ADD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46길 46 1층
INSTAGRAM @uifield

         

03
하우크

혜화동 낙산공원에 위치한 하우크는 ‘이걸 먹어도 될까?’라는 고민을 하게 만드는 비주얼의 케이크들로 가득하다. 크록스, 캔버스 운동화, 아이폰, 심지어 스노우볼까지! 일상 아이템들이 디저트로 변신하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SNS를 뜨겁게 달군 크록스 케이크는 그 사실적인 비주얼 때문에 눈이 휘둥그레해지는 경험을 선사한다. 초콜릿으로 코팅된 단단한 케이크 단면을 자르면, 안에는 달콤한 무스와 크림이 반겨준다. 복숭아, 라즈베리, 초콜릿 등 맛이 매번 달라진다니, 도전할 맛이 넘쳐난다. 이뿐만 아니라 조각상 모양의 초콜릿에 우유를 부어 마시는 라떼와 유리볼을 직접 깨먹는 재미가 있는 스노우볼 롤케이크는 먹기 전에 아쉬운 마음이 드는 비주얼이다. 하우크에서 맛과 재미를 동시에 즐겨보자.

ADD 서울 종로구 낙산성곽서1길 18-18
INSTAGRAM @hauke_seoul

CREDIT

에디터

TAGS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인삼 요리 6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인삼 요리 6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인삼 요리 6

인삼은 피로 회복을 돕고 원기를 북돋워주므로 요즘같이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 먹으면 좋다. 인삼의 영양을 통째로 섭취할 수 있는 요리로 가족들의 건강을 지켜보는 건 어떨까. 인삼으로 요리를 만드는 순간 그곳이 바로 약이 되는 음식을 만드는 곳, 약선당이 된다.

인삼 감자 송편

반죽(감자 전분 250g, 찹쌀가루 80g, 끓는 물 1/2컵(끓는 물은 반죽의 농도에 따라 가감), 소(인삼 3뿌리, 꿀 2큰술)

1 감자 전분과 찹쌀가루를 섞어 끓는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익반죽한다.
2 인삼은 잘게 깍둑썰어 꿀과 썪어 소를 준비한다.
3 반죽을 5백원 동전 크기 정도로 떼어 잘 편 후 소를 넣고 만두처럼 오므리고 강원도 감자덕 만들 듯이 손가락 3개와 2개를 위아래로 교차시켜 꾹 눌러준다.

안심 드레싱을 곁들인 그린 샐러드 인삼 드레싱(인삼1뿌리, 플레인 요구르트 200ml, 두부 60g, 레몬즙 2큰술, 꿀 2 1/2큰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샐러드 야채 120g, 인삼 1뿌리

1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간다.
2 채소를 손으로 한입 크기로 찢어 접시에 담고 1의 드레싱을 뿌린다.
3 잔뿌리를 제거하고 슬라이스한 인삼을 토핑한다.

단호박 인삼찜

작은 단호박 1개, 인삼2뿌리, 꿀 4큰술, 잣120g, 대추 8개, 밤 5개

1 단호박의 꼭지 부분을 뚜껑처럼 동그랗게 칼집을 낸 후 속을 파낸다.
2 손질한 인삼, 대추, 밤, 잣을 넣고 속에 꿀을 듬뿍 뿌리고 호박 뚜껑을 닫는다.
3 찜통에 넣어 25분 정도 찐다.

고등어 인삼 조림

모시조개 육수(해감한 모시조개 150g, 생수 300ml, 양파 1/4개, 마늘 1쪽), 생고등어 1마리, 무 100g, 콩나물 120g, 인삼 2뿌리, 풋고추 2개,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냄비에 모시조개 육수 재료를 넣고 끓여 체에 내려 육수를 만든다.
2 큰 냄비에 썬 무를 깔고 고등어는 통째 넣고 모시조개 육수와 손질한 인삼, 풋고추, 콩나물을 넣고 아주 약한 불에서 끓이다 끓기 시작하면 숟가락으로 국물을 고등어 위로 부어가며 속까지 익힌다.

인삼 쇠고기말이

꽃등심 120g, 인삼 2뿌리, 빨강 • 노랑 파프리카 1/2개씩, 무순 50g, 실파 20g, 찹쌀가루 3큰술, 올리브 오일 2큰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발사믹 소스(발사믹 비네거 5큰술, 꿀 1/2큰술)

1 파프리카는 꼭지와 밑동을 자른 후 씨를 빼고 세로로 채썬다.
2 인삼은 데커레이션할 잔뿌리를 살려서 파프리카와 같은 크기로 자른다.
3 꽃등심은 칼집을 내서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여 찹쌀가루에 묻혀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굽는다,
4 접시에 3을 담고 그 위에 파프리카, 인삼, 무순을 넣고 고깔 모양으로 돌돌 말고 끓는 물에 살짝 데친 실파로 돌려 묶는다.
5 팬에 발사믹 비네거와 꿀을 넣고 기울여 1/3 정도가 될 때까지 졸인 후 모양을 내어 뿌린다.

인삼 요구르트

인삼 1뿌리, 플레인 요구르트 400ml, 오미자 주스2큰술

1 인삼은 손질하여 잘게 깍둑썬다.
2 유리컵에 요구르트를 붓고 오미자 주스를 층이 생기게 컵 안으로 두르면서 뿌리고 남은 요구르트를 붓고 1을 토핑한다.

CREDIT

에디터

TAGS
아침에 뭐 먹지? 간단하게 챙기는 건강 한 끼

아침에 뭐 먹지? 간단하게 챙기는 건강 한 끼

아침에 뭐 먹지? 간단하게 챙기는 건강 한 끼

요리 솜씨가 없거나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아침을 거르는 편인가?
여기, 바쁜 평일 아침에는 간편식으로, 주말에는 푸짐한 영양식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아침식사는 뇌를 깨운다”

뇌를 움직이는 주 에너지원은 탄수화물이다. 아침에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밤 사이 휴식에 들어갔던 뇌를 깨워 활동하게 해준다. 우리 몸은 스스로가 항상성을 지키려고 노력한다. 그래서 영양분이 들어오지 않으면 기다리고 있다가 다음 식사를 먹을 때 영양소를 더 많이 축적해서 항상성을 유지하려 한다. 즉 아침을 거르고 저녁을 한꺼번에 먹을 경우 많은 양의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축적하게 되어서 비만을 초래하는 것이다.

아침 식사는 가급적 매일 거르지 않도록 부지런을 떨자. 아침상을 차릴 여유가 없거나 먹을 시간이 부족할 경우에는 출근길이나 사무실에서 먹을 수 있는 간편식도 좋다. 시간이 부족하면 주스 한 잔이라도 만들어 규칙적으로 먹는 습관을 들이고 평일 동안 부족했던 영양은 주말에 섭취하도록 한다. 건강을 되찾기 위해 식습관은 고치지 않은 채 무조건 운동만 많이 한다면 영양 결핍과 피로, 무기력증과 같은 심각한 후유증에 시달리게 된다. 젊고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잘’ 먹는 것에 관심을 기울이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

추천! 아침식사 간단 식재료

달걀 달걀은 기억력과 집중력에 도움을 준다. 달걀에는 비타민 B 복합체 중 하나인 콜린이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응용 요리] 오믈렛, 오므라이스, 스크램블, 달걀 프라이, 수란 등

귀리 또는 오트밀 죽 귀리는 혈당 지수가 낮은 복합탄수화물로 뇌를 깨워주고 혈당 수치는 낮춰준다.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 인슐린이 과다 분비되고 체지방으로 축적된다.

[응용 요리] 오트밀 죽, 귀리 스무디, 귀리 빵, 오트밀전

마 마에 들어 있는 필수아미노산은 질이 매우 우수하고 세포의 신진 대사와 세포 증식, 신경 세포의 영양 성분으로도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성분이다. 특히, 마의 ‘뮤신’이란 성분은 위장 보호 효과가 탁월해 위가 약해져 있다면, 아침 식재료로 아주 좋다.

[응용 요리] 마 샐러드, 마 팬케이크, 마 스무디, 오코노미야키, 마 주스

뉴트리션 바 뉴트리션 바는 복합탄수화물인 시리얼이 기본 재료로 뇌의 영양 공급에 좋으며, 이왕이면 견과류가 들어가 뇌의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되는 바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하루를 위해 추천하는 건강 아침 메뉴 4가지! 

마늘 퓨레를 올린 닭가슴살 구이

닭가슴살에 허브 마늘 퓨레를 곁들여 스팀한 후 시금치, 콜리플라워, 고구마를 곁들인 요리, 325kcal.

복분자 소스를 곁들인 장어 샐러드

그릴에 구운 장어, 펜넬, 아스파라거스, 아루굴라 위에 복분자 소스를 곁들인 보양 샐러드, 413kcal.

흑미 영양밥을 넣은 단호박찜

밤, 대추, 수삼, 은행, 표고 등을 넣은 흑미밥을 단호박에 넣고 찐 요리, 765kcal.

흑임자 두유

두유, 흑임자, 사과 등을 넣어 만든 건강 음료, 451kcal.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