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 위의 효자 반찬

식탁 위의 효자 반찬

식탁 위의 효자 반찬

한번 만들어두면 길게는 2~3년간 오래 먹을 수 있어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저장식 밑반찬, 장아찌. 뜨거운 밥에 척척 올려 먹으면

어느새 밥 한 그릇을 비우게 되는 장아찌 아홉 가지를 소개합니다.

ⒸMaisonkorea

간장 장아찌

짭조름한 절임물에 무, 당근, 우엉 등 수분이 적은 야채를 담근 간장 장아찌, 수분이 많은 오이는 씨를 제거하고 소금에 충분히 절여 수분을 빼야 익는 동안 물러지지 않는다. 영양 성분이 뛰어난 야채를 저장해서 먹으면 좋은데 더덕, 죽순, 명이나물 등이 그것. 절임물은 팔팔 끓여 진공 상태로 만들어야 아삭한 식감이 오래 유지된다. 또 숙성하는 중간중간 절임물을 따라 내 팔팔 끓인 다음 재료에 넣기를 반복하면 이물질이나 세균 등이 생성되지 않아 2년 이상은 거뜬히 먹을 수 있다. 간장 장아찌에 넣는 재료에 따라 다양한 변주를 줄 수 있다. 매콤한 콜라비, 알싸한 마늘종, 반쯤 익어서 불그레하고 얼얼하게 매운 반불겅이 고추 등은 칼칼하고 개운한 맛을 낸다. 청양고추, 홍고추, 마늘 등의 매운 향신채를 넣어도 좋다. 간장게장과 같은 해산물 장아찌로는 새우 간장 장아찌가 만들기 쉽다. 이때 살아 있는 신선한 새우를 사용해야 국물이 맑고 쉽게 상하지 않는다.

ⒸMaisonkorea

피클 장아찌

식초와 물, 설탕이 동일한 양으로 들어가 새콤달콤한 피클 장아찌.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 연근, 무와 당근 등도 잘 어울린다. 특히 봄철 아스파라거스는 소금에 살짝 절여 사용하면 아삭한 맛과 향이 좋다. 적채로 피클을 담그면 고운 보랏빛 피클이 된다. 대부분 재료에는 월계수잎과 통후추만으로도 피클 특유의 풍미를 낼 수 있지만, 무나 당근, 양배추와 같이 특유의 풍미가 약할 경우 마트에서 판매하는 ‘피클링 스파이스’를 사용한다. 도라지와 같이 재료 자체의 향이 진할 경우 향신료를 거의 넣지 않는 것이 좋다.

ⒸMaisonkorea

죽순 간장 장아찌

죽순, 쌀뜨물 조금, 절임물(간장, 물, 식초 1컵씩, 국간장 1/3컵), 매실청 1컵

1 죽순은 길게 반으로 자른 다음 껍질을 벗긴다.

2 냄비에 1의 죽순과 잠길 정도의 쌀뜨물을 붓고 1시간 정도 삶는다.

3 2의 죽순을 찬물에 반나절 정도 담가 아린 맛을 뺀 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병에 담는다.

4 분량의 절임물을 팔팔 끓여 식히고 매실청을 섞는다.

5 3에 4를 붓고 일주일간 숙성시킨다.

6 5의 절임물만 따라 다시 끓이고 식힌 다음 5에 다시 붓기를 3~4일 간격으로 2~3회 반복한다.

ⒸMaisonkorea

더덕 오이 간장 장아찌

더덕, 백오이, 굵은소금 3큰술, 절임물(간장, 식초 1과 1/2컵씩, 물 1/2컵, 설탕 1컵, 청주 4큰술, 생강 1톨, 마른 고추

1 더덕은 껍질을 벗기고 방망이로 두드린 다음 소금물에 담가 쓴맛을 뺀다.

2 오이는 4~5cm 길이로 잘라 4등분 하고 씨를 긁어낸 다음 굵은소금 2큰술을 뿌려 1시간 정도 절인다.

3 1과 2를 찬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병에 담는다.

4 분량의 절임물을 팔팔 끓이고 체에 걸러 3에 담고 일주일간 숙성시킨다.

5 4의 절임물만 따라 내 다시 끓이고 식힌 다음 4에 다시 붓는다.

ⒸMaisonkorea

명이 간장 장아찌

명이 500g, 절임물(간장, 물, 식초 1컵씩, 멸치 액젓 2~3큰술, 설탕 2/3컵, 마른 고추 2~3개)

1 명이는 수분을 제거하고 켜켜이 병에 담는다.

2 분량의 절임물을 끓이고 식힌 다음 체에 거른다.

3 1에 2를 붓고 일주일간 숙성시킨다.

4 3의 절임물만 따라 내 끓이고 식힌 다음 3에 다시 붓고 한 달간 익힌다.

ⒸMaisonkorea

새우 마늘장아찌

생새우(중하) 30마리, 깐 마늘 1컵, 절임물(간장, 다시마 물 1컵씩, 멸치 액젓 1/2컵, 청주 1/3컵, 생강 1톨, 마른 고추 3개, 대파 1개, 양파 1개, 레몬 1/2개)

1 새우는 소금물에 씻어 물기를 빼고 마늘은 꼭지를 떼고 병에 담는다.

2 분량의 절임물을 팔팔 끓여 식힌다.

3 1에 2를 붓고 일주일간 숙성시킨다.

4 3의 절임물을 따라 내 끓이고 식힌 다음 3에 다시 붓기를 3~4일 간격으로 2회 반복한다.

ⒸMaisonkorea

콜라비 매콤 장아찌

콜라비 2~3개, 청양고추 10개, 홍고추 3개, 절임물(간장, 식초 2컵씩, 물 1컵, 설탕 1과 1/3컵, 청주 1/3컵, 소금 4큰술, 다시마 1장)

1 고추는 꼭지째 2cm 길이로 썬다.

2 콜라비는 밑동과 줄기를 자르고 0.7cm 두께로 썰어서 병에 담는다.

3 분량의 절임물을 팔팔 끓이고 2에 붓는다.

4 3이 식으면 1의 고추를 넣고 일주일간 숙성시킨다.

5 4의 절임물만 따라 내 끓이고 식힌 다음 4에 다시 붓기를 3~4일 간격으로 2회 반복한다.

ⒸMaisonkorea

마늘종 양파 간장 장아찌

마늘종 1단, 양파 2개, 초벌 절임물(식초, 물 2컵씩, 굵은소금 1/2컵), 2차 절임물(간장, 설탕 1컵씩, 마른 고추, 레몬 1개씩, 생강 1톨)

1 마늘종은 밑동을 잘라 6cm 길이로 썰고 양파는 길이로 8등분 한 다음 병에 담는다.

2 1을 초벌 절임물에 3~4일간 담가 아린 맛을 뺀다.

3 2의 절임물을 따라 내고 그중 2컵은 면포에 거른다. 분량의 2차 절임물에 섞어 팔팔 끓인 다음 식힌다.

4 2의 마늘종과 양파에 4를 붓고 일주일간 숙성시킨다.

5 4의 절임물을 따라 내 끓이고 식힌 다음 4에 다시 붓는다.

ⒸMaisonkorea

도라지 대추 피클

도라지 5뿌리, 건대추 5개, 굵은소금 조금, 피클 물(물, 식초, 설탕 1컵씩, 굵은소금 5큰술, 레몬 1/4개, 마른 고추 1개, 통후추 조금)

1 도라지는 껍질을 벗기고 어슷하게 썬다. 굵은소금을 넣고 문질러 쓴맛을 뺀 다음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뺀다.

2 건대추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이물질을 제거한 다음 물기를 빼고 굵직하게 채 썬다.

3 분량의 피클 물 재료를 팔팔 끓여 식히고 체에 거른다.

4 도라지와 대추를 병에 담고 3를 부어 일주일간 숙성시킨다.

5 4의 피클물을 따라 내 끓이고 식힌 다음 4에 다시 붓고 일주일간 익힌다.

ⒸMaisonkorea

아스파라거스 마늘 피클

아스파라거스 30대, 깐 마늘 1컵, 굵은소금 조금, 피클 물(물, 설탕 1컵씩, 식초 1과 1/2컵, 굵은소금 4큰술, 월계수잎 1장, 레몬 1/2개, 페퍼론치노 2개, 통후추 조금)

1 아스파라거스는 밑동을 자르고 돌기를 제거한다. 굵은소금에 굴려 30분간 재우고 찬물에 씻어 물기를 뺀다.

2 마늘은 꼭지를 떼서 아스파라거스와 함께 병에 담는다.

3 분량의 피클물을 팔팔 끓인다.

4 2에 3을부터 일주일간 숙성시킨다.

5 4의 피클물을 따라 내 끓이고 식힌 다음 4에 다시 붓기를 3~4일 간격으로 2회 반복한다.

ⒸMaisonkorea

달래 양배추 피클

달래 1단, 양배추 1/2통, 적채 1/4통, 피클 물(식초, 물 2컵씩, 설탕 1과 1/2컵, 굵은소금 1/2컵, 레몬 1/2개, 페퍼론치노 2개, 피클링 스파이스 1큰술)

1 달래는 5cm 길이로 자른다.

2 양배추와 적채는 낱장씩 떼어 사방 5cm 크기의 사각형으로 자른다.

3 2의 양배추와 적채를 5~6장씩 겹치고 사이사이에 달래를 끼운 다음 조리용 실로 묶는다.

4 분량의 피클물을 팔팔 끓이고 식힌다.

5 3의 달래 양배추 묶음을 병에 담고 4를 부어 일주일간 숙성시킨다.

6 5의 피클물을 따라 내 끓이고 식힌 다음 5에 다시 붓는다.

CREDIT

에디터

TAGS
셀럽들이 Pick한 카메라 리스트

셀럽들이 Pick한 카메라 리스트

셀럽들이 Pick한 카메라 리스트

지금 바로 내 취향에도 저장! 스타들이 빠진 카메라 매력에 함께 빠져봐요!

 

류준열

라이카 Q3, M11

류준열이 찍은 사진

Leica Q3

Leica M11

2020년 <Once Upon a Time … in Hollywood>라는 사진전을 열 정도로 수준급의 사진 실력을 자랑하는 배우 류준열. 그가 즐겨 사용하는 카메라는 라이카(LEICA)의 Q3와 M11이다. 여행이나 일상에서 번갈아 사용하는 것을 자주 목격할 수 있으며 라이카 Q3 엠버서더로 활동하기도 하였다. 독일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 Q3와 M11(Leica M10) 모델로, 대당 수백에서 많게는 천만 원이 넘어가는 고가의 제품으로 유명하다. 블랙핑크 제니, 방탄소년단 뷔 뿐만 아니라 수많은 셀럽이 사랑하는 카메라로 알려져 있다. 작고 가벼워서 여행을 하며 가지고 다니기에 최고의 카메라가 아닐까 싶다.

WEB leica-store.co.kr INSTGRAM @ryusdb

 

이종원

로모루비텔 166+, 미놀타 x-300

이종원이 직접 찍은 사진

로모루비텔 166+

미눌타 x-300

이종원에게 사진은 오랜 취미 중 하나다. 그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슬쩍 훑어보면, 카메라를 손에 든 그의 모습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주로 사용하는 카메라는 로모 루비텔 166+와 미놀타 X-300. 로모 루비텔 166+는 매우 선명한 렌즈를 탑재하고 넓은 화면을 제공해 촬영하기에 편리하다. 미놀타 X-300은 입문용으로 추천할 만한 카메라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아날로그 감성의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가격대도 30만 원 정도로 가성비가 뛰어나다. 이종원의 필름 카메라에 대한 애정은 셀프 인화로도 이어진다. 촬영을 마친 후 지인의 작업실을 찾아가 암실 주머니에 필름을 넣고 직접 감는 작업을 진행한다. 이어 복잡하고 세심한 인화 과정을 거쳐 사진을 완성하는 등,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을 보여준다. 그는 개인 계정 외에도 직접 촬영한 사진만을 올리는 별도의 SNS 계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소규모 전시회도 종종 열고 있다.

WEB shop.lomography.com / konicaminolta.com INSTGRAM @wonjong_, @wannaradicallove

 

블랙핑크 제니

캐논 PowerShot N2

 

캐논 PowerShot N2

제니는 다수의 카메라를 보유한 카메라 애호가로, 캐논 파워샷 N2를 공개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그녀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스타일과 완벽히 어우러지는 이 카메라는 정사각형에 가까운 외관과 작은 사이즈, 틸트형 플립 디스플레이가 특징으로, 셀카 촬영에 최적화된 설계를 자랑한다. 따뜻하고 몽글몽글한 색감은 그녀의 감성적인 스타일을 더욱 강조해 주며, 선명함과 부드러움을 적절히 조화시켜 감성적인 무드를 자연스럽게 담아낸다. 또한,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촬영한 이미지를 바로 전송할 수 있어, SNS 중심의 라이프스타일과도 완벽히 맞아떨어진다. 캐논 파워샷 N2는 디지털 및 소셜을 잇는 연결성을 고려한 최적의 도구로, 일상과 감성을 기록하는 중요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WEB leica-store.co.kr INSTGRAM @jennierubyjane @lesyeuxdenini

 

에스파 윈터

Ricoh GR III

Ricoh GR III

Ricoh GR III는 스트리트 포토그래퍼와 감성적인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이다. 최근 윈터 SNS를 보면 Ricoh GR III으로 찍은 사진을 많이 볼 수 있다. 윈터가 Ricoh를 사용하면서, 팬들 사이에서도 Ricoh GR III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아무리 좋아진다고 해도, 카메라만이 줄 수 있는 감성적인 색감과 깊이감은 따라올 수 없는 카메라이다.

WEB ricoh-korea.co.kr INSTGRAM @imwinter

 

에스파 카리나

코닥 이지쉐어 Easy Share C713

코닥 이지쉐어 Easy Share C713

카리나는 따뜻한 색감이 예쁘게 표현되는 코탁 이쉐어 C713을 사용한다. 과하지 않은 채도와 부드러운 톤이 사진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느낌이다. 여행이나 일상생활에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좋은 무게와 크기이고 클래식한 디자인과 버튼 구성도 간단한 편이라 필름 카메라 입문자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코닥 이지쉐어는 출시 당시에는 인기 있던 제품 중 하나였지만, 현재는 스마트폰 기술이 발달하면서 코닥 이지쉐어 C713 기종이 단종되었다. 현재는 대부분 중고로만 판매되고 있다.

WEB hilightbrands-kodak.co.kr INSTGRAM @katarinabluu

 

레드벨벳 슬기

후지필름 파인픽스 j27

후지필름 파인픽스 j27

슬기 개인 사진전 포스터

슬기는 카메라 애호가로 잘 알려져 있으며, 해외여행 시 꼭 챙기는 필수 아이템으로 카메라를 꼽을 정도로 사진 찍는 것을 즐긴다. 그녀가 소유한 후지필름 파인픽스 J27은 2009년에 출시된 모델로, 빈티지한 색감과 희소성으로 더욱 특별하다. 특히 가벼운 무게와 쉬운 조작 덕분에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이 카메라는 실용성도 뛰어나다. 슬기는 사진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며, 필름 카메라로 개인 사진전을 열 만큼 카메라 마니아로도 유명하다. 또한, 유튜브 채널에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카메라와 촬영 팁 등을 솔직하게 공유하며, 카메라에 대한 깊은 지식과 애정을 보여준다. 그녀는 인스타그램 서브 계정을 통해 일상과 취미 생활을 공유하며, 촬영한 사진들을 따로 모아 올리기도 한다. 슬기의 카메라는 단순한 도구를 넘어, 그녀의 스타일과 감성을 온전히 담아내는 중요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WEB Fujifilm-korea.co.kr  INSTGRAM @hi_sseulgi, @by.sseulgi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왕지은

TAGS
봄날의 오일 파스타

봄날의 오일 파스타

봄날의 오일 파스타

대지를 깨고 푸른 기운 가득 머금은 봄나물을 고스란히 파스타에 담았다. 산뜻한 올리브오일을 넣은 봄나물 파스타 여섯 가지를 소개한다.

ⒸMaisonkorea

쑥 케이퍼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80g, 쑥 30g, 마늘 1쪽, 양파 1/8개, 파슬리 10g, 굵은소금 20g, 케이퍼 1큰술, 올리브오일 2큰술, 장식용 쑥 적당량

1 파스타는 끓는 물에 7분간 삶는다.

2 마늘과 양파, 파슬리, 굵은소금을 한데 다진다.

3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케이퍼를 볶는다.

4 3에 1과 쑥을 넣고 고루 볶는다. 파스타에 윤기가 돌면 그릇에 담고 쑥을 올려 장식한다.

ⒸMaisonkorea

베이컨 냉이 오일 파스타

탈리아텔레 80g, 냉이, 파르메산 치즈 50g씩, 베이컨 3장, 달걀 1개, 올리브오일 2큰술, 식초 조금

1 탈리아텔레는 끓는 물에 4분간 삶는다.

2 냉이와 베이컨은 한 입 크기로 썬다.

3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2의 베이컨을 볶는다.

4 2의 냉이를 넣고 살짝 볶는다.

5 1의 탈리아텔레를 넣고 볶는다. 고루 섞이면 파르메산 치즈로 간한다.

6 그릇에 5를 담고 식초를 조금 넣은 끓는 물에 익힌 수란을 올린다.

ⒸMaisonkorea

취나물 쇠고기 냉파스타

파스타 80g, 취나물, 샤브용 쇠고기 100g씩, 간장 드레싱(간장, 올리브오일, 다진 양파 3큰술씩, 다진 마늘, 참기름 2큰술씩, 설탕 1큰술)

1 파스타는 끓는 물에 9분간 삶는다.

2 쇠고기는 끓는 물에 데쳐서 식힌다.

3 취나물은 한 입 크기로 썬다.

4 간장 드레싱 재료를 모두 섞는다.

5 1에 쇠고기와 취나물, 간장 드레싱을 넣어 버무린다.

ⒸMaisonkorea

참나물 해산물 바질 파스타

파스타 80g, 참나물, 바지락 50g씩, 새우 3마리, 홍합 30g, 바질 페스토 3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다진 마늘, 화이트와인 2큰술씩

1 파스타는 끓는 물에 7분간 삶는다.

2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는다.

3 새우와 홍합, 바지락을 넣고 고루 볶는다. 바지락이 입을 벌리면 화이트와인을 넣어 비린내를 날리고 향을 더한다.

4 1의 파스타를 넣고 볶는다. 고루 섞이면 바질 페스토로 간한다.

5 그릇에 참나물을 듬뿍 깔고 4를 담는다.

ⒸMaisonkorea

봄동 버섯 파스타

파스타 80g, 봄동 5장, 다진 마늘, 다진 양파, 올리브오일, 소금 2큰술씩, 양송이버섯, 새송이버섯 30g씩, 표고버섯 20g

1 파스타는 끓는 물에 7분간 삶는다.

2 봄동은 1cm 두께로 굵직하게 썬다.

3 양송이버섯과 새송이버섯, 표고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한 입 크기로 썬다.

4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다진 양파를 볶는다.

5 3의 버섯을 넣고 볶다가 소금으로 간한다.

6 1의 봄동을 넣고 볶다가 숨이 죽으면 1의 파스타를 넣고 볶는다.

ⒸMaisonkorea

두릅 올리브 파스타

탈리아텔레 80g, 두릅 5줄기, 그린 올리브 5개, 블랙 올리브 10개, 올리브오일 2큰술, 다진 마늘 3큰술, 소금, 후춧가루 조금씩

1 탈리아텔레는 끓는 물에 4분간 삶는다.

2 두릅은 끓는 물에 데친다.

3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는다.

4 그린 올리브와 블랙 올리브를 넣고 볶는다.

5 1의 탈리아텔레를 넣고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