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그릇 뚝딱! 입맛 살리는 냉국수 4

한 그릇 뚝딱! 입맛 살리는 냉국수 4

한 그릇 뚝딱! 입맛 살리는 냉국수 4

입안에 착착 감기는 쫄깃한 면발에
후루룩 그릇째 들고 마실 수 있는 시원한 국물의
냉국수 레시피를 소개한다.

ⒸMaisonkorea

ⒸMaisonkorea

프랑스식 비스큐 냉면

카펠리니 150g, 굵은소금, 올리브오일 1큰술씩, 비스큐 소스(새우, 꽃게 등의 갑각류 껍질 500g, 양파, 당근1/2개씩, 셀러리 1대, 마늘 3쪽, 올리브오일 1큰술, 화이트와인 1/3컵, 물 1L, 토마토 페이스트 3큰술, 통후추 1작은술, 월계수 잎 3장), 시판 냉면육수 1컵, 중하 3마리, 오이 1/2개, 대파 1/2대, 삶은 달걀 1개, 바게트 2조각

1 비스큐 소스의 재료 중 미리 모아둔 새우, 꽃게 등의 갑각류 껍질을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30분간 굽는다.

2 냄비에 중간 불로 달구어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굵직하게 썬 양파, 당근, 셀러리, 마늘을 넣어 고루 볶는다. 화이트와인을 넣고 한소끔 끓이다가 당근이 익으면 1의 구운 갑각류 껍질과 물, 토마토 페이스트, 통후추, 월계수 잎을 넣고 30분간 팔팔 끓인다. 국물이 걸쭉해지면 고운체에 거르고 차게 식혀 비스큐 소스를 완성한다.

3 중하는 내장을 제거해서 앞뒤로 노릇하게 굽고 삶은 달걀, 오이는 한 입 크기로 썬다. 바게트는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냄비에 물을 붓고 팔팔 끓으면 카펠리니, 굵은소금, 올리브오일을 넣고 3분간 삶은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5 그릇에 4의 면을 담고 2의 차갑게 식힌 비스큐 소스 1컵과 시판 냉면육수 1컵을 섞어 붓는다. 3의 중하, 달걀, 오이, 바게트를 곁들인다.

ⒸMaisonkorea

COOKING TIP

카펠리니 삶기

천사의 머릿결 즉 ‘엔젤 헤어’라고 불릴 만큼 굵기가 가는 파스타면인 카펠리니, 면을 삶을 때 굵은소금을 넣어 면 자체에 고루 간이 배도록 한다. 또 면을 찬물에 헹구면 파스타 특유의 쫀득한 맛이 사라지므로 달라붙지 않게 올리브오일을 넣어 삶은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Maisonkorea

과일 냉모밀

메밀면 120g, 수박 흰 과육 50g, 소금물(물 4컵, 소금 1큰술), 절임물(식초 1/2컵, 피클용 스파이스 1큰술, 소금 1작은술), 배, 사과 1/4개씩, 체리 4개, 수박 1쪽, 키위, 오렌지 1개씩, 과일 국물(오렌지주스 1컵, 식초 1큰술, 설탕 1/2작은술)

1 수박의 흰 과육은 얇게 썰어 소금물에 10분간 절인 다음 물기를 꼭 짠다.

2 냄비에 절임물 재료를 넣고 중간 불로 끓이다가 팔팔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한 김 식힌 다음 1의 절인 수박을 넣고 냉장 보관한다.

3 체리는 반으로 잘라 씨를 뺀다. 배, 사과, 수박, 키위는 한 입 크기로 썰고 오렌지는 껍질을 벗겨서 과육만 먹기 좋게 썬다.

4 메밀면을 삶아서 찬물에 바락바락 씻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5 그릇에 메밀면을 담고 과일 국물을 부은 다음 3의 과일을 곁들인다.

ⒸMaisonkorea

COOKING TIP

메밀면 삶기

메밀 특유의 툭툭 끊어지는 깔끔한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끓는 물에 삶은 다음 얼음 물에 바락바락 씻는다. 재빨리 면의 온도를 내리면서 전분을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흑임자 소면

소면 200g, 흑임자, 콩가루 1/2컵씩, 우유 2컵, 소금 1큰술, 치커리 2~3줄기, 흑임자 조금

1 믹서에 흑임자, 콩가루우유를 넣고 곱게 간 다음 냉장고에서 차게 식힌다.

2 소면은 끓는 물에 넣고 한소끔 끓어오를 때마다 물 1컵을 세 번에 나누어 부어 끓인 다음 찬물에 바락바락 씻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그릇에 소면을 담고 1의 흑임자 국물을 붓는다. 잘게 찢은 치커리를 올리고 흑임자를 약간 뿌린다.

Ⓒ Maisonkorea

COOKING TIP

소면 삶기

소면은 면이 가늘어 쉽게 불거나 끊어지기 쉽다. 먹기 직전에 삶고 삶을 때 찬물 1컵을 세 번에 나누어 부어 끓는 물의 온도를 낮춰야 쫄깃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

ⒸMaisonkorea

냉동 우동면 1인분, 다시마 국물(물 4컵, 다시마 10 x 10cm 1장, 양파 40g, 가쓰오부시 5g), 국물 양념장(간장, 맛술, 설탕 1큰술씩, 쯔유 2큰술), 쇠고기(불고기용) 20g, 단무지 5g, 시치미 3g, 단호박, 고구마 10g씩, 튀김옷(물 1컵, 밀가루 70g, 전분 30g, 달걀노른자 1개, 레몬즙 1큰술, 각 얼음 4개), 밀가루, 튀김기름 적당량씩, 송송 썬 실파 조금

1 냄비에 물과 다시마를 넣고 중간 불로 끓이다가 팔팔 끓으면 다시마를 건지고 양파를 넣는다. 양파가 물러 익으면 가쓰오부시를 넣고 불을 끈 상태에서 2분간 그대로 둔 다음 체에 거른다.

2 1에 국물 양념장을 섞어 우동 국물을 만들어 냉장고에서 차게 식힌다.

3 쇠고기는 끓는 물에 데치고 잘게 썬 단무지와 시미치를 넣어 섞는다.

4 단호박과 고구마는 0.5cm 두께로 썰고 밀가루를 고루 묻힌 다음 튀김옷을 입혀 튀김기름에 바삭하게 튀긴다.

5 냉동 우동면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군다.

6 그릇에 우동면을 담고 2의 우동 국물을 붓는다. 데친 쇠고기와 튀김을 곁들이고 송송 썬 실파를 뿌린다.

ⒸMaisonkorea

COOKING TIP

냉동 우동면 삶기

냉동 우동면은 삶아 익혀서 급속 냉동시켜 판매하기 때문에 끓는 물에 살짝 데쳐야 쉽게 붇지 않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CREDIT

에디터

TAGS
우리 짐으로 가자

우리 짐으로 가자

우리 짐으로 가자

삼복이 지났지만 아직도 한 김 식지 않은 열기. 더위 걱정 없는 우리 짐(Gym)에서 보내는 즐거운 운동 시간.

 

노르드, 밸런스 보드

©노르드

운동에도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 본운동에 앞서 전신의 감각을 깨우고 균형을 바로잡는 데에는 밸런스 보드만한 도구가 없다. 독일 프리미엄 피트니스 브랜드 노르드에서 제작한 이 제품은 보드 위에서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며 근육을 효과적으로 단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단에 채워진 물은 미세한 움직임에도 즉각 반응해 반복적인 훈련과 집중을 통해 균형 감각을 자연스럽게 길러준다.

WEB nohrd.com

 

알로, 요가 매트

©알로

요가 매트 하나면 집안에서도 별다른 기구 없이 운동할 수 있다.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요가, 스쿼트와 플랭크 같은 근력 운동까지 모두 이 위에서 가능하다. 알로의 시그니처 로고가 프린팅된 워리어 Warrior 매트는 미끄럼 방지, 악취 차단, 수분 흡수 기능으로 보다 자유로운 움직임을 돕는다. 고급스러운 무광 마감과 감각적인 컬러가 어우러진 디자인이 우리를 침대 대신 매트 위로 향하게 만든다.

WEB aloyoga.com/ko-kr

 

3 파운디, 덤벨 세트

©파운디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집에 머물게 하듯, 감각적인 운동 기구는 운동 욕구를 자극한다. 파운디의 덤벨은 비비드한 페어 블루 컬러로 운동을 즐기지 않는 이들마저 매료시킨다. 스테인리스 스틸과 너도밤나무 원목으로 완성한 탄탄한 내구성에, 바인하이머의 오데사 토고 가죽으로 마감한 핸들이 부드러운 그립감을 선사한다. 1kg부터 6kg까지 총 5가지 무게 옵션으로 개인의 운동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WEB foundy.kr

 

4 멜킨스포츠, 무선줄넘기

©멜킨스포츠

집에서의 운동 시 가장 큰 고민은 단연 층간소음. 멜킨스포츠의 롤린 프리미엄 줄넘기는 원심력 추와 3m 줄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멀티 타입으로, 실내와 실외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손잡이에 내장된 LCD 화면은 체중, 칼로리, 횟수, 시간 등의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체계적인 운동을 돕는다. 여기에 스테인리스 베어링을 더해 끊김이 없는 부드러운 회전력과 뛰어난 내구성까지 갖췄다.

WEB melkinsports.com

 

5 테크노짐, 바이크

©테크노짐

지루한 홈 트레이닝, 즐겁게 바꿀 방법은 없을까? 스포츠 전문 브랜드 테크노짐의 바이크 퍼스널이라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운동과 놀이가 결합된 스마트 실내 바이크로, HD 디스플레이를 통해 TV 프로그램, 웹사이트, 음악 스트리밍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저항 제어와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운동 목표에 따라 자동으로 강도를 조절해 이름처럼 ‘개인 맞춤형’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WEB technogymkr.com

 

6 크웰, 마사지 볼

©크웰

운동은 시작만큼이나 마무리도 중요하다. 특히 고강도 운동 후 뭉친 근육을 제대로 풀지 않으면, 심한 근육통이나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크웰의 리베르 마사지볼은 천연 월넛 소재로 제작돼 내구성이 뛰어나며, 자연스러운 나뭇결이 살아 있어 감각적인 홈 오브제로도 손색없다. 손에 쏙 들어오는 70m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세밀한 부위를 효과적으로 자극해 뭉친 근육을 풀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다.

WEB quellfitness.com

 

7 스탠리, 어드벤처 진공 퀜처

©스탠리

운동 중에도 수분 충전은 놓칠 수 없는 법. 스탠리의 어드벤처 진공 퀜처는 18/8 스테인리스 스틸과 이중 진공 단열 구조로 제작된 진공 텀블러다. 얼음 음료는 최대 17시간, 차가운 음료는 6시간, 따뜻한 음료는 4시간까지 처음 온도를 유지해 준다. BPA 프리 소재로 안전하며, 녹슬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 재사용할 수 있는 빨대를 사용해 지속 가능성까지 고려한 점도 인상적이다.

WEB kr.stanley1913.com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김가은

TAGS
조민석 건축가가 구상한 서울영화센터, 11월 개관

조민석 건축가가 구상한 서울영화센터, 11월 개관

조민석 건축가가 구상한 서울영화센터, 11월 개관

서울 충무로에 ‘서울영화센터’가 긴 기다림 끝에 개관한다. 영화인들이 손꼽아 기다린 이 공간은 2015년 서울시가 ‘서울시네마테크’ 계획을 발표하며 첫 단추를 끼운 뒤 10년 가까운 시간을 거쳐 오는 11월 문을 연다.

ⓒ서울시

설계한 건축가는 매스스터디건축사사무소의 조민석 소장이다. 베니스 비엔날레 황금사자상, 서펜타인 파빌리온 설계 등 세계 무대에서 주목받아온 그는 이번에도 도시의 맥락을 존중하는 특유의 감각을 발휘했다. ‘영화를 위한 공간’이라는 정체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충무로라는 오래된 골목의 맥락을 섬세하게 반영했다.

센터는 지하 3층, 지상 10층 규모. 166석, 78석, 68석의 3개 상영관이 꾸려져 고전·독립·예술영화를 상영한다. 또한 단순히 필름을 상영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달의 신인 감독전’ 같은 프로그램으로 신선한 작품을 발굴하고 영화 분석 프로그램이나 단편영화 제작 교육 강의을 통해 일반 관객과 창작자를 이을 예정. 영화 아카이브, 기획 전시실, 옥상 노천극장까지 다양한 체험 공간도 갖춘다. 센터는 오는 9월부터 시범 운영을 거쳐 11월 공식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