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나만 알고 싶은 해외 직구 쇼핑 사이트 ①

쉿! 나만 알고 싶은 해외 직구 쇼핑 사이트 ①

쉿! 나만 알고 싶은 해외 직구 쇼핑 사이트 ①

해외여행의 아쉬움을 해외 쇼핑으로 달래보자. 여행 중 현지에서 구매한 것처럼 말이다.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이국적이고 독특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친절하게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해외 라이프스타일 쇼핑 사이트를 소개한다.

 

 

 

스웨덴, 구스타프 웨스트만

구불구불한 곡선 디자인에 사랑스러운 파스텔 컬러로 물든 거울과 스툴. 북유럽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있다면 그들의 피드에서 자주 등장하는 이 물건의 정체를 한눈에 알아챌 것이다. 동화적인 색감과 형태가 특징인 구스타프 웨스트만 Gustaf Westman은 스웨덴 스톡홀름 남쪽의 작은 마을 달스조포스에 기반을 두고 새로운 형태와 색을 탐구하는 디자인숍이다. 건축을 전공한 그는 구조적이고 간결한 형태의 아름다움을 과감하게 제품에 녹였다. 테이블부터 의자, 스툴 등 스웨덴 최고의 목가구 장인들과 협업해 만든 제품은 섬세하고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봄을 맞아 경쾌하면서도 색다른 분위기의 실내를 연출하고 싶다면 방문해볼 것. 새로운 상상력과 자극이 필요한 공간에 충분한 영감을 제공하고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web www.gustafwestman.com

 

 

덴마크, 요노비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도자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숍이니 반드시 즐겨찾기를 하길 바란다. 덴마크에 있는 요노비 Yonobi의 도자는 세계 각국 30여 명의 독립 예술가와 협업해 실용적이면서 아름다운 세라믹 제품을 선보인다. 북유럽의 미니멀한 디자인과 일본의 전통 공예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특별하면서도 러스틱한 디자인을 추구한다.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만드는 과정에서 생긴 결점과 얼룩 역시 그 자체로 아름다운 미적 요소가 된다. 코펜하겐에 있는 숍은 요노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완벽하게 구현해냈다. 투박한 돌과 식물로 내추럴하게 연출한 감각적인 공간은 다양한 세라믹 작품이 어우러져 눈을 즐겁게 한다. 직접 가볼 수는 없지만 예술적인 영감으로 가득한 아티스트의 제품을 손안에 넣을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인 제안이 아닐수없다.

web itsyonobi.com

 

 

 

 

미국, 뒤센뒤센

2010년 뉴욕에서 의류 브랜드로 시작한 뒤센뒤센 Dusendusen은 유쾌한 에너지로 가득하다. 디자이너이자 창립자인 엘렌 반 뒤센은 톡톡 튀는 컬러와 독창적인 디자인이 프린트된 여성복 컬렉션을 선보이며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5년 뒤 침구류와 수건, 반려동물 용품 등 홈 컬렉션을 론칭하며 또 한번 그녀만의 디자인 저력을 과시했다. 밝은 색과 과감한 패턴은 보기만 해도 에너지가 충전되는데, 마치 어른들을 위한 동화처럼 집을 꾸밀 수 있는 흥미진진한 소품으로 가득하다. 경쾌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수건부터 주방 용품, 배스 로브, 베딩, 귀여운 반려견 침대와 스웨터 등 눈을 즐겁게 하는 제품은 구매욕을 자극한다. 가격 또한 합리적이라 자신도 모르게 지갑을 활짝 열 수 있으니 정신 바짝차리자.

web www.dusendusen.com

 

 

 

일본, 스튜디오 더 블루 보이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이라니, 말만 들어도 솔깃할 수박에 없다. 2018년에 오픈한 컨템포러리 온라인 컨셉트 스토어 스튜디오 더 블루 보이 Studio the Blue Boy의 브랜드 미션이다. 일본의 아트 디렉터이자 그래픽디자이너인 케이슈케 쇼다 Keisuke Shoda가 론칭한 브랜드로 예술적인 영감으로 무장한 러그와 태피스트리,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인다. 건축, 가구, 호텔과 건물의 실내 장식, 현대미술, 디자이너가 세계를 여행하면서 우연히 발견한 장식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모든 제품은 교토의 텍스타일 공예 장인의 손에 의해 만들어지는데, 같은 공방에서 직물의 염색부터 위빙까지 모든 과정이 이루어진다. 이는 일본의 장인정신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브랜드 설립자의 마음이 담겨 있다. 추상적인 형태와 컬러, 텍스처가 한데 어우러져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는 스튜디오 더 블루 보이의 제품은 미묘한 낭만은 덤이고, 평범한 일상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비범한 재주가 있다.

web studio-theblueboy.com

 

 

 

CREDIT

에디터

어시스턴트 에디터

박은지

TAGS
TRANSFORMABLE SOFA

TRANSFORMABLE SOFA

TRANSFORMABLE SOFA

단순한 L자 형태의 소파가 간단한 조작만으로 오피스 부스로 변신한다. 런던 기반의 건축사무소 작 스튜디오의 L20 소파는 영화 <트랜스포머>에 나오는 로봇을 연상시킨다.

 

 

제이콥 로우 Jacob Low와 케난 클리코 Kenan Klico가 이끌고 있는 런던 기반의 건축 사무소 작 스튜디오 Jak Studio는 개성 있는 아이디어를 진보적인 컨셉트로 풀어내며 제품 디자인부터 건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업을 아우르고 있다. 이 트랜스포머블 소파는 작 스튜디오가 최근에 선보인 L20 소파로 아직은 상용화되지 못한 프로토타입 디자인이지만 코로나19를 겪고 있는 지금, 가장 적합한 디자인이 아닐까 싶다. 클래식한 L자 모양의 소파를 재설계해 두 가지의 간단한 조작만으로 쉽고 빠르게 형태를 변형시킬 수 있으며, 가족을 위한 편안한 소파에서 때로는 개인 서재와 회의 공간으로 전환하며 재택근무의 새로운 요구를 수용한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시각적, 청각적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며 회의와 통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완벽한 방음 환경을 제공한다. L20 소파의 프로젝트 아키텍트이자 작 스튜디오의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윌리엄 델리포르트 William Deleporte에게 소파에 대한 이야기와 코로나19가 가져온 우리 삶의 변화에 대해 물었다.

 

평상시에는 가족들과 함께 편히쉴 수 있는 소파가 간단한 조각을 통해 오피스 부스로 변화하는 모습.

 

기존 L자 형태의 소파를 변형시켜 다기능적인 프로토타입 디자인을 선보였다. 각각의 형태가 어떻게 기능하는지 설명해달라. L20 소파는 기존의 알파벳 L 형태에서 필요에 따라 데이베드와 사무실 부스로도 활용할 수 있는 모델이다. 우리는 기존 디자인을 재해석함으로써 두 가지 기능을 부여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업무와 학업 형태에 따라 손쉽게 개인 사무 공간과 회의실로 변화할 수 있도록 말이다. L20소파는 재료의 특성과 디자인을 통해 시각은 물론 청각적으로도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다시 말해 어느 공간에 두어도 업무의 능률을 올릴 수 있으며, 아늑하고 편안한 사무 공간과 함께 화상 회의를 보다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회의 공간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업무가 끝나면 다시 소파나 침대로 사용하거나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공간의 활용도가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디자인에 앞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무엇인가? 코로나19 이후 주거 공간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집은 곧 회사이자 학교이며 헬스장도 되는 다기능적인 공간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더 이상 공용 시설에 투자하는 것이 아닌 개인의 집에 집중하게 되었다. 하지만 가족들이 집에서 각자의 일상을 영위하다 보면 과부화가 일어날 수도 있다. 주거 공간과 가구도 이러한 변화에 유동적이고 기능적으로 대처해야 하며, 다양한 목적을 수행하는 장소로 탈바꿈해야 할 것이다. 대부분의 가정에는 소파가 있을 것이다. 소파에 앉아 넷플릭스도 보고 책도 읽으며 가족들과 담소를 나눈다. 우리는 L20 소파를 디자인하면서 사용자들이 변화한 일상 생활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부분에 초점을 두었다. 커다란 부피를 차지하는 소파가 단지 휴식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되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꼈고, 작은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유동적이고 활용성이 뛰어난 가구로 재탄생할 수 있었다. 제품을 디자인하면서 방음 효과까지 고려해야 했다. 단지 무겁고 크기만 한 소파가 아니라 접어서 보관하는 등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제안하고자 했다.

 

소파의 한 부분을 접으면 오피스 책상 형태가 된다.

 

L20 소파가 아직은 실생활에 구현되지 못해 아쉽다. 하지만 작 스튜디오에서 영국의 해변가에 설치한 오두막 형태의 ‘더 스파이 글라스 The Spy Glass’가 눈에 띄었다. 더 스파이 글라스는 영국 해변을 대표하는 고전적인 오두막을 오마주해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마이크로 건축물이다. 보통 해변의 오두막은 해변을 찾은 사람들이 잠시 쉬거나 옷을 갈아입고 짐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하지만 이 현대판 오두막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180° 회전하는 회전판에 설치되었으며, 한쪽에는 전면 창이 있어 이스트 본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반대쪽에는 망원경처럼 렌즈가 달려 있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놀이 공간이 되기도 한다.

 

 

 

때에 따라 문을 닫아 방음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더 스파이 글라스는 오피스 환경과는 다소 거리가 있겠지만, L 20 소파의 아이디어와 결합한다면 집과 오피스 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설치물이 탄생할 수도 있을것 같다. 그렇다. 더 스파이 글라스의 스케일과 L20 소파의 아이디어를 결합해 정원이 있는 영국식 가정집에 적합한 ‘홈 오피스 포드 Home Office Pod’를 디자인하고 있다. 신속하게 조립할 수 있는 가벼운 모듈러 제품으로 마당에 가구처럼 두어 업무와 운동,여가 등을 수행하는 등 공간을 다양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 또한 집이라는 공간이 지니고 있는 제한적인 기능과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의 건축물도 계획하고 있다. 아직은 개발 단계로 상용화된다면 보다 유익한 정보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해변가에 설치한 오두막 형태의 더 스파이 글라스.

 

앞으로 오피스 환경은 어떤 모습으로 변화할 것으로 예상하나? 예전에는 극소수의 직업군에서만 시도되었던 재택근무가 코로나19로 인해 대중화되었다. 많은 기업에서 재택근무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과 가능성을 경험했을 것이다. 대면 오피스 환경의 장점과 재택근무의 장점을 결합한다면 틀에 박힌 사무 환경이 아니라 유연하게 변모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개인의 업무 공간은 줄어들고 코워킹 스페이스(공유 사무실)처럼 서로 의견을 나누며 협업하고 클라이언트 미팅과 회의도 할 수 있는 다목적의 공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CREDIT

에디터

TAGS
SOCIAL DISTANCING AT WORK PLACE ④

SOCIAL DISTANCING AT WORK PLACE ④

SOCIAL DISTANCING AT WORK PLACE ④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이 되면서 업무 환경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전 세계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발 빠르게 선도하는 해외 디자인 스튜디오와 사무 가구 브랜드는 코로나19를 겨냥한 다양한 솔루션을 발표하고 있다. 업무의 효율은 높이면서도 위생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사례를 통해 변화할 사무 환경을 점쳐볼 것.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사무실

최근 많은 사무실에서 업무 환경에 대한 새로운 변화를 필요로 하고 있다. 사무실에서도 안전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별도의 개인 사무 공간이 요구되면서 한정된 장소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집중하고 있다.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해 고민하고 보다 윤택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누크 팟 Nook Pod에서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박공지붕의 집처럼 디자인된 이동식 부스 누크팟 NookPod은 아래 잠금장치가 있는 바퀴가 장착되어 사무실의 자투리 공간은 물론 어느곳이든 세워두기만 하면 업무공간이 된다. 누크팟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빌트인되어 있고 업무 환경에 필요한 전기 시스템과 조명이 탑재되어 기능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측면을 비워두거나 패널로 막을 수도 있는데, 이때 보드로 활용하거나 원하는 배경을 설치할 수 있다. 유리 칸막이를 사이에 두고 두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허들팟 HuddlePod과 한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오픈셸터 Open Shelter 그리고 2개로 나눠 사용할 수 있는 솔로 부스 Solo Booth 3가지로 구성된다. 사무실 외에도 미팅을 하는 회의실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공간 등 어느 곳에서나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web nookpod.com

 

 

 

 

©Keith Melbourne

 

따로 또 같이 일하기

케이스 멜버른 Keith Melbourne이 디자인한 에이비온 Avion은 개별적인 업무 공간을 보장하는 동시에 함께 일하는 환경의 통일성까지 고려한 모듈 가구다. 위에서 보면 곡선의 벽으로 지어진 건축물처럼 부드러운 인상을 주며 여러 개의 가구를 조합할 수 있는 확장성을 지녔다. 2인, 4인 6인용의 크기를 선택할 수 있고, 코트훅이나 개별 전원장치, TV장착 기능 그리고 벽의 높이도  낮은 버전과 높은 버전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마치 가지에서 뻗어나간 잎사귀처럼 수평형, 대각선형, 십자가형 등 모듈의 결합 방향을 조절할 수 있어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함께 일하면서 개별적인 프라이버시도 지켜야 하는 사무 환경에 최적화된 가구다.

web www.stylecraft.com.au

 

 

PRIVATE WORK BOOTH

스위스 루체른의 음향 컨설턴트 임팩트 어쿠어스틱 Impact Acoustic은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 회의실을 만들었다. 임팩트 어쿠어스틱의 공동 창립자인 제프리 이바네즈 Jeffrey Ibañez가 설계한 챗팟 Chatpod은 사무실에서 개인 회의 또는 통화를 할 수 있는 방음부스다. 이 부스는 전원, 조명, 환기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흡수해 외부로부터의 방해를 최소화한다. 총 25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5가지 크기로 제공된다. 가장 작은 부스는 성인 한명이 서서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이며, 가장 큰 부스는 최대 6명이 앉을 수 있는 넉넉한 크기를 자랑한다. 이 제품은 스위스 알프스에 있는 임팩트 어쿠어스틱의 공장에서 업사이클링한 재료만을 사용하며 쓰임이 다하면 또다시 재활용할 수 있어 환경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다.

web www.impactacoustic.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