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able Taste ①

패션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카페와 레스토랑①

패션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카페와 레스토랑①

라이프스타일 차원의 브랜드 경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요즘, 패션 브랜드가 미식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 각 브랜드에서 오픈한 카페와 레스토랑의 커피 한잔, 디시 한 그릇에는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가 담겨 있다. 세계 최초로 ‘서울 오픈’을 택한 브랜드가 많다는 점 또한 의미있는 소식이다.

1 정원과 어우러진 유리 건축 디올 컨셉 스토어

© Kyungsub Shin

몽테뉴가 30번지에 위치한 디올 스토어의 외관을 연상시키는 디올 컨셉 스토어는 꽃을 사랑했던 무슈 디올의 애정을 반영한 정원과 건물 파사드가 인상적이다.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디올 컨셉 스토어 내에 오픈한 카페 디올에서는 몰입형 미디어아트로 유명한 디지털 디자인 회사인 디스트릭트와 협업해 디올이 어린 시절을 보냈던 그랑빌 저택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장미꽃이 만발한 정원의 모습을 디지털 아트로 표현해 싱그러운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테이블 수는 적지만 디올 플레이트를 즐기며 쇼핑 후 숨을 돌리기에 제격이다. 디올 컨셉 스토어는 디올 성수 앱으로 예약하거나 현장 접수를 통해 방문할 수 있다.

 

2 맥시멀 이탤리언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 

피코크 그린 컬러의 인테리어가 강렬한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은 청록색의 벨벳 방케트 의자와 짙은 흑단의 에보니 컬러 테이블이 어우러진 메인 다이닝룸과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테라스 그리고 8명의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룸까지 준비돼 있다. 프라이빗 룸은 앤티크한 거울과 구찌 데코 컬렉션에서 선보였던 라두라 Radura 벽지로 완성해 더욱 특별하다. 구찌 오스테리아의 시그니처 요소인 별 모양의 심벌은 천장 조명과 바닥의 타일 문양, 테라스 바닥의 대리석 모자이크에서도 찾아볼 수 있으며 구찌의 맥시멀리즘과 독창성, 관능미가 이곳 인테리어에서도 고스란히 느껴진다.

세계에서 네 번째로 선보인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은 미쉐린,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에서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마시모 보투라 Massimo Bottura 셰프와 구찌 오스테리아 피렌체 총괄 셰프인 카림 로페즈 Karime Lopez 그리고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의 총괄 셰프인 전형규와 헤드 셰프 다비데 카르델리니 Davide Cardellini가 개발한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구찌 오스테리아만의 시그니처 메뉴로 유명한 앙증맞은 에리아 버거는 핑크색 작은 박스에 담아 귀여움을 더했으며, 마시모 보투라가 어린 시절 즐겨 먹었다는 파르메산 레지아노 크림을 곁들인 토르텔리니 역시 꼭 맛봐야 할 메뉴다. 또 ‘서울 가든’, 한국의 계절에서 영감을 받은 ‘아드리아 해의 여름’이란 신메뉴에서 서울에 안착한 구찌 오스테리아의 미식 세계를 경험해보길 권한다.

 

3 거대한 시계 같은 커피 바 IWC 빅 파일럿 바 

단독 숍은 아니지만 롯데백화점 본점 5층에 오픈한 빅 파일럿 바 Big Pilot Bar IWC&Center Coffee는 IWC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커피 바다. IWC의 아이코닉한 시계인 빅 파일럿 워치를 테마로 디자인된 이곳은 모던하고 남성적이다. 중앙에 위치한 10m 길이의 테이블과 그 안에 설치된 6m 길이의 스크린, 무브먼트와 다이얼을 연상시키는 바 자리의 원형 홈과 홈에 고정할 수 있는 컵 등 정교하고 세한 작업을 요하는 시계 메이커 브랜드의 가치를 느낄 수 있다. 도전정신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IWC는 스위스 제네바에 파일럿 바를 비롯해, 레이싱을 초점으로 한 스위스 취리히 플래그십 부티크, 메르세데스 벤츠와 협업한 홍콩의 컨셉트 스토어 하우스 Haus에 이어 작년 7월 서울에 빅 파일럿 바를 오픈했다.

 

브랜드에서 오픈한 세계 최초의 공식 커피 매장으로 그 의미가 크다. 블랙 컬러로 디자인한 커피 바는 인테리어에 재활용 폐유리와 폐비닐, 폐플라스틱을 사용했고 생분해되는 일회용품을 사용해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지향하고 있다. 무엇보다 센터 커피의 원두를 사용해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그니처 음료를 선보이고 있는데, 특히 기내에서 바라보는 석양의 모습을 표현한 ‘스카이 오브 아프리카’는 부드러운 재스민 티 폼을 먼저 맛본 후 자두청과 게이샤 콜드브루, 크림을 섞어 마시며 커피의 풍부한 산미와 상큼하고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칵테일 같은 음료여서 꼭 마셔보길 추천한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신경섭(디올)

TAGS
투명한 여름

청량감을 더해줄 시원한 유리 아이템 9

청량감을 더해줄 시원한 유리 아이템 9

여름의 청량함을 닮은 유리 아이템.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독특한 형태가 돋보이는 베르너 팬톤의 브이피 로브 조명은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기 좋다. 루밍에서 판매. 3백22만원.

로벤 라이팅의 풍고 조명은 숲에서 영감을 얻은 밝은 갈색의 마블 패턴이 더해진 흰색 유리 제품으로 노르딕네스트에서 판매. 20만5천6백원.

청회색의 아름다운 음영과 유려한 곡선이 유리를 만나 독특한 인상을 자랑하는 코스타보다의 파도 화병은 로얄디자인에서 판매. 78만8천1백원.

코피 테이블은 필요에 따라 다양한 색상과 크기를 선택해 심플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73만원.

파도의 유연한 입체감에서 영감을 얻은 프렌들리 웨이브 선반은 김계리 작가의 가구 시리즈로 카바라이프에서 판매. 1백55만원.

옅은 파랑과 노랑의 대비가 흥미로운 이첸도르프의 선라이즈 저그는 클래식한 원통 형태에 생동감이 넘치는 컬러로 특별함을 더했다. 더콘란샵에서 판매. 16만9천원.

가스테헬미 케이크 스탠드는 이슬방울에서 영감을 얻은 작품으로 오이바 토이까의 섬세한 원형 유리 방울 장식이 눈에 띈다. 이딸라 제품으로 이딸라에서 판매. 12만원.

스펙트럼의 탱드 쇼케이스는 캐롤리나 빌케가 건축물의 스틸 창문 프레임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했다.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1천2백65만원.

로쉐보보아의 에볼 칵테일 테이블은 3개의 강철 원형 구조가 얽혀 있는 디자인에 유리가 더해져 시원한 느낌을 준다. 한국가구에서 판매. 가격 문의.

CREDIT

assistant editor

이유정

TAGS
선의 미학

선의 미학이 돋보이는 전시 '얼라인드 Aligned'

선의 미학이 돋보이는 전시 '얼라인드 Aligned'

세 사람이 뭉쳤다. 베를린에서 편집숍을 운영하고 있는 안드레아스 무르쿠디스 Andreas Murkudis와 유명한 조명 디자이너 마이클 아나스타시아데스 Michael Anastassiades 그리고 화가 실비아 바칠리 Silvia Bächli다.

© AndreasMurkudis

세 사람이 뭉쳤다. 베를린에서 편집숍을 운영하고 있는 안드레아스 무르쿠디스 Andreas Murkudis와 유명한 조명 디자이너 마이클 아나스타시아데스 Michael Anastassiades 그리고 화가 실비아 바칠리 Silvia Bächli다. 아나스타시아데스가 우연히 안드레아스의 가게에서 본 그림에 반했고, 그 작품을 그린 실비아와 전시를 열고 싶다고 한 것이다. 모든 것이 자발적이고 열정적이었고 결과는 전시 <얼라인드 Aligned>로 이어졌다. 나란히 줄지어진 조명과 그림은 따로 감상하기보다 겹쳐서 볼 때 진가를 발휘한다. 단순한 줄긋기처럼 보이지만 실비아는 손의 주름처럼 인체를 반영한 추상적인 작품을 그려왔고, 얇은 대나무와 선형의 광관을 결합한 조명과 어우러져 공간의 여백을 강조했다. 좋아하는 베를린의 편집숍에서 최근 상업적인 행보가 두드러져 아쉬웠던 마이클 아나스타시아데스의 조명을 볼 수 있어 반갑다.

WEB andreasmurkudis.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