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LIVING, HERMÈS

이색적인 에르메스 홈 컬렉션

이색적인 에르메스 홈 컬렉션

 

브랜드 철학을 오롯이 담아내며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의 홈 컬렉션을 소개한다.

 

간결한 구조와 철제 골조 라인을 강조한 인더스트리얼한 전시장에서 다채로운 컬러를 입은 에르메스 홈 컬렉션이 더욱 돋보인다. 오프닝에서는 다섯 개의 대형 러그 컬렉션을 배경으로 멋진 라이브 공연이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오랜 여운을 남겼다.

 

세실리에 만즈가 디자인한 앙셀 데르메스 암체어. 원목의 튼튼한 골격과 대조되는 얇은 가죽의 조합이 인상적이다.

 

에르메스는 모든 군더더기를 생략하고 철재와 시멘트 골조를 있는 그대로 드러낸 이색적인 전시를 선보였다. 올해 역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샬롯 마커스 펄맨 Charlotte Macaux Perelman과 알렉시스 파브리 Alexis Fabry가 전시를 진두지휘했는데, 이들은 아주 근본적이고 강렬한 구조 안에서 철제 골조와 라인을 통해 이상적이면서도 현실적인 공간을 표현하고자 했다. 날것의 자재 가운데 고급스러운 컬러를 입은 에르메스 홈 컬렉션이 자리해 강렬한 존재감을 뿜어냈다. 에르메스의 새로운 홈 컬렉션은 자연의 생명력과 미니멀리즘으로부터 착안되었는데, 전시장을 이루는 금속 막대와 콘크리트 골조가 더욱 생생하게 보일 수 있도록 작은 요소나 장식조차 배제하는 데 중점을 뒀다. 그 중에서도 특히 연극의 주인공처럼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의자는 덴마크 디자이너 세실리에 만즈 Cecilie Manz가 디자인한 앙셀 데르메스 Ancelle d’Hermès 암체어다. 1930년대 의자를 재해석한 것으로 원목 소재의 튼튼한 골격과 대조되는 얇은 가죽의 조합으로 산뜻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견고함과 깔끔함이 조화를 이루는 스칸디나비아의 전통 디자인을 계승한 것으로 화려한 장식적 요소 없이도 구조적 아름다움만으로도 우아함을 담아낼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준 셈. 이외에도 시대를 초월한 실루엣의 소파와 블로잉 글라스 기법이 적용된 미니멀한 디자인의 램프,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그래픽적 패턴의 수공예 자수 러그 등 소재 고유의 가장 원초적인 모습이 돋보이도록 구현한 고심의 흔적을 느낄 수 있었다.

 

수공예 자수가 적용된 코튼 소재의 러그 코르델리 Cordélie.

 

단순함의 미학을 여실히 보여주는 유리 소재의 테이블 조명 수플 데르메스 Souffle d’Hermès.

 

무대의 주인공처럼 하이라이트 조명을 받고 있는 홈 컬렉션.

 

승마 대회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포슬린 테이블웨어 소 에르메스 Saut Hermès.

 

두 가지 컬러 조합이 인상적인 경첩 박스 파틴 데르메스 Patine d’Hermès.

CREDIT

에디터

,

TAGS
팔각형에 담긴 아름다움

우아하고 세련된 테이블웨어

우아하고 세련된 테이블웨어

 

크리스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와로브스키가 세계적인 포슬린 장인 기업 로젠탈과의 협업으로 테이블웨어와 로젠탈 시그넘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로젠탈의 장인 정신과 스와로브스키만의 다채로운 컷 디테일이 만나 우아하고 세련된 감성의 레트로 퓨처리즘을 담아냈다. 시선을 사로잡는 팔각형 모티프의 빛나는 크리스털 리드와 스완 각인을 새긴 중앙 스탬프는 현대적이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한층 강조한다. 유쾌하고 생기 넘치는 그린과 핑크 베이스의 캔디 컬러와 독특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식탁에 즐거움을 선사한다.

 

TEL 1522-9065

CREDIT

에디터

TAGS
포개고 쌓다

자연과 어우러지는 아웃도어 컬렉션

자연과 어우러지는 아웃도어 컬렉션

 

제르바소니가 일본 스튜디오 넨도와 협업한 아웃도어 컬렉션 카사네 Kasane. 서로 겹친다는 뜻의 일본어 ‘카사네(かさね)’처럼 컵을 층층이 쌓은 듯한 디자인의 다리가 특징이다. 디자인을 총괄한 넨도는 포개진 컵이 점차 커지는 모양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손으로 빚고 가마에서 구워낸 듯한 질감을 표현하고자 얇은 점토층으로 마감했으며, 화이트와 테라코타 두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자연을 닮은 색감과 디자인은 어떤 천혜의 환경과도 조화롭게 어우러질 듯하다.

 

WEB gervasoni1882.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