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담은 전시 추천! 리빙룸 마이알레 이태원

일상을 담은 전시 추천! 리빙룸 마이알레 이태원

일상을 담은 전시 추천! 리빙룸 마이알레 이태원

마이알레가 리빙룸의 다양성을 탐구하는 전시 <리빙룸 마이알레 이태원>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매장이나 갤러리 같은 전형적인 전시 장소가 아닌 실제 거주자의 일상이 묻어나는 ‘리얼 하우스’라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마이알레 우현미 소장이 개인의 취향을 녹여 몇 년간 거주했던 곳으로 다양한 삶의 흔적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이태원의 주택에서 펼쳐진다. 이제 또 한번의 리뉴얼을 거쳐 마이알레의 취향으로 가득 채운 색다른 곳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

 

자연을 닮은 감성과 유니크한 디자인, 스토리가 담긴 물건으로 가득한 마이알레의 공간.

 

<리빙룸 마이알레 이태원>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관전 포인트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집 안에서 경험하는 마이알레’라는 큰 주제 아래 전개된다. 일상적인 생활 방식과 더불어 리빙룸을 채우는 물건의 쓰임새와 흥미로운 배치를 통해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을 수 있다. 두 번째는 ‘협업으로 더욱 다채로워진 리빙 스타일’이다. 마이알레와 잘 어울리는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협업으로 확장된 세계와 일상을 변모시키는 다양한 리빙 아이디어를 전한다. 그 예로 세월을 머금은 공간에 원오디너리맨션의 빈티지 가구가 멋스럽게 조화를 이룬 모습을 발견할 수 있으며 미국의 시각예술가 브라이스 와이머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리빙룸 마이알레 이태원>은 11월 10일부터 5일간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112에서 열린다.

 

마지막으로는 공연, 전시, 클래스, 팝업 스토어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삶에 다양한 영감을 주는 ‘문화를 위한 인큐베이터’로써의 역할이다. 서울대 음대의 김승근 교수가 존 케이지의 리빙룸 뮤직에서 착안해 펼쳐내는 퍼포먼스로 오프닝을 열 예정이며 아트 컬렉팅 클래스, 요가 클래스, 식물 클래스, 부포컴퍼니의 와인&푸드 페어링 클래스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이색 클래스를 마련했다. 문화 예술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마이알레가 전하는 색다른 리빙과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보길 바란다.

 

그래픽적인 구성과 강렬한 색채의 향연을 엿볼 수 있는 시각예술가 브라이스 와이머의 작품.

 

<리빙룸 마이알레 이태원>은 11월 10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오프닝 위크 이후에도 클래스와 전시는 꾸준히 이어질 예정이라고 한다. 상세 일정 및 클래스 예약은 <메종> 웹사이트 내 팝업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STAGRAM @myallee

CREDIT

에디터

TAGS
바틸로시의 신제품 러그

바틸로시의 신제품 러그

바틸로시의 신제품 러그

이탈리아 직물 브랜드 바틸로시 Battilossi가 가을의 팔레트를 담은 신제품 러그를 선보인다. 칼레이도 컨셉트 No.2는 일본의 빈티지 기모노 원단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파키스탄 장인이 손수 한 땀 한 땀 엮어 만든 것. 조각적인 패턴과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컬러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WEB www.battilossi.com

CREDIT

에디터

TAGS
가을 러그 아이템 8

가을 러그 아이템 8

가을 러그 아이템 8

찬기를 얹은 바람을 타고 가을이 찾아왔다. 발끝으로 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러그를 모았다.

 

 

행성이 일렬로 줄지어 있거나, 비눗방울이 겹친 듯한 디자인이 몽환적인 크리스털은 두껍고 튼튼한 양모로 제작했다. 간 제품. 가격 문의.

 

 

아이스크림이 녹아내리듯 재치 있는 디자인의 리브레 코키야주는 순모로 제작해 부드럽고 탄탄하다. 인도 장인이 손으로 한 땀 한 땀 제작했다. CC-타피스 제품. 가격 문의.

 

 

시간과 움직임을 추상적으로 표현한 컬러 다이얼 카펫은 톤과 음영의 그러데이션을 통해 기하학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자연의 빛과 색에서 영감받았다. 모오이 제품. 가격 문의.

 

 

뉴욕에서 활동하는 추상화가 그레이슨 라토스키의 ‘Ode with a Lament’ 작품을 그대로 담아낸 아트 카펫 컬렉션은 디지털 프린팅 기법으로 제작해 원작의 캔버스 질감까지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유앤어스에서 판매. 40만원.

 

 

울과 비스코스를 적절하게 조합해 부드러우면서도 독특한 질감을 구현한 리본 러그는 장인이 손수 제작했다. 유려한 곡선의 리본 디자인이 특징이다. 윌리엄스 소노마 제품으로 웨스트 엘름에서 판매. 69만원.

 

 

꽃을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내추럴한 색감이 매력적인 코스는 황마를 사용해 여름에는 시원하고 가을에는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케이브홈에서 판매. 28만6천원.

 

 

차분한 색감의 사각형과 스트라이프가 조화로운 플래그는 공간에 입체감을 더한다. 라샹스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가격 문의.

 

 

자연적인 색감과 유기적인 형태로 어느 곳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아랄 러그는 비스코스 면사로 제작해 부드럽고, 구김에 강하다. 까시나 제품으로 비블리오떼끄에서 판매. 8백25만원.

CREDIT

assistant editor

강성엽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