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식 캐주얼 레스토랑 ‘오버진’

지중해식 캐주얼 레스토랑 ‘오버진’

지중해식 캐주얼 레스토랑 ‘오버진’

유럽, 북아프리카, 중동을 아우르는 지중해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서촌에 세련된 인테리어의 지중해식 캐주얼 레스토랑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프랑스어로 ‘가지’를 뜻하는 오버진 Aubergine이라는 곳으로, 가지를 비롯해 병아리콩, 올리브, 토마토, 파프리카 등이 들어간 지중해식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유럽은 물론 북아프리카, 레바논이 있는 중동까지 아우르는 지중해 요리로 이스라엘의 대중적인 아침 메뉴이자 토마토, 렌틸콩, 달걀이 들어간 수프인 샥슈카, 병아리콩 크로켓인 팔라펠, 쿠스쿠스와 케밥 등이 있다. 모두 허머스키친 출신의 박형호 셰프가 처음 먹는 사람에게 다소 자극적일 수 있는 고수, 커민 등의 베리에이션과 사용량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되, 그만의 독특한 레시피로 만들어 거부감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각각의 재료가 가진 본연의 맛을 최대한 끌어낸 데다 빵은 화덕에 굽고 요거트와 리코타 치즈까지 직접 만든다고 하니 지중해에 가지 않아도 정열적인 건강식을 맛볼 수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옥인동 153-1번지 tel 02-737-1531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
아이스크림과 도넛이 맛있는 ‘이태원 과자점’

아이스크림과 도넛이 맛있는 ‘이태원 과자점’

아이스크림과 도넛이 맛있는 ‘이태원 과자점’

요즘 인기메뉴는 직접 만든 소프트아이스크림과 모나카다.


이름만 들어서는 서양식 과자를 판매하는 곳 같지만 이곳의 여름철 인기 메뉴는 소프트아이스크림과 모나카다. 매일 아침 만든 아이스크림만을 판매하는 이곳은 바닐라 맛처럼 평범한 것도 있지만, 캔디 모양의 머랭 등 토핑으로 장식하면 그 맛과 모양이 순식간에 특별해진다. 특히 이곳에서 판매하는 시리얼 아이스크림은 상상을 초월하는 맛. 주문할 때는 아이스크림에 시리얼이 잔뜩 올라간 모습을 떠올리지만 손에는 소프트아이스크림과 동일한 모양의 것이 쥐어진다. 이곳의 시리얼 아이스크림은 가루처럼 곱게 간 시리얼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 한입 베어 물면 시리얼의 고소한 맛이 느껴진다. 기존과는 다른 모양의 모나카 역시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 바삭한 한식 과자 위에 팥을 깔고 그 위에 아이스크림을 높이 올리며, 남은 과자는 아이스크림을 어느 정도 먹다가 뚜껑으로 덮어 먹으면 된다. 이곳은 각종 도넛도 소문난 맛이다. 아이스크림에 곁들여 먹으면 몇 배로 달콤해지는 맛에 금세 더위를 잊고 기분마저 좋아진다. 

add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38-34 tel 02-790-3100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이향아, 이병주

TAGS
특별한 마카롱이 있는 ‘듀윗’

특별한 마카롱이 있는 ‘듀윗’

특별한 마카롱이 있는 ‘듀윗’

시원한 슈 위에 깜찍한 마카롱이 올라간 ‘듀윗슈’가 대표 메뉴다.


 

베르사유 궁전에 있는 거울의 방을 모티프로 한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곳의 인테리어는 여심을 자극할 만했다. 정식 오픈한 지 두 달밖에 되지 않은 듀윗의 대표 메뉴는 시원한 슈 위에 깜찍한 마카롱이 올라간 ‘듀윗슈’. 프랑스산 버터와 초콜릿, 미국산 아몬드와 국내산 과일 등 품질이 좋은 식재료만을 사용하는 것이 이곳의 자부심이다. 지나치게 달지 않고 풍부한 향을 내는 마카롱은 듀윗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디저트가 아닐까. 모든 메뉴에 시럽이나 착향료를 쓰지 않고 모든 과정을 직접 만드는 것도 매력 포인트.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곳이라 그런지 테이블에 직접 만든 향초를 올려놓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썼다는 정성이 느껴진다. 

add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60-14 2층 tel 02-324-2017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 이향아 , 이병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