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렐라만 팔아요

모차렐라만 팔아요

모차렐라만 팔아요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기분 좋게 쿰쿰한 냄새가 코를 찔렀다.

 

청담동 슬로우 치즈

 

슬로우 치즈

 

청담동 골목에 위치한 ‘슬로우 치즈’는 수의사 출신의 대표가 오픈한 모차렐라 치즈 전문점. 3개월 전까지만 해도 병원에서 진료를 보던 그는 취미로 만들었던 치즈를 본업으로 삼기로 마음먹고 슬로우 치즈의 문을 열었다. “취미로 햄과 치즈를 만들었어요. 그러다 어느 순간부터 치즈에 집착하듯 만들기 시작했죠. 일주일에 2~3일씩 7년간 만들었으니, 횟수로 치면 500번 이상 되려나요?” 오전 7시부터 만들기 시작해 꼬박 반나절이나 걸리는 치즈는 생각보다 만드는 것이 쉽지 않다. 습도와 온도, 산도, 우유의 상태 등 수많은 요소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만드는 사람의 수많은 경험이 무척 중요하다. “형태를 만드는 건 쉬운데, 맛있게 만드는 게 어려워요. 적절한 탄력과 수분감, 농축된 우유 맛을 모두 만족시키는 게 쉽지 않거든요.” 모차렐라 치즈는 퀄리티를 위해 하루 2~3kg 정도만 만들어서 생각보다 일찍 품절된다. 구매를 원한다면 조금 일찍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 치즈는 카프레제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의 메뉴로 즐길 수 있으며, 대표의 스타일로 다시 블렌딩한 카페 뎀셀브즈의 커피도 준비되어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45길 13

tel 02-517-7172

intagram @slowwcheese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5시 (토요일은 6시까지). 일 · 월요일 휴무

슬로우 치즈 청담동

모차렐라 치즈를 곁들인 프로슈토 샐러드.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원지은

포토그래퍼

이향아·이예린·이현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
SWEET COCONUT

SWEET COCONUT

SWEET COCONUT

베트남으로 여행을 다녀온 사람이라면 꼭 한 번은 들렀다는 카페가 있다.

 

연남 콩 카페

연남 콩 카페

1일 1콩 카페를 했다고 할 만큼 인기가 많은 베트남 콩 카페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다는 소식이다. 연트럴파크 인근에 위치한 콩 카페는 레트로 감성과 콩 카페만의 독특한 스타일이 어우러진 인테리어로 잠시 베트남으로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을 안겨준다. 현지의 정서를 그대로 연출하기 위해 모든 가구와 소품을 베트남에서 직접 공수했으며, 인테리어 외에도 오리지널 콩 카페의 맛을 내기 위해 현지에서 트레이닝을 받은 직원들이 음료를 만들어준다. 이곳의 대표 메뉴로는 진한 커피의 풍미와 달콤한 코코넛 스무디가 조화를 이룬 코코넛 스무디 커피, 코코넛 밀크와 연유에 부드러운 커피 거품이 올라간 코코넛 연유 커피 등 베트남 특유의 달달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코코넛 멍빈 스무디는 코코넛과 녹두를 갈아 만든 것으로 포만감을 줘 한 끼 식사 대용으로 탁월하다.

add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161-14

tel 070-4131-0333

open 오전 11시~오후 11시

 

콩 카페 코코넛 스무디 커피

진한 맛의 코코넛 스무디 커피

 

콩 카페 코코넛 연유 커피

부드러운 커피 거품이 올라간 코코넛 연유 커피.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원지은

포토그래퍼

이향아·이예린·이현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
민우씨의 미누씨

민우씨의 미누씨

민우씨의 미누씨

양재천 인근에 와인 마시기 좋은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미누씨’가 오픈했다.

 

도곡동 레스토랑

 

미누씨

 

뉴욕, 파리 등지의 유명 레스토랑을 거쳐 도곡동 바스킷의 총괄 셰프로 맛을 잡았던 이민우 셰프의 공간이다. “음식 자체가 화려하지 않아요. 하지만 먹었을 때 몸에 부담이 가거나 그런 것은 없죠. 그래서 더욱 손이 많이 가고요.” 이민우 셰프의 설명이다. 몸에 좋지 않은 MSG, 화학 방부제 등을 넣지 않고 소스 같은 가공식품도 모두 직접 만든다고. 계절 메뉴가 많고 자주 바뀌기 때문에 대표 메뉴라 할 것은 없지만, 닭모래집을 넣어 만든 할라피뇨 파스타 같은 음식은 미누씨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색 메뉴임이 분명하다. “일주일에 90시간 이상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다 보면, 정말 피곤하잖아요. 자극적인 것이 당길 때가 있는데, 그때 스텝밀로 만들어 먹던 메뉴예요.” 콜리플라워를 구운 뒤 로스트한 견과류, 직접 만든 사워크림, 허브를 넣어 만든 콜리플라워 요리는 와인뿐 아니라 맥주와 함께 즐기면 좋다. 가성비 좋은 와인은 내추럴, 바이오, 오가닉 등의 건강한 리스트로 구성된다. 모던한 인테리어는 엠스플랜에서 진행했으며, 별도의 룸이 마련되어 있어 소규모 행사를 진행하기에도 좋다. 예약을 통해 전체 대관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add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26길 4

tel 02-6083-8482

instagram @minu.c_dining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오후 6시~10시, 일요일 휴무

 

콜리플라워 미누씨

 

콜리플라워 음식

3가지 조리법으로 익힌 콜리플라워.

 

파스타 맛집

닭모래집과 고추절임, 마늘 칩으로 만든 할라피뇨 파스타.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원지은

포토그래퍼

이향아·이예린·이현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