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와 술이 있는 갤러리

커피와 술이 있는 갤러리

커피와 술이 있는 갤러리

존재하지 않는, 무한대, 수량 없음, 대답 없음 등 여러 의미가 담긴 엔에이 n/a(nslasha)는 사진가 오진혁과 박진우가 만든 갤러리이자 카페다.

 

을지로 엔에이

 

처음에는 간단한 작업실로 만들려 했던 것이 작업실과 카페, 갤러리로 활용할 수 있는 복합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한 것. 매달 작가를 선정해 전시를 진행하며 책을 만들고, 소장하고 있는 사진집 중 전시에 부합하는 것을 함께 선보이기도 한다. 공간의 가구는 전시가 바뀔 때마다 새롭게 배치하거나 추가로 디자인한다. 때문에 합체와 분리, 적중에 용이하게 만들고 소재는 벽돌, 유리, 스테인리스, 나무로 한정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여느 갤러리와 달리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까닭에 손님들이 공간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작품도 심도 있게 관람한다고. 특히 사진가 나인수의 첫 개인전인 <Angie’s First Marriage>는 가족의 모습을 관람하며 한 편의 이야기를 들은 듯 감정적 울림을 선사한 전시로 꼽힌다. 전시를 진행하며 작품 판매와 북숍으로 규모를 키울 예정이며 5월에는 포트레이트를 주제로 전시가 이어진다.

add 서울시 중구 창경궁로5길 27

tel 010-2563-7499

open 월~목요일 오후 1시~8시, 금 · 토요일 오후 1시~11시, 일 · 월요일 휴무

 

을지로 카페

을지로 갤러리

하이볼

하이볼

 

드립커피

핸드드립으로 풍미를 살린 아메리카노

 

소비농 블랑 알라메다

소비농 블랑 알라메다

CREDIT

에디터

원지은 · 김수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이예린 · 이현실

TAGS
소확행이 있는 감성 편의점

소확행이 있는 감성 편의점

소확행이 있는 감성 편의점

흥미로운 발상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요괴라면의 옥토끼프로젝트가 다시 한 번 재미있는 작업을 선보였다.

 

고잉메리

 

 

주인공은 종로에 위치한 감성 편의점 고잉메리다. 고잉메리는 만화 <원피스>의 주인공들이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여행하기 위해 탑승하는 배의 이름에서 착안한 것으로, 옥토끼프로젝트의 토끼 메리가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고잉메리는 크게 제품을 판매하는 편의점과 일부 제품을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분식점 코너로 나뉜다. 편의점에서는 옥토끼프로젝트의 요괴라면, 개념만두, 요괴밀크를 비롯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수입 제과, 와인, 뷰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그녀의 방’이라는 코너를 따로 만들어 여성들이 생리 전후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큐레이션한 것이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분식점에서는 셰프가 요괴라면의 레시피대로 정확하게 조리한 요괴라면 봉골레맛, 크림크림맛, 간장마요맛부터 물,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오직 오렌지로만 건강한 맛을 낸 호텔오렌지주스, 기존 제품에 양을 추가해 조리한 활활우삼겹맛 개념볶음밥까지 다양한 분식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종로 34

tel 02-723-9011

open 오전 7시 30분~오후 11시(연중무휴)

 

고잉메리 편의점

 

옥토끼프로젝트 편의점

 

 

옥토끼프로젝트 개념만두

개념만두 댄싱살사맛.

 

옥토끼프로젝트 개념만두

개념만두 청양짜장맛.

 

옥토끼프로젝트 개념볶음밥

활활우삼겹맛 개념볶음밥.

 

옥토끼프로젝트 요괴밀크

요괴밀크 오리지널 우유맛.

CREDIT

에디터

원지은·김수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이예린·이현실

TAGS
캐주얼한 찻잎 가게

캐주얼한 찻잎 가게

캐주얼한 찻잎 가게

무심헌이 압구정 테이스팅룸에 이어 종로구 봉익동에 세컨드숍을 오픈했다.

 

무심헌 티하우스

 

운남성에서 생산되는 보이차, 홍차, 백차를 판매하며, 100% 예약제로 운영하는 압구정점과 달리 상시 방문 가능한 티숍으로 캐주얼하게 차를 즐길 수 있다. 중국 운남성 원시림 속의 고차수는 해발고도, 일조량, 토양의 미네랄 함유에 따라 미세하게 다르며 작황, 시즌, 등급에 따라 맛과 향에서 차이가 난다. 청명절 전에 따는 조춘, 우기 전에 채엽한 춘미, 가을의 곡화 등 채엽 시기 역시 차 맛에 큰 영향을 주는데, 무심헌에서는 가장 훌륭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이른 봄 첫물차 등급의 것만 선보인다. 또 운남성에서 활동하는 무심헌의 티헌터들이 각 산지를 발굴해 훌륭한 원료를 제품화하는 방식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차를 구입할 수 있다. 계절별로 추천하는 보이차, 홍차, 백차 20여 종과 토림도예, 신경희 도예, 노산도방과 함께 협업 제작한 다기류를 전시, 판매하는 1층과 직접 차를 우려 마실 수 있는 2층으로 나누어 온전히 차에 집중할 수 있게 배려했다. 1층에 마련된 아담한 바에서는 무심헌에서 판매하는 차를 시음해보고 취향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도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10길 85-9

tel 02-6101-2125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8시(월 · 화요일 휴무)

 

종로 찻집

종로 무심헌

티 카페

종로 티카페

상큼하고 시원한 후운의 홍차.

 

고수백차

한 알씩 우려낼 수 있는 고수백차 용주.

CREDIT

에디터

원지은 · 김수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이예린 · 이현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