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은 물론, 분위기는 덤!

맛은 물론, 분위기는 덤!

맛은 물론, 분위기는 덤!

돌이켜 보면, 음식의 맛은 물론이고 요리와 어우러지는 분위기까지 좋았던 곳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맛도 분위기도 모두 사로 잡은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밍글스

청담동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밍글스

강민구 셰프의 총괄 아래 운영되는 모던 한식 레스토랑 밍글스는 정갈한 한식과 동양의 고즈넉한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로 특히 한국을 찾은 외국인에게 추천하고 싶다. 레스토랑 내부에는 김희원 작가의 사진과 조원재 작가의 조명, 최일준 작가의 작품 등으로 분위기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완성했다. 또 통 유리를 통해 사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했는데, 특히 벚꽃이 만개하는 봄 철이나 단풍으로 물든 가을날 이곳을 찾으면 눈과 입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이곳의 메뉴는 신선한 재철 재료만을 사용한 런치와 디너 코스로 구성된다. 런치는 9만원 ~ 15만원, 단일 코스 메뉴로 구성된 디너는 18만원.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67길 19

tel 02-515-7306

open 매일 오후 12시 ~ 오후 11시 30분 (브레이크타임 15시 ~ 18시)

       

©PS Café

도산공원의 핫 플레이스, PS Café

번잡한 도심 속 푸르른 대나무 숲이 우거진 모습으로 눈길을 끄는 곳이 있다. 도산공원에 자리한 PS 카페는 화려한 기교 없이 푸릇푸릇한 식물만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마치 숲 속으로 들어온 듯 설레임을 안겨주는 이곳은 싱가포르에 본점을 둔 레스토랑으로 버거와 샌드위치, 파스타를 비롯해 락사, 팟타이, 똠양꿍 등의 동남아 음식까지 맛볼 수 있다. 또한 시그니처 칵테일과 와인, 3~4인이 함께 나눠 먹기 좋은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까지 준비되어있어 도심 속 특별한 식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9길 9

tel 070-7772-7797

open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30분

       

©Summerlane

한남동 호주식 브런치 맛집, 써머레인

브런치는 역시 기본에 충실한 것이 좋다. 호주식 브런치는 신선한 재료로 담백한 맛을 내며 마지막으로 예쁜 식용 꽃을 사용해 데커레이션 해 집에서 정성껏 만들어 낸듯 한 정겨운 모습이 특징이다. 최근 경리단길에서 한남동으로 이전한 써머레인은 호주식 카페답게 귀여운 코알라 그림이 손님을 맞이한다. 이곳의 인테리어는 파스텔 톤의 옐로우 컬러와 이에 대조되는 화사한 블루 컬러로 단조롭지만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갖추고 있다. 메뉴는 에그 베네딕트와 오픈 샌드위치, 프렌치 토스트, 그래놀라 등을 판매하며 호주식 플랫화이트와 함께 하면 더욱 맛있는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을 주목해야 할 점은 또 있다. 바로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다는 점. 애견과 함께 산책한 후 커피 한 잔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55가길 49

tel 02-792-8114

open 매일 오전 7시 30분 ~ 오후 6시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
춘곤증 굿바이

춘곤증 굿바이

춘곤증 굿바이

봄마다 어김없이 찾아오는 춘곤증에는 봄나물이 특효다. 봄나물의 대표주자인 달래, 냉이, 미나리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 3선을 소개한다.

 

 

냉이김밥
해산물 풍미가 나는 냉이 김밥. 냉이는 열에 가하면 해산물 계열의 향을 만들어낸다.

재료(1인분) 냉이 두 줌, 밥 1공기, 김밥용 김 1장
양념(요리에센스 연두순 1스푼, 포도씨유 3스푼), 밥 양념(참기름 1/2큰술, 깨 1/2큰술, 소금 1/2큰술)

1 밥에 참기름, 깨, 소금을 넣어 잘 섞는다.
2 팬을 에열한 뒤 포도씨유를 두르고 냉이를 볶다가 연두순을 넣는다.
3 김은 4등분으로 자른다.
4 김에 밥을 펴고 냉이를 놓고 말아준다.
5 한 입 크기로 썰어 접시에 담는다.

 

 

달래떡볶이
알싸한 달래를 더해 더욱 향긋한 떡볶이다. 낮은 불에서 익히다가 센불로 조리하면 양념이 잘 흡수되고 윤기도 낼 수 있다.

재료(1인분) 달래 1/2단, 조랭이 떡 1컵, 요리에센스 연두순 1큰술, 포도씨유 2큰술

1 달래를 손질하여 1cm 길이로 썬다.
2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떡과 달래를 넣고 중간불로 볶는다.
3 2에 연두순을 넣어 간 하고, 떡이 바삭해지도록 볶는다.

 


미나리 오렌지주스
미나리는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채소다. 해독 작용과 간 기능 개선,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재료(2인분)
미나리 1/2줌, 오렌지 2개, 레몬 1/2개

1 식초를 푼 물에 미나리를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씻고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오렌지와 레몬은 껍질을 벗긴다.
3 준비한 재료를 휴롬이지 메가호퍼에 넣어 착즙한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사진&레시피

샘표 우리맛 연구, 휴롬

TAGS
잼이 있는 애프터눈

잼이 있는 애프터눈

잼이 있는 애프터눈

외출이 쉽지 않은 요즘, 디저트를 즐기며 봄의 기분을 만끽해보면 어떨까. 달콤한 잼 한 병이면 디저트 준비가 훨씬 손쉬워진다.

포트넘앤메이슨 레몬커드
커드는 달걀과 레몬으로 만든 영국식 쨈을 뜻한다. 포트넘앤메이슨의 레몬커드는 레몬 주스와 버터, 자연 방사 달걀을 사용해 전통 방식으로 만든 제품이다. 갓 구운 빵이나 스콘, 비스킷에 살짝 바르면 간단하게 우아한 디저트를 완성할 수 있다. 1만8천원.

라 샹브르 오 콩피튜 패션프루트잼
5성급 이상 호텔에 납품되는 프랑스의 수제 잼 브랜드다. 패션프루트잼은 제철 맞은 최상품 과일로 만드는 계절 과일 시리즈로, 최소한의 유기농 설탕만을 넣어 과도하게 달지 않다. 패션프루트의 상큼한 과육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입에 넣는 순간 기분마저 상큼해진다. 1만9천원.

에피큐리앙 장미꽃잼
말 그대로 장미꽃으로 만든 잼이다. 장미에 비정제 천연원당인 사탕수수설탕을 넣어 자연의 단맛을 냈다. 프랑스 명장의 레시피를 사용하였으며, 구리로 된 솥에 색소, 방부제 없어 전통 방식으로 끓여 완성했다. 크레페에 활용하거나, 러시아식 스타일로 차와 함께 즐겨도 좋겠다. 1만3900원.

CREDIT

에디터

문은정

사진 출처

포트넘앤메이슨, 에피큐리앙, 라 샹브르 오 콩피튜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