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스타일리스트의 집

리빙 스타일리스트의 집

리빙 스타일리스트의 집

공간 연출과 스타일링, 전시를 기획하는 뷰로 드 끌로디아와 공예가의 기물을 우리의 언어로 다시 만들어 소개하는 뷰로 파피에. 비슷한 듯 다른 이 두 브랜드를 이끄는 스타일리스트 문지윤은 새로운 둥지 속에서 스스로의 삶을 확장해 나가는 중이다.

 

아버지가 선물한 변호사의 책장. 문지윤 실장은 매일 이곳을 오가며 기물을 탐구하는 시간을 보낸다. 왼쪽을 채운 흑자 기물은 모두 소사요 김진완 작가의 작품.

 

2019년 프리츠커 상을 수상한 일본 건축가 아라타 이소자키는 이런 말을 남겼다. “내가 항상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나를 부담스럽게 하는 프레임이나 미학적 의식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의식은 물론 무의식 속에서조차 아름답고 ‘보기 좋은 것’에 천착하는 스타일리스트에게도 예외는 아닐 것이다. 가족의 품을 떠나 매일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고 있는 리빙 스타일리스트 문지윤 실장도 그중 하나. 경기도 외곽에서 전원생활을 꿈꿨던 그가 강북 산자락의 85㎡ 남짓한 아파트에 자리 잡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강남에서 나고 자라 한평생을 살았어요. 작업실도 집과 걸어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15년 동안 논현역과 신사역 사이만 왔다 갔다 했죠. 주 생활 반경이 걸어서 20분 내였어요(웃음). 독립하고 싶다는 생각은 2~3년 전부터였던 것 같아요. 부모님 집이 아파트였던지라 자연과 가까운 곳에 집을 짓고 싶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인생의 챕터를 바꿔보고 싶었달까요. 주변에 집 짓고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땅도 찾아봤어요. 그런데 막상 집을 짓는다는 게 그렇게 쉽게 결정할 일은 아니더라고요. 아무래도 그동안의 시간에 대해 보상심리가 있었던 것 같아요.”

 

 

삶의 터전을 옮기자는 결심을 하자 스스로의 생활 전반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자연스레 주어졌다. 프랑스 유학 시절을 제외하고 한국에서 혼자 살아본 적도 없는 데다 단순히 공간을 연출하고 꾸미는 일을 했다는 것만으로 모든 과정을 통제할 수 없다는 사실을 차츰 받아들였다. 예상치 못했던 펜데믹 기간과 천정부지로 솟아오른 건축 자재비, 인건비도 무시할 수 없었다. 일단은 한번에 너무 많은 점프를 하지 말고 한 단계 한 단계씩 충분한 시간을 들이기로 마음먹었다.

 

부엌 한쪽에 캐비닛을 배치해 자주 사용하는 기물들을 넣었다. 빈티지 바실리 체어는 프랑스에서 친구가 선물해준 것. 벽에 걸린 작품은 모두 고지영 작가의 작품.

 

먼저 강남이 아닌 곳을 찾아 발품을 팔기 시작했다. 아파트만큼은 피하고 싶어 독특한 형태의 주택부터 샅샅이 찾았다. 중개사를 따라 별 기대 없이 온 한 아파트에서 지난했던 여정이 잠시 멈췄다. 거실 창을 가득 메운 초록빛 나무와 숲, 전광판과 건물로 둘러싸여 있던 강남의 아파트에서는 단 한번도 보지 못한 풍경이었기 때문이다. 잠시 머물다 갈 집이라는 생각에 구조는 크게 손대지 않았다. 벽지를 깔끔하게 바르고 문 손잡이를 바꾼 게 전부다. 직업의 특성상 얼마든지 쉽게 손볼 수 있었지만 부러 그대로 두었다. 늘 기호에 맞게 바꿔버리는 버릇을 집에서만큼은 내려놓고 싶었다.

“이전에는 이렇게 예민하고 까다로운 사람이 아니었는데 이 일을 하다 보니 직업병이 생겼어요. 무언가 시각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계속 신경이 가는 거죠. 한번은 식당에 갔는데 무의식적으로 선반 위치를 바꾸고 기물을 재배치하고 있더라고요.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거나, 새로 바꾸는 것에 몸이 빠르게 반응하는데 주어진 공간에 순응하고, 그 안에서 자연스러움을 찾는 능력이 퇴화된 것 같았어요. 이 집에 처음 들어왔을 때도 마찬가지였어요. 어떡하지? 천장을 막아버릴까? 싱크대 문짝을 바꿔버릴까? 계속 전전긍긍했어요. 막상 공간이 생겼지만 그 안에서 물건을 이용해 저만의 공간을 꾸미는 경험은 없었던 거죠.”

 

다양한 작가들의 차 도구를 보관해둔 장.

 

이사하면서 새로 구매한 것이라곤 가전과 제작한 침대가 전부다. 그 외에는 모두 작업실과 집에서 사용하던 가구와 소품을 그대로 옮겨와 하나, 둘 자리를 잡았다. 새집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낯설지 않은 공간이 만들어진 이유. 집에 놀러 온 지인들로부터 여기서 몇 년을 산 사람 같다는 평을 들었을 정도다. 먼저 거실에는 다이닝 겸 업무를 볼 수 있는 긴 테이블과 의자, 데이베드, 캐비닛 등을 배치했다.

“현장 작업을 위해 만들었던 것이 대부분이지만 언젠가는 제 공간에서 쓸 생각으로 디자인해왔어요. 거실에 배치한 가구는 의자를 제외하고 모두 제작한 거예요. 가구 제작 관련 일을 하는 동생 덕분에 원하는 수종과 느낌으로 어렵지 않게 제작할 수 있었어요.” 테이블 앞뒤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장비가 눈에 띄는데, 평소 따스하고 자연스러운 소리의 연주나 보컬을 좋아하는 문지윤 실장의 취향을 잘 아는 친구가 구성해준 것. 독일 그룬딕 사의 빈티지 튜너와 앰프, 턴테이블, 프로악 사의 북셸프 스피커 등을 추천받아 배치하고, 별도로 소장하고 있던 케프 사의 R5 톨보이 스피커 등을 가져와 함께 두었다.

 

돌인지, 쇠인지, 철인지 모를 물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소사요 김진완 작가의 무유 흑자 기물들.

 

안방이라 할 수 있는 가장 큰 방은 다양한 소품과 기물로 채운 분더캄머를 방불케 한다. 한쪽 벽면에는 30년 넘게 가구 사업을 하신 아버지가 선물한 변호사의 책장(Lawyers Bookcase, 유리문으로 여닫을 수 있는 디자인)을 배치한 뒤 여러 작가의 작품과 책, 소품을 올렸다. 매일 이곳을 오가며 기물의 형태와 색, 비례를 자연스럽게 탐구하는 시간을 보낸다.

“방 한가운데 검은 원탁을 두고 차실로 생각하고 있어요. 다양한 소지와 유약을 입은 차 도구도 수집의 개념이라기보다는 곁에 두고 틈틈이 써보면서 찻자리의 자유로운 운동을 즐기고자 해요. 새로운 기물을 개발하고 전시, 연출, 판매 기획을 할 때도 직접 매일 만져보고 사용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어요. 대신 작품이나 기물이 일상을 압도하거나 모시듯 살지 않는다는 철칙이 있죠. 단정하고 다정하게 생활을 북돋우는 사물과 함께 지내는 곳이 저의 집이길 바라는 것처럼요. 이사하면서 불필요한 가구나 집을 꾸미기 위해 새 제품을 들이지 않고, 최대한 가지고 있던 것들의 자리를 찾아주고자 했던 것도 그런 맥락이에요.”

 

창 너머로 푸른 숲이 펼쳐지는 거실 모습. 하루종일 볕이 따스하게 들어온다.

 

 

늘 수많은 물건과 소품에 둘러싸여 시간을 보내는 스타일리스트라도 유독 좋아하는 기물이 하나씩은 있다. 문지윤 실장에게는 차 도구를 비롯한 도자 그릇이 대표적. 그중에서도 지금까지 소사요 김진완 작가의 기물만큼 그의 마음을 동하게 만든 것은 없었다. 늘 스스로를 절차탁마하는 작가의 심성을 비롯, 흑자 차 도구가 지닌 단단한 생김새에 한눈에 반해버린 뒤 기물의 설계와 쓰임을 알고 싶어 차를 본격적으로 공부했을 정도다. 지식을 훑고 습득하기보다 좋아하는 것을 마음껏 누리고자 자세를 갖춰 발을 내딛는 의미에 더 가까웠다고 말하는 그. 집 안 곳곳에 걸려 있는 고지영 작가의 크고 작은 회화도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는 만큼 품고 싶은 마음의 결과다.

 

바닥에 놓인 달항아리와 매병은 모두 소사요 김진완 작가, 도자 소반은 윤세호 작가, 매병 뒤에 놓인 그림은 고지영 작가, 벽에 걸린 그림은 김승규 작가의 작품.

 

“일과 삶의 괴리가 있었던 시기가 있어요. 밖에서는 항상 아름답고 좋은 기물을 다루는데, 막상 제 삶이 너무 바쁘니 주변을 돌보지 못했던 거죠. 그런 시간이 지속되다 보니 제가 말하고 표현하는 것이 점점 가짜 같고 내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마음이 가는 것들에 더 집중하고 줄여 나갔어요. 그제서야 좋아하는 것들이 점차 선명해진 것 같아요.”

좋아하는 것으로 채운 새 공간에서 아침을 맞이한 지도 이제 한 달. 그는 창 너머 불어오는 바람과 들려오는 소리처럼 아주 작은 것이 일상의 단면을 바꿔놓았다고 말한다. 언젠가 자신을 꼭 닮은 집을 짓겠다는 목표의 마침표를 찍게 될 긴 여정의 서막이 한창이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
뉴욕 하늘에 떠 있는 섬

뉴욕 하늘에 떠 있는 섬

뉴욕 하늘에 떠 있는 섬

마천루 중심에 있는 마티유 르아뇌르의 유토피아.

 

뉴욕에서 활동하는 독일 작가 베라 루터 Vera Lutter의 대형 사진 작품. ‘로댕 가든 Rodin Garden’과 마티유 르아뇌르 디자인의 인버티드 그래비티 테이블.

 

단기 체류용의 임시 거처를 의미하는 프랑스어 ‘피에-아-테르 Pied-à-terre’. 프랑스 디자이너 마티유 르아뇌르 Mathieu Lehanneur는 최근 뉴욕에 마련한 아파트를 칭하는 단어로 별장이나 쇼룸 대신 피에-아-테르를 선택했다. ‘땅 위의 발 Foot on the Ground’을 뜻하는 이 단어는 언제나 마음만 먹으면 편하게 발을 내딛을 수 있는 도심 속 제2의 집을 말한다. 비록 그가 거주하고 있는 파리에서 여덟 시간 동안 비행기로 이동해야 닿을 수 있을 만큼 물리적으로는 가깝지 않은 거리지만, 뉴욕의 중심인 미드타운 맨해튼에 세워진 63층의 주거용 타워 셀렌 뉴욕의 58층 전체를 사용하는 아파트라면 그 정도 수고는 할 만하다.

 

뉴욕의 마천루를 배경으로 한 거실. 해피 투 비 히어 Happy to be Here 테이블을 중심으로 패밀리스케이프 소파와 허그 암체어를 배치했다. 조명은 세르주 무이.

 

노먼 포스터가 이끄는 포스터+파트너스에서 설계했고 AD100에 선정된 디자이너 윌리엄 T 조지스가 인테리어를 담당한 셀렌 뉴욕은 2022년 론칭할 당시부터 맨해튼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웰빙과 사교를 위한 편의시설이 제공되는 최고급 레지던스 빌딩으로 알려진 이곳의 주거용 공간은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통유리가 특징이다. 그런 이유로 58층에 위치한 마티유 르아뇌르의 피에-아-테르는 들어가는 순간 도시와 하늘의 탁 트인 전망과 함께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패밀리스케이프 소파에서 포즈를 취한 마티유 르아뇌르.

 

“이전에 아파트 형식의 쇼룸을 이스트 빌리지에서 운영했어요. 클라이언트가 일부러 찾아와야 하는 목적을 가진 장소이다 보니 누구에게나 접근성이 좋은 맨해튼의 중심으로 이동하고 싶었고, 기왕이면 높은 층의 펜트하우스 그리고 건축과 디자인, 시공과 마감이 완벽한 건물에 입주하고 싶었죠. 여러 곳을 방문했는데 노먼 포스터가 디자인한 셀렌 뉴욕은 파사드에서부터 건축적 디테일이 완벽하다는 인상을 받았어요. 뉴욕에서 보기 드물게 바닥이나 욕실 자재 등 나무랄 곳이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바로 입주를 결정했죠.”

마티유 르아뇌르는 <월페이퍼>가 선정한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100명의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실내 건축부터 가구, 접이식 자전거, 하이브리드 모터보트까지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2024년 파리 올림픽 성화봉과 성화대 디자인을 맡으면서 프랑스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로 보다 많은 국제적 주목이 예상된다. 디자인에 대한 다학제적 접근 방식을 가진 그의 가구는 세련된 디자인과 기술적 감각이 더해진 우수성, 거기에 장인 정신까지 갖춘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뉴욕에 피에-아-테르를 마련한 이유는 이런 가구들의 특징을 가장 잘 살리고 홍보할 수 있는 환경이 이곳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한 층을 전부 사용하는 2,200㎡, 약 665평의 공간을 채우고 있는 가구는 모두 다른 재료를 사용한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지만 함께 어우러지며 멋진 다이얼로그를 형성한다.

 

서재에는 양쪽에서 사용이 가능한 스트라테스 책상을 사이에 두고 두 점의 허그 체어를 놓았다.

 

“디자인할 때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겉으로 보여지는 1차원적인 일관성을 말하는 것은 아니에요.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떤 작품은 미니멀하고 어떤 작품은 유기적이거나 화려한 모습을 하기도 하죠. 이처럼 각기 다른 작품이 함께 할 때 어우러지는 조화가 제 디자인의 일관성이에요. 여기에 있는 모든 제품 간에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확인하고 실제로 공간에서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싶었어요.”

 

패밀리스케이프 소파와 인버티드 그래비티 벤치.

 

거실에는 편안한 패밀리스케이프 Familyscape 소파와 중력의 원칙을 거스른 인버티드 그래비티 Inverted Gravity 컬렉션, 처음으로 캐시미어 버전으로 탄생한 엘리펀트 Elephant 암체어까지 상징적인 제품이 함께 놓여 있다. 탁 트인 하늘과 마천루의 배경은 공중에 떠 있는 섬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 실제로 디자이너는 뉴욕에 사는 가상의 컬렉터를 상상하며 공간을 디자인했다고 한다. 가상의 수집가가 그의 제품을 전부 수집해 하늘에 떠 있는 섬에 전시한다는 동화 같은 상상을 통해 말이다. 미국에서 두터운 클라이언트 층을 보유하게 되면서 파리와 뉴욕을 자주 오가며 활동하게 된 마티유 르아뇌르는 갤러리에 소속되지 않고 앞으로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화해 독립적으로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알렸다.

 

거실 한쪽에는 리퀴드 알루미늄 커피 테이블과 엘리펀트 암체어를 만날 수 있다. 왼쪽 검은색 유선형 라인의 조명은 엔드레스 놋, 오른쪽 벽에 걸린 둥근 세라믹 작품은 지구의 모습을 형상화한 50 Seas.

 

“뮤지션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대형 소속사에 속하지 않고 자신들이 원하는 음악을 선보이는 뚝심 있는 아티스트처럼 나만의 길을 걷고 싶어요. 실패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제가 선택한 길이니 괜찮아요.” 쿨하게 대답했지만 이미 전 세계 클라이언트 리스트를 가진 스타 디자이너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잘 파악하고 있는 듯하다.

 

 

최근 팩토리라는 이름의 대형 사무실 겸 쇼룸을 파리 외곽에 마련해 프랑스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의 스케치부터 제작, 발주까지 약 열한 명의 직원으로 이뤄진 팀이 업무를 책임지며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마티유가 그의 작품을 접하는 고객들로부터 가장 듣기 좋아하는 단어는 매직이다. 디자인을 매개로 영적인 교감이 가능하다고 믿는 그는 비합리적 아이디어에 약간의 위트를 담아 합리적으로 구현한 특유한 작품이 대중에게 마법과도 같은 감정을 전달하길 바란다. 예를 들어, 파도치는 모습을 한 오션 메모리스 Ocean Memories 테이블로부터 바다가 간직한 에너지를 전달받거나 인버티드 그래비티 컬렉션을 통해 가볍고 투명한 유리가 무거운 대리석을 지탱할 수도 있다는 재미있는 깨달음을 얻게 되는 것처럼 말이다.

 

도메스틱 포레스트 벤치.

 

마법을 느끼게 하는 가구로 채워진 이곳은 예약한 고객들에 한해 방문이 가능하다. 친밀함과 화려함, 중후함과 가벼움, 세련됨과 편안함이 결합된 가장 현대적인 뉴욕적 삶의 방식을 특유의 위트가 담긴 우아한 디자인 작품을 통해 경험하고 싶다면 마티유 르아뇌르의 피에-아-테르가 좋은 목적지가 될 것이다.

 

침실에 놓인 스탠딩 거울은 르 파사주 Le Passage.

 

WEB www.mathieulehanneur.com
INSTAGRAM @mathieulehanneur

CREDIT

에디터

writer

양윤정

photographer

Leandro Viana

TAGS
부드러운 듀플렉스 주택 인테리어

부드러운 듀플렉스 주택 인테리어

부드러운 듀플렉스 주택 인테리어

창밖으로 보이는 함석 지붕들과 식탁에 모인 유쾌한 사람들. 인테리어 디자이너 안 빌츠가 오스망 시대의 스타일을 부드럽게 매만진 듀플렉스 주택에서는 모든 것이 행복을 발산한다.

 

구조를 바꾸지 않고 넓히기. 거실과 독서 공간 사이에 떡갈나무 프레임의 문을 만들어 두 곳을 이어주었다. 이탈리아 암체어는 생투앙 벼룩시장의 토마 봉종 Thomas Bonzom에서 구입. 태피스트리 ‘로키 Rocky’는 엘리티스 Elitis. 플로어 조명, 카나페, 왼쪽 쿠션은 카라반 Caravane. 담요와 오른쪽 쿠션은 메종 드 바캉스 Maison de Vacances. 벽의 오일 페인팅은 에티엔 아스나 Etienne Assenat 작품. 펜던트 조명 ‘브라스 Brass’는 파올라 나보네 Paola Navone 디자인으로 제르바소니 Gervasoni. 리넨 커튼은 아오미 Haomy. 천장 몰딩은 파리의 오락 데코 Orac Decor에서 제작.

 

파리 샹드마스 Champs-de-Mars 근처의 건물 맨 위층에 자리한 오스망 시대의 아파트를 듀플렉스로 바꾸었다. 지붕 아래 있는 옛 하인 방들이 이어지는 순백의 원형 계단이 이 집의 분위기를 주도한다. 안과 마티외 그리고 세 명의 사춘기 아이들(18살인 빅투아르, 15 살인 그레그와르, 13살인 아폴린)이 각자의 침실을 갖기 위해서는 리노베이션을 반드시 필요했다.

 

다이닝룸과 연결된 거실에 재구성한 과거. 한 쌍의 낮은 테이블은 주문 제작. 테이블 ‘BB’는 실내 건축가 바토마뉴 Bateaumagne가 제작. 금색 꽃병은 H&M 홈. 의자는 노르망디 지방의 벼룩시장에서 구입. 펜던트 조명 ‘롸조’는 셀린 라이트. 왼쪽 그림은 포스틴 바드리차니 Faustine Badrichani의 작품. 오른쪽 그림은 앙투안 비 Antoine Vit의 작품.

 

“침실과 다락방들 그리고 특히 이 가족에게 맞지 않는 아래층의 작은 주방을 손봤어요.” 집 공사를 책임진 안 빌츠가 말한다. 그는 세실 샤토와 실내 건축 사무소 샤토-빌츠 Chateau-Wiltz를 운영하고 있다. 엄마인 안이 설명하기를 “우리의 미식가 빅투아르(홈메이드 브리오슈 전문가)의 브런치와 집에서 아주 가까운 학교 친구들과 즉석에서 차려 먹는 점심” 때문에 이 집에서 주방은 중요한 공간이다.

 

벽난로가 있는 자리. 벽 윗부분에는 패로&볼 Farrow&Ball의 ‘스키밍 스톤 Skimming Stone’을, 아랫부분에는 ‘스티프키 블루 Stiffkey Blue’를 칠했다. 엘리티스의 양모로 커버링한 카나페는 안 빌츠가 디자인했다. 조명 ‘뷜타 Vuelta’와 종려나무 오브제는 HK리빙 HKliving. 타부레는 인디아 마다비 India Mahdavi 디자인으로 모노프리 Monoprix. 펜던트 조명 ‘페일 Pale’은 조르주 Georges. 낮은 테이블은 로쉐 보보아 Roche Bobois의 빈티지 제품으로 슬랑시 Selency. 태피스트리는 마라케시의 무스타파 블라위 Mustapha Blaoui. 암체어 ‘라운지 체어 Lounge Chair’는 임스 디자인으로 볼텍스 Voltex. 그림은 에티엔 아스나의 작품.

 

빛을 들이기 위해 몇몇 벽을 허물어야 했지만 “추운 기운이 감도는 오픈 공간을 만들기보다 모던한 규방 스타일로 거실 옆에 아늑한 독서 공간을 만들었어요”라며 안 빌츠가 덧붙였다. 그는 새로운 동선에 리듬을 주기 위해 밝은 색 떡갈나무 프레임의 문을 만들었다. 공간을 자르지 않고 배경 효과를 연출했고 ‘피코크 블루와 테라코타색으로 통일성’을 주었다. 그리고 할머니가 물려주신 코모드와 셀린 라이트 Celine Wright의 롸조 L’Oiseau처럼 풍성하고 시적 감성을 주는 XXL 크기의 펜던트 조명과 벼룩시장에서 구입한 빈티지 의자를 함께 놓았다.

 

“흰색 벤치에서는 그리스에서 보낸 바캉스를 잠시나마 즐길 수 있어요.”

 

예전에 침실과 욕실로 썼던 방의 벽을 허물어 주방을 만들었다. 떡갈나무 다리와 대리석 ‘아라베스카토 코르치아 Arabescato Corchia (스파다치니 Spadaccini)’ 상판으로 만든 아일랜드는 안 빌츠가 디자인했다. 바 의자 ‘팀버 Timber’는 366 컨셉트 366 Concept.

 

빛이 잘 드는 식사 공간. 벽에는 패로&볼의 ‘스트롱 화이트 Strong White’를 칠했다. 거울은 LRNCE. 테이블은 앵테리외르 스칸디나브 Interieur Scandinave에서 찾았다. 마르셀 브로이어 Marcel Breuer의 의자는 생투앙 벼룩시장에서 구입. 꽃병은 세락스 Serax.펜던트 조명은 오노레 데코 Honore Deco. 벤치는 안이 디자인하고 스태프 에스파스 볼륌 Staff Espaces Volumes에서 제작. 오렌지와 흰색 쿠션은 인디아 마다비. 흰색 쿠션은 메종 드 바캉스.

 

벽에 건 십자가는 포팡 디자인 Popham Design. 조명은 오노레 데코. 창은 패로&볼의 ‘오프-블랙 Off-Black’으로 칠했다. 펜던트 조명 ‘레스피로 Respiro’는 DCW 에디시옹 DCW Editions. 아일랜드 위의 저그는 모노프리. 빈티지 볼은 레스트 드 라 프랑스 l’Est de la France. 창이 있는 19세기 앤티크 문은 프로앤티크 Proantic 사이트에서 구입.

 

“유리창의 떡갈나무 모티프로 일관성을 줍니다.”

 

패밀리룸. 옛날에 하인들 방으로 쓰였던 공간을 각각 욕실이 딸린 침실로 바꾸었다. 벽에는 패로&볼의 ‘피존 Pigeon’을 칠했다. 책상은 슬랑스. 조명은 인디아 마다비 디자인으로 모노프리. 벽 조명 ‘코디네이트 Coordinates’는 플로스 Flos.

 

파리의 지붕들이 보이는 아폴린의 침실. 침대 헤드보드는 주문 제작했으며 패로&볼의 ‘피존’을 칠했다. 벽 조명은 AMPM. 침대보는 라 르두트 La Redoute. 베개 커버는 뉘메로 74 Numero 74. 흰색 리넨 담요는 메종 드 바캉스. 타부레는 인디아 마다비 디자인으로 모노프리. 태피스트리는 킬림 ADA Kilims ADA. 안이 디자인한 떡갈나무 프레임 창으로 구분한 욕실에는 패로&볼의 ‘레드 어스 Red Earth’를 칠했다.

CREDIT

editor

마리-모 르브롱 Marie-Maud Levron

photographer

얀 드레 Yann Deret

writer

이자벨 수앙 Isabelle Soing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