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ON Esprit

MAISON Esprit

MAISON Esprit

크리스틴은 건축가 나탈리 쉬르쥐 하임의 도움으로 3층짜리 건물을 자신과 딸을 위한 집으로 바꾸었다. 웅장한 주택에 적용할 수 있는 요소와 화려한 컬러를 활용한 집이다.

보라색이 지배하는 거실. 메자닌 구조의 거실에 놓은 카나페 ‘제트래그 Jetlag‘는 인디아 마다비 India Mahdavi. 프린지 장식이 달린 쿠션은 메종 마들렌 Maison Madeleine. 다른 쿠션은 리도 쿠튀르 Rideaux Couture. 낮은 테이블 ‘팔로마 Paloma‘는 사라 엘리슨 Sarah Ellison. 그 위에 있는 촛대는 메종 노르딕 Maison Nordik, 조명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둥근 초는 바카라 Baccarat. 벽 매립장 안의 오브제는 크리스틴이 벼룩시장에서 구입한 것들. 그중 상반신 조각과 그림은 갈르리 니콜라 반네스트 Galerie Nicolas Vanneste와 이자벨 들라이예 앙티비테 Isabelle Delahaye Antiquites에서 구입. 꽃병은 마리안 게댕 Marianne Guedin. 벽등은 매직 서커스 Magic Circus.

파리 한복판에 있는 집. 늘 크리스틴이 꿈꾸던 집이다. 이미 파리 9구의 듀플렉스에서 그 꿈을 살짝 맛봤지만, 몽마르트르 언덕 아래의 이 3층집과 지붕들이 내려다보이는 테라스에서 그 꿈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갔다. 역사적 건축물을 좋아하는 그에게 이 집은 큰 놀라움을 주었다. 메인 공간에서 사크레쾨르 Sacre-Coeur 성당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주방 가구는 레노바 Renova에서 맞춤 제작. 개수볼은 토스칸&트라디시옹 Toscane&Tradition. 수전은 드볼 키친스 deVOL Kitchens. 테이블은 함부르크 Hambourg의 플랫 식스 Flat Six. 의자는 투르쿠앵 Tourcoing의 마테리오 오상티크 Materiaux Authentiques. 태피스트리는 마뉘팍튀르 코골랭 Manufacture Cogolin. 펜던트 조명 ‘커넬 Kernel’은 버트 프랭크 Bert Frank. 벽에 칠한 페인트는 에머리&시 Emery&Cie의 ‘송브르 뉘 n°75 Sombre Nuit n°75’.

주방에 놓은 맞춤 제작 벤치에서 사크레쾨르 성당을 바라볼 수 있다. 벤치 바로 뒤에 있는 거울이 성당을 비춘다. 염소 가죽은 나튀르 콜렉시옹 Natures Collection. 짙은 색 쿠션은 굿무드 GoodMood, 핑크색은 에토프닷컴 Etoffe.com, 작고 둥근 쿠션은 아르데코라 Ardecora.

“가정집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주방에 오븐과 돌로 된 개수대를 설치했어요. 딸과 둘만 살고 있지만 큰 가족 테이블을 놓고, 메자닌에는 서재 공간을, 욕실에는 사자 발 모양의 욕조를 놓았어요.” 건축가 나탈리 쉬르쥐 하임이 설명한다. 이 집에 삶을 다시 불어넣기 위해 크리스틴과 나탈리는 수채화가이기도 한 건축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컬러를 과감히 사용했다. 보라색 카나페가 핑크색과 파란색 암체어와 함께거실을 활기차게 만든다. 그리고 다른 곳보다 천장이 조금 낮은 메자닌에는 파란색 천장으로 더욱 아늑하게 만들었다.

청동 손잡이(파리의 슈미트 Schmidt)를 단 욕실 문이 벽과 같아서 욕실이 감쪽같이 숨겨진다. 스테인드글라스는 프로앤틱 Proantic에서 찾아내 라틀리에 피콜 l’Atelier Picol에서 설치했다. 욕조와 수전은 스보르도니 Sbordoni. 벽지 ‘골든 릴리 Golden Lily’는 윌리엄 모리스 William Morris. 욕실 벽등 ‘토템 월 Totem Wall’은 마리-빅투아르 윙클레 Marie-Victoire Winckler. 침실 벽등은 스웨덴에서 가져왔다.

벽지 ‘골든 릴리’는 윌리엄 모리스. 침대 헤드보드처럼 연출했다. 독서등 ‘스타시 Stasis’는 버트 프랭크. 베개 커버 ‘알다브라 Aldabra’는 메종 에그르두 Maison Aigredoux. 호랑이 패턴이 프린트된 침대보는 브래 Brai.

크리스틴은 사크레쾨르 성당이 보이는 뷰를 좀 더 활용하고 싶었는데, 나탈리 역시 거실에서도 성당을 볼 수 있도록 주방 구석 벽에 큰 거울을 설치했다. 거울에 반사된 성당을 거실에서 볼 수 있게 한 것이다. ‘사크레쾨르 뷰’는 1층의 백미가 되었다. 나탈리는 테라스도 신경 썼다. 지붕을 평평하게 만들어 테라스 면적을 18㎡에서 30㎡으로 넓힌 덕분에 식물과 꽃을 기를 수 있게 되었다. 진정한 파리 옥상 정원이다.

18㎡에서 30㎡으로 확장한 옥상 정원에는 꽃이 활짝 피어 있다. 벤치와 테이블 ‘노보 Novo’는 AYTM. 유리잔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갈랜드 장식 ‘라이트 마이 테이블 Light My Table’은 벵상 셰파르 Vincent Sheppard.

 

etc

1 알루미늄 조명 ‘조이 Joy’는 루시드 Lucied 제품으로 데코클리코 Decoclico에서 판매. 12×32cm, 59.95유로.
2 벽지 ‘라이세스터 우드/세이지 Leicester Wood/Sage’는 모리스&코 Morris&Co. 52×10m, 롤당 187유로.
3 페인트 ‘빌라 데 로즈 Villa des Roses’는 메리게-카레르 Meriguet-Carrere. 1L에 42유로.

4 스틸과 유리로 된 펜던트 조명 ‘마할라 Mahala’는 케이브 홈 Kave Home. 85×58×38cm, 159유로.
구부린 나무와 등나무를 엮어 만든 의자 ‘215R’은 토넷 Thonet. 43×52×84cm, 1104유로.

6 너도밤나무, 소나무, 벨벳으로 된 카나페 ‘베이커 Baker’는 마리스 코너 Marie’s Corner. 200×85×79cm, 가격 문의.
7 벨벳과 리넨 쿠션 ‘바딤 가브리엘 Vadim Gabriel’은 투왈 드 마이엔 Toiles de Mayenne. 45×45cm, 125유로.

8 MDF와 등나무 줄기로 만든 낮은 테이블 ‘카이 Khai’. AMPM. 81×38.5cm, 949유로.
9 손으로 짠 뉴질랜드 양모 태피스트리 ‘RB 03 카빈 RB 03 Cabine’은 알콰티+코르소 Alquati+Corso 디자인으로 카펫 에디션 Carpet Edition. 170×240cm, 3036유로.

CREDIT

editor

발레리 샤리에 Valérie Charier, 샤를로트 바이유 Charlotte Bailly

photographer

알렉상드라 뫼랑 Alexandra Meurant

stylist

비르지니 뤼시-뒤보스크 Virginie Lucy-Duboscq

TAGS
INNER HARMONIES

INNER HARMONIES

INNER HARMONIES

건축가 알레시아 가리발디는 끊임없이 여행하는 친구 비토리오를 위해 평온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19세기 밀라노 주택은 비토리오의 행복한 안식처가 되었다.

아시아의 숨결을 불어넣은 거실. 상하이에서 13년을 보낸 비토리오를 위해 알레시아는 벽지 ‘뱀부 포레스트 Bamboo Forest’(미샤 Misha) 한 폭을 붙여 활기를 주었다. 벽에 칠한 페인트는 패로&볼 Farrow&Ball. 카나페와 데다 Dedar 패브릭으로 커버링한 암체어는 벼룩시장에서 구입. 낮은 테이블 ‘벨 커피 테이블 Bell Coffee Table’은 세바스티안 헤르크너 Sebastian Herkner 디자인, 클래시콘 Classicon(맨 앞). 그 뒤에 있는 테이블은 포스토 Fausto. 태피스트리는 씨씨타피스 CC-Tapis. 플로어 램프 ‘삼페이 Sampei’는 다비데 그로피 Davide Groppi. 주문 제작한 수납 가구 위에는 테이블 조명 ‘아톨로 Atollo’(비코 마지스트레티 Vico Magistretti 디자인, 올루체 Oluce)와 꽃병(밀라노의 페넬로페 Penelope), 중국에서 가져온 얼굴 조각상을 올려놓았다.

친구 비토리오의 거실에 있는 건축가 알레시아 가리발디.

역사에 푹 빠진 비토리오는 밀라노 인기 쇼핑가인 코르소 베르첼리 Corso Vercelli 근처에 있는 이 밀라노 주택의 매력에 압도될 수밖에 없었다. 이 집은 19세기 본래 모습을 잘 간직한 동네에 자리한다. 밀라노 주민은 잘 보존된 이 동네를 관광객들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은 비밀스러운 장소로 생각한다. 한 곳에 정착하지 않고 늘 어딘가 이동 중인 비토리오는 이 집을 비행과 비행 사이에 들러 충전할 수 있는 평화의 안식처로 만들고 싶었다.

회색 벽과 호박색 가구, 스테인드글라스가 있는 주방은 밤에 빛나는 별을 연상시킨다. 주문 제작한 테이블은 가리발디 아키텍츠 Garibaldi Architects. 의자는 스클럼 Sklum. 유리잔은 리빙 데코 Living Deco. 테이블 조명은 파올로 도나텔로 Paolo Donatello. 펜던트 조명은 다비데 그로피.

조각품 같은 테이블은 주문 제작, 가리발디 아키텍츠. 이 테이블이 식사 공간에 활기를 준다. 빈티지 의자는 프라텔리 레바기 Fratelli Levaggi. 꽃병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거울은 주문 제작. 사진은 파올라 소시오 Paola Sosio 갤러리. 커튼은 엘리티스 Elitis.

건축가 알레시아 가리발디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오래전부터 친구였어요. 나는 그가 원하는 것과 생활 방식을 잘 알고 있죠. 우리는 함께 조화로운 균형을 찾으려고 했어요. 여행에서 얻은 영감과 편안한 세상이 이어지도록 했죠.” 각 방의 메인 컬러는 고요하고 정적인 팔레트에서 가져왔다. 우선 현관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올리브그린 컬러로 정했다. 부드러운 에메랄드 톤의 거실에는 비토리오가 13년간 살았던 상하이를 연상시키는 아시아 감성의 벽지 한 폭을 매치했다. 회색 주방은 호박색을 가미한 가구로 포인트를 주어 ‘밤에 빛나는 달’처럼 꾸몄다.

벽에 칠한 녹색 페인트는 패로&볼, 금갈색 헤드보드 ‘오리가미 Origami’는 피에르 프레이 Pierre Frey. 쿠션은 플루 Flou. 50년대 벽등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벽에 건 그림은 파트리지아 무사 Patrizia Mussa(왼쪽), 에도아르도 피에르마테이 Edoardo piermattei(오른쪽)의 작품.

“각각의 방은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합니다.”

타일(마라치 Marazzi)과 주문 제작한 벽 장식(오르솔라 폰타나 Orsola Fontana)으로 꾸민 욕실은 단색이다. 바닥은 레진으로 마감했다. 의자(플루)의 빨간색만이 색을 더한다. 세면볼은 빈티지. 수전은 스텔라 Stella. 펜던트 조명과 벽등 ‘메르카티노 Mercatino’는 밀라노의 페넬로페.

파란 톤의 욕실은 몸을 편히 이완하기에 좋은 공간이다. 다소 정적인 인테리어에 리듬감을 주기 위해 알레시아는 조각품 같은 가구를 매치했다. 현관의 콘솔과 다리가 여러개인 다이닝룸의 테이블, 그리고 복도의 멋진 조명 설치 작품까지. 비토리오와 알레시아는 감각적인 분위기를 함께 완성했다.

비토리오는 현관문을 열자마자 벼룩시장에서 구입한 중국 패널을 보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이 패널이 상하이를 떠오르게 하기 때문이다. 벽에 설치한 빛나는 조각이 벽에 리듬감을 준다.

“현관에 건 조각들에서 감압실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etc.

1 패브릭을 입힌 나무의자 ‘프리다 Frida’는 베제뉴트렌드 VGnewtrend 제품으로 아르테메스트 Artemest. 49×58.5×94.5cm, 2개, 1665유로.

2 나오토 후카사와의 스틸 조명 ‘파오 Pao’는 헤이 제품으로 라이트온라인 Lightonline. 23×23cm, 149유로.

3 함석과 크리스털 유리 소재 사이드 테이블 ‘플리 Pli’는 빅토리아 빌모트 Victoria Wilmotte 디자인. 클라시콘 ClassiCon. 56×42×65cm, 2084유로.

4 무라노 유리 거울 ‘콰드라티 Quadrati’는 프라텔리 토시 Fratelli Tosi 제품으로 아르테메스트. 92×120cm, 6235유로.

5 메탈 옷걸이 ‘에프터룸 Afteroom’은 오도 코펜하겐 Audo Copenhagen 제품으로 실베라 Silvera. 21×34cm, 135유로.

6 폴리에스터와 면 혼방 쿠션 ‘바르톨로 Bartolo’는 마두라 Madura. 28×47cm, 35.20유로.

7 너도밤나무와 소나무 소재에 벨벳 커버링한 카나페 ‘베가스 Vegas’는 마리스 코너 Marie’s Corner. 180×91×84cm, 가격 문의.

8 페인트 ‘존 앙브레 Jaune Ambre’는 오퓌르 O’pur 컬렉션으로 리폴랭 Ripolin. 2L에 44.90유로부터.

9 페인트 ‘아쿠아마린 미드 284 Aquamarine Mid 284’는 리틀 그리니 Little Greene. 1L, 54유로.

CREDIT

editor

발레리 샤리에 Valerie Charier, 샤를로트 바이 Charlotte Bailly

photographer

베네딕트 드뤼몽 Benedicte Drummond

stylist

비르지니 뤼시-뒤보스크 Virginie Lucy-Duboscq

TAGS
집 안에 온기를 불어넣을 나무의자

집 안에 온기를 불어넣을 나무의자

집 안에 온기를 불어넣을 나무의자

저마다의 방식과 디자인으로 나무를 다루는 세계의 디자이너들. 집 안에 온기를 불어넣을 나무의자를 모았다.

피에르 아우구스틴 로즈, 다피네
독특한 곡선 형태가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다피네 체어. 참나무 소재와 의자의 다리를 감싼 가죽 스티치가 고급스럽다.

오스발도 보르사니, 체어
이탈리아 모던 디자인사를 이끈 디자이너 오스발도 보르사니의 우드 체어. 마치 리본을 묶은 듯한 섬세한 나무 디테일이 돋보인다.

인디아 마다비, 캡 마틴
1950년대 프랑스 리비에라에 위치한 호텔을 연상시키는 라탄 소재 컬렉션. 다양한 컬러와 소재의 패브릭으로 선보인다.

로라 곤잘레즈, 마우 체어
나팔 모양의 다리와 볼 디테일이 돋보이는 의자. 골든 오크 소재로 원하는 패브릭과 목재를 선택할 수 있다.

크리스티나 댐, 스컬프추럴 체어
엄선된 소재로 미니멀리즘과 아트를 접목시키는 덴마크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인 크리스티나 댐의 참나무 의자. 심플하면서도 조각적인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올더, 스카펫
지속 가능성을 모토로 활동하는 덴마크/이탈리아 디자인 스튜디오. 모든 작품은 토스타나의 장인이 제작하며 파우더 코팅된 세 개의 철제 기둥에 둥근 나무 좌석을 용접해 만든다.

줄리아나 리마 바스콘셀로스, 지라프 체어
브라질의 패션 디자이너로 활동하다 건축 디자이너가 된 그의 예술적 감성이 담긴 의자. 마치 한 마리의 우아한 기린이 서 있는 모습을 연상시킨다.

유크로니아, 써니
언제나 평범하길 거부하는 유크로니아다운 디자인 체어. 꽃잎 모양의 좌판, 등받이의 물결 디테일은 물론 프렐과 협업한 다양한 시트 디자인도 예사롭지 않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