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nda (4)

Agenda (4)

Agenda (4)

종이 바람, 7월의 전시, 숙면을 위한 제안, 도예가 이정용의 마음가짐

 

종이 바람
해브빈서울에서 한국 전통 부채를 소개한다. 부채는 8가지 덕과 쓰임새가 있어서 팔덕선, 팔용선으로도 불리는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물건이다. 해브빈서울은 부채 중에서도 합죽선을 선보이는데 4대째 합죽선만을 만들어온 김동식 장인이 전주에서 나는 한지와 담양 대나무를 사용해 기품 있는 부채를 만들어오고 있다. 한지의 느낌을 살린 깨끗한 백선과 빨간색을 물들인 고혹적인 느낌의 색소선, 완도에서만 난다는 황칠나무의 진으로 만든 고급스러운 황칠선 그리고 김대석 장인이 만드는 겉대에 마디가 없는 민합죽선을 선보인다. 어른들을 위한 선물용으로도 제격일 듯. 

문의 www.havebeenseoul.com 

에디터 신진수

 

 

↑ 각 파이프로 사선을 강조해 만든 설치물.       

 

7월의 전시ㅣ 제로랩 : 사선에 대하여
장태훈, 김동훈, 김도현 3인이 함께 운영하는 그래픽, 제품 디자인 스튜디오 ‘제로랩’은 사물의 기능과 구조를 배제하고 의도적으로 사선을 강조한 새로운 설치물을 만들었다. 각 파이프, 구조목, 합판, 원목 등의 재료를 교차해 제작한 20여 점의 설치물을 통해 사물이 가진 구조, 기능, 형태 간의 관계를 재해석해 사선의 순수함과 시각적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이번 전시는 7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문의 구슬모아 당구장 02-3785-0667 

 

 


1 천을 누르면 물감을 머금은 듯 색이 번지는 에브릭웨어의 ‘스며들다’. 2 이상진 작가의 ‘라이팅 토크’.

 

7월의 전시ㅣ 은밀하게 황홀하게 : 빛에 대한 31가지 체험
우리 곁에 당연히 존재하는 빛을 이용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이 전시는 국내와 8개국에서 초청된 작가 31개 팀이 회화, 사진, 설치 등의 작품을 선보인다. 총 7개의 주제로 작품을 소개하며 그중 하나인 ‘빛으로 세상을 바라보다’ 관이 주목할 만하다. 카메라 시대가 열린 20세기 초 유럽 예술가들이 빛을 이용해 관찰하거나 왜곡해 발견한 세상을 표현한 사진을 전시하는데, 지금은 컴퓨터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이미지를 그 당시에는 카메라와 빛만 이용해 표현한 사진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묘한 두근거림을 느끼게 한다.
문의 문화역서울 284 02-3407-3500
어시스턴트 에디터 김수지

 

 

 

숙면을 위한 제안
프레떼에서 2015년 S/S 컬렉션을 준비했다. 이번 컬렉션은 클래식한 보더 디테일이 특징인 ‘비꼴로 라인’과 심플한 디테일을 살린 ‘디피오 아루즈 라인’의 2가지다. 이탈리아에서 생산한 가늘고 고운 최고급 리넨 원단을 사용해 윤기가 흐르고 부드러운 감촉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 새로운 컬렉션과 함께 선보이는 ‘요트 라인’은 순수 리넨 소재의 와플 조직 원단에 진한 남색 파이핑을 더한 라인으로 푸른 바다 위의 요트처럼 깨끗하고 시원한 느낌을 준다. 프레테는 오직 순수 리넨만을 사용해 최고의 품질을 선보이고 있으며 모든 제작 과정이 이탈리아 본사에서 이뤄져 더욱 특별하다.
문의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프레떼 02-6905-3985
에디터 신진수 

 

 

DESIGNERㅣ도예가 이정용의 마음가짐
나는 공예품이란 만드는 사람의 공과 사용하는 사람이 만나서 완성된다고 생각해서 공예품을 일상에서 사용하는 편이다. 이 소반은 2008년 결혼 준비를 하던 아내와 함께 혼수품을 구입하러 장안평 골동품시장에 갔다가 사온 것으로 밥이나 과일 등을 먹을 때 혹은 32개월 된 아이가 식사를 할 때 등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다. 보통 소반은 글씨가 쓰여진 것이 많은데 이 제품은 부귀와 행복을 상징하는 모란 문양이 새겨져 있어 작업할 때 문양을 자주 활용하는 내 마음에 쏙 들었다. 나는 도예가로서 줄곧 ‘정성이 담긴 그릇이 무엇일까?’ 고민해왔다. 최근에는 가족들의 건강과 안녕을 생각해서 음식을 만드는 어머님의 마음이 떠올랐고, 그릇은 그런 귀중한 음식을 담아야 하니 욕되지 않도록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소반도 마찬가지다. 그런 그릇들이 얹어지는 상 아닌가.
에디터 최고은 | 포토그래퍼 차가연  

CREDIT

에디터

TAGS
Agenda (1)

Agenda (1)

Agenda (1)

모던vs컬러풀, 꼬끄시그루의 첫 번째 숍, 인엔 소식 셋

 

모던vs컬러풀
1 미노티 디자이너 로돌프 도르도니가 올해 밀라노 국제가구박람회에서 선보인 리비에라 컬렉션. 레트로 엘레강스를 테마로 성글게 짠 등받이와 유려한 곡선 그리고 안락한 시트로 구성된 리비에라 컬렉션은 암체어, 오토만, 커피 테이블로 구성된다.
문의 디옴니 02-3442-4672

2 에뮤 독일의 디자이너 스테판 디에즈의 손길로 만든 야드 컬렉션. 색상 콤비네이션으로 시원한 느낌을 전하는 가구로 알루미늄 프레임에 탄력 있는 밴드를 교차시켜 짠 시트 디자인이 가벼우면서도 세련된 아웃도어 공간을 연출한다. 색상은 검정&회색, 백색&갈색 등 8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문의 보에 02-517-6326
에디터 박명주   



꼬끄시그루의 첫 번째 숍
방향제 브랜드 마틸드엠을 비롯해 꼬끄시그루, 블랑디보아 등 클래식한 프랑스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는 메종드파리가 두 번째 쇼룸을 열었다. 첫 번째 쇼룸이 마틸드엠을 위한 것이었다면 이번 쇼룸은 꼬끄시그루를 위한 공간으로 선보였다. 짙은 파란색과 와인색으로 마감한 공간에 꼬끄시그루의 침구와 커튼, 조명, 가구 등으로 채워졌다. 꼬끄시그루는 북유럽 양식과 프렌치 스타일이 합쳐진 구스타비안 양식을 잘 보여주는 브랜드다. 특히 섬세한 패브릭 장식과 리넨 커튼, 빈티지한 느낌의 샹들리에 등이 인기다. 화려한 옛날 프렌치 스타일을 느낄 수 있으며 현대적인 공간에도 잘 어우러져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새로 오픈한 온라인 홈페이지 살롱드앙쥬 www.salondeange.co.kr 에서도 꼬끄시그루와 프렌치 스타일의 가구 및 패브릭을 만나볼 수 있다.
문의 070-4212-7081
에디터 신진수 | 포토그래퍼 이향아 


인엔 소식 셋
가구숍 인엔에서 오랜만에 풍성한 소식을 전해왔다. 그중 반가운 무어만의 책 선반 ‘부흐하이머 Buchheimer’는 책을 사랑하는 브랜드 무어만의 신제품으로 우드 스틱으로 구성된 간결한 디자인에 색다른 수납법을 제안한다. 내부는 수납공간, 윗부분은 작은 사이드 테이블로 활용하기 좋은 ‘트루드 Trude’도 아름답다. 단단한 붉은색 끈과 나무 패널로 고정하는 제품으로 무어만의 DIY 감성이 묻어난다. 또한 페인팅, 사진, 조각, 비디오 아트를 아우른 전시 <인엔 리빙&아트>를 준비 중인데 첫 전시에서는 천경우, 이재이, 최환익, 이정, 김태윤, 박상호, 소피아 페트라이즈 작가의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6월 29일부터.
문의 가구숍 인엔 02-3446-5103
에디터 신진수  

CREDIT

에디터

TAGS
Agenda (2)

Agenda (2)

Agenda (2)

갤러리형 멀티숍 우노핸즈, 세일의 유혹, 눈부신 연날리기, 너는 나의 태양

 


 

1 캐서린 홀름의 빈티지 식기. 2 모서리에 초를 꽃을 수 있는 원목 트레이. 3 금색으로 포인트를 준 ‘까델루’의 식기. 갤러리형 멀티숍 우노핸즈
수공예 제작 가구 브랜드인 우노핸즈의 가구를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는 쇼룸이 삼전동에 문을 열었다. 3개 층으로 구성된 우노핸즈의 쇼룸은 각 층을 각기 다른 분위기로 꾸민 것이 특징. 지하 1층은 어두운 색감의 호두나무를 소재로 한 ‘훌리 Wholly’ 시리즈, 1층은 빈티지 식기와 김후남 작가의 옷칠 등 다양한 소품으로, 2층은 신혼부부를 위한 밝은 색감의 가구인 ‘왁 Wak’ 시리즈로 구성했다. 또한 우노핸즈의 자랑인 떡판이 전시되어 있어 원목의 두께와 무늬를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으며, 이정근 대표가 해외여행을 하며 모은 빈티지 컬렉션이 쇼룸 곳곳에 전시되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문의 우노핸즈 02-415-0051
어시스턴트 에디터 김수지 | 포토그래퍼 박상국   

 

세일의 유혹
평소 자노타, 비슬리, 카르텔을 구입하고 싶었다면 주목할 것. 수입 가구 편집숍 라꼴렉트에서 그동안 창고에 보관하고 있던 가구를 대방출하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라꼴렉트는 2002년 청담동에 쇼룸을 오픈한 이래 13년간 비트라, 카르텔, 톤, 헤이 등의 브랜드를 취급해온 가구숍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장성혜 대표가 특히 아끼는 가구를 대량 선보인다는 소식이다. 할인 폭은 50~80%이며, 6월 22일부터 7월 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문의 02-548-3467
에디터 박명주    

 

눈부신 연날리기
반클리프 아펠이 연을 테마로 한 주얼리, 서프 볼랑™ 컬렉션을 출시했다. 산들바람을 따라 펄럭이는 연의 움직임을 부드럽고 정교하게 형상화한 제품으로 흰색과 회색 자개, 다양한 커팅의 핑크&퍼플 사파이어의 조화가 멋스럽다. 이 컬렉션은 특별한 소수를 위한 하이 주얼리 버전으로도 선보인다. 하이 주얼리 버전은 메탈이 눈에 보이지 않게 스톤을 세팅하는 미스터리 세팅™ 기법을 적용하고 연의 꼬리 부분이 자유자재로 움직이도록 만들어 더욱 화려하고 우아하다. 다양한 커팅의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연의 꼬리가 흔들릴 때마다 여자들의 마음도 흔들릴 듯하다.
문의 02-3440-5660
에디터 최영은    

 너는 나의 태양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플렉스폼에서 오랫만에 조명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름부터 강렬한 썬 Sun 조명은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매끈한 메탈 다리 위에 크림색 원단을 덧댄 동그란 갓 아래로 내려오는 빨간색 줄이 개성을 더한 썬은 플로어와 테이블 2가지 스타일로 출시된다. 플로어 램프는 4백30만원, 테이블 램프는 4백10만원이다.
문의 02-512-2300
에디터 박명주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