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스터를 위한 디자인 호텔

힙스터를 위한 디자인 호텔

힙스터를 위한 디자인 호텔

자유로운 영혼이 춤추는 보헤미안들의 미헬베르거 호텔을 소개한다.

하이드아웃 스위트 객실 모습.

오가닉 식재료로 조리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리틀 베를린’이라 불러도 손색없을 만큼 트렌디함과 젊음 그리고 활기찬 에너지 등 베를린이 지니고 있는 디자인 키워드를 모두 갖춘 미헬베르거 호텔 Michelberger Hotel. 베를리너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이 호텔은 단순히 잠만 자는 것이 아니라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전 세계인이 모여들고 있다. 객실은 싱글 베드, 로프트 타입, 패밀리, 럭셔리 등 다양한 컨셉트로 나뉘는데 이 중 어린 시절 자신만의 아지트를 만들었던 기억이 떠오르는 하이드아웃 스위트 Hideout Suite가 인기. 주방, 식탁, 사우나, 욕실 등이 있는 이곳은 방 안에 집을 지어 동화 같은 꿈을 꿀 수 있는 공간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레스토랑에서는 로컬 오가닉 식재료를 사용해 계절마다 바뀌는 건강한 메뉴를 제공해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젊음의 샘 Fountain of Youth’이라는 코코넛 워터를 만들어 상품화한 것도 이색적이다. 호텔에서는 실내와 실외에서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데 로비, 방, 레스토랑, 야외 식당 등 호텔 곳곳이 공연의 성격과 음악 장르에 따라 다양한 공연장으로 이용된다.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가수 데미안 라이스 Damien Rice를 비롯해 일렉트로닉 콤포니스트인 닐스 프람 Nils Frahm도 이곳에서 공연을 했다.

add Michelberger Hotel Warschauer Straße 39/40 10243 Berlin

web michelbergerhotel.com

호텔에서 열리는 공연 모습.

호텔의 로비.

호텔의 외관.

CREDIT

에디터

writer

이상혁(베를린 통신원)

TAGS
Kid’s Land #1

Kid’s Land #1

Kid’s Land #1

요즘 같은 불황도 아이에게 좋은 것을 사주고 싶은 엄마들의 마음은 이기지 못한다. 감각적인 엄마들에게 입소문 난 키즈숍 세 곳은 현재 트렌드를 고스란히 반영한다.

 

모두를 위한 마켓

가로수길에 3층 규모로 우뚝 자리 잡은 캐리마켓은 지나가는 어른도 한 번쯤 들어가보고 싶은 라이프스타일 키즈숍이다. 1층과 2층은 키즈 관련 생활용품과 다양한 브랜드의 아이 옷, 가방 등의 액세서리가 진열되어 있고 햇빛이 아름답게 드는 3층은 아이들이 넓은 테이블에서 마음껏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공간이다. 지금은 일본 일러스트레이터인 타카오 나카가와의 전시도 진행 중이다. 캐리마켓에서는 브루클린의 감성을 담은 ‘아이스비스킷’, 키치하고 유머러스한 ‘베베드피노’, 귀여운 책가방 브랜드 ‘아펜짱’, 내추럴하고 세련된 ‘탐베레’ 등 아이 엄마들 사이에서 회자되는 브랜드를 두루 만나볼 수 있으며 어른을 위한 친환경 식기와 세제 등도 소개해 어른들도 지루하지 않게 쇼핑할 수 있다. 특히 1층은 작은 마당과 카페를 겸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온 엄마들이 잠시 숨을 고르기에도 좋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5길 43

tel 02-515-0516 open 오전 11시~오후 9시

베베드피노의 귀여운 민소매티

귀여운 책가방 브랜드 ‘아펜짱’

 

 

포근한 키즈룸의 완성

친환경 키즈 가구로 유명한 우프코리아에서 운영하는 키즈 편집매장 리틀홈바이우프는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해 있으며 제주에 단독매장도 오픈했다. 이곳에는 주로 출산 용품과 아기를 위한 제품이 주를 이루며 우프의 의류와 가구부터 캐나다, 프랑스 등에서 들여온 감각적인 브랜드 제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귀엽고 포근하면서 편안한 우프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는 옷은 100% 핸드메이드로 제작되며 소재와 디자인에 특히 신경 썼다. 까슬거리지 않아 자극이 없는 천연 소재의 니트 롬퍼나 모자는 동물, 과일 등의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우프의 인기 아이템. 수납장, 테이블, 아기 침대 등 가구 디자인이 깔끔하고 모던해서 어떤 디자인의 패브릭이나 쿠션과도 잘 어울린다. 우프의 모든 가구는 깨끗한 환경에서 자라는 자작나무가 있는 라트비아에서 제작되며 수용성 페인트와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토끼 귀가 돋보이는 사랑스러운 블랭킷이나 애착 인형으로 좋은 곰 인형, 에코보Biobu by Ekobo 의 이유식기와 플레이트까지 예쁘고 착한 제품이 많아서 선물용으로도 추천한다.

add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176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0층
tel 02-3479-1028 open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앙증맞은 ‘니트 스트로베리 해트’는 우프 제품.

친환경 대나무 식기는 바이오브 바이 에코보 제품.

얼룩이 잘 지워지는 라미네이트 소재의 플레이 체어는 우프 제품.

 

일러스트로 전하는 마음

어린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독특한 감성과 풍부한 색감의 아트 포스터와 그림책을 제작 및 판매하는 후즈갓마이테일은 키즈 일러스트 출판사다. 한적한 연희동에 위치한 후즈갓마이테일의 쇼룸은 작지만 알차다. 한국을 비롯해 해외 일러스트 작가들과 협업하여 동물, 야채, 뮤직 등 10가지 테마로 이뤄진 20여 종의 키즈 아트 포스터, 야광 보드북, 그림책과 필통, 지갑, 와펜 등의 소품도 판매한다. 후즈갓마이테일은 그림책을 활용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나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인형극놀이, 미니북 만들기, 뮤직 클래스 등 입체적인 체험을 통해 아이와 엄마가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매번 새로운 이벤트를 준비하는 아이를 위한 클래스는 인스타그램 계정(@whosgotmytail)을 통해 확인해볼 것.

add 서울시 연희동 170-15 tel 070-8958-6498
open 월~금요일 오후 1시~6시, 토요일 오후 1시~5시(일요일 휴무)

사자 모양의 와펜

<바닷속 생일파티>의 눈알 상어 카드

‘공룡 다이노소어’ 필통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 차가

assistant editor

원지은

후암동과 통의동의 신상 플레이스

후암동과 통의동의 신상 플레이스

후암동과 통의동의 신상 플레이스

이달에 꼭 추천하고 싶은 핫 플레이스.

 

Draw your life

드로잉엣홈의 인기 상품인 회색 누빔 커버와 누벨 로즈 브라운 쿠션

패브릭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판매하는 드로잉엣홈 Drawing at Home이 연희동에서 남산 인근의 후암동으로 이사했다. 큰 창으로 햇빛이 쏟아져 들어와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쇼룸은 이전에 비해 규모는 아담해졌지만 실질적인 상담 위주로 프라이빗하게 구성되었다. 사무실을 겸하는 쇼룸 한 켠에는 원단의 색상과 텍스처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샘플 제품을 구비했고 베딩, 커튼을 중심으로 연출하는 홈 드레싱에 관한 상담을 1대1로 진행한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컬러가 특징인 드로잉엣홈의 패브릭 제품 외에도 거스 Gus 소파와 침대,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포르투갈 브랜드 에드마 Herdmar의 커틀러리, 에이블에이치의 리넨 앞치마, 칼러 Kahler의 식기 등 기존 드로잉엣홈에서 취급하던 다양한 아이템은 홈페이지에서 구입 가능하며 일부만 쇼룸에서 볼 수 있다.

add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 72 5층
tel 02-2226-7409
web www.drawingathome.co.kr
open 월~금요일 오전 10시~
오후 5시(주말 · 공휴일 휴무)

 

통의동 그 카페

누군가 “요즘 괜찮은 카페 없어?” 하고 물었으면 좋겠다. 주저 없이 대답할 곳이 생겼으니. 최근 통의동에 오픈한 ‘일상다반사’는 한식을 젊은 감각으로 풀어낸 카페다. 일상다반사의 다는 차, 반은 소반을 뜻하는데 ‘일상적으로 차를 마시고 밥을 먹는 공간’을 의미한다. 차와 커피, 블렌딩 티, 전통주 칵테일, 가벼운 다식과 식사로 구성된 카페의 메뉴는 계절의 흐름에 따라 내용을 달리한다. 요즘 같은 여름엔 자몽과 충주 사과로 만든 사과청, 엘더 플라워를 넣어 만든 ‘자몽 국화차’나 댓잎 대통주와 미도리, 페퍼민트 시럽을 넣어 만든 ‘대나무 사워’처럼 선선한 메뉴가 즐비하다. 부드러운 크림으로 시작해 끝 맛까지 완벽한 ‘일상다반사 커피’는 카페를 처음 찾은 사람이라면 꼭 맛보아야 할 시그니처 메뉴. 요깃거리를 찾는다면, 아름다운 합에 담겨 나오는 명이나물, 케일, 양배추 등으로 만든 쌈밥도 놓치지 말자.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한식 레스토랑 ‘오늘’을 운영하는 SK행복에프앤씨재단에서 오픈한 곳이라 더욱 믿음이 간다. 보안여관 신관 1층에 위치한다.

add 서울시 종로구 효자로 33 boan1942 1층 tel 070-4215-3030
open 오전 11시~오후 9시(월요일 휴무)

사과 향이 나는 캐모마일에 충주사과로 만든 청, 자몽의 상큼함을 더한 자몽 국화차.

차와 곁들이기 좋은 명이나물, 케일, 양배추 쌈밥.

사과 증류주인 ‘문경바람’과 히비스커스차, 과일청을 넣어 만든 문경바람 마티니.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 이병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