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연휴, 가보자! 팝업&전시

설날 연휴, 가보자! 팝업&전시

설날 연휴, 가보자! 팝업&전시

기나긴 연휴를 알차게 보내는 방법. 마음의 양식을 살찌울 팝업&전시 리스트.

한국의 조명 브랜드, 아고
New Heritage 조명에 담긴 정성의 기록

아고 AGO는 을지로에서 기반제조업과의 협력에서부터 역사가 시작된, 한국을 대표하는 조명 브랜드다. 이번 전시는 설립부터 함께 하고 있는 산업 디자이너 유화성 작가의 디렉션으로 공간을 꾸몄다. 아고의 역사적 발자취부터 브랜드 철학, 그리고 미래를 위한 헤리티지까지 탐구한다. 특히 제품을 완성하기까지 필요한 많은 이들의 고민과 정성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것. 전시는 총 네 개의 다른 존으로 구성됐으며 도미노, 스파이럴, 스퀘어 등 보기만 해도 눈이 즐거워지는 조명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 281 DDP
기간 2023년 11월 30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INSTAGRAM @ago_lighting

 

휴식의 해부
알로소 윈터 리빙룸

알로소가 ‘나를 위한 휴식’을 주제로 한 윈터 리빙룸을 선보인다. 이번 팝업에서는 리딩 소파 사티를 포함한 알로소의 다양한 패브릭 소파를 체험할 수 있다. 원하는 소파 위에 앉아 술과 차를 곁들이며 독서를 하는 것은 물론 북 토크, 뜨개질 클래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이제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딴짓’에 빠질 시간이다. 가격은 1인 5천원, 인스타그램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위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3, 1층 오디너리 하우스
기간 1월 19일부터 3월 3일까지
INSTAGRAM @alloso_official

 

성수에서 떠나는 북극 여행
내셔널지오그래픽 ‘From arctic’

북극 스카이라인의 경이로움을 담은 내셔널지오그래픽의 팝업스토어. 밤하늘을 수놓는 오로라와 광활한 북극해를 생생한 미디어 아트로 재현했다. 곳곳에 인생 사진을 남기기 좋은 포토존이 있어 마치 북극의 한가운데에 서 있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2층에서는 어패럴의 프리미엄 다운 의류를 선보인다. 선착순으로 한정 수량 기프트도 증정하니 참고하자.

위치 서울 성수동 2가 272-42 (TNH LAB.)
기간 2023년 12월 20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
INSTAGRM @Tnh_lab

 

화제의 립스틱
헤라 루즈 클래시 서울 레드 팝업

헤라가 패션 디자이너 제이든 초와 만나 클래식 립스틱 ‘루즈 클래시’를 탄생시켰다. 세련된 컬러와 고급스러운 글로우, 그리고 12시간의 지속력까지 갖춘 루즈 클래시. 팝업 기간 동안 아모레 성수에서 서울 레드를 포함한 루즈 클래시의 모든 색상을 체험할 수 있다.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립 컬러를 찾는 뷰티 컨설팅 서비스까지 준비됐으니 뷰티 애호가라면 꼭 방문해볼 것.

위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11길 7 아모레 성수
기간 1월 9일부터 2월 28일까지
INSTAGRAM @herabeauty_official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
미셸 들라크루아, 파리의 벨 에포크

미셸 들라크루아의 탄생 90주년을 기념하는 ‘파리의 벨 에포크’. 이번 전시는 200점 이상의 오리지널 페인팅을 선보인다. 유년기를 1930년대 후반 파리에서 보낸 들라크루아는 그 시절에 느꼈던 행복과 따뜻한 정을 아크릴 물감으로 생생하게 그려냈다. 그는 현재까지도 창작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2023년에는 최신작 ‘파리를 기억해’를 완성했다. 쌀쌀한 2월, 파리지앵의 일상과 낭만이 깃든 순간들을 관람하며 마음을 녹여보자.

위치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기간 2023년 12월 16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INSTAGRAM @seoul_arts_center

 

감각을 깨우는 옵 아트
빅토르 바자렐리, 반응하는 눈

20세기 옵 아트의 거장, 빅토르 바자렐리의 대형 회고전이 문을 열었다. 이번 전시는 180점에 달하는 작품을 선보이며 사물과 세계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상업 광고 디자이너로 시작해 추상미술, 키네틱 아트를 거쳐 마침내 옵 아트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한 바자렐리. 그의 다채로운 작품 활동은 관람객들에게 끝없는 영감과 창의적인 자극을 선사할 것이다.

위치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기간 2023년 12월 21일부터 2024년 4월 21일까지
INSTAGRAM @seoul_arts_center

CREDIT

assistant editor

손정현

TAGS
복숭아 빛으로 물든 공간

복숭아 빛으로 물든 공간

복숭아 빛으로 물든 공간

2024년 올해의 팬톤 컬러로 선정된 ‘피치 퍼즈’는 배려와 나눔, 그리고 포용성과 친절, 협력에 대한 갈망을 담은 색입니다. 찬바람을 녹이는 사랑스러운 복숭아 빛으로 집안을 단장해보면 어떨까요? 트렌디한 컬러를 입은 인테리어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매일매일 상쾌한 하루

더 그란 ‘페이스 타월 피치 핑크’

프랑스 남부의 따사로운 햇살이 살갗에 닿는 듯한 기분이 든다. 푹신한 촉감과 뛰어난 수분 흡수력 덕분에 얼굴에 닿는 순간 기분 좋은 포근함을 선사한다. 가격 5p 8만5000원. WEB stoly.kr

 

2월, 축하 선물로 제격인 머그

이딸라 ‘알파벳 머그 E’

무민 아라비아 컬렉션에서 알파벳 E를 담당하는 머그. 무민 밸리 속 귀여운 캐릭터가 일상적인 테이블에 재치와 매력을 더한다. 가격 4만3000원. WEB iittala.co.kr

 

몽환적인 조명 오브제

헤이 ‘퍼레이드 테이블 조명 블러시 핑크 라지’

핸드메이드 제작한 유리 소재 테이블 조명. 우아한 컬러와 기하학적 외형이 돋보이며 인테리어 오브제로 활용해도 좋다. 가격 44만원. WEB rooming.co.kr

시대를 아우르는 아이코닉한 조명

루이스폴센 ‘PH 5 파스텔 블루 로즈 피치’

1958년 탄생한 이후로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펜던트 조명. 폴 헤닝센이 디자인한 파스텔 톤의 3중갓과 부드러운 빛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가격 177만2000원. WEB rooming.co.kr

 

실용적인 아이템

자라 홈 ‘래더 큐브 시트’

자라 홈과 영국 패션 브랜드 스튜디오 니콜슨이 콜라보레이션한 컬렉션. 가죽으로 이중 처리한 큐브형 사이드 테이블로, 어느 공간에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 39만9900원. WEB zarahome.com

CREDIT

assistant editor

손정현

TAGS
감기 뚝! 계피로 만든 음식 9가지

감기 뚝! 계피로 만든 음식 9가지

감기 뚝! 계피로 만든 음식 9가지

후추, 정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인 계피. 계피가 3백여 종의 한방 생약재 중 두번째로 이용 빈도가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 날씨가 추워지면 그 효능이 더욱 빛을 발한다는 계피로 만든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아몬드 밤 수프

생밤(대) 10개, 밤고구마 200g, 아몬드 1/2컵, 양파(중) 1/2개, 대파 흰 부분 1대, 치킨 스톡(생수 3컵, 큐브 1개) 3~4컵, 우유 300ml, 생크림 100ml, 시나몬 파우더 2작은술, 시나몬 스틱 1개, 너트맥 조금, 소금ㆍ후춧가루 적당량씩

1 밤, 고구마는 씻어서 껍질을 벗긴 다음 얄팍하게 썬다.
2 양파와 대파도 잘게 썰어서 두꺼운 팬에 올리브 오일과 버터를 반씩 두르고 밤, 고구마, 아몬드, 시나몬 파우더 1작은술과 같이 고은 색이 나도록 10-15분 정도 오래 볶는다.
3 치킨 스톡을 붓고 시나몬 스틱을 넣은 다음 뚜껑을 덮고 끓이면 불을 줄여서 향이 우러나도록 은근하게 10분 이상 끓인다.
4 한 김 나가면 시나몬 스틱을 건져낸 뒤 블렌더에 곱게 갈아서 체에 한번 거른다.
5 우유와 생크림을 첨기하여 다시 끓이면서 시나몬 파우더, 너트맥, 소금, 후추가루로 마지막 간을 맞춘다.

페르시안 라이스

재스민 라이스 2컵, 중하 6마리, 완두콩 1/2컵, 건포도ㆍ건살구ㆍ건체리 1/2컵, 슬라이스 아몬드 3큰술, 피스타치오 2큰술, 캐슈너트 또는 피칸 1/4컵, 사프란 조금, 시나몬 파우더 1작은술, 카다몬 조금, 오렌지 또는 레몬 1/2개, 치킨 스톡 2 1/2컵, 버터 2큰술, 소금ㆍ후춧가루 조금씩

1 올리브 오일을 넉넉히 두른 팬에 씻은 쌀과 사프란을 넣고 볶다가 새우, 완두콩, 건포도를 넣어서 섞고 치킨 스톡을 부어 밥을 짓는다.
2 아몬드 슬라이스와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는 저온의 오븐이나 토스터기에 살짝 굽는다.
3 밥의 뜸이 들자마자 뜨거울 때 버터, 시나몬 파우더, 카다몬, 소금, 후춧가루를 섞고 건과일을 함께 넣어 살살 섞는다.
4 먹기 직전에 구워 놓은 견과류를 섞고 오렌지나 레몬 제스트, 즙을 뿌려 낸다.

시나몬과 사프란 라이스 누들 디저트

불린 쌀국수(가장 가는 종류) 50g, 우유 3컵, 코코넛 밀크 1컵, 시나몬 스틱 1개, 사프란 약간, 건과일(대추야자, 살구, 건포도 등) 1/2컵, 피스타치오 1/4컵, 설탕 1/3컵

1 우유와 코코넛 밀크를 섞고 설탕, 시나몬 스틱과 사프란을 넣고 중탕으로 데우면서 색과 향을 우려낸다.
2 1에 불린 쌀국수를 넣고 랩을 덮어서 서서히 식힌다.
3 2가 미지근한 상태일 때 디저트 그릇에 국물과 누들을 적당히 담고 말린 과일과 견과류를 얹어 낸다.

시나몬과 레드 와인에 절인 딸기

무농약 딸기 200g, 레드 와인 500ml, 설탕 1/2컵, 시나몬 스틱 10cm, 오렌지 슬라이스 1/2개분

1 딸기는 쉽게 물러지므로 씻지 않고 깨끗한 젖은 행주로 닦는다.
2 와인, 설탕, 시나몬 스틱, 오렌지 슬라이스를 넣고 나무주걱으로 저으면서 끓인다.
3 2가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서 7~8분 정도 더 끓이다가 랩을 덮어서 상온에 10분 정도 둔다.
4 3에 따뜻한 기운이 있을 때 딸기를 넣고 반나절이 지난 후 먹는다.

네 가지 향신료를 곁들인 프랑스식 돼지고기

돼지고기 안심 400g, 미니 당근 100g, 미니 적양파 10~12개 정도, 셀러리 2대, 대파 약간, 화이트 와인 50ml, 치킨 스톡 2컵, 생크림 1/2컵, 씨겨자 1큰술, 향신료 믹스(시나몬, 후추, 겨자씨, 정향 섞어서) 3작은술

1 양파의 껍질을 벗기고 셀러리와 대파도 양파 정도의 크기로 썬다.
2 올리브 오일을 두른 두꺼운 팬을 센 불에 올려 야채를 볶다가 고기를 넣어 익히다가 화이트 와인을 넣어서 데글라세한다.
3 알코올이 날아가면 스톡을 넣고 끓으면 씨겨자, 향신료 믹스를 넣고 잘 섞다가 크림을 붓는다.
4 자작하게 졸면 마지막 간을 하여 접시에 담는다.

시나몬과 아니스를 넣어 졸인 닭다리찜

닭고기(허벅지 살) 4조각, 시나몬 스틱 3개, 아니스 4~5개, 정향 3~4개, 오렌지 1/2개, 10cm 길이 생강 1개, 양파 1개, 통마늘 10개, 대파 3~4대, 통후추 1작은술, 마른 고추 1~2개, 조림장(생수 1L, 진간장 3/4컵, 설탕 1큰술, 청주 3큰술)

1 닭은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와 지방을 깨끗하게 잘라낸다.
2 오렌지와 생강은 굵게 슬라이스하고 양파와 마늘은 껍질을 깐다.
3 조림장에 닭과 파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섞어서 끓이다가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불을 가장 약하게 줄이고 뚜껑을 닫아 10분 정도 뭉근하게 끓이면서 향신료의 맛이 우러나게 한다.
4 닭을 넣고 중 불에서 30~40분 정도 은근하게 졸인다.
5 4에 파를 넣고 한김 올린 후 불을 끈다.

구운 시나몬 애플

실온 버터 75g, 시나몬 파우더 1/2 작은술, 황설탕 1/2컵, 잘게 썬 레몬 제스트 3작은술, 레몬즙 2작은술, 건포도 1/4컵, 서양 사과 4개, 시나몬 스틱 1개

1 볼에 버터, 시나몬 파우더, 황설탕, 레몬 제스트, 레몬 즙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는다.
2 1에 건포도를 넣고 섞는다.
3 깨끗하게 씻은 사과는 사과씨 제거기로 가운데 씨만 제거한다.
4 작은 오븐 용기에 사과를 담고 2를 붓는다.
5 시나몬 스틱을 4등분 한 후 각각의 사과에 꽂는다.
6 180℃로 예열한 오븐에 5가 부드러워질 때까지(30분 정도) 굽는다.
7 개인 접시에 사과를 하나씩 담고 팬에 있는 국물을 끼얹어 낸다.

멕시칸 스타일 핫 초콜릿

다크 초콜릿 100g, 설탕 1/4컵, 시나몬 파우더 1큰술, 우유 5컵, 시나몬 스틱 4개, 생크림 1컵

1 다크 초콜릿은 설탕, 시나몬 파우더와 함께 중탕으로 녹인다.
2 우유에 시나몬 스틱을 넣어서 중탕으로 뜨겁게 데운다.
3 생크림은 거품기로 단단하게 휘핑 크림을 만든다.
4 컵에 2의 우유를 따른 후 1의 초콜릿을 나눠 담아 머들러나 스푼으로 저어 섞는다.
5 4에 시나몬 스틱을 꽂고 생크림을 얹어 낸다.

시나몬 롤

식빵 믹스 400g, 시나몬 파우더 1~2큰술, 건포도 또는 견과류 약간, 아몬드 크림(아몬드 가루 30g, 옥수수 전분 40g, 설탕 30g, 실온 버터 25g, 달걀 20g, 달걀물(달걀 1개, 생수 1큰술)

1 식빵 믹스를 구입하여 설명대로 반죽하고 발효 시간을 지켜 가스를 뺀다.
2 분량의 아몬드 크림 재료를 잘 섞는다.
3 1의 식빵 반죽을 밀대로 24x20cm 크기로 민다.
4 아몬드 크림을 고르게 펴 바르고 견과류와 시나몬 파우더를 넉넉히 뿌린 뒤 돌돌 만다.
5 4를 4cm 길이로 나누어 오븐 틀에 담은 후 스프레이로 물을 살짝 뿌린 다음 행주를 덮어서 30분 정도 다시 발효한 뒤 180℃의 오븐에서 20~25분간 굽는다.

모든 레시피는 4인분 기준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