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의 플래그십 스토어

맥심의 플래그십 스토어

맥심의 플래그십 스토어

동서식품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맥심플랜트가 오픈했다.

 

 

지하와 지상을 통틀어 9개 층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규모의 공간은 커피 공장과 아카데미, 카페, 라이브러리, 리저브 등으로 구성된다. 설계는 애이아이 아키텍쳐의 박진 소장, 인테리어는 손선기 소장, 브랜딩은 라니앤컴퍼니의 박정애 대표가 맡는 등 실력파들이 똘똘 뭉쳤다. 특히 리저브 공간에서 맛볼 수 있는 공감각 커피는 맥심플랜트의 자랑거리다. 아이패드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커피 맛을 찾으면, 그에 맞는 시와 음악이 적힌 카드를 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문학 파트는 문수빈 작가, 음악은 소울스케이프가 큐레이션했다. 이외에도 유럽에서 경매로 가져온 예술품 등 공간 곳곳에서 다양한 아트 오브제를 발견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도심 속 정원 같은 공간에서 초여름의 여유를 만끽하며 커피를 즐겨보자.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50

tel 070-4287-8557

open 오전 10시~오후 10시

 

 

 

 

아프리카 계열의 원두를 약하게 배전해 향긋한 맛이 특징인 골든스카이.

중남미 원두를 중간 상태로 배전해 견과류와 초콜릿 맛이 느껴지는 딥다이브는 바디감이 돋보인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원지은

포토그래퍼

이향아·이예린·이현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
먹으러 가는 호텔

먹으러 가는 호텔

먹으러 가는 호텔

회현역 뒤편이 공터가 되었을 때부터 궁금했다. 뭘 만들려고 저렇게 대대적으로 부수나. 그 궁금증의 끝자락에서 비로소 레스케이프 L’Escape 호텔의 오픈 소식을 들었다.

지상 25층, 204개의 객실로 구성된 호텔은 디자이너 자크 가르시아 Jacques Garcia가 19세기 파리 귀족 사회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는데, 특유의 강렬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가 눈에 박힌다. F&B 파트도 이 못지않게 강력하다. 홍콩 ‘모트 32’와의 제휴를 통해 광둥식 메뉴를 선보이는 ‘팔레드 신’과 역시나 뉴욕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더 모던’과의 협업으로 준비한 ‘라망 시크릿’, 유명 바텐더 알렉스 크라테나와 시모네 카포랄레, 모니카 버그의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바 ‘마크 다모르’ 등 화려한 라인업을 보고 있자니 심장이 콩닥거린다. 조선호텔에서 식음 파트를 맡았던 김범수 상무의 터치를 강렬하게 느낄 수 있는 호텔이 아닌가 싶다. 7월 19일 오픈.

web www.lescapehotel.com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KITCHEN TRAVEL ③

KITCHEN TRAVEL ③

KITCHEN TRAVEL ③

주방 가구의 트렌드를 보여 주는 국내 수입 주방, 그 마지막 이야기.

 

HACKER _해커

‘AV4070’은 메탈 느낌의 특수 도장을 한 제품으로 빛에 대한 저항이 강하며 고급스럽고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알맞다.

1 국가 독일 2 시그니처 라인 AV7030 3 특징 저가부터 고가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서랍장, 도어, 손잡이 등을 취향에 맞게 조합할 수 있다. 4 자랑거리 2018 아이코닉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유럽 단일 주방 회사 중에서 두 번째로 큰 회사다.

 

“우리나라 시스템 주방 가구의 시초가 바로 독일이죠. 주방 가구가 시작된 독일은 본래 내구성, 실용성을 강화한 하드웨어가 특징입니다. 자동화된 공장 시스템도 퀄리티를 높이는 데 한몫합니다. 독일산 주방 가구의 뛰어난 성능을 어떻게 알 수 있냐고요? 써봐야죠. 직접 써보면 알 수 있습니다.” by 유재억(해커코리아 이사)

 

화산석을 얇게 켜서 가공한 도어로 스크래치가 적고 관리가 쉬운 ‘AV7030 블랙 스타 Black Star’.

 

 

LEICHT _라이히트

라이히트의 ‘스톤+토포스’. 실제 바위 입자를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중후하다.

1 국가 독일 2 시그니처 라인 본디+자일로 3 특징 2000여 가지가 넘는 컬러 테이블에 수백 가지의 컬러 조합이 가능하다. 4 자랑거리 스페인뿐 아니라 유럽의 여러 왕실과 전 독일 수상 등 저명인사들이 애용하는 브랜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프로덕스 디자인 어워드 등을 다수 수상했다.

“최근 세라믹 소재와 같은 마감재가 상판과 도어 마감으로 확장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라이히트는 독특하고 내추럴한 마감재의 도어 사양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리얼 콘크리트 도어에 이어 실제 바위의 입자를 이용한 스톤 도어를 출시하면서 유니크하면서도 다크한 특수 무늬목과 믹스매치해 고급스러운 연출을 하기 좋습니다.” by 이희정(갤러리 D&D 과장)

 

완전 개방형 주방을 위해 3면을 주방 가구로 감싼 ‘본디+자일로’.

 

 

FEBALCASA _페발까사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인더스트리얼 느낌의 거칠고 매트한 질감과 카키그레이 컬러를 모던하게 표현한 마리나 3.0. 라미네이트 소재 도어와 무광 손잡이는 지문이 묻어나지 않고 스크래치에 강하다.

1 국가 이탈리아 반도 산마리나 공화국 2 시그니처 라인 마리나 3.0 3 특징 유럽의 실용주의를 이탈리안 감성으로 디자인하는 브랜드. 주방뿐 아니라 소파나 침대, 의자 등 일반 가구 라인업을 갖춰 주방과 거실의 인테리어를 통일할 수 있다. 4 자랑거리 유럽에서 3번째로 큰 공장 규모. 전자동 생산 시스템으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한다.

“페발까사의 침대, 테이블, 소파 등을 비롯해 여러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의 리빙 가구를 수입해 원스톱 솔루션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by 김민희(넥시스 마케팅팀 과장)

 

유럽산 액세서리와 하드웨어를 채택해 내구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ELMAR_엘마

원목과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소재가 뒤섞여 세련미의 정점을 찍은 주방과 거실의 통합공간. 후드는 파이프오르간을 형상화한 것으로 내부에 조명과 블루투스 스피커를 내장했다.

1 국가 이탈리아 2 시그니처 라인 홈 Home 04 3 특징 주방에서의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인 설계와 디자인을 접목했다. 원목과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등 재생 순환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환경보호에도 일조할 수 있다. 4 자랑거리 이탈리아의 건축가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 부부인 루도비카와 로베르토 팔롬보와의 협업으로 기능적이면서도 모던한 감성을 더했다.

“집 안의 중심을 거실과 주방, 어느 쪽이 차지할 것이냐의 문제에서 주방이 확장되는 양상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주방은 분리되어 있던 일자 또는 ㄱ자 공간에서 ㄷ자 주방으로 형태를 바꾸며 거실을 향하고, 점점 더 큰 아일랜드와 큰 식탁을 들여놓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냉장고에 TV가 매립되고, 수납장에 스마트 기기가 들어가는 등 가족 전체가 모일 수 있는 집 안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by 김민희(넥시스 마케팅팀 과장)

 

 

MODULNOVA _모듈노바

레진 느낌의 멜라민 마감을 적용한 컬렉션 파이브Five.

1 국가 이탈리아 2 시그니처 라인 트웬티 레진 3 특징 재단하고 맞춘다는 이름처럼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의 주방 시스템을 짜주는 회사로 유명하다. 4 자랑거리 바닥재나 마감재로 쓰이던 레진 시멘트를 처음으로 주방 가구에 적용한 브랜드다. 5 신제품 도어 테두리에 가벼운 몰딩이 들어간 프레임 모델과 5mm 두께의 라인을 살린 ‘파이브’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스톤, 시멘트, 우드, 가죽, 패브릭, 스틸 등을 활용한 다양한 질감의 멜라민 소재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렴한 금액대의 마감으로 다양한 질감의 표현이 가능해지며 접근성도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by 정광우(영업팀 과장) · 강언덕(해외업무팀 과장)

 

레진 시멘트 마감으로 뛰어난 내구성과 모던한 느낌을 주는 모듈노바의 주방. 시멘트가 이리 아름답게도 쓰일 수 있다니 신기할 따름이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